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영상 소통, 팝업, 가두 퍼포먼스 등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특별한 제품들의 특별한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여름 비수기가 끝나면서 화장품 기업들이 하반기 야심작들을 잇달아 출시하며 이색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거리를 좁히는 마케팅이 활발해 지고 있는 것.

 
 

먼저 유진이 직접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해 론칭한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라이크아임파이브(Like I’m Five)는 자사몰 홈페이지를 통해 유진에게 궁금한 점을 남기면 유진이 직접 영상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유진에게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전개한다.

라이크아임파이브와 유진 디렉터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오는 9월 9일까지 자사 홈페이지의 게시판을 통해 남기면 의견 모집 후 약 2-3주 후 유진 디렉터가 영상으로 질문에 대한 답을 내놓는다.

또한 유진 디렉터가 의견을 남겨준 소비자들 중 ‘BEST VOICE’를 선정, 라이크아임파이브의 신제품 ‘올데이 수딩 젤 로션’ 및 4차 완판 신화의 주인공인 ‘마일드 선 스크린’과 ‘마일드 선 클렌징 패드’까지 잇아이템 3종을 선물로 증정한다.

 
 

비브라스(VIVLAS)는 자신 있게 본인의 본 모습을 표현하는 트렌드를 응원하기 위해 진행 중인 ‘팩밍아웃’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근 명동 거리에서 가두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지난 18일, 명동에 위치한 4층 규모의 비브라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명동 플래그십 1주년을 기념해 ‘자신을 드러내라, 비브라스 컬러마스크로 팩밍아웃!’이라는 테마로 명동 거리 일대의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당일 비브라스 플래그십 스토어와 인근 거리에서는 일명 ‘광채컬러마스크팩’이라 불리는 비브라스의 ‘블루밍 래디언트 마스크’를 착용한 모델들의 행진 퍼포먼스가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리플렛 지참 고객들이 매장 방문 시, 비브라스 컬러 마스크팩 1매를, 리플렛 지참 구매고객에게는 비브라스 MOTD립글로즈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또한 비브라스 매장 내에서 광채 컬러마스크팩 가면을 쓰고 팩밍아웃 멘트와 함께 이벤트 참여샷을 올리는 팩밍아웃 캠페인 현장 응모도 함께 진행됐다.

이와 함께 비브라스는 오는 30일까지 브랜드 공식 온라인 몰과 SNS 채널에서 컬러마스크 팩밍아웃 온라인 캠페인을 이어나간다.

비브라스 ‘팩밍아웃’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들은 비브라스 공식 온라인몰과 SNS 채널에서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면 컬러 마스크팩(4종 중 랜덤 1매)을 수령할 수 있으며, ‘블루밍 래디언트 마스크’를 부착한 채 자신만의 재미있는 비밀을 표현할 수 있는 멘트를 든 모습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지원된다.

 
 

최근 특별한 성분 ‘마이크로바이옴’을 더한 ‘뉴 어드밴스드 제니피끄’를 출시한 랑콤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랑콤의 이번 팝업 이벤트는 새로운 제니피끄에 추가된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소비자들에 쉽게 알리기 위해 ‘SCIENCE ROOM’ 컨셉으로 기획 됐으며, 코엑스 메가박스 문화광장과 신세계 강남점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팝업 이벤트에서는 피부 미생물 생태계 ‘마이크로바이옴’을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제니피끄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이 마련된다.

또한 방문객들을 위한 샘플링과 이벤트 프로그램도 준비 됐다. 23일 진행되는 코엑스 메가박스 팝업 이벤트에는 랑콤의 뮤즈 수지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해 현장을 빛낼 예정이다.

신세계 강남점에서 진행되는 팝업 이벤트는 23일부터 누구나 방문할 수 있으며, 코엑스 메가박스 문화광장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는 24일부터 방문 가능하다.

 
 

한편 최근 합리적인 가격의 신규 메이크업 브러쉬 전문 브랜드 ‘피카소 꼴레지오니’를 론칭한 피카소 브러쉬는 헬스&뷰티숍 롭스 온라인몰 입점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피카소 꼴레지오니’는 매일 사용하고 싶은 메이크업 브러쉬라는 컨셉으로 패션과 뷰티의 메카 청담동에서 시작되어 대한민국 어플리케이터 부분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피카소 브러쉬가 30년간 쌓아온 오랜 업력과 탄탄한 제품력, 소비자들의 니즈를 접목시켜 탄생한 브랜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롭스 온라인 몰에서 피카소 꼴레지오니 브러쉬를 최대 30%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피카소 꼴레지오니 거울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