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위에 지친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제품 출시 속 두피 케어 제품 출시 ‘주목’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찜통더위 속 피부와 두피 건강을 사수하라”

8월 3주차, 여름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국내 화장품 신제품 시장에서도 스킨 및 두피 케어 제품 출시가 주를 이루었다.

스킨케어 제품군에서는 수분 공급과 진정 관련 제품들이 강세를 보였으며 두피 케어 제품군에서는 딥클렌징 및 헤어트리트먼트 신제품이 관심을 모았다. 또한 두피의 상태를 직접 눈으로 살필 수 있는 뷰티디바이스도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먼저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오가닉 코스메틱 브랜드 유랑(URANG)이 건식 면시트에 에센스를 부어 쓰는 방식의 마스크팩 ‘러브 로즈X히비스커스 마스크’와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 2종을 선보였다.

이들 ‘러브 마스크 팩’은 기존 습식 마스크 시트의 세균 번식문제나 첨가된 보존제의 유해성 유무에 대한 우려로 평소 건식 시트 사용을 고집해 온 유랑의 이진아 대표가 고안한 제품이다.

‘러브 로즈x히비스커스 마스크’는 45%의 유기농 다마스크 장미 꽃 수가 함유되어 피부의 진정과 보습은 물론 톤업까지 돕는다.

더불어 유기농 히비스커스 꽃 추출물이 피부를 맑게 정화해주며 천연 보습막으로 촉촉하게 케어 해준다. 100% 친환경 방식으로 제작된 유기농 무표백 순면 시트를 사용하여 피부에 더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러브 병풀X천년초 마스크’는 40% 유기농 병풀 잎 수 함유로 자극 받고 손상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며 유기농 캐모마일 및 카렌둘라 성분이 건조하고 손상된 피부의 장벽을 보호하여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라이크아임파이브가 출시한 ‘올데이 수딩 젤 로션’은 시원한 수딩감의 산뜻한 젤 타입 로션으로 끈적임 없고 고수분 인자로 청량감을 더한 수딩 젤 로션이다.

연약한 피부를 더욱 건조해지기 쉽게 만드는 알콜을 과감히 뺀 논알콜(Non–Alcohol) 제품으로 높은 수분감과 자극 없는 쿨링감을 선사할 뿐 아니라 튼튼한 피부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까다로운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엑설런트(Excellent)’를 획득하는 등 피부자극 테스트에서 무자극 검증을 완료해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열 오른 아기피부나 땀띠 및 발진에 수시로 덧발라 진정시키거나 애프터 선케어, 제모, 면도 후에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시킨 후 쿨팩으로 사용해도 좋다.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은 토너 한 병을 마스크 한 장에 담은 ‘테카솔 병풀 진정 마스크’를 새롭게 론칭했다.

이 제품은 동국제약 병풀추출물을 89% 함유해 진정토너로 인기 높은 ‘테카솔 토너’ 한 병을 그대로 담은 수분 극복 마스크로 여름철 더위에 지치고 외부환경으로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병풀테카(TECA)를 함유해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 부여에 도움을 주며 특허 받은 친환경 셀룰로오스 시트와 피부 유해 성분을 제외한 순한 처방으로 민감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스타들과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던 제이원 코스메틱은 배우 하희라와 함께 '히라앰플(HIRA AMPOULE)'을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피부에 도포했을 때 흐르지 않을 정도의 고농축 앰플로 안개 분사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 프랑스 ’알베아‘사의 특수 펌프캡을 사용했으며 노팔 선인장, 부활초, 악마의 발톱 등 사막 극한지역에서 생존하는 식물들로만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두피 케어 제품으로는 우선 비건 뷰티 브랜드 베이직(Beigic)이 선보인 스크럽 샴푸 ‘베이직 스칼프 리바이벌 퓨리파잉 스크럽’과 헤어트리트먼트 ‘데미지 리페어 트리트먼트 마스크’로 구성된 두피 & 헤어 스파 케어 듀오 기획 세트가 관심을 모았다.

바다 소금의 저자극 스크럽 효과와 민트 멘솔의 청량한 사용감이 특징인 ‘베이직 스칼프 리바이벌 퓨리파잉 스크럽’은 두피 각질, 피지 분비, 각종 헤어 제품 등으로 답답해진 두피와 모발을 딥클렌징 해주어 건강한 모발이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데미지 리페어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E가 들어있어 자외선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모발 손상을 예방하고 모발 본연의 회복력을 강화하여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뷰티비다이스 제품으로는 두피&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가 내놓은 두피 및 모공을 상시 체크할 수 있는 두피 현미경 ‘자올 데일리 옵저버(Zaol Daily Observer)’가 관심을 모았다.

이 제품은 혼자서도 손쉽게 두피를 확인할 수 있는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한 USB 디지털 현미경으로 최대 1000배율 렌즈로 미세한 두피 모공까지 한 눈에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두피 현미경을 통해 매일 두피 상태를 체크하고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의지를 북돋아 주기 위해 기획된 제품이다.

자올 닥터스오더는 두피 현미경을 ‘자올 200일 리얼 검증단’에게 지급해 지난 해 12월부터 200일간 매일 두피 상태를 체크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이후 검증단의 호평과 이러한 후기를 접한 소비자들의 계속되는 정식 판매 요청으로 이번에 ‘자올 데일리 옵저버’를 출시하게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