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보습 관련 스킨케어와 마스크팩 제품 시장 공략 나섰다

▲사진=에뛰드하우스
▲사진=에뛰드하우스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9월 4주차에도 건조한 환절기 피부를 보듬어줄 보습 앰플, 에센스, 크림, 마스크 제품 등 각종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가 주를 이루었다. 또한 가을 시즌을 겨냥한 바디, 헤어 제품들도 선보여 관심을 모았다.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LG생활건강은 마치 시간이 멈춘 듯 아침 피부 상태를 저녁까지 유지해주는 집중 안티에이징 앰플 ‘수려한 진생 시그니처 앰플’을 출시했다.

생작약을 로얄젤리에 담아 720시간동안 숙성한 로얄작약™ 캡슐을 함유한 점이 특징으로 촉촉한 앰플 텍스처와 로얄작약™ 캡슐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무너진 피부선을 탄력 있게 가꿔주고 바쁜 일상과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집중 케어해 준다.

끈적임 없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패스트인’ 제형을 적용한 것 또한 특징으로 앰플 특유의 무거운 사용감이 부담스러운 사람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네오팜의 리얼베리어는 환절기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 ‘익스트림 크림 앰플’을 선보였다.

약해진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수분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3중 세라마이드와 피부 진정 및 보호 효과가 있는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고농축 텍스처가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의 겉과 속까지 건조해지고 푸석해진 피부결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독자 개발한 피부장벽 기술 MLE​®를 적용해 피부에 신속하게 스며들며 매끈하고 실키한 사용감을 준다.

평소 속당김을 느끼거나 피부결 케어가 필요할 때 크림 단계 전 사용하면 끈적임 없이 오랜 시간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네오팜은 차(茶)성분을 기본으로 한 클린&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티엘스(T’else)’를 론칭하고 신제품 에센스 2종을 내놓았다.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는 비타민C보다 100배 높은 항산화 디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콤부차의 발효 성분을 함유한 약산성 에센스다.

분자 크기가 서로 다른 3겹 히알루론산을 처방해 피부 속부터 겉까지 보습을 채워주며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준다.

‘티엘스 제주 비쑥 에센스’는 뛰어난 항염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제주 비쑥 추출물을 98%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제품이다.

자극 없이 촉촉한 타입의 약산성 에센스로 세안 후 무너지기 쉬운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에뛰드하우스는 오랜 기간 스테디셀러를 유지해왔던 ‘수분가득 콜라겐’ 라인을 리뉴얼하여 ‘NEW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을 선보였다.

이번에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제품은 긴 보습 지속력이 특징으로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미세한 입자의 슈퍼콜라겐 워터를 다량 함유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한편 맥스클리닉은 눈가 피부 고민을 해소해 줄 토털 아이 케어 제품인 ‘타임 리턴 멜라토닌 아이크림’을 출시했다.

가볍고 끈적임 없이 스며드는 매끄러운 텍스처로 눈 아래뿐 아니라 눈꺼풀 위에도 바를 수 있어 눈가 전체 360도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흡수력이 우수한 리포좀 공법을 적용한 순도 99% 멜라토닌 성분이 건강하고 맑은 피부를 위한 개선을 효과적으로 돕는다.

건조함, 칙칙함, 주름 등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눈가 피부 고민에 5단계의 복합 솔루션을 선사하여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빠른 보습과 진정엔 역시 마스크

 
 

라로슈포제는 브랜드의 피부 손상 케어 대표제품 시카플라스트 밤 B5의 주요 성분을 시트 한 장에 그대로 담은 신제품 ‘시카플라스트 마스크 B5’을 내놓았다.

시카 에센스를 가득 머금은 100% 순면 저자극 시트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 흡수돼 강력한 보습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환절기 날씨와 건조함으로 자극받은 피부, 피부과 및 에스테틱 관리 후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아모레퍼시픽의 마스크 전문 브랜드 스테디는 시트 마스크인 ‘패브릭 마스크’ 5종과 머드 마스크인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 등 총 6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패브릭 마스크 5종은 내 몸에 맞는 옷을 고르듯 피부에 닿는 시트 원단(fabric)을 고르는 ‘맞춤웨어(wear)’ 컨셉의 마스크이다.

