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 특별한 수분 관련 제품 봇물 속 더마 화장품 출시 계속

▲ 사진=라네즈
▲ 사진=라네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지금 내 피부에 필요한 화장품은?”

5월 5주차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평달에 비해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모습이지만 여름 비수기 극복을 위한 수분 관련 신제품 출시가 많았던 한주였다.

특히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특별한 성분과 기능으로 무장한 수분 관련 신제품이 주류를 이룬 가운데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신제품 출시가 다양하게 전개되어 관심을 모았다.

여름, 피부에 필요한 것은 ‘수분’
5월 5주차에는 수분 관련 스킨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화된 기능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무장한 신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진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8개 브랜드를 통해 얼려 쓰는 화장품인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를 대거 내놓아 관심을 모았다.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여름철 열기로 달아오른 피부, 피부 탄력저하, 과도한 피지분비 등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주고자 개발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의 피부 온도는 31℃ 안팎이지만, 여름철 햇볕 아래 피부 온도는 40℃ 이상으로 올라간다.

피부에 열을 전달하는 적외선은 자외선보다 파장이 길어 투과력이 강하기 때문에 더 깊은 피부까지 침투할 수 있다. 또한 여름철 뜨거운 온도는 피지 분비를 증가시키고, 피부 저항력을 약화시켜 피부가 쉽게 민감해질 수 있다.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제형의 어는점을 낮추어, -15℃~-20℃의 냉동고에서도 완전히 얼지 않고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제형이 유지된다.

냉동 보관한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바르는 순간 피부에 있는 열을 단기간에 낮추어 피부는 손상시키지 않고, 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 준다.

또한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일시적인 해동에 문제가 없도록 설계되었으며, 가능하면 냉동보관 및 사용을 추천하지만 사용하던 제품을 상온으로 옮겨도 문제는 없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스뷰티 스킨케어는 ‘라네즈 워터뱅크 셔벗크림’을 포함하여 ‘마몽드 24H 아이스 로즈워터 토너’, ‘한율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아이스 시카크림’, ‘이지피지 워터멜론 아이스-스틱’, ‘일리윤 그대로 얼려쓰는 마스크’, ‘이니스프리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 ‘에뛰드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원하는 스킨케어 유형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라네즈 워터뱅크 셔벗크림’은 살얼음 입자로 온도를 낮춰 지친 여름 피부를 세심하게 케어해주는 셔벗크림이며, ‘마몽드 24H 아이스 로즈워터 토너’는 무더운 여름 토너 하나로 진정 미백 보습효과를 주는 아이스 토너 제품이다.

또한 ‘한율 달빛유자 얼려쓰는 수면팩’은 유자셔벗 쿨링 제형TM으로 피부 온도를 -4.5도 낮춰주는 제품이며, ‘아이오페 더마리페어 아이스 시카크림’은 여름철 손상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주는 얼려쓰는 시카크림 제품이다.

이밖에 얼려쓰는 수박스틱인 ‘이지피지 워터멜론 아이스-스틱’, 열이 오른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일리윤 그대로 얼려쓰는 마스크’,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이니스프리 제주 용암해수 크림 마스크’, 얼굴과 몸에 함께 쓰는 올인원 수딩젤 ‘에뛰드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이 출시됐다.

 
 

그중에서도 에뛰드하우스가 선보인 ‘얼려쓰는 알로에 수딩젤’은 -15℃의 환경에서도 완전히 얼지 않아 일반적인 냉동고 온도인 -18℃~-20℃에서 2~3시간 보관해 사용하면 짜릿한 쿨링 효과를 볼 수 있어 더운 여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알로에 추출물 80.6%가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하며 편백추출물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솔잎추출물은 번들거리는 피지를 관리하여 피부를 더욱 산뜻하게 만들어 주고 민감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안심 성분으로 만들어져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라로슈포제는 화장솜, 손 등 다양한 자극에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신개념 터치리스 워터에센스 ‘똘러리앙 울트라 8’을 선보였다.

