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성분 앞세운 시즌 주력 제품 출시 속 보습·영양 제품 강세

 ▲사진=AGE 20’s
 ▲사진=AGE 20’s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본격적인 겨울 시즌에 앞선 11월 1주차에는 각 업계의 겨울철 주력 스킨케어 제품이 대거 출시됐다.

특히 브랜드만의 특화 성분, 특허 물질을 내세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또한 보습·영양 중심의 안티에이징, 미백 등 기능성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겨울 스킨케어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먼저 애경산업의 AGE 20’s는 유산균 발효물이 함유된 리프팅 특화 마스크팩 ‘AGE 20’s 울쎄락토핏 마스크’를 선보였다.

울쎄락토TM는 탄력∙리프팅 등 피부 특허 성분 5가지와 특허 받은 식물유래 유산균을 더해 발효한 성분으로 피부 속 콜라겐을 촉진시켜 턱선, 볼살, 팔자주름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기미 및 색소 침착 완화와 눈가 피부 톤에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으며 아미노산과 지방산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 및 탄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압박붕대보다 탄성력이 강한 특수 원단 시트를 사용해 처진 부위를 힘 있게 끌어 올려주고 턱 라인을 2중으로 잡아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에센스 ‘히아 인텐스 로즈 트리트먼트 에센스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히아 인텐스 로즈 트리트먼트 에센스’의 핵심 성분은 영국의 장미 추출물 98%와 8가지 히알루론산에 아미노산 유도체 성분을 블렌딩한 독자적 원료 로즈루론산 EX™ 콤플렉스다.

해당 성분이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해주며 자연 유래 BHA 성분과 AHA, PHA 등이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꾸어준다.

또한 피부결 개선과 자극 진정을 통한 피부 균일도 개선에 대한 인체 효능 평가, 인체 피부 일차 자극 시험을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투명한 워터 타입으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 돼 다음 제품의 흡수력을 높여주며 풍부한 보습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함께 내장된 워터리 톤업 크림은 연한 핑크빛 크림 제형으로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함께 사용하면 수분을 머금은 듯 촉촉한 물광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비브라스(VIVLAS)는 수분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블랙티라피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선보였다.

브랜드만의 핵심 원료인 홍차 발효 원액과 홍차수가 80%이상 함유되어 피부 본연의 생기를 되찾아 주고 다음 단계 스킨케어의 흡수를 원활히 도와 건강하고 힘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3중 발효 블랙티라피™ 공법을 통해 유효성분만을 정제하여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워터 타입의 제형을 적용하여 무거운 사용감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웰라쥬(Wellage)는 콜라겐 캡슐과 24K 골드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채워주는 ‘바이오 리프트 캡슐 세럼’을 출시했다.

저분자 콜라겐으로 이루어진 콜라겐 수(Collagen water)를 48% 함유해 피부에 빠르게 탄력과 수분을 채워주며 콜라겐 캡슐에 포함되어 있는 고분자 콜라겐이 피부 영양을 장시간 동안 유지시켜 준다.

이 외에도 히알루론산과 아미노산을 세포막과 유사한 구조로 구성한 특허성분 HA-아미노좀™(HA-AMINOSOME™)이 피부에 보습을 더하고 광채 및 탄력을 개선하는 록샘파이어캘러스배양여과물이 어우러져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매일 아침, 저녁 세안 후 탄력이 필요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면 피부에 영양을 견고하게 채워주어 쫀쫀한 탄력 피부로 케어해 준다.

 
 

암웨이의 아티스트리(ARTISTRY)는 피부 손상 및 스트레스를 개선하고 피부 근원의 자생력을 향상시키는 나이트케어 제품 ‘인텐시브 스킨케어 14 나이트 리셋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낮 동안 지친 피부에 진정, 보습, 재생 효과를 제공하고 피부 본연의 자생력을 불어넣어 피부를 전반적으로 개선 시켜주는 토탈 스킨 케어 포뮬러가 적용됐다.

신제품에는 브랜드만의 영양성분 전달 시스템 ‘액티베이터 리포좀’이 적용되어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 유효성분을 가득 담아 강력한 항산화 보호막을 형성하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개선시킨다.

뿐만 아니라 피부친화적인 보태니컬 오일과 비타민C를 담아 피부 본연 기능의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LG생활건강은 깊은 주름까지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세럼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링클컷 세럼’을 선보였다.

주름에 특화된 입체 어플리케이터를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얼굴의 모든 주름에 바를 수 있어 효과적인 링클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아기 피부에 많은 성분인 베이비 콜라겐TM과 피부 탄력을 도와주는 아지렐린,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세드롤이 조합되어 깊은 주름까지 관리해준다.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제형이 주름을 효과적으로 메워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하면 다음 제품의 밀림 현상 없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Dr.G)는 지친 피부에 영양 공급을 도와주는 안티에이징 앰플 프로그램 및 크림 마스크를 출시했다.

‘로얄 블랙 스네일 앰플 프로그램’은 지치고 탄력 잃은 피부에 필수 영양 성분을 보충해주는 안티에이징 앰플 제품으로 블랙 스네일의 점액 여과물 63%를 담은 고농축 앰플 6ml가 4개 세트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유액 제형이 피부에 탄탄하고 촘촘하게 스며드는 것은 물론 피부 밀도를 높여주는 스쿠알란과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의 더모 솔루션 배합으로 얇아진 피부 보습막을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 마스크’는 탄성 있는 스트레칭 랩핑 시트로 제작돼 힘없는 피부를 탄탄하게 올려주는 크림 마스크이다.

