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 시작되면서 수분 관련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 주도

▲ 사진=더샘
▲ 사진=더샘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수분 관련 스킨케어 신제품이 주류를 이루는 모습니다.

여름 비수기가 다가오면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수분, 진정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것. 또한 5월 3주차에는 특별한 컨셉과 아이디어가 결합된 제품들이 선보여지면서 관심을 모았다.

여름에 필요한 것은 ‘수분’
5월 3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중 단연 눈길을 끄는 제품들은 수분 관련 제품들이었다. 특히 특화된 기능과 안전한 성분을 강조한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셀퓨전씨는 쿨링감은 물론 일시적 붓기 완화를 도와주는 데일리 수분 크림 ’아쿠아포린 크림’을 출시했다.

‘아쿠아포린’이란, 피부에 존재하는 수분 채널을 말한다. 물이나 글리세롤이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로로 원활한 수분전달 및 피부 갈증 해소에 도움을 주며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품 속 글리세릴 글루코사이드 성분이 수분이 잘 전달되지 않아 건조한 피부 속 사각지대까지 충분한 수분을 전달하고, 피부를 시원하게 채어주는 고수분 베이스와 7중 히알루론산의 수분 레이어링 시스템이 오랜 시간 촉촉한 수분 방어막을 형성해준다.

또한 피부 습윤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피부 보습인자를 함유하고, 붓기 완화성분인 하트콩, 블랙씨드의 시너지 효과로 촉촉하고 산뜻하게 붓기 케어를 돕는다.

 
 

아크네스도 민감성 피부의 보습 및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수분크림 ‘아크네스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수분공급과 진정 케어를 동시에 선사하는 젤 타입 수분 크림으로 가벼운 제형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 되어 평소 묵직한 크림이 부담스럽거나 끈적임 없는 산뜻한 보습 크림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세라마이드와 병풀 추출물, 글리세린 등 보습과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을 담아 수분감을 전달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판테놀 2.5% 함유로 푸석해진 피부에 영양감을 부여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오는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데일리 수분 크림으로 사용하기 좋다.

 
 

비레머디스는 일반 히알루론산 보다 333배 분자량이 작은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나노 히알루론산 토너’를 내놓았다.

속 수분 부족으로 고민하는 모든 피부 타입을 위한 ‘속건조 필수템’ 토너 제품으로 자기 몸무게의 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일명 ‘수분자석’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모공의 크기보다 작은 15~20 나노 미터 크기로 쪼개 피부 흡수율을 높인 것이 핵심이다.

일반 히알루론산과 비교하면 무려 333배 작은 크기에 해당하는 초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적용되었다.

점성이 강해 끈적이거나 겉에서 뭉치는 일반 히알루론산(고분자)과는 달리, 점도가 낮은 가능한 저분자로 일명 닦토(닦아서 사용)는 물론 흡토(흡수시켜 사용) 모두 가능한 물제형의 제품이다.

또한 ‘바오밥나무열매추출물, 판테놀, 식이유황(MSM)’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더샘은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공급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약산성 미스트 ‘더마 플랜 크림 수딩 미스트’를 출시했다. 안개처럼 고운 입자는 피부에 뭉침 없이 고르게 분사되어 메이크업 전후에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성분으로 피부 진정 효과에 탁월한 ‘더마 맥스 포뮬러™’를 적용해 민감한 피부의 근본적인 원인인 불균형 해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선인장추출물과 허브워터가 자극 받아 예민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며 푸른연꽃수가 함유되어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이와 함께 더샘은 비타민 C와 시네후린이 풍부한 깔라만시 추출물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과도하게 분비되는 모공 피지를 산뜻하게 제거하고 수분 비타민을 채워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모공 딥 케어 전문 라인 ‘깔라만시 포어 크림’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 ‘깔라만시 포어 크림’은 수분 부족 지성 피부를 위한 ‘깔라만시 포어 매트 크림’과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3℃ 낮춰주며 모공 집중 케어를 도와주는 ‘깔라만시 포어 쿨 다운 크림’으로 나뉘어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깔라만시 포어 매트 크림’은 모공 관리와 수분 공급을 한 번에 케어하는 올인원 제품이다. 식물 유래 피지 클리너 콤플렉스가 과잉 피지를 케어해 번들거림 없이 겉은 보송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레몬향의 티트리 오일이 함유되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깔라만시 포어 쿨 다운 크림’은 식물 유래 수딩 쿨러 성분이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해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컨트롤해준다. 또한 티트리 수가 피부 진정 및 모공 수렴에 도움을 주어 산뜻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토니모리는 강화도 약쑥의 유효 성분을 향까지 담아낸 ‘프롬 강화 맑은 약쑥’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해풍과 해무를 맞고 자란 강화도의 ‘사자발약쑥’을 수확해 3년 이상 자연 숙성한 후 열추출공법을 통해 정성스럽게 추출한 약쑥 추출물을 함유했다.

