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션 제품들 주도 속 리뉴얼&신규 브랜드 ‘눈길’

▲ 사진=나스(NARS)
▲ 사진=나스(NARS)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비수기에는 역시 특별한 화장품이 대세다”

여름 비수기 시즌의 최고 기간은 휴가철 8월 첫째주에는 틈새 공략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과 의미를 담은 메이크업 에디션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새롭게 리뉴얼되거나 신규 론칭된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8월 1주차 가장 많은 관심을 모은 신제품들은 단연 에디션들이었다. 먼저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는 브랜드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아이코닉 립스틱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나스의 25년 발자취를 따르는 여정이자 회귀이며, 틀에 얽매이지 않은 뷰티 철학을 가진 브랜드 나스에 경의를 표하는 컬렉션이다.

72개의 컬러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1994년 나스 브랜드 설립과 함께 출시한 오리지널 립스틱 12가지 컬러도 포함되어 있으며 가장 광범위하고 다채로운 색상을 자랑한다.

나스의 첫 포문을 연 12가지 컬러의 오리지널 립스틱은 단 하나의 단종도 없이 현재까지도 출시되고 있으며 나스의 스테디셀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로운 피니로 선보이는 나스의 오리지널 립스틱은 소프트 터치 매트 레드의 모던한 케이스를 입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또한 매트, 쉬어, 새틴 세 가지 감각적인 텍스처의 72가지 유니버설 쉐이드로 구성되어 있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존재감을 드러내는 볼드한 컬러 연출까지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젤 트렌디한 셀프 네일 브랜드 젤라또팩토리는 올 여름 메가 트렌드 ‘네온’을 반영한 ‘하또하또핏 네온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젤라또팩토리에서 처음 선보이는 네온 에디션으로 화려한 색상을 트렌디한 디자인과 접목시켜 과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으로 손과 발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네일과 패디 각 2종씩 총 4가지로 출시됐다. 하또하또핏 네온 에디션 네일 제품은 컬러풀한 색상을 최대한 살리면서 브이(V) 모양으로 귀엽게 포인트를 준 ‘네온브이프렌치’와 네일에서 인기가 높은 두 가지 색상을 딥프렌치 디자인과 실버 글리터로 시원하게 표현한 ‘오렌지팝네온’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하또하또핏 네온 에디션 패디 제품은 비비드한 네온 컬러에 시스루 체크 디자인을 조합한 ‘비비드네온체크’와 레몬과 라임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상큼한 색상을 깔끔하게 표현한 ‘레몬라임네온’으로 선보인다.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러쉬(LUSH)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커뮤니티 신제품 7종을 한정 출시했다.

‘러쉬 커뮤니티(Lush Community)’제품은, 지난해 6월 러쉬 공동 창립자인 마크 콘스탄틴(Mark Constantine)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어떤 향기의 샤워 젤을 기대하시나요?”라는 질문을 남기며 시작되었다. 선호하는 향기와 텍스처 등 다양한 의견을 댓글로 받아, 이를 바탕으로 ‘러쉬 커뮤니티’ 제품이 탄생된 것.

제품 개발에 고객과 소통하며 반영한다는 취지이다. 그 동안 샤워 젤, 보디 로션, 샤워 젤리, 향수 등 다양한 제품 군으로 선보인 바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커뮤니티 신제품은 샤워 젤 6종과 보디 스크럽 1종으로 만날 수 있다. 그중 샤워 젤은 베스트 셀러 ‘배쓰 밤(Bath Bombs)’의 향기와 색을 고스란히 담은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우주 입욕제로 유명한 ‘인터갈릭틱’, 쟈스민과 일랑일랑의 향기의 스테디 셀러 ‘섹스 밤’, 샌달우드의 매혹적인 향기 ‘가디스’, 숲 속의 상쾌함을 고스란히 담은 ‘가디언 오브 더 포레스트’, 바닐라의 포근함이 느껴지는 ‘터메릭 라떼’, 오렌지와 베르가못의 상큼한 에너지로 채운 ‘그루비 카인드 오브 러브’ 등 샤워 젤 6종과 쿠키 반죽처럼 달콤한 보디 스크럽 ‘쿠키 도우’ 등 총 7종이다.

 
 

조성아의 홈쇼핑 전용 프리미엄 브랜드 조성아TM ‘슈퍼 핏 파워 프루프 스틱 파운데이션’은 높은 인기를 반영, 새로운 패키지의 ‘샴페인로즈 에디션’을 오는 4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의 2019년 업그레이드 버전인 조성아TM ‘슈퍼 핏 파워 프루프 스틱 파운데이션’은 매 회 방송마다 실시간 검색어 등극, 소비자들이 선택한 올여름 잇 아이템으로 완판에 완판을 거듭하고 있는 브랜드 대표 밀리언셀러다.