손으로 바르고 두드리는 일반 에센스와 달리 뿌리는 스프레이 타입의 워터 에센스로 언제 어디서나 피부에 직접적인 터치 없이 가볍게 스며들어 충분한 영양을 공급한다.

피부 진정, 보습에 탁월한 라로슈포제 온천수 외 피부의 수분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알라토인, 탄력 유지에 효과적인 카르노신 등 꼭 필요한 8가지 성분만을 함유한 저자극 제품으로 물처럼 가볍지만 크림보다 강력한 보습과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가 특징이다. 또한 여름에도 안심할 수 없는 미세먼지 흡착 방지 테스트도 완료했다.

 
 

마스크 관련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애경산업의 자연주의 브랜드 소소풀이 선보인 ‘피부쏙 마스크’는 신선한 피부를 위한 1일 1팩에 적합하도록 과일, 곡류, 야채 등의 자연유래 성분을 핵심 성분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수분과 영양 성분이 높은 배즙 발효 여과물,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부 톤업에 도움을 주는 율무 추출물, 섬유질과 베타카로틴 성분을 함유해 피부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양배추 성분을 각각 담았다.

또한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홍삼씨, 잇꽃씨, 생강 등의 3가지 내추럴 오일을 배합해 만든 소소풀의 독자성분인 ‘그린 메디세라(Green MediceraTM)’를 함유해 보습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전 제품이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다.

제품은 소비자가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보습을 위한 ‘촉촉배 수분쏙 마스크’와 피부 생기를 위한 ‘맑은율무 뽀얀쏙 마스크’, 피부 모공관리를 위한 ‘매끈양배추 모공쏙 마스크’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프레쉬는 수분으로 가득찬 아침 피부를 선사하는 ‘로즈 딥 하이드레이션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했다. 젤 에센스 마스크와 워터 크림 마스크의 두 가지 포뮬라를 레이어링해서 바르는 2스텝 슬리핑 마스크다.

잠든 사이 강력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속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아주어 다음날 아침, 갓 샤워하고 나온 듯 수분 가득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1스텝으로 투명한 앰버 컬러의 젤 에센스 마스크가 낮 동안 자극 받은 피부의 손실된 수분을 채워주고, 2스텝에서 실키한 워터 크림 마스크를 덧발라 수분 충전과 동시에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막아준다.

 
 

한편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피부의 색과 결을 다스리고 수분감을 더해 핑크빛 수분 광채 피부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미백 수분 광채 라인 ‘수려한 천삼설윤’ 5종을 선보였다.

‘수려한 천삼설윤’은 떨어진 탄력, 어두워진 피부톤, 거칠어진 피부결 등 복합적인 피부고민을 케어해 아름다운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라인으로, 수액, 유액, 에센스, 크림, 마스크 제품을 선보였다.

주요 성분인 ‘천삼설련단TM’은 홍삼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천삼을 비롯해 매화 및 백합, 작약을 담아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며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또한 산자나무 열매, 홍화씨, 목화씨 등 비타민E를 풍부하게 함유한 8가지 식물 복합 성분으로 피부 노화 등 항산화 케어에 도움을 준다.

대표 제품인 ‘천삼설윤 에센스’는 핑크빛 진주 텍스처로 한층 더 밝아진 피부를 선사하는 프리미엄 미백 기능성 광채 에센스다.

다각도로 피부 빛을 반사해 바르자마자 반사판을 비춘 듯 광채가 살아나는 ‘반사판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며, 피부 수분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더마 코스메틱 제품 인기는 계속된다
지난해부터 국내 화장품 시장에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 잡으며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화장품과 피부과학의 결합을 뜻하는 더마 코스메틱이 올 여름 시즌에도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5월 5주차에도 더마 코스메틱 컨셉의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계속 이어진 것.

