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 출시 봇물

▲ 사진=AGE 20’s’(에이지투웨니스)
▲ 사진=AGE 20’s’(에이지투웨니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비수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주춤한 스킨케어 신제품과 달리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의 출시는 더욱 확대되는 추세다.

5월 2주차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립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네일 제품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촉촉한 입술을 선물하다

 
 

5월 2주차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 중 단연 눈길을 끄는 제품은 립 관련 제품들이다. 먼저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콜라겐 성분의 에센스 캡슐을 담은 ‘크리스탈 블로썸 립스틱’을 선보였다.

‘콜라겐 에센스 캡슐 포뮬러’를 적용해 바르는 순간 에센스 캡슐이 톡톡 터지며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유지해 주는 신개념의 립스틱이다.

콜라겐 에센스 캡슐 포뮬러는 카멜리아로즈 콤플렉스 오일을 함유해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한번의 터치로 입술에 고르게 밀착돼 선명하게 발색되며 입술에 필름막을 형성하는 필름 포머 함유로 처음발색 그대로 색상이 오랫동안 지속된다. 또한 다이아몬드, 자수정, 진주 파우더를 함유해 입술에 윤광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모든 연령대와 피부 톤에 잘 어울리는 색상을 바탕으로 △클래식 레드 △딥 핑크 △로맨틱 핑크 △썸 코랄 △브릭 로즈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전 제품 모두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비디비치는 유명 뷰티 유튜버 ‘라뮤끄’와 함께 립 키트를 출시하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 등 동영상에 열광하는 밀레니얼 세대 공략에 나섰다.

라뮤끄는 141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뷰티 크리에이터로, 누적 조회수 1억 5백만을 기록하며 뷰티 업계에서 높은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국내 톱 뷰티 유튜버 중 하나다.

이번에 선보인 ‘라뮤끄 트리오 립 키트’는 기존 립 드레스 10가지 색상 중 라뮤끄가 직접 선택한 색상인 핑크 티팟, 퀸 오브 하트, 메이플 베니어 3종으로 구성된 특별 립 세트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누드 베이지, MLBB, 클래식 레드 등의 활용도 높은 색상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트한 벨벳 제형의 립 플루이드가 건조함 없이 입술을 얇고 부드럽게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뾰족하고 긴 어플리케이터가 립라이너 없이도 매끈하고 섬세한 립라인을 완성시켜준다.

 
 

이탈리아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디에고 달라 팔마(Diego dalla palma)는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로 디에고 달라 팔마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시크한 케이스로 무장한 ‘더 립스틱’과 ‘샤이니 립스틱’, ‘매트 리퀴드 립스틱’을 내놓았다.

더 립스틱은 가장 기본적이면서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레드 컬러 립스틱으로 피부를 밝게 표현해주고 지속력과 발색력이 뛰어난 제품이며, 샤이니 립스틱은 글로시한 스타일의 립스틱으로 입술에 광택과 생기를 부여하고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립스틱 중 벨벳 촉감의 텍스처로 쉽고 빠른 브렌딩을 해주는 매트 리퀴드 립스틱은 크리미한 제형의 리퀴드 립스틱에도 불구하고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고급스러운 텍스처로 선명한 컬러와 오래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입술 깊은 곳부터 수분을 채워 입술을 부드럽고 플럼핑 한듯 통통하게 표현되며, 해양 꽃 오일 성분에 의해 입술의 노화와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준다.

다양한 피부톤과 취향에 맞춰 올해 트렌드 컬러인 코랄을 비롯하여 선명한 레드, 핑크 등 20여가지 컬러로 여성스러운 메이크업부터 진하고 강렬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30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은 보이는 컬러 그대로 정교하게 발색되는 무중력 매트 립스틱 ‘립프레션(Lip-pression)’을 선보였다.

‘립프레션’은 얼굴에서 가장 다양한 표정을 말하는 입술, ‘LIP’과 표정을 의미하는 ‘EXPRESSION’의 합성어로 정교하게 발색되는 컬러로 자신만의 표정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아티스트 정샘물하면 떠오르는 쨍한 레드컬러와 트렌드에 맞춘 MLBB 컬러까지 총 1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아티스트의 조색 노하우를 통해 누구나,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릴 수 있는 컬러로 구성됐다.

새롭게 출시된 ‘립프레션’의 대표 컬러인 ‘저스트 레드’는 클래식하고 순도 높은 레드 컬러로 바르는 순간 얼굴에 화사함을 부여한다.