이번에 현대홈쇼핑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샴페인로즈 에디션은 감각적 페일 로즈 컬러와 럭셔리한 샴페인 골드 틴케이스 커버로 구성돼 기존의 매니아층을 비롯 새로운 소비자들의 소유욕까지 자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분 에센스, 선크림, 모공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컨실러, 브러쉬, 퍼프까지 7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고커버∙고밀착 캡슐 스틱 파운데이션으로 특허 출원된 조성아만의 독보적인 캡슐라이징 공법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쿠아씰, 아쿠아리시아, 아쿠아필린으로 구성된 특허 받은 ‘아쿠아 트로이카’, 아프리카 사막 식물 성분 등이 함유되어 뜨거운 열감으로 메마른 피부에 급속으로 수분을 충전해준다.

뿐만 아니라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과 물과 땀에 강한 파워 프루프 효과까지 겸비해 뜨거운 여름에도 38시간 동안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시켜 준다.

 
 

메이크업 제품이 아닌 여름 시즌 겨냥 한정 제품도 있었다. 토피크렘은 여름철 휴가지에서도 피부를 보호해줄 ‘24시간 보습 세트’를 한정 제품으로 내놓았다.

립밤과 핸드크림, 바디크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UM립밤’은 자연유래 보습제인 시어버터로 건조한 입술에 보습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입술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고 ‘UM 핸드크림’은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거칠어진 손에 24시간 진정과 보습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UM바디밀크’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24시간 보습을 지속해주는 제품으로 끈적거림 없이 흡수력이 빠른 텍스처가 특징이다.

 
 

특별한 리뉴얼 제품도 관심을 모은다. 아모레퍼시픽의 헤어 케어 브랜드 댄트롤은 5가지 제품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답답한 두피를 시원하고 상쾌하게 쿨링시켜 주는 ‘쿨링 멘톨 탄산수 샴푸, 린스’, 기름진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가꿔주는 ‘딥클린 박하 솔트 샴푸’, 상쾌한 사과 향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상쾌한 향 프레쉬 애플 샴푸’, 예민한 두피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두피 진정 저자극 마데카 샴푸’가 바로 그 주인공.

댄트롤 전 제품은 해양심층수와 박하, 판테놀, 클림바졸을 이용한 복합적 시너지 케어 기술 ‘모발 떡짐 필터TM 를 적용하여 모발 떡짐과 끈적임 없이 비듬을 완화해준다.

합성색소 등 6가지 유해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1)6無) 약산성 처방으로 두피와 모발의 마일드한 세정을 돕는다.

또한 비듬 고객의 5대 고민인 비듬, 건조 가려움, 과다 피지, 건조함, 두피 냄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엄선하여 비듬과 두피를 케어한다.

 
 

신규 론칭 브랜드도 있었다. 지쿱은 아로마 오일 전문 브랜드 ‘케어셀라 바니아(VANIA)’를 새롭게 론칭했다.

케어셀라 바니아는 일상에서 피로감을 느끼는 현대인들에게 인도의 자연을 담은 아로마 오일로 쉼과 힐링을 선사하고자 론칭한 브랜드로, 야생을 뜻하는 힌디어 ‘바니(Vanny)’와 인도(India) 그리고 아로마(Aroma)의 영문 앞글자를 따서 만들었다.

실제 인도에서 자라는 식물 중 피부 진정, 피부 탄력 개선 등 피부 관리와 아로마 테라피에 효과적인 로즈마리, 페퍼민트, 유칼립투스, 라벤더 등의 원료를 엄선해 제조한 케어셀라 바니아는 자연의 향과 효능을 그대로 담아내 기존 아로마 오일들과 차별화를 두었다.

지쿱은 케어셀라 바니아 라인의 첫 제품인 아로마 에센셜 오일 10종 세트와 해바라기씨 원료의 캐리어 오일도 함께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케어셀라 바니아 아로마 에센셜 오일 세트’는 실제 인도의 척박한 환경에서 자란 자연 그대로의 원물을 가공해 엄격하게 검수된 제품이며 △티트리 △유칼립투스 △페퍼민트 △로즈마리 △라벤더 △일랑일랑 △로만캐모마일 △싸이프러스 △시더우드 △레몬 총 10종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특정 유통 겨냥 제품도 있었다. 아크웰은 ‘감초수 피에이치 밸런싱 클렌징 토너’를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국내 단독 론칭해 관심을 모았다.

이 제품은 피부에 자극 없이 촉촉하게 클렌징해주는 약산성 클렌징 토너로, 17년 11월 미국 최고의 K뷰티 채널이자 온라인 뷰티 셀렉트숍 소코글램 온라인몰에 입점, 지난해 10월 ‘2018 소코글램 베스트 오브 K-뷰티 어워즈’ 위너로 선정되는 등 큰 호응을 얻으며 소코글램 내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 했다.

피부에 자극 없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고, 클렌징 후 토너를 바른 듯 촉촉함을 유지해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감초수를 10% 함유해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