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기 시작과 함께 신제품 출시 주춤, 특화된 화장품 ‘눈길’

▲ 사진=이니스프리
▲ 사진=이니스프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7월 2주차 화장품 신제품 출시는 여름 비수기 시작과 함께 주춤하는 모습이다.

다만 여름 시즌을 겨냥한 에디션 제품들과 특화 제품들이 출시되어 여름 비수기 극복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여름 시즌 겨냥 제품들은 스킨케어 보다는 바디, 헤어 케어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어 눈길을 끈다.

 
 

먼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에디션 제품들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비욘드는 시원한 산들바람을 연상시키는 일러스트 디자인이 특징인 ‘2019 썸머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한정 판매한다.

시원하면서도 상쾌한 느낌의 트로피컬 일러스트가 적용된 라벨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여름, 휴양지에서 불어오는 산들바람을 연상시키는 2019 썸머 브리즈 스페셜 에디션은 샴푸, 바디샤워, 페이셜 클렌저 등 비욘드의 대표 인기 제품을 4종을 엄선, 대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비욘드의 대표 제품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는 외부 자극에 지친 두피를 상쾌하고 향기롭게 케어해주는 지성 두피용 데일리 샴푸다. 두피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크랜베리, 블리베리의 영양 성분을 담아 모발과 두피에 생생한 영양을 전달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준다.

두피와 모근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 ‘힐링포스 스캘프 클리닉 샴푸’는 8가지 식물 추출물을 담고 두피와 모발에 에너지를 전달한다. 실리콘을 첨가하지 않아 잔여감 없이 깔끔한 세정을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싱그러운 풀 향기과 시트러스 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바디 피부뿐 아니라 기분까지 생기를 부여하는 ‘버베나 바디 샤워젤’과 무농약 재배법으로 자란 허브 추출물과 오일의 영양 성분을 담고 피부에 부담 없이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세정해주는 ‘피토가닉 클렌징 리퀴드’도 한정 에디션에 포함된다.

 
 

포도의 뛰어난 성분을 담은 프랑스 브랜드 꼬달리는 전 세계 베스트 셀링 제품, ‘뷰티 엘릭시르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2019년 한정판으로, 로맨틱한 핑크 빛 보틀에 제품의 핵심 자연유래성분 6가지를 일러스트로 넣어 첫 키스의 설렘을 담아냈다.

이자벨 헝가리 여왕이 사용한 아름다움의 묘약에서 영감을 받은 꼬달리 뷰티 엘릭시르는 즉각적인 모공 수렴, 수분 충전,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픽서, 쿨링 미스트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가능한 멀티 에센스 미스트다.

제품의 주원료인 포도와 장미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안색을 개선해주며 유기농 밤 민트 에센셜 오일이 모공을 조여주고 뿌리는 즉시 상쾌한 기분을 선사한다.

100ml 기본사이즈와 함께 휴대가 간편한 30ml의 트래블 사이즈가 출시되어 언제 어디서나 피부에 생기를 충전할 수 있다.

 
 

리뉴얼 제품도 관심을 모은다. 더샘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올 커버’와 ‘모이스처 래스팅’을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였다.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은 다마스크 장미꽃수를 함유해 피부에 들뜸 없이 수분을 채워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주며 보습 및 진정에 효과적인 보검 선인장추출물과 수분을 끌어당겨 수분 자석이라 불리는 펜타비틴을 함유해 피부에 촘촘한 보습을 전달한다.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올 커버’는 꼼꼼한 밀착과 우수한 커버력으로 결점 없이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주는 매끈광 커버 쿠션이다. 마이크로 커버 입자를 적용해 각종 피부 고민을 손쉽게 커버해준다.

‘에코 소울 에센스 쿠션 모이스처 래스팅’은 물오른 듯 촉촉한 유리알 피부를 연출해주는 보습 광채 쿠션이다. 기존 제품에서 커버력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랩 시리즈는 리뉴얼한 남성화장품을 내놓았다. 베스트 셀러 ‘에이지 레스큐 훼이스 로션(AGE RESCUE FACE LOTION)’의 성분을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출시한 것.

리뉴얼 제품은 산뜻한 젤 타입의 데일리 모이스춰라이저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끈적임이 없어 한여름에도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다.

에너자이징 성분(Ginseng + Caffeine + Vitamin B3)이 피부 생기를 살려주어 바쁜 현대 남성들의 눈에 띠는 피로함과 칙칙함을 지워준다. 또한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한층 더 매끄럽고 탄탄하게 가꿔준다.

 
 

특별한 제품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곳도 있다. 이니스프리는 버려지는 맥주박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해 두피와 바디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주맥주 업사이클링 라인’을 선보였다.

버려지는 자원에 새로운 가치를 발견해 뷰티 원료로 재탄생시키려는 이니스프리의 노력은 작년 9월, 버려지는 커피박 추출물을 활용한 ‘커피 업사이클링 라인’을 선보이며 시작됐다.

커피 전문점 앤트러사이트와의 협업에 이어 올해에는 제주의 환경 이슈를 공감하는 기업인 제주맥주와 만나 맥주를 만들고 남은 보리, 밀 등의 부산물을 공급받아 원료로 사용했다.

맥주효모, 맥주박 추출물이 함유된 비어 버블이 두피 스케일링을 도와 두피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과 기름을 제거해주는 ‘제주맥주 샴푸’와 아미노산이 풍부한 비어 콤플렉스로 모발 사이에 영양을 채워주는 ‘제주맥주 컨디셔너’는 약산성 처방으로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감귤피 스크럽과 비어 버블로 부드럽게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탄탄하게 케어하는 ‘제주맥주 스크럽 워시’, 감귤피 오일이 블랜딩 되어 입욕 내내 편안한 향기와 고보습 케어가 가능한 입욕제 ‘제주맥주 스파 워터’도 함께 선보인다.

