틈새 노린 두피·모발, 바디 등 퍼스널케어 제품 속속 출시

▲사진=에스테덤
▲사진=에스테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월 3주차에는 설 연휴를 앞두고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다소 주춤하는 사이, 틈새를 겨냥한 퍼스널케어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됐다.

머리부터 바디까지 청결 유지는 물론 보습·영양 케어까지 해주는 제품들이 주로 선보여졌으며 청결미스트 같은 특색 있는 신제품도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유해의심성분을 배제하고 자연유래 영양으로 가득 채운 ‘닥터루츠 액티브 앰플 샴푸’를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헤어 앰플에 함유되던 영양 성분들을 샴푸에 함유해 두피는 물론 모발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도록 한 천연유래 기능성 샴푸다.

꿀, 로얄젤리, 판테놀의 비타B 복합체를 함유해 힘있고 건강한 모발 케어에 도움을 주며 검은콩 및 검은깨 등 블랙 푸드 성분을 더해 모근과 두피 케어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건강한 피부와 모발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샴푸로 펌과 염색 등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과 두피를 보호해 주며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부드러운 미세거품이 모발과 두피 사이사이를 순하고 깨끗하게 세정해준다.

 
 

이탈리아 에코 뷰티 브랜드 다비네스는 브랜드 핵심 가치인 ‘지속 가능한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낸 친환경 헤어 제품 ‘싱글샴푸’를 선보였다.

자사 제품 중 천연 유래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가 있어 98.2% 자연 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동물 실험과 동물성 원료를 모두 배제했을 뿐만 아니라 실리콘, PEG, 에톡실레이트, 합성보존료 등 자연에 유해한 성분은 사용하지 않고 로즈마리와 라벤더의 천연 에션셜 오일을 사용했다.

주 원료인 천연 유래 퀴노아 성분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부드럽고 찰랑이는 머릿결을 선사한다. 모든 모발 및 두피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부드럽고 순한 보습감으로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프랑스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테덤(ESTHEDERM)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셀룰러 워터 젠틀 바디 스크럽’을 출시했다.

물기 없는 마른 바디에 사용하는 이 제품은 젤 텍스처가 마사지를 할수록 오일로 변하며 각질을 녹이고, 오일 제형이 물과 닿으면 밀크 에멀전으로 변화하면서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준다. 또한 바디 오일을 바른 듯 끈적임 없는 촉촉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과일산, 호호바 추출물, 셀룰로오스아세테이트 등의 트리플 엑스폴리에이팅 복합체가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해주며 브랜드 고유의 셀룰러 워터 특허기술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선사해 건강하고 탄력 있는 바디로 관리해준다.

전신에 사용 가능하며 팔꿈치나 무릎, 발, 허벅지 등의 거친 부위만 별도로도 관리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라벨영은 흔히 화장실에서 느끼는 찝찝함을 크게 개선해 줄 수 있는 신개념 엉덩이·항문 전용 청결제 ‘쇼킹히프클린미스트’를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엉덩이와 항문의 가려움, 냄새, 건조함, 찝찝함 등을 케어해 주는 청결 미스트 제품으로, 티트리, 편백잎, 어성초, 프로폴리스, 박하추출물 5종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보습감을 더해 건조함을 완화한다.

특히 FITI 시험연구원을 통해 진행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제거 테스트에서 99.9% 제거율을 검증해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세균이 득실거려 걱정되는 공용 화장실 변기 시트에 분사 후 닦아내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10ml 미니 사이즈 미스트로 휴대가 간편하며 휴지에 2-3번 분사해 용변을 보고 난 후 닦아내거나 속옷이나 냄새나는 화장실 공간에 뿌려 냄새 제거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이 비교적 잠잠했던 한 주였지만 기존 라인을 확대하거나 신규 라인을 론칭한 브랜드들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연작(YUNJAC)은 브랜드의 베스트셀러인 ‘전초 컨센트레이트’ 라인을 확장, 눈가 전용 제품 ‘전초 아이 컨센트레이트’를 선보였다.

브랜드만의 아이 케어 성분인 아르주나 레시틴(Arjuna-Lecithin)이 함유되어 있어 3대 눈가 고민인 주름, 붓기, 다크서클 완화에 효과적이다.

쫀득하게 피부에 밀착되는 실키 세럼 제형으로, 세럼을 바른 후에도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뭉치지 않아 아침과 저녁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어퓨는 신규 라인 론칭 소식을 알렸다. '락토바실러스 보습 라인’은 복합 유산균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보습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발효 용해물 성분을 함유한 ‘락토보습발효TM’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의 혼합체인 ‘신(SYN)바이오틱스’ 성분이 2중 보습 장벽을 만들어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글로벌의학연구센터가 성인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락토바실러스 보습 라인’의 토너와 크림을 이용해 시험한 결과, 제품을 바른 피부는 24시간 동안 보습력이 유지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라인은 토너(210ml), 앰플(30ml), 크림(50ml), 아이크림(17ml)과 기획세트까지 총 5품목으로 선보인다. 기획세트는 토너와 크림 정품, 크림과 아이크림 증정품 및 화장솜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골프전용 썬블럭 브랜드 에바끌레르는 천연 아르간 성분이 손을 촉촉하고 탄력있게 관리해주는 ‘퍼펙트 아르간 화이트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탁월한 영양공급으로 건조한 피부를 외부로부터 보호해주며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페룰산이 함유되어 있어 멜라닌 색소를 제거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재생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