더욱 깊어진 쑥의 힘이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되찾고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순도 100%의 강화 약쑥 추출물을 사용한 ‘프롬 강화 맑은 약쑥 퍼스트 에센스’는 세안 후 첫 번 째 단계에 사용해 피부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본연의 결을 맑게 케어해준다.

피부의 진정케어와 보습이 탁월한 제품으로, 햇빛에 노출 되는 시간이 늘어나 피부의 온도가 높아지는 날씨엔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을 듬뿍 적신 화장솜을 올려 이마, 볼 등 집중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팩처럼 활용하거나, 기존에 사용하는 화장품에 신제품을 20%의 비율로 배합하여 사용하면 더욱 보습감 있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활용법으로 공용기에 덜어 야외에서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뿌려 미스트처럼 사용할 수 있어 올 여름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롬 강화 맑은 약쑥 앰플’은 강화 약쑥 추출물을 70% 함유해 피부 본연의 맑은 빛을 선사하는 제품이며 약쑥 콤플렉스 성분을 리포솜 제형으로 담아낸 ‘쑥 발효 응축수’가 피부 흡수율을 높여 피부 속부터 촘촘하게 영양을 채워준다.

 
 

더마토리는 베스트 셀러 제품인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패드’를 리뉴얼 해 내놓았다. 탁월한 진정 효과의 구아이아줄렌 에센스를 다량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국소부위 진정’ 제품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더마 거즈와 부드러운 셀룰로오스 거즈의 멸균 2중 구조로 새롭게 변경되었으며 산국꽃 추출물•감초 추출물•자작나무 수액 등의 성분을 추가하여 피부에 더 빠른 진정과 수분감을 선사한다.

또한 하이포알러제닉 인체적용 시험 결과 무자극 판정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며 집게가 내장되어 있어 편리하고 위생적이다.

 
 

SNP(에스엔피)는 요즘같이 건조한 공기와 큰 일교차로 지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피부 생기 충전에 도움을 주는 ‘엑스트라 리페어링 마스크(EXTRA REPAIRING MASK)’를 출시했다.

피부 활력 개선에 탁월한 EGF 성분에 2가지 GF가 더해진 3GF 콤플렉스가 함유돼 피부 컨디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3GF 콤플렉스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3가지 세포 성장 인자 EGF, bFGF, IGF-1가 결합된 성분으로 피부 생기 충전은 물론 여러 가지 피부 고민에 다양하게 적용되어 피부 활력 및 컨디션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건강한 피부에서 발견되는 천연 보습인자 유사성분인 N.M.F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하고, 2가지 활력 펩타이드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집중 보습 및 피부 컨디션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주는 고중량 원단이지만 얼굴의 미세 굴곡에 완벽히 밀착되는 인텐시브 하이드레이션 시트가 유효 성분을 피부에 빠르게 전달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자극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특별한 제품으로 시선 집중

 
 

5월 3주차에는 특별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이니스프리는 100만 빅데이터를 통해 20가지 퍼스널 성분 솔루션으로 탄생한 ‘퍼스널 원크림’을 선보였다.

피부 타입 및 고민, 제품 리뷰, 화장품 성분 데이터 등 총 1,085,870건을 분석해 개발된 수분크림으로 피부 타입을 건성, 지성, 중복합성과 같은 기존 분류가 아닌 고객이 많이 언급한 피부 고민을 기준으로 하는 5가지 라인과 4가지 보습 레벨의 총 20가지 크림을 선보였다.

20가지의 크림 중 내 피부 고민과 피부 타입에 딱 맞는 나만의 ‘퍼스널 원크림’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민감, 트러블 등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고객들이 많이 찾은 퍼스널 성분과 효능 성분을 반영해 총 5가지 라인을 구성했다.