 
 

비퓨어는 바쁜 아침 시간, 샴푸 후 드라이 시간을 절약해주는 ‘리페어 퀵 드라이 미스트 2종’을 선보였다.

샴푸 후 드라이 전 젖은 모발에 뿌려 주면 드라이 시간을 단축 시켜 주고 휘발 후에는 동백나무씨오일, 아르간커넬오일등을 함유해 별도 헤어 에센스를 바를 필요 없이 즉각적인 컨디셔닝 효과를 선사 한다. 또한 케라틴 성분으로 손상된 모발 각질층에 즉각적인 영양 공급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머스크 향기의 ‘화이트 머스크’와 달콤한 바닐라와 머스크향이 어우러진 ‘메모러블’ 2종으로 취향에 따라 향을 선택하여 헤어 퍼퓸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에바끌레르는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채워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에바끌레르 히알루론 아쿠아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 수분공급을 비롯해 피부진정, 비타민영양을 완성해주는 수분충전크림으로 6000배에 달하는 수분함유량을 지난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강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주고,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며 외부로부터 자극도 완화해 준다.

또한 비타민 B5의 유도체인 판테놀이 함유되어 피부에 습윤막을 형성하고 수분 손실을 예방해 뛰어난 보습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건강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알로에베라잎 즙, 병풀 추출물, 달팽이점액 여과물 등이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해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가벼운 밀착력으로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발리면서 보송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세미 매트한 제형의 ‘에코크레용 립벨벳’을 출시하며 색조화장품을 선택했다.

촉촉하고 크리미한 제형의 스테디셀러 품목인 ‘에코크레용 립루즈’가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음에 따라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의 립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 것.

돌려서 사용하는 오토 타입의 제품으로 손으로 쓱 문지르면 스머지한 연출이 가능해 최근 트렌드인 오버 립 메이크업부터 그러데이션 립, 풀 발색까지 초보자들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분한 색감의 코랄부터 딥한 레드까지 총 5가지 컬러로 데일리한 연출에 제격이다.

연꽃과 수선화, 쟈스민, 백장미, 백합 등 플라워 추출물이 담겨 입술에 건강한 윤기를 부여해 주며 뭉침 없이 입술에 가볍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이너뷰티 관련 제품들도 관심을 모은다. 우선 닥터에이지는 여름철 Y존, M존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리 루 센트 이너 클렌져(Re lu cent Inner Cleanser)’를 내놓았다.

불쾌함을 느낄 수 있는 분비물냄새나 생리냄새, 간지러움 등이 신경 쓰이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남녀의 이너케어에 도움을 주는 이너뷰티 아이템이다.

PH4.8~5.8의 무스타입의 약산성 저자극 거품이 PH밸런스를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라벤더 에센셜 오일 함유되어 불쾌한 냄새를 완화시켜 줄 뿐 아니라 기분까지 릴레싱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애플 워시가 만드는 부드러운 거품을 통해 남녀의 민감한 부위를 순하고 부드럽게 세정해 준다.

여기에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지리산 인진쑥 추출물, 피부 보습과 간지럼 완화에 효능이 있는 모스카타접시꽃뿔리추출물, 창포뿌리추출물 등 자연에서 얻은 식물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 준다.

여름철 땀으로 인해 사타구니 가려움이나 냄새 등 말 못할 고민과 불편함을 겪는 이들을 위해 포맨 제품도 함께 출시됐다.

‘리 루 센트 이너 클렌저 포맨’은 캐나다 빙하수 50% 함유로 프레쉬한 쿨링감을 선사해준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 애플 워시가 남성의 M존을 자극 없이 클렌징해 주고, 멘톨 성분과 병풀추출물 등이 수분 공급 및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줘 세정 후 산뜻함과 상쾌한 느낌을 지속시켜 준다.

 
 

국내 대표 여성청결제 브랜드 질경이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성청결제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이번에 론칭한 남성청결제는 ‘남자가 깨끗해야 여자가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담은 제품으로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응원하는 질경이의 브랜드 철학 아래 탄생했다.

습하고 밀폐된 환경에 노출돼 예민한 시크릿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 당당하고 매너 있는 남성이 되자는 의미를 담아 제품명을 ‘매너맨 워시 젤 바이 질경이’로 정했다.

젤 타입의 워시형 남성청결제로 흔히 시크릿존이라 불리는 남성의 M존 피부 보습 개선 및 온도 감소, 냄새 완화에 도움을 준다.

수분 공급을 돕는 3중 히알루론산 과 피부 보호 조성물 특허 성분 BSASM, 오크라열매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감을 부여한다.

BSASM은 병풀 추출물, 호장근뿌리 추출물, 황금 추출물, 로즈마리잎 추출물 등 9가지 성분들이 배합된 복합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준다.

또한 미국 농무성 USDA 공식 유기농 인증을 받은 페퍼민트 잎 추출물과 자일리톨 성분을 포함해 피부 쿨링을 돕는다.

자연유래 성분인 라벤더오일, 자몽껍질오일, 로즈우드오일, 유향나무오일, 편백오일 등을 사용해 자연 본연의 산뜻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예민한 남성 M존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쾌적한 관리를 돕는 고보습 클렌저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 및 피부 온도 감소(쿨링), 피부 보습력 개선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도 완료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