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겨냥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출시 ‘눈길’

▲사진=한율
▲사진=한율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가을의 시작은 안티에이징부터~”

더위가 가시고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선선해지며 피부가 부쩍 건조해지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환절기면 더욱 신경 쓰이는 주름 고민을 덜어줄 기능성 화장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항산화를 내세운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으며 다양한 임상 결과도 함께 공개해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우선 한율은 4주 동안 집중적으로 맑고 탄탄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갈색솔잎 안티에이징 앰플-4주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4주 동안 매주 효능이 다른 앰플을 순서에 따라 매일 1개씩 사용하면 맑고 탄탄하게 차오르는 피부를 실감할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각 단계별 피부 개선 과정을 입증했으며 4주차 과정을 마친 후에는 항산화지수, 피부 끌어올림 효과, 주름, 치밀도, 수분량까지 모두 개선됨을 확인했다. 특히 사용 전 대비 피부 항산화 지수가 77.2%나 증가했다.

앰플 1병을 2회에 나누어 매일 아침, 저녁 스킨케어 시 사용하거나, 집중 나이트 케어용으로 잠들기 전 앰플 1병을 마사지하듯 레이어링하여 사용해도 된다.

 
 

AGE 20’s는 분사형 고농축 항산화 앰플인 ‘AGE 20’s 슈퍼이지티 앰플’(AGE 20’s superEGT AMPOULE)을 선보였다.

고농축 항산화 성분인 ‘superEGT’를 담아 사계절 내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미백 및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superEGT’는 EGT(에르고티오네인)에 애경산업의 독자 기술력을 더해 100배 농축한 고농축 항산화 성분이다.

EGT는 비타민C, 이데베논보다 강력한 차세대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안티에이징에 효과가 있다.

또한 효능 성분의 영양과 안정성 유지를 위해 더블락(DOUBLE-LOCK) 공법을 적용해 이중으로 안정화시켰으며 기존 앰플과는 다르게 농축된 고체 제형으로 분사형 용기를 통해 피부에 고르게 도포된다.

 
 

닥터지(Dr.G)가 선보인 ‘닥터지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아이크림’ 2종은 얼리 안티에이징족을 위한 탄력 안티에이징 솔루션 제품이다.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은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브라이트닝 영양크림으로 뮤신 성분이 20% 함유돼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피부탄력 개선과 보습력을 한층 증강시켜준다.

또한 진주 파우더와 트리넥사믹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화사한 피부톤은 물론 탄력 및 주름개선, 기미 잡티 완화에 도움을 준다.

스킨케어 두 번째 단계에서 활용하는 ‘로얄 블랙 스네일 아이 크림’ 깊은 보습 케어와 함께 눈가, 팔자 주름, 목 등 주름 고민 부위를 케어할 수 있는 토탈 링클 케어 크림이다.

로얄 블랙 스네일 크림은 피부자극 및 안티에이징, 기미 면적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아이크림의 경우 피부 자극 및 5중 주름 개선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아띠베뷰티는 다가오는 가을철 환절기에 자극 받기 쉬운 피부 케어를 돕는 ‘플라즈마 트라이펩타이드 부스터’를 내놓았다.

4가지 기능성 트라이펩타이드를 함유해 주름 개선, 미백, 보습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멀티 앰플이며 아띠베뷰티의 뷰티 디바이스 ‘플라닉’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플라닉’ 플라즈마 모드의 흡수 활성화 작용과 갈바닉 모드의 시너지로 앰플의 34가지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 진정 효과를 강화시켜준다.

대한피부과학연구소를 통해 4주간 임상 시험을 거쳐 눈가 주름 개선, 피부톤 밝기 개선, 피부 보습 및 건조에 의한 소양감 완화 효과를 입증했으며 4주 사용 후 사용감에 관한 피시험자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95% 이상 만족도를 보였다.

 
 

아이소이(isoi)는 완두콩을 주원료로 20대 피부 탄력케어를 돕는 저자극 수분탄력라인 ‘완두’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완두라인은 ‘완두콩 퍼밍토너’, ‘완두콩 퍼밍앰플’, ‘완두콩 아이&페이스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전 제품 비타민A, 비타민C, 글루타민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완두콩 추출물에 탄력 기능성분, 천연유래 보습성분을 더해 산뜻한 보습감으로 탄력까지 케어할 수 있는 수분탄력 제품이다.