또한 가벼운 매트 타입의 텍스처가 입술에 편안하게 밀착되어 시간이 지나도 뭉침 없이 매끄럽게 유지된다.

내 눈에 로맨틱을 담다

 
 

5월 2주차에는 아이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우선 마몽드는 자연스럽고 은은한 장미 꽃잎의 컬러를 담아, 로맨틱한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인 ‘플라워 팝 아이팔레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장미 꽃잎으로 물든 포인트 컬러, 그윽한 눈매를 표현해주는 음영 컬러, 영롱함과 화사함을 부여하는 글리터 컬러의 조합으로 다채롭게 연출하는 아이 메이크업 제품이다.

터치하는 순간 선명한 컬러감이 발색되며, 브러시로 블렌딩해주면 스며들 듯 풍부한 그라데이션이 완성된다. 벨벳 터치감의 장미 꽃잎 텍스처를 적용해, 가루 날림 없이 오랜 시간 가볍고 매끄럽게 밀착된다.

또한 야생 장미 꽃잎에서 추출한 로즈힙오일과 비타티로즈(VITA TEA ROSE)성분이 함유되어 더욱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1호 로즈 부케와 2호 폴른 로즈로 출시되며, 저마다 장미 꽃잎 컬러를 5개씩 담아냈다.

 
 

투쿨포스쿨은 화사한 봄을 맞아 로맨틱 무드의 로지 블라썸 컬러를 담은 아이 팔레트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콜렉터즈 2호’를 출시했다.

바이로댕 라인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섬세하고 풍부한 음영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아이 팔레트다.

지난해 11월에 출시된 브라운 계열의 1호 팔레트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화사한 코랄과 따뜻한 로즈 컬러로 봄 기운 물씬 풍기는 2호가 새롭게 추가됐다.

색상은 영롱하게 빛나는 글리터 타입의 샴페인 컬러를 비롯해 산뜻한 코랄 컬러와 깊이감을 더해주는 딥 브라운, 따뜻하면서 차분한 로즈 계열이 포함된 매트 타입 5종까지 총 6가지로 구성돼 다양한 분위기의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쏘내추럴은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컬링 하여 연장한 듯 뭉침 없는 컬로 연출해주는 ’픽스-업 마스카라’를 내놓았다.

방금 뷰러를 한듯 완벽히 컬링되어 인형 같이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픽싱 마스카라 제품이다. 풍부한 섬유질의 함유로 덧바를수록 연장한 듯 길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며 회오리 타입의 솔이 숨겨진 짧은 속눈썹까지 찾아내 깔끔하고 풍성하게 컬링해 준다.

컬링 된 후에는 완벽하게 픽싱되어 하루종일 짱짱한 속눈썹을 유지해 주며 휘발성 오일로 번짐을 최소화하여 오랫동안 또렷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다.

손 안에 여름을 그리다

 
 

5월 2주차에는 네일 관련 신제품도 봇물을 이루었다. 먼너 이니스프리는 손끝에 봄의 생기를 물들이는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매직프레스’ 8종을 선보였다.

매직프레스는 꾹 눌러 붙이기만 하면 초보자도 손쉽게 네일 아트를 완성할 수 있는 붙이는 젤 네일∙페디로 손∙발톱의 손상 걱정 없이 안심하고 예쁜 손톱과 발톱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매직프레스 8종 중 매직프레스 네일 2종(▲64 레몬샤벳 ▲66 그린앤골드)과 매직프레스 페디 5종(▲페디큐어 19 체리 쥬빌레 ▲페디큐어 20 파스텔 체크 ▲페디큐어 21 블링블링 글리터 ▲페디큐어 22 다홍빛 튤립 ▲페디큐어 23 바이올렛 자개)에는 더 얇아진 ‘슈퍼 슬림핏 (super slimfit)’이 적용되었다.

슈퍼 슬림핏이 적용된 매직프레스 팁은 일상 생활 속 움직임이 많은 손과 발에 이물감과 답답함을 줄여주어 기존보다 더욱 편안해진 사용감이 장점이다.

 
 

위미인터내셔날의 프로페셔널 네일 브랜드 반디는 반짝임을 담은 백금 펄 글리터 ‘큐몬드 슈가링 컬렉션’ 6종을 내놓았다.

휘도와 컷팅의 차별화에 따라 분류 등급이 높은 프리미엄 글리터만을 선별하여 사용한 글리터 젤로 남다른 반짝임과 광택을 자랑하는 보석젤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다.