 
 

먼저 토니모리는 민감한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데일리 시카 솔루션 ‘더마 마스터 랩 시카(Derma Master Lab. Cica)’ 스킨케어 8종을 선보였다.

5가지 센텔라아시아티카를 리포좀 제형에 담은 토니모리의 독자적 성분 ‘CICA 5X complex’를 함유한 약산성 포뮬러로 민감한 피부에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선사하는 데일리 더마 스킨케어 라인이다.

토너, 에멀전, 앰플, 크림, 폼 클렌저, 젤 투 워터 클렌저, 클리어 패드, 마스크팩까지 총 8종의 라인업으로, 제품을 단계별로 사용해 피부 진정케어와 손상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준다.

4종(토너, 에멀전, 앰플, 크림)은 정제수 대신 진정 케어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을 함유,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콤플렉스, 수분 함유량이 높은 비타민 B5 유도체인 판테놀을 더해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한다.

그중 ‘더마 마스터 랩 시카 앰플’은 민감하고 지친 피부 집중 진정케어 제품으로 병풀추출수 74%를 함유하였으며 손상 피부 자극 완화 임상(SLS 화학적 자극)와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클렌징 제품은 아침과 저녁 피부 컨디션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타입과 클리어 패드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인 ‘더마 마스터 랩 시카 마일드 폼 클렌저’는 미세먼지 세정력 평가 임상을 받았으며 폭신한 제형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며 노폐물을 말끔하게 지워준다.

 
 

배내스템은 본격 더위가 시작되는 6월, 지치고 탄력을 잃어 칙칙해진 피부에 맑은 생기를 더해 줄 신제품 ‘프로그램 ; 페어 리페어’를 내놓았다.

89가지 어린 단백질을 포함한 ‘인체제대혈세포배양액’과 자연유래 피부 진정 콤플렉스인 ‘DWP 큐어팩터’가 핵심 성분으로 뜨거운 여름 시즌 자극 받은 피부의 완화와 진정, 보습을 강화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이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를 달래주고 생기를 부여해준다. 유효 성분의 효과적 사용을 위해 동결건조 시킨 파우더 형태와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미백 기능성 세럼으로 고안되어, 사용 직전에 섞어 신선하게 사용하는 방식의 집중 케어 프로그램이다.

동봉된 고깔 캡을 파우더 병 위에 씌워 순차적으로 사용하며 1병 당 1일 이내 사용, 1주일에 1병 씩, 총 5주 간 지속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해 비자극을 인증 받아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SNP(에스엔피)는 기온이 올라가고 외부 자극이 늘어나는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아크시스 라인(ACSYS Line)’을 리뉴얼 출시했다.

번들거리는 피부를 산뜻하고 보송하게 가꿔주어 여름철에 매일 사용하기 좋은 라인으로 토너, 에멀젼, 수딩 에센스, 클렌징폼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크시스 라인 4종은 AC-Net 성분을 함유하여 과잉 분비되는 유분과 피지를 관리해주고 각질을 정리하여 피부를 상쾌하게 가꿔준다.

또한 미네랄 오일, 파라벤 등 자극적인 성분은 제외하고 감초 추출물, 병풀 추출물 등 7가지 추출물이 들어간 식물성 복합 성분 BSASM을 함유하여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에 부족한 수분감을 보충해주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건강하게 맞춰주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프롬조이는 예민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저자극 데일리 필링 패드 ‘에키실린 클리어 코튼 패드(목화패드)’를 선보였다.

표백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가공 과정을 줄여 목화솜 본연의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원면 패드가 특징인 제품이다.

강한 수압의 물을 원단 표면에 분사하여 원단의 표면 결속력을 강화시키는 워터젯 공법을 적용해 먼지나 보풀 등의 문제를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피부에 더욱 순하게 작용한다.

