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더한 베이스 제품 출시 속 간편한 아이 제품도 눈길

▲사진=티썸
▲사진=티썸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1월 1주차 메이크업 신제품 시장은 홀리데이 컬렉션 제품들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틈새를 겨냥한 아이템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두루 출시되었으며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들이 주를 이루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이지듀 메이크업 틴트 립 밤 & 모이스트 립 밤'
 ▲사진='이지듀 메이크업 틴트 립 밤 & 모이스트 립 밤'

디엔컴퍼니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는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지듀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메이크업 라인은 대웅제약의 바이오 기술로 탄생한 유스 프로틴 (Youth Protein) DW-EGF를 함유해 피부 장벽 개선과 강화를 비롯해 피부 건조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지듀 메이크업 유스 리커버리 비비 쿠션’은 가볍게 도포되는 제형으로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며 끈적임 없는 마무리 감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해준다.

천연보습인자의 핵심 성분인 ‘세린(SERIN)’을 함유해 피부 보습력을 높이고 HDC(헥사디메스린클로라이드, Hexadimethrine Chloride) 성분이 피부 방어막을 형성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또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물방울 형태의 항균 퍼프와 외부 유입 물질을 최소화하는 On/Off 스마트 용기를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오염 걱정 없이 수정 화장을 할 수 있다.

‘이지듀 메이크업 틴트 립 밤 & 모이스트 립 밤’은 입술 피부 진정을 위해 해바라가씨 오일, 쉐어 버터, 호호바 오일, 올리브 스쿠알란 등의 진정·보습 성분을 함유했으며 인공향을 배제한 제품이다.

 
 

스파케어 브랜드 맥스클리닉(MAXCLINIC)은 신제품 ‘로지 핑크 톤업 크림’을 출시했다.

진정효과에 탁월한 칼라민 성분과 병풀 추출물을 담아 자연스러운 톤업과 함께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진정 톤업 크림이다.

이 외에도 티트리 잎 오일, 캐모마일 추출물, 녹차 추출물 등 7가지 식물성분으로 구성된 특허성분과 3중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겨울철에도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준다.

또한 독일 피부 과학 연구소 더마테스트사(Dermatest)에서 실시하는 피부임상(자극)테스트의 최고 안전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 공인 인증 마크를 획득해 예민한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로지 핑크 톤업 크림’은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이용한 순수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안전하다. 운동이나 짧은 외출 시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제격이며, BB크림, 파운데이션 등의 메이크업 제품과 섞어 바르면 시간이 지나도 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 톤을 유지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예화담은 화사한 컬러와 오랜 시간 지속되는 촉촉한 보습력이 특징인 고보습 립 밤 ‘예화담 에센스 립 밤’ 2종을 출시했다.

체온에서 쉽게 녹는 보습젤리가 함유되어 바르는 순간 입술에 촉촉함을 느낄 수 있고 풍부한 에센스 성분이 입술에 빛나는 윤기를 선사한다.

컬러는 코랄핑크, 레드 총 2가지로 출시되며 기존의 립 밤 제품보다 한 층 더 깊어진 발색력으로 더욱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한다.

 ▲사진='하이앤드 아이라이너'
 ▲사진='하이앤드 아이라이너'

메이크힐의 아이크라운은 ‘2X 아이(EYE) 아이라이너’ 2종을 출시했다.

먼저 ‘멀티플라이 아이듀얼’은 젤 펜슬 타입의 라이너와 리퀴드 타입의 라이너가 합쳐진 듀얼 라이너로 하나의 제품으로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리퀴드 라이너를 활용해 날렵하고 정교한 아이라인을, 젤 펜슬 라이너로 삼각 존에 음영을 넣거나 스모키 아이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하이앤드 아이라이너’는 미세모 브러쉬 타입의 라이너로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섬세한 눈꼬리 표현과 점막 부분까지 꼼꼼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워터프루프 효과로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고 장시간 선명한 아이라인을 유지할 수 있다.

 
 

메이크업 색조 브랜드 드레스킨은 브랜드의 시그니처 제품 중 하나인 ‘새틴 섀도우 앤 픽서’ 5종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리퀴드 타입의 펄 섀도우에 아이 픽서가 내장되어 있는 2in1 멀티 섀도우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촉촉하게 개선된 제형이 더 얇고 부드럽게 눈가에 밀착된다.

발색과 펄감 또한 더욱 선명하고 화려해졌으며 뚜껑에 내장되어 있는 아이 픽서는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고 보송한 눈가를 만들어 지속력을 더욱 높여준다.

제품은 △은은한 발색의 샴페인 컬러 ‘플리즈 샴페인’, △투명하게 발색되는 인디 핑크 컬러 ‘헬로우 로즈골드’, △소프트 브라운 컬러인 ‘굿나잇 코퍼’, △화려한 펄감의 베이지 컬러 ‘와이낫 베이지’,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해주는 브라운 컬러 ‘그레잇 브라운’까지 다섯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신규 론칭 브랜드도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메이크힐은 Z세대를 위한 신규 색조 브랜드 '티썸'을 론칭하고 베이스 제품과 팔레트, 립 등 뷰티 제품 6종을 선보였다.

Z세대는 자신 만의 멋을 표현할 줄 아는 1995년 이후 태어난 19세 미만의 청소년으로 최근 소비 주체로 떠오르고 있는 소비층을 일컫는다.

티썸은 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로 일상 속에서 반짝이는 나를 발견하는 ‘마이 사이드 뷰티(My-side Beauty)’ 컨셉 아래 매일 손이 가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특별한 일상을 제시한다.

티썸이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내놓은 신제품은 △데일리 컬러 로션 ‘티썸스킨데이션’ △코렉팅과 컨투어, 커버가 모두 가능한 ‘티썸씨씨컨실러’ △가볍게 밀착하고 촉촉하게 스며드는 ‘티썸립블러틴트’ △볼륨감 있는 립을 연출해주는 ‘티썸립블링글로스’ △데일리 컬러 브러쉬 ‘티썸아이블러쉬팔레트’ △입체감 있는 얼굴을 위한 ‘티썸줌인아웃컨투어’ 등 총 6가지 제품이다.

 
 

한편 간편한 방식의 염모제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아모레퍼시픽의 헤어케어 브랜드 려(呂)는 뷰티 살롱에서 염색한 듯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원클릭 살롱컬러 새치크림’을 출시했다.

모던 딥 브라운과 시크릿 초콜렛 브라운, 웜 마호가니 브라운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염모제와 산화제를 섞을 필요 없이 한 번에 쭉 짜서 도포할 수 있어 간편하다.

인삼과 시어버터, 민들레뿌리줄기추출물 등 6가지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두피, 모근, 모발을 보호하며 암모니아, 실리콘 등 유해 성분 6가지는 첨가하지 않아 자극적인 냄새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