블랙 스네일 점액 여과물이 20% 함유된 농축 크림이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돼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전달해준다.

 
 

스킨리버스랩의 로지컬리스킨은 미백 기능성 제품인 ‘브라이튜닝 펩타이드 앰플’을 선보였다.

피부를 칙칙하게 보이게 하는 원인들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잡티 및 염증, 착색, 다크서클까지 복합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고안한 제품이다.

미백에 탁월한 멜라트레핀, 피부 밸런스 조절 성분 이퀄라이덤, 항노화 기능을 지닌 아쿠타이드, 체액 순환 개선으로 다크서클을 개선해주는 디펩타이드2 등이 다량 함유됐다.

 
 

코리아나화장품의 프리엔제는 나이트 브라이트닝 케어 솔루션 ‘미드나잇 톤업 앰플’을 선보였다.

멜라토닌 성분이 밤사이 피부를 케어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나이트 전용 앰플으로 스텔라이트™와 샤이닝 톤업 성분을 함유해 브라이트닝 효과와 함께 피부의 각질을 정돈해 준다.

1회 사용량이 1개의 캡슐에 담겨있어 실용적이며 30개의 캡슐로 구성해 한 달간의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스킨케어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달팡(DARPHIN)는 8가지 꽃 추출물로 피부에 윤기를 되찾아주는 신제품 ‘8-플라워 골든 넥타 오일’을 내놓았다.

8가지 꽃(임모르텔, 일랑 일랑, 패츌리, 네롤리, 로즈, 라벤더, 쟈스민, 아이리스)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24K 골드 플레이크는 즉각적으로 피부 빛을 밝혀준다.

엘릭시르를 구성하는 20여 종의 식물과 에센셜 오일은 젊고 부드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며 빛나는 광채와 영양감을 부여해 건조한 겨울철 대비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다.

 
 

아로마티카(AROMATICA)는 기존 로즈마리 토너에 지속 가능한 뷰티의 철학을 담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된 ‘바이탈라이징 로즈마리 디콕션 토너’는 끈적임 없는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한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워터 타입 토너다.

천연 로즈마리 오일과 영양 성분 손실이 적은 디콕션 추출법으로 직접 우려낸 로즈마리잎 추출물을 정제수 대신 적용해 로즈마리의 영양 성분을 보다 풍부하게 담아냈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닦아내는 토너로 활용해 피부결을 정리하거나 화장솜에 적셔 지친 피부를 위한 진정 토너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피부 자극 테스트(한국피부과학연구원)를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키엘은 신제품 ‘아보카도 보습 마스크’를 출시했다.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아보카도의 영양분을 담은 고보습 마스크로 피부에 영양감과 활력을 더해주며 피부 보습 및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 스프레드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텍스처로 도포 15분 후 적당량의 물을 묻혀 마사지하듯 문질러 헹궈 주면 된다.

 
 

겨울 시즌을 겨냥한 저자극 바디제품들의 출시도 눈길을 끌었다. 토니모리는 유산균 발효 용해물과 화장품을 접목시킨 저자극 고보습 바디 스킨케어 ‘아토바이오틱스(ATOBIOTICS™) 라인을 출시했다.

독자 개발한 특허성분 ‘아토바이오틱스(ATOBIOTICS™)’는 피부 장벽 케어 및 유·수분 밸런스와 진정케어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 모유 유래 유산균 발효물을 함유해 피부에 깊은 보습을 채워준다.

신제품은 바디 워시, 바디 로션, 바디 크림, 여성청결제, 마스크팩까지 총 5종이다. 민감성·건성 피부의 소비자, 연약한 아이 피부 등 누구나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으로 라인업했다.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현대홈쇼핑을 통해 ‘버블 샤워볼 더블 패키지’를 단독 구성으로 내놓았다.

민감한 피부의 저자극 클렌징을 위한 패키지로 두 가지 용량의 유기농 식물성 오일 클렌저 ‘퓨어 캐스틸 솝’ 7가지 향과 전용 펌프, 샤워볼 2개로 구성돼있다.

합성화학성분을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성분을 담아 온 가족은 물론 민감성 피부 타입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다.

 
 

아가방앤컴퍼니의 퓨토는 ‘퓨토시크릿 라인’ 4종(샴푸앤바스, 로션, 크림, 수딩젤)을 리뉴얼 출시했다.

리뉴얼 전 제품에 자연 유래 성분으로 특허 받은 진정 허브수(NHEB-05™)가 함유됐다. 함께 함유된 장벽강화 보습 보호막 BSBC™(Baby Skin Barrier Complex)는 보습뿐만 아니라 피부 속까지 좋은 성분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기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 최상위 등급인 ‘엑설런트(Excellent)’를 획득했으며 전성분 EWG GREEN 등급까지 추가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쏘내추럴(SO’ NATURAL)은 자극 받은 남성 피부를 진정과 수분으로 달래주는 주름 & 미백 2중 기능성 남성 전용 올인원 부스터 ‘포 맨 원 샷 시카 부스터’를 선보였다.

피부 진정은 물론 피지 케어, 각질 정돈, 미백, 주름 개선, 유수분 밸런스, 수분 충전, 피부결 케어를 한 번에 도와주는 8 in 1 스킨 부스터이다.

병풀추출물 성분이 20% 함유되어 면도 후 자극 받은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도우며 가볍고 묽은 워터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지·복합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다른 스킨케어 없이 한 단계로 피부 관리가 가능한 토탈 컨디셔닝 부스터로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고 상쾌한 피부로 케어 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