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진단 받고 나만의 예쁨을 찾아보자

[뷰티클립온 이창은 대표]최근 퍼스널컬러진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정확하게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 지 아는 이들은 많지 않다.

관심은 있지만 이에 대한 정보나 이를 직접 활용하는 사례들이 여전히 많지 않기 때문이다. 퍼스널컬러진단은 어떻게 진행되는 것일까.

보통 퍼스널컬러 하면 웜컬러&쿨컬러 분류하는데, 웜컬러는 열로우 베이스(yellow base)를 바탕으로 쿨 컬러는 블루 베이스(blue base)로 또 나누어진다.

 
 

또한 웜에는 봄과 가을, 쿨에는 여름과 겨울로 분류되고 사계절에 따라 피부표현, 눈썹, 아이섀도우, 아이라인, 치크컬러, 립 컬러 등 기본 메이크업에서 퍼스널 컬러 별로 어울리는 색상과 메이크업 스타일 팁을 알아야 자신이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 연출 할 수 있다.

진단 시에는 먼저 육안 측정 방법으로 사람의 피부색, 눈동자 테두리색, 머리카락색 중에 웜컬러와 쿨컬러를 구분한다.

검정 헤어 컬러과 하얀 피부색은 쿨 타입, 갈색 헤어 컬러와 노름스름한 피부색은 웜 타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사람의 피부색을 보는 방법도 색책학의 의거한 색의 3요소인 색상, 명도, 채도가 있듯, 색의 변화(yellow base, pink base), 명도(밝고 어두움), 채도(투명하고 칙칙함)의 변화를 보면 된다. 이를 보면서 원래 피부색의 기준으로 피부색 보다 밝고 투명하게 보이는 것이 어울리는 컬러다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으로도 쿨 컬러는 검정 헤어 컬러와 하얀 피부색의 high 컨트라스트면 겨울 타입, medium 컨트라스트면 여름 또는 겨울 타입, low 컨트라스트면 여름타입으로 구분할 수 있다.

웜 컬러는 갈색 헤어 컬러와 노름스름한 피부색의 high 컨트라스트면 봄 타입, medium 컨트라스트면 봄 또는 가을 타입, low 컨트라스트면 가을 타입이라고 보면 된다.

자가진단의 또 다른 방법으로는 흰색 케이프를 이용하여 의상색을 가리고 진단에 필요할 거울과 의자를 준비해 하는 것도 있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피부상태가 더 진단하기에 확실하고 햇빛이 잘 드는 창가나 주광등 아래에서 진단하길 권한다.

일반적으로 퍼스널컬러진단 업체에서는 120~260 가지 다른 색의 천을 진단에 사용한다. 보통 빨강이 어울리면 웜톤, 선명한 핫핑크가 어울리면 쿨톤이다.

어두운 색으로는 갈색과 검정색을 대보면 된다. 갈색이 잘 받으면 웜톤, 검정이 잘 어울리면 쿨톤이다. 10가지 색상과 13가지 톤 중에 베스트 컬러와 톤을 찾으면 자신의 퍼스널컬러를 알 수 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금색과 은색을 대보는 방법이다.

자신의 고유 컬러와 톤을 찾으면 메이크업에도 응용 할 수 있다. 인생 립 컬러을 찾고 싶을 때 웜톤은 따뜻한 레드, 쿨톤은 핑크계열로 보면 컬러 고르는 데 실패할 확률은 줄어 든다.

색팡, 톤팡이 궁금하거나, 인생 컬러는 찾는 이들, 나만의 예쁨을 찾고 싶은 이들이라면 퍼스널컬러진단을 한번 받아 보길 권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