기존 글리터 젤에서 글리터의 함량을 최대치로 높이면서도 하드 젤 베이스에서 쏙 오프가 가능한 제형으로 업그레이드되어 손톱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제거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신제품은 베이스 펄을 바르지 않고 원 코트만으로도 손톱이 꽉 채워 지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백금 펄 계열의 실버, 핑크, 그린, 골드, 블루, 블랙 6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여름에 어울리는 시원한 반짝임을 선사하는 동시에 일반 실버 펄과는 차별화되는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반디는 감사의 달 5월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미니 네일 큐어 기프트 세트 3종도 내놓았다.

반디의 기프트 세트는 손톱 영양제 라인인 네일 큐어 시리즈 중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베스트 셀러 제품을 선정하여 ‘울트라큐어 기프트 세트’, ‘핑크다이아 기프트 세트’, ‘다이아포스 기프트 세트’ 총 3가지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네일큐어 기프트 세트 3종은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미니 사이즈로 출시하였다. 증상 별 손톱 고민에 맞춰 ‘다이아포스’, ‘울트라큐어’, ‘핑크다이아’ 영양제를 선택하면 영양제 바르기 전 단계에 사용할 수 있는 보습 제품 ‘네일 앰플’과 영양제 바른 후 영양 효과를 부스팅해주고 코팅 해주는 강화제 ‘푸른다이아’가 함께 증정된다.

1단계 수분 보충, 2단계 영양 케어, 3단계 코팅 광택 3 STEP으로 집에서도 손쉽게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쉽게 깨지고 찢어지는 손톱이라면 다이아몬드 파우더 성분이 포함된 ‘다이아포스 기프트 세트’를 추천한다. 착색되고 칙칙한 손톱이 고민이라면 손톱에 생기를 부여하는 ‘울트라 큐어 기프트 세트’를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손상되고 약한 손톱을 가지고 있다면 손톱을 단단하게 해주는 ‘핑크 다이아 기프트 세트’를 추천한다.

 
 

한편 위미인터내셔날은 다른 브랜드 컬러랩을 통해서 네일스트립 컬러 3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신제품 네일스트립 3종은 P401 스트립팝 글램 아쿠아, P802 스트립팝 화이트 샌드, P603 스트립팝 믹스 파티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떤 컬러를 발라도 한여름 바캉스 기분을 느낄 수 있다.

P401 스트립팝 글램 아쿠아는 차가운 바닷속으로 다이빙하는 찰나 그 짜릿함을 닮은 청량한 푸른 빛의 글리터이며 P802 스트립팝 화이트 샌드는 햇빛을 받아 반짝이며 빛나는 백사장을 그대로 담은 듯한 글리터 제품이다.

마지막으로 P603 스트립팝 믹스 파티는 비치 파티의 즐거움을 표현한 파티 조명 같은 다양한 글리터 조합이 눈에 띄는 컬러이다.

피부에 촉촉함을 더하다

 
 

5월 2주차에도 확고한 커버력을 장점으로 내세운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의 출시도 이어졌다. 우선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는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밀착력과 높은 커버 지속력, 쿠션 파운데이션의 편리한 사용성을 더한 신개념 제품 ‘데이쉴드 스마트 펌핑 파운데이션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저점도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특허 출원한* 혁신적인 펌프형 용기에 담아 가볍게 펌핑하고 퍼프로 두드려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리퀴드 파운데이션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펌프형 용기는 오휘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딥 펌프 구조의 용기 시스템을 적용해 잔량을 최소화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일정한 양의 내용물이 토출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한 마리 나비가 내려앉은 듯한 아름다운 디자인의 입체 ‘나비 퍼프’는 기존 루비셀 퍼프보다 2배 이상 도톰해진 두께감으로 부드럽고 탄탄한 텐션감을 선사하며, 1회 펌핑된 내용물을 그대로 흡수해 사용 마지막 단계까지 균일하게 피부에 전달해 준다.

저점도 제형이 깃털처럼 얇은 밀착감을 선사하는 점 또한 특징이다. 이 제품은 에센스가 함유된 2중 커버막을 형성하는 저점도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끈적임이나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되며 12시간 안티 다크닝 효과로 오랜 시간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준다.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며, 매끄러운 피부 결을 완성하는 세린 성분과 외부자극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보호하는 화이트 윌로우 박(흰버들나무) 추출물을 함유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피부에 즉각적인 청량감을 부여하면서 하루 종일 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메쉬 파운데이션 팩트, ‘커버팩트 쿨앤라이트’를 출시했다.

