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앞두고 선 케어 제품 러시…특화된 클렌징 제품도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을 잡아라~”

최근 선 케어 제품이 사계절 제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다수의 화장품 기업들이 선 케어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 시즌을 앞두고 수분감을 배가 시킨 선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5월 1주차에는 차별화된 성분과 기능으로 무장한 이색 클렌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한 틈새 공략에 나선 헤어 케어 제품들이 이례적으로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분 충만 선 케어로 여름을 대비하자

 
 

5월 1주차에는 수분감 충만한 선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LG생활건강의 숨37°은 보습과 피부 윤기를 전하는 선케어 ‘워터-풀 프로텍션 선 데이 에멀전’을 내놓았다.

피부에 착 달라붙는 밀착감으로 끈적임 없는 편안한 느낌을 선사하고 매끈하면서도 촉촉한 마무리되는 에멀전 타입의 수분 선케어 제품이다.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전달할 뿐 아니라 스킨케어 효과도 뛰어나다는 것이 강점이다. 실외와 실내의 온도 차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 받고 건조해진 피부에 진정과 보습 효과를 전달한다.

보습 인자인 우레아를 함유해 마치 에멀전처럼 촉촉하면서도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되고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막을 빈틈없이 형성해준다.

또한 전나무 추출물을 유산균으로부터 발효한 아쿠아 파인 오일 성분을 함유하고 외부의 각종 오염과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편안하게 지켜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는 특허성분 UV-IR BLOCK™으로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원인인 자외선(태양빛)과 근적외선(태양열)을 동시에 차단해 주는 ‘라비다 선 솔루션 선스틱’을 선보였다.

SPF50+/PA++++의 우수한 차단 지수로 UVA와 UVB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피부를 보호해 주며 소프트 포커싱 파우더가 피부 표면의 굴곡을 자연스럽게 매워 피부 결을 고르게 정돈해주고 바르는 즉시 눈에 보이지 않는 시크릿 레이어를 형성해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피지 센서 파우더 함유로 과잉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선 케어 시장의 강자로 떠오른 AHC는 근적외선(태양열)과 적외선(태양광)으로부터 피부 노화를 모두 차단해주는 일명 ‘열광(熱光)자차’,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케어’ 라인을 론칭했다.

특허 성분 UV-IR BLOCK™으로 기미, 잡티, 색소 침착 등의 광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은 물론, 탄력 저하와 주름 생성에 영향을 주는 열노화의 원인인 근적외선까지 동시에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자극 케어에 도움을 주는 자연 유래 성분을 엄선, AHC만의 독자 공법으로 포뮬러화해 피부 진정과 케어에 도움을 준다. 마일드한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부드럽게 발리는 실키한 사용감과 보송함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 있는 스틱 타입의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스틱(SPF 50+, PA++++)’과 촉촉하고 시원한 사용감을 전달하고, 넓은 쿠션 타입으로 얼굴은 물론 팔, 다리 등 광범위한 바디 피부까지 편하게 바를 수 있는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쿠션(SPF 50+, PA++++)’, 피부 속은 촉촉하길 원하지만 끈적임은 싫은 소비자를 위한 선케어 제품인 ‘내추럴 퍼펙션 수딩 선 파우더(SPF 50+, PA++++)’, 촉촉하고 가볍게 자외선 차단과 톤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내추럴 퍼펙션 핑크 톤 업 선 밀크(SPF 50+, PA++++)’, 간편하게 선케어만으로도 스킨케어 효과와 자외선 차단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내추럴 퍼펙션 아쿠아 에센스 선 플러스(SPF 50+, PA++++)’ 등이다.

 
 

셀큐어(CELLCURE)는 자외선이 점점 강해지는 시즌을 맞아 업그레이드된 자외선 차단제 ‘UV 퍼펙션 EX’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UV 퍼펙션에서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을 더했으며 촉촉한 데일리 선크림 ‘UV 퍼펙션 데일리 에센스 선 EX’와 야외 레포츠용 ‘UV 퍼펙션 올 오버 레포츠 선블록 EX’로 구성되어 피부 타입과 상황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UV 퍼펙션 데일리 에센스 선 EX’는 스킨케어와 자외선 차단 기능과 함께 외부 스트레스로부터피부를 보호해주는 3 in 1 제품이란 것이 특징이다.