베이직 라인은 수분 충전을 위한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주고 센서티브 라인은 수분 진정에 탁월한 알란토인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하이퍼-트러블 라인은 복합적인 고민 케어를 위해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함유, 트러블 라인은 과잉 피지 케어에 탁월한 칼라민 성분을 함유했다. 아토 라인은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고민뿐 아니라 피부 타입에 따른 보습 레벨이 젤 제형부터 밤 제형까지 4단계로 되어 있다. 1단계 라이트 타입은 산뜻한 워터리 제형으로 지성 피부에게 권장하고, 2단계 인텐스 타입은 복합성 피부에게 권장되는 가벼운 크림 제형이다.

3단계 리치 타입은 중성 피부에게 권장되는 고수분 크림 제형이며, 4단계 딥 타입은 보습감이 느껴지는 밤 타입 제형으로 건성 피부에 추천한다.

제품 선택 시, 5가지 라인과 4가지 보습 레벨을 선택해 20가지의 크림 중 나만의 ‘퍼스널 원크림’을 찾을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쉬운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간단한 설문으로 구성된 추천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이니스프리는 컨셉 기획부터 제형 개발까지 고객의 힘으로 탄생한 ‘스킨클리닉마스크 마데카소사이드 메이드바이유’를(이하 메이드바이유)도 내놓았다.

‘메이드바이유’는 기존 마데카소사이드 마스크팩 사용 고객의 품평을 수집하여 신규 제형 투표 및 블라인드/홈 케어 체험단 등을 진행해 고객들의 진정성 있는 사용 후기와 개선 의견을 반영한 제품이다.

컨셉 기획부터 제형 개발까지 순수하게 고객과 함께한 ‘메이드바이유’ 제품은 토너와 마스크팩, 앰플 3가지 유형으로 3중 진정케어를 도와준다.

기존 스킨클리닉 마데카소사이드 팩 성분을 더 진하고 확실하게 담아 진정은 물론 수분감까지 강화시켰다.

1단계 토너 패드는 산뜻한 마데카소사이드 물토너를 머금은 부드러운 극세사 거즈 패드로, 세안 후 피부결 정돈은 물론 기초 수분공급을 도와준다.

2단계 마스크팩의 경우 기존 원단 대비 에센스 함침력과 수분 전달력을 강화하여 기존보다 마데카소사이드의 효능을 깊고 빠르게 전달해주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스팟 앰플이 피부 고민부위의 추가 보습과 집중 진정케어를 도와준다.

 
 

한편 유아용 제품들도 특화된 기능과 성분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니더바틀의 어린이 전용 브랜드 아임낫어베이비는 키즈 바디워시와 키즈 헤어 컨디셔너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 ‘고트밀크 키즈 헤어 컨디셔너’와 ‘고트밀크 키즈 바디워시’는 민감한 어린이의 피부 및 두피를 위해 99.5% EWG GREEN 등급의 저자극 성분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고트밀크 성분이 함유되어 여름철 더위 및 흘리는 땀으로 잦은 샤워 시 잃을 수 있는 보습과 유수분 발란스 등을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고트밀크 키즈 헤어 컨디셔너’는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유래 컨디셔너 성분과 시어버터 성분으로 꽉 차 있어, 모발에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윤기를 부여한다. 또한 사용감이 가볍고 헹굼이 쉬운 제품이며, 정전기 방지효과도 갖춘 제품이다.

4세부터 12세 전용 컨디셔너인 이 제품은 어린이가 직접 사용하기 쉬운 펌핑 용기이며 신진 아티스트 ‘Lauren Jung’과의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로 아이들도 좋아할 멋진 디자인용기로 선보였다.

‘고트밀크 키즈 바디워시’는 완전식품이자 생체조절인자가 함유된 피부를 위한 최고의 성분인 산양유 중에서도 100% 뉴질랜드 자연에서 방목한 귀한 산양유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어린이 바디케어를 더 특별하게 도와준다.

또한 3가지 특허성분, 히아루론산의 강령한 3중 보습 효과로 샤워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며 풍부하고 순한 거품과 깔끔한 세정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이색적인 기능과 성분으로 ‘눈길’

 
 

5월 3주차에는 특별한 컨셉과 함께 이색 기능과 성분으로 관심을 받은 스킨케어 신제품들도 있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탄탄한 피부의 기초 체력을 높여주는 ‘유쓰 크리에이터-에이지 넉다운 워터 에센스’를 선보였다.

