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관련 제품 출시 봇물, 바디와 헤어 케어 제품들도 ‘주목’

▲사진=더뷰티풀 팩터
▲사진=더뷰티풀 팩터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얼굴도, 모발도 깨끗하고 촉촉하게~“

건조한 날씨로 피부에 수분감이 필요하고 황사와 미세먼지로 피부에 노폐물이 더해지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과 함께 클렌징 관련 신제품들이 봇물를 이루고 있다.

또한 건조해 지는 피부를 위한 바디 케어 제품들과 모발, 두피 등을 위한 헤어 케어 제품들도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해 가을 시즌 화장품 무대에 하나 둘 등판 중이다.

‘지워야 산다’ 딥 클렌징부터 바디 스크럽까지
9월 1주차에는 모공 속 노폐물까지 딥 클렌징 해주는 제품들부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클렌징, 바디 스크럽까지 가을 시즌 겨냥 틈새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특화 성분과 자연친화적 성분들을 함유한 저자극 제품들로 깨끗하게 지우지만 피부에는 자극이 없도록 기획된 제품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먼저 듀이트리는 황금빛 거품으로 피부를 깔끔하고 부드럽게 씻어내는 약산성 진정 무스폼 ‘더 클린 랩 모찌 클렌저 카렌듈라’를 선보였다.

탁월한 흡착력으로 노폐물과 메이크업을 제거하는 쫀쫀하고 풍성한 버블폼에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 효과가 있는 황금빛 카렌듈라꽃추출물을 첨가한 제품이다.

카렌듈라꽃추출물은 항균, 항염, 수렴, 지혈 작용이 뛰어난 성분으로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피부 당김을 최소화한다.

또한 건강한 피부의 pH 범위를 유지해주는 약산성 클렌저 제품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가꿔준다.

 
 

패션기업 바바그룹에서 전개하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뷰티풀 팩터(THE BEAUTIFUL factr.)는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타입의 프로바이오틱 클레이로 모공 속 노폐물부터 미세먼지까지 딥 클렌징해 주는 ‘크림 클레이 마스크’를 선보였다.

고함량의 클레이 성분을 담은 크림 제형이 피부 구석구석에 밀착돼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는 물론 들뜬 각질까지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워시 오프 타입의 클레이 팩이다.

더뷰티풀 팩터의 핵심 원료인 ‘스킨 프로바이오틱™’과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폴루스탑(POLLUSTOP) 유효성분을 결합해 외부의 유해한 환경에도 깨끗하고 밝은 피부로 가꿔준다.

 
 

라포랩(LaFORLAB)은 ‘센탈라 퓨리파잉 스킨워시’에 병풀추출물과 어성초 성분을 더한 리뉴얼 제품을 내놓았다.

정제수 대신 피부진정을 돕는 유기농 병풀추출물을 포함해 티트리잎오일과 어성초 등 자연유래성분 98.92%로 구성된 약산성 폼 클렌저다.

각질 제거에 탁월한 씨트릭애씨드(AHA)와 과잉피지, 블랙헤드 관리에 도움을 주는 파스향나무잎추출물(BHA)이 함유되어 모공청정과 함께 사용 후에도 당김없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파라벤, 미네랄오일 등 주의성분 20가지와 식약처 알러지 주의 성분 26가지를 배제하고 피부 안정성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이크프렘은 저자극 딥 클렌징을 돕는 약산성 클렌징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클렌징 밀크’를 출시했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와 식물 유래 오일 성분을 함유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저자극으로 순하게 세정해주는 밀크 타입의 클렌저다.

콩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에 보습막을 입혀 세안 후에도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케어해주며 진정 특허 성분 DERMA-CLERA™(백미꽃추출물)이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밀크 타입으로 마무리감이 산뜻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부드러운 세정이 가능하며 높은 세정력으로 메이크업 베이스는 물론 포인트 메이크업도 순하게 딥 클렌징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쏘내추럴이 선보인 ‘바쓰 시카 솝’은 바디 마사지는 물론 스크럽과 워시를 한 번에 케어해 피부의 노폐물과 각질 제거를 도와주어 개운함을 선사해 주는 제품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 8,000ppm 함유된 자연 유래 큐브 솝과 천연 마 소재의 원단으로 이루어진 비누 타월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손쉬운 바디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보습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샤워 후에도 건조하거나 당김 없이 매끈하고 건강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두피와 모발에도 보습과 영양을~

 
 

촉촉함과 영양을 선사하는 헤어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전문 헤어살롱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즉각적으로 모발에 풍부한 수분감을 전달하는 ‘리페어샤인 모이스트 에센스’를 선보였다.

메마른 모래와 가뭄에도 잘 견디는 마룰라 열매의 오일이 함유되있어 보습력이 뛰어나며 손상으로 푸석해진 모발에 즉각적인 보습과 산뜻한 마무리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리티시엠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에띡 샴푸&트리트먼트 듀오(ETHIC SHAMPOO & TREATMENT DUO)’를 내놓았다.

‘에띡 샴푸’는 10가지 천연 유래 성분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해주며 pH조절이 뛰어나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에띡 트리트먼트’는 두피에 잔여 할 수 있는 화학적 성분을 최대한 배제해 모근 가까운 부분까지도 케어 할 수 있으며 천연 유래 오일 성분이 자연스러운 보습을 선사한다.

두 제품 모두 파라벤, 합성 계면 활성제, 인공 향료, 인공 색소, 실리콘 등 인체에 유해하게 작용하는 8가지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90% 이상의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쿱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지쿱 샴푸’를 출시했다. 두피를 강화시키고 영양을 공급하는 진세노사이드와 펩타이드 6종이 함유돼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의 모발과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인디안구스베리열매추출물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킨 후 뒤이어 하수오뿌리추출물이 영양을 공급하고 윈터체리뿌리 추출물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해 모발과 두피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