원단에 따라 최적화된 성분과 제형을 조합하였으며 수분, 브라이트닝, 진정, 정화, 탄력 등 5가지 기능으로 출시되어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패브릭 마스크는 전 제품에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 담았으며 시트 원단에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워시오프 타입의 머드 마스크인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는 생 병풀잎과 병풀수가 함유되어 붉은기를 진정시키고 모공 트러블을 케어해준다. 머드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면서 피부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한다.

바디와 헤어 건강도 챙기세요

 
 

아모레퍼시픽의 해피바스는 영국 고대 도시 ‘바스(Bath)’의 온천 문화 정취를 담은 ‘시티오브바스’ 라인으로 ‘스파 바디 워시’와 ‘슈가 스크럽 워시’를 출시했다.

‘시티오브바스 스파 바디 워시’는 설페이트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지 않은 고농축 오일 바디워시로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로즈 오일과 온천수 함유로 바디 세정 후 피부 속 깊이 고보습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실키한 피부결로 부드럽게 마무리해준다.

‘시티오브바스 슈가 스크럽 워시’는 인공색소 무첨가 제품으로 조밀한 자연유래 호두껍질을 함유하여 온 가족이 피부에 무리한 자극 없이 데일리 각질제거 및 필링이 가능하다.

 
 

암웨이의 바디 케어 브랜드 G&H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피부 보습 케어를 돕는 ‘G&H 리프레쉬+ 바디 수딩 스틱’을 선보였다.

요즘같은 환절기에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며 미니멀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가방이나 파우치에 넣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스틱형 타입으로 손에 묻힐 필요 없이 일상생활 중에 열감이나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얼굴과 바디 피부에 수시로 바르면 진정 효과를 줄 수 있으며, 팔꿈치나 무릎, 발목과 같이 쉽게 거칠어지는 피부 부위에 바르면 효과적인 보습을 제공한다.

그레이프 씨드와 그린티 추출물도 함유돼 피부 노화 및 트러블 방지에도 효과적이며 은은한 알로에향으로 아로마틱한 느낌을 선사한다.

 
 

자연 담은 유리병은 두피 건강과 모발 강화에 좋은 맥주효모와 비오틴, 서리태 추출물을 10,000ppm 함유한 ‘맥틴샴푸’를 내놓았다.

제품의 주성분인 맥주효모는 영양소가 풍부해 모발 성장을 도와줄 수 있으며 비오틴은 손상된 모발의 치유와 강화를, 서리태 추출물은 두피 모근강화에 관여해 힘없이 끊어지는 머리카락에 탄력을 부여한다.

또한 단백질 유사 성분인 케라틴과 밀단백질, 아르간오일, 바오밥나무씨오일, 아보카도오일 등 두피 보호에 좋은 5가지 천연 성분도 함유했다.

이들은 손상된 머리카락 사이사이에 영양을 공급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며 두피 스트레스를 막아 비듬이나 탈모, 가려움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애경산업의 헤어 에스테틱 브랜드 에스따르(ESTHAAR)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염색할 수 있는 대용량 사이즈의 염모제 ‘올뉴 에스따르 컬러겔’을 출시했다.

염색으로 인해 손상 받은 모발탄력 및 두피 케어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소사이드, 트러플오일, 아보카도오일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모발 영양공급 및 보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시어버터, 프로폴리스추출물, 백미꽃추출물을 함유해 염색 후 걱정되는 모발 및 두피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듀얼 펌프형 용기를 적용해 1제, 2제 염색약을 섞거나 흔들 필요 없이 간편한 사용이 가능하며 250g의 대용량 사이즈로 용량 걱정 없이 새치 커버 및 긴머리 염색 등이 가능하다.

선호하는 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크 브라운, 코코아 브라운, 와인 브라운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