피부의 기초 체력을 케어하며 탄탄한 피부 장벽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워터 타입의 에센스다.

세라마이드 보습 성분을 함유한 이 제품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수분감과 탄력이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세린 성분을 함유,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편안하고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결로 가꿔주며 피부 항산화 케어로 외부 스트레스 요인 등으로부터 쉽게 지치지 않는 건강한 피부로 지켜준다.

끈적임 없이 촉촉한 보습감은 물론, 풍부하게 퍼지는 영양감이 느껴지는 워터 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고 편안하게 스며들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가 힘을 받은 듯 탄탄하게 마무리되는 것도 특징이다.

 
 

스와니코코는 여드름 피부 완화 위한 ‘에이씨 컨트롤 딥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연유래 성분 함유로 여드름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여드름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주성분으로는 지친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쇠비름추출물과 약모밀추출물, 피지와 각질로 막힌 모공을 열어주는 라임껍질추출물, 애플민트추출물, 카멜그라스추출물이 있다.

이외에도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해주는 세범 클리너 성분 라벤더 추출물, 밤껍질추출물 등이 함유돼 있다.

이는 과하게 분비되는 피지를 컨트롤 해주고, 불긋하게 올라온 염증성 여드름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다.

쫀쫀한 텍스쳐 역시 당김 없이 촉촉한 세안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튜브형 용기에 담긴 백색의 크림제형의 에이씨 컨트롤 딥 클렌저는 소량으로도 충분히 쫀득하고 풍성한 거품을 낼 수 있다. 부드러운 사용감을 원하는 지성 및 여드름 피부가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아로마티카는 합성향 없이 천연 에센셜 오일 특유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향을 담은 ‘에센셜 바디미스트 4종’과 ‘에센셜 핸드&네일 크림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합성 향료 및 동물성 원료를 일절 배제하고 프랑스산 100% 천연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해 독특하고 매력적인 프레그런스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바디 & 핸드 케어 라인이다.

에센셜 오일의 스킨 케어 효능에 더해 디콕션 추출법으로 직접 우려낸 플로랄워터가 더욱 촉촉한 보습과 진정 효과를 전달한다.

깊은 숲의 싱그러움이 느껴지는 ‘샌달우드&파인’ 향, 여성스러운 기품을 담은 ‘자스민&일랑일랑’ 향, 상큼하고 활기찬 자연을 연상시키는 ‘제라늄&팔마로사’ 향, 싱그러운 보태니컬 향의 ‘만다린&엘레미’ 향 등 총 4가지 향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아로마티카 에센셜 바디미스트’ 4종은 분사 시 즉각적으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워터 타입 바디 미스트로, 건조하지 않고 보송하면서도 촉촉하게 마무리된다.

천연 유래 글리세린 성분을 함유, 피부 진정 및 수렴에 도움을 준다. 여러 번 뿌려도 안심할 수 있고 잔향까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아로마티카 에센셜 핸드&네일 크림' 4종은 끈적임 없이 촉촉한 크림 타입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다. 시어버터, 해바라기씨오일, 코코넛야자오일, 바바수씨오일 등을 함유, 건조해지기 쉬운 손등 및 손톱에 수시로 발라주면 보습과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연세 더마랩 소이’ 라인을 새롭게 론칭했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화장품 제조 업체인 케이엠제약이 생산하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장인이 만들어 낸 감동적인 제품’을 컨셉으로 개발됐으며, 콩 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해 끈적임 없이 촉촉한 텍스처와 보습력으로 환절기 피부 케어에 효과적이다.

돌콩, 완두콩, 쥐눈이콩 등 콩 추출물과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이 연구〮개발한 발효두유액을 함유해 피부에 자극이 적고 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라벤더오일, 레몬밤잎오일, 로즈마리잎오일, 티트리오일, 페퍼민트오일 등 천연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첫 제품은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는 ‘썬크림’과 깊은 수분감으로 보습력이 뛰어난 ‘페이셜 소이크림’, 사용하기 간편한 펌핑타입 ‘핸드워시’, 풍부한 거품으로 모공까지 케어해주는 ‘클렌징 폼’, 콩 추출물과 시어버터로 촉촉한 보습을 자랑하는 ‘핸드크림’, 편안한 마무리의 액상타입의 ‘바디워시’, 남성 맞춤 포뮬라로 끈적임이 적은 ‘올인원 포맨’ 등 7종을 선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