여름철 더운 날씨로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건조해지기 쉽다. 자작나무 수액을 13.77% 함유한 커버팩트 쿨앤라이트는 바르는 즉시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하면서 피부 온도를 낮춰준다.

또한 과다 분비된 피지와 땀을 파우더 성분이 흡착하여 끈적임 없이 보송한 마무리를 도와주기 때문에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파운데이션 팩트다.

촘촘한 그물망이 씌워진 메쉬 팩트에 고커버력의 크리미한 파운데이션을 담아, 피부에 뭉침 없이 가볍게 발리면서 밀착되는 것은 물론 한번의 터치만으로 잡티, 요철, 주름 등을 완벽하게 커버한다. 지속력 또한 뛰어나 하루 종일 무너짐 없는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더샘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베이스 라인 ‘더마 웨어’를 내놓았다. 민감한 피부에 가볍고 촉촉하게 밀착되어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더마 메이크업 라인으로 쿠션, 파운데이션, 컨실러 3종으로 구성되었다.

민감 피부 진정템으로 유명한 ‘더마 플랜’의 주요 성분인 ‘더마 맥스 포뮬러™’를 함유해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더마 웨어 쿠션’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윤기와 촉촉함을 부여하며 피부 불균형 케어 및 진정에 효과적인 저자극 안심 쿠션이다.

홍조, 트러블 자국 등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깨끗한 피부 연출을 도와주며, 보습효과가 뛰어난 저분자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오랜 시간 보습감을 유지시켜준다.

‘더마 웨어 파운데이션’은 트러블 자국, 홍조 등 피부 고민을 가려주며,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시간이 지나도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더마 웨어 컨실러’는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커버해주는 컨실러다. 부드럽고 쫀쫀하게 도포되어 뛰어난 커버력을 선사하며, 트러블 부위에 덧발라도 부담없이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실리콘 팁이 내장된 튜브 용기로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새롭게 론칭 된 브랜드도 눈길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전세계적으로 1500만여명의 팔로워를 거느린 세계적인 안무 크리에이티브 팀 ‘원밀리언댄스스튜디오’와 함께 개발한 온라인 전용 화장품 브랜드 ‘밀리언뷰티(Million Beauty)’를 새롭게 출시했다.

원밀리언은 '춤'을 통해 글로벌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안무 크리에이티브 팀이다. 단순 안무 창작을 넘어 하나의 브랜드로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대표 유튜브 채널의 경우 1500만명이 넘는 구독자와 35억뷰 이상의 누적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밀리언뷰티의 개발에 참여한 원밀리언 안무가는 Lia Kim(리아킴), 명미나, May J lee(메이 제이 리), 유준선, 이유정 등이다.

Lia Kim은 트와이스 ‘TT’, 선미 ‘가시나’ 등의 안무를 제작하고 트레이닝 한 원밀리언 대표 안무가다. 박재범의 'ALL I WANNA DO', 제시의 'GUCCI', 마마무의 '고고베베'의 안무가로 유명한 명미나는 개인 채널을 통해 뷰티, 운동, 일상 등의 컨텐츠를 선보이며 인플루언서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프로듀스48의 댄스 선생님으로 유명한 메이 제이 리는 톤업크림과 쿠션을 개발하는데 참여했고, 파워풀한 반전 안무를 선보이는 이유정은 수분미스트와 수분크림을, 원밀리언의 대표적인 남자 안무가인 유준선은 바디 스트레이를 개발하는데 각각 참여했다.

이들이 탄생시킨 새로운 브랜드 밀리언뷰티는 획일화된 기준의 ‘뷰티’를 거부하고 자신만의 삶을 즐기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기를 원하는 수많은(Million) 사람을 위한 감각적인 퍼스널 케어 브랜드다.

밀리언뷰티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하이드레이트 미(Hydrate me) 아쿠아 에이드 크림, 하이드레이트 미 스킨 퀵 에이드 미스트, 커버 미(Cover me) 소프트 톤업크림, 커버 미 글로우 쿠션, 스프레이 미(Spray me) 바디 스프레이 등 5개 제품을 선보였다.

일상에 필수적인 수분 관리와 메이크업을 무너뜨리는 다섯 가지 요소를 차단하는 펜타 (퍼포먼스• 타임• 터치• 다크닝• 세범)프루프 제품으로 구성됐다.

밀리언뷰티는 온라인 브랜드 몰을 운영하는 한편, 인플루언서를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판매하는 SNS 마켓을 주요 유통 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