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개막 앞두고 해외 바이어 430여 명 유치

 
 

[뷰티한국 김도현 기자] ‘2019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이 목전으로 다가왔다. 6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KTX 오송역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를 주최하는 충청북도는 특히 전 세계 바이어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는 이번 행사를 앞두고 한국무역협회, KOTRA,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등 총 7개 기관과 바이어 유치 업무협약을 맺고 46개국 430여 명의 바이어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동남아, 중화권뿐만 아니라 유럽, 중동지역 바이어들의 참여 비율도 높아 우리 화장품산업의 수출시장 다변화에 기여할 것이란 기대다.

초청 바이어와 기업관 참가업체는 사전매칭 시스템을 통해 1:1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며 5일간 약 2,000회의 수출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롯데홈쇼핑,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유통 상품기획자(MD) 30명도 행사장을 찾아 구매 상담회를 갖는다.

KOTRA가 별도로 진행하는 원료 특화 수출상담회도 관심을 모은다. 화장품 완제품을 넘어 원료로 수출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이 상담회에는 해외 원료사 11곳과 국내 원료사 20여 곳이 참가한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참가업체의 실질적인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수출진흥 전문엑스포로서 참가기업과 바이어의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