고대 북미 인디언이 400년 이상 피부 진정에 사용한 허브 에키네시아의 유효 성분만을 정성껏 담아 개발한 ‘에키실린™’이 다량 함유돼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PHA, LHA의 저자극 필링 성분이 묵은 각질과 과다 피지를 순하게 케어한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제형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준다.

여름, 남성 피부도 산뜻하게~

 
 

5월 5주차부터는 여름 비수기를 겨냥한 남성용 스킨케어 관련 제품 출시도 다양해지기 시작했다. 먼저 DPC는 여전히 피부 관리가 어려운 남자를 위한 남성 화장품 ‘DPC 옴므 브로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국내 최초 남자 뷰티 에디터이자 현재 DPC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황민영이 직접 개발에 참여해 본인이 직접 겪은 피부 고민과 다년간의 남성 피부 관리에 대한 노하우를 담아낸 제품이다.

제품은 ‘원미닛 리프레쉬 페이셜 클렌저’, ‘원세컨드 리밸런스 미스트 세럼’, ‘원데이 킵 모이스트 올인원 플루이드’ 총 3종 구성이다.

1분만에 끝나는 모공 클렌징, 1초만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 형태의 세럼, 하루 종일 촉촉하고 산뜻함을 제공하는 올인원 플루이드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3 스텝 스킨케어 제품이다.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클렌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남성들을 위한 ‘원미닛 리프레쉬 페이셜 클렌저’는 모과, 레몬밤, 오렌지 블러썸 추출물을 함유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딥 클렌징 해 준다.

스킨을 바르는 것조차 귀찮아 하는 남성들을 위한 ‘원세컨트 리밸런스 미스트 세럼’은 1초로 완성되는 산뜻한 피부라는 컨셉으로 정제수 0%, 로열 워터 89%를 함유한 안개분사 미스트 세럼이다.

24시간 보습력이 유지되는 ‘원데이 킵 모이스트 올인원 플루이드’는 피부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현대 남성을 위해 스킨∙로션∙에센스를 하나로 담은 올인원 제품이다.

이들 제품 모두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로열 워터’가 들어가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로열 워터는 빅토리아 여왕, 엘리자베스 2세 등 장수한 여왕들이 식수와 목욕물로 사용했던 것으로 영국 왕실의 물로서 스코틀랜드 국립공원의 보호구역에서 취수해 사용된다.

 
 

키엘은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남성용 로션, ‘훼이셜 퓨얼 SPF 모이스처라이저’를 내놓았다.

기존의 남성 베스트 셀러인 훼이셜 퓨얼 모이스처라이저에 자외선 차단력을 더한 남성용 로션으로 기초 케어 후 자외선 차단제를 별도로 바르지 않아도 생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가볍게 발려 빠르게 흡수되는 타입으로 피부에 활력을 더하는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C 유도체 성분이 건조해진 피부를 하루 종일 매끈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눅스(NUXE)는 ‘맨(men)’ 라인을 헬스&뷰티숍 온라인 몰을 통해 선보였다. 잦은 면도와 바쁜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친 남성들의 피부 고민을 덜어주는 저자극 올인원 제품들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눅스 식물연구소의 보태니컬 성분 중 나무에서 찾은 활성성분의 내추럴 테라피 효과로 피부 컨디션을 높여준다.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공급하며 항산화 효과에 뛰어난 바오밥 잎을 함유했으며 숲의 향기를 담은 아로마 테라피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 또한 자연유래 성분 함유 및 파라벤 무첨가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제품은 ‘올인원 포밍 젤 클렌저’, ‘올인원 모이스춰 라이징 젤’을 비롯한 ‘포-맨 아이크림’, ‘데오도란트 롤온’ 등 총 6종으로 구성된다.

대표 제품인 ‘맨 올인원 포밍 젤 클렌저’는 헤어부터 바디까지 한 번에 사용 가능한 올인원 클렌저로 코코넛, 옥수수, 해바라기 추출물의 식물성 클렌징 베이스가 부드러운 클렌징을 돕는 동시에 피부 장벽을 케어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