라인 대표 제품인 ‘완두콩 퍼밍앰플’은 천연유래 보습성분으로 푸석한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전하며 탄력기능 성분 수분 부족에서 이어지는 주름, 탄력 고민을 동시에 케어한다.

‘완두콩 퍼밍토너’는 국내산 완두콩 추출물 75%와 완두콩 단백질 및 천연보습인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세안 후 첫 단계부터 탄탄하게 차오르는 수분탄력 효과를 선사한다.

‘완두콩 아이&페이스크림’은 예민한 눈가와 얼굴 탄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크림이다. 일반 수분크림처럼 부드러운 발림성에 촉촉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수입 브랜드들도 하반기 시장을 겨냥한 기능성 화장품으로 무장 중이다. 우선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팔자 주름까지 강력하게 개선해주는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 100ml 대용량 제품을 한정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100ml 사이즈 대용량 제품으로 한정 출시되는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는 물 한 방울 섞지 않은 순도 99%의 비타민C가 담긴 고농축 에센스로 잔주름부터 깊은 팔자 주름까지 개선해준다.

또한 기존 제품 대비 2배 더 증가한 용량의 100ml 대용량 제품을 약 22% 절약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어 더욱 경제적이다.

 
 

라로슈포제가 선보인 고농축 비타민C 항산화 앰플세럼 ‘퓨어 비타민 C10’은 민감 피부를 위한 기능성 제품이다.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비타민C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고농축 항산화 앰플세럼으로 피부의 주름개선과 탄력에 도움을 주며 외부의 유해한 환경 및 유해산소부터 피부를 보호해 생기 있고 탄탄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끈적이지 않고 고르게 발리며 피부에 흡수가 잘 되는 산뜻한 텍스처와 저자극 포뮬러로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록시땅은 프리미엄 탄력 케어 라인 ‘이모르뗄 프레셔스’를 리뉴얼 해 내놓았다. 피부의 턴오버주기가 점차 느려지면서 칙칙함, 주름, 탄력 저하로부터 생기는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어 한층 더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라인이다.

이 라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주름 개선 인증 화장품인 ‘이모르뗄 프레셔스 세럼’과 ‘이모르뗄 프레셔스 크림’, 알코올-프리 에센셜 워터로 피부를 생기 있고 매끄럽게 정돈해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에센셜 워터 페이스’, 피부에 수분을 집중 공급해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인리치드 워터’, 눈 밑 탄력을 강화시켜주고 다크서클 및 눈가 피로 흔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아이 밤’, 피부를 리프레싱 시켜주고 촉촉하게 가꿔주어 건강하고 생기 있어 보이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이모르뗄 프레셔스 에센셜 페이스 미스트’ 총 6가지로 구성된다.

 
 

비쉬는 피부 변화·노화의 신호가 빠른 눈가 피부의 얼리-안티에이징을 위한 슈퍼 리프팅 아이 세럼 ‘미네랄 89 아이즈’를 출시했다.

주름개선 기능성 승인은 물론 다크서클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슈퍼 리프팅 아이 세럼으로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속의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 눈가 피부에 수분 탄력을 선사한다.

또한 13가지 성분만을 함유한 저자극 포뮬러로 눈가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산뜻한 세럼 제형으로 무겁지 않게 고르게 스며드는 느낌을 선사한다.

 
 

한편 르네휘테르는 두피 건강을 위한 ‘트리파직 두피 앰플’ 시리즈 리뉴얼 2종을 내놓았다. ‘트리파직 프로그레시브’는 지속적으로 약해지는 두피와 가늘어진 모발에 집중 영양 케어할 수 있는 모발 건강 두피 집중 케어 앰플이다.

앰플을 도포하며 마사지까지 할 수 있도록 마사지 디바이스가 내장되어 두피에 고르게 도포하기 쉽고 간편하게 셀프 마사지 케어가 가능하다.

‘트리파직 리액셔널’은 환경 변화와 외부 스트레스, 출산, 급격한 다이어트 등 갑작스러운 신체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약해진 두피에 긴급 처방하는 SOS 앰플이다.

핵심 성분인 연꽃 미네랄 복합체와 고대 식물 뿌리인 파피아, 두피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 아미노산,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균형이 깨진 두피와 모발을 진정시키고 다시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