수분 에센스 성분을 68% 함유해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며 일상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수분 보습막이 형성되어 광채 있는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함께 트리플 히알루론산 함유로 겉보습과 속보습을 케어하고 카렌듈라꽃 추출물(포트마리골드꽃 추출물)과 알란토인 성분이 함유되어 자외선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야외 활동에도 장시간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UV 퍼펙션 올 오버 레포츠 선블록 EX’는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고 산뜻한 마무리감의 레포츠용 선크림이다.

식약처 지속내수성 심사를 완료해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입증했으며 땀과 피지에 강해 운동과 레포츠 활동 시에도 효과적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뿐만 아니라 순한 처방으로 피부를 편하고 건강하게 케어해주며,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등을 함유해 강력한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 알로에 성분이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하는 ‘캘리포니아 알로에 쿨링 선 스프레이 SPF50+ PA++++’를 내놓았다.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장점을 담은 유무기 혼합 자외선 차단제로 UVA와 UVB 이중 차단 효과에 PA++++를 적용해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의 이 제품은 캘리포니아 알로에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하와이의 대표 꽃인 히비스커스 및 노니 성분과 해양 심층수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뭉치거나 끈적임이 없으며 넓은 분사각의 스프레이 타입으로 외출 시 몸 전체에 뿌리면 간편하게 자외선 차단이 가능하다.

 
 

한편 특화된 기능의 비비크림과 톤업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여름을 준비하는 여심을 흔들었다. 우선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AGE 20’s의 핵심인 에센스를 그대로 담은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비비크림’을 선보였다.

브랜드의 핵심인 ‘에센스’를 71% 이상 함유해 촉촉하게 발리는 동시에 피부 커버력은 높였으며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에 효과적인 3중 기능성을 갖춘 화장품이다.

자작나무 수액 베이스에 피부 유사 구성성분을 복합한 스킨밀러(Skin MillarTM)기술을 더해 피부 장벽 강화 및 피부에 수분과 영양감을 전달해준다.

또한 자연유래 보습오일을 함유해 피부 본연의 광채와 수분감을 오랫동안 유지해주며 바를수록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아프로존의 스킨케어 브랜드 ‘루비셀(Ruby-Cell)’은 끈적임이 적고 가볍게 피부에 밀착되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루비셀 인텐시브 4U 비비 크림(Ruby-Cell Intensive 4U B.B Cream)’을 리뉴얼해 내놓았다.

들뜸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피부 결점을 깨끗하고 자연스럽게 커버해 주며, 다크닝을 최소화하여 오래도록 편안하게 커버 가능한 미백∙주름개선∙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식약처 고시 최대 자외선 차단 지수(SPF50+, PA++++)로 강화하고, 피부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하는 주요 성분을 업그레이드하여 피부 결점 커버뿐만 아니라 피부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차별성 있는 비비 크림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주요 성분으로 프로폴리스와 로얄젤리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주고, 연꽃잎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이 함유되어 유해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또한 아프로존의 독자적인 기술을 담은 인체줄기세포배양액 1%를 함유해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안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메디힐은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 베이스 단계까지 한 장으로 관리할 수 있는 ‘퀵모닝 올인원 톤업패드’를 선보였다.

세안 후 스킨케어 단계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패드 한 장으로 각질 케어부터 스킨케어, 물광 효과, 일시적 톤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멀티 스피드 뷰티 아이템이다.

스위스 청정 지역인 알프스 고산지대에서 경작된 페퍼민트, 레몬밤, 말로우, 베로니카, 레이디스맨틀, 야로우, 앵초 등 7가지 식물 추출물 배합으로 만들어진 기가화이트컴플렉스가 피부 브라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향료 대신 오렌지 껍질을 사용해 리프레시 효과를 더했다.

또한 자극이 적은 엠보 원단으로 제작돼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돈하는데 좋다. 엠보 면으로 피부 결을 따라 원을 그리듯 롤링한 뒤 남은 에센스는 두드려 흡수시켜주면 된다. 패드 모양과 용기는 손가락 모양으로 움푹하게 들어가 있어 한 장씩 떼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여름엔, 부드러운 자극 없는 세안

 
 

5월 1주차에는 부드러운 자극 없는 세안을 내세운 차별화된 클렌징 관련 신제품들도 봇물을 이루었다. 먼저 원더바스는 착한 처방 저자극 클렌저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신제품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퍼플’과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레드’는 누적 판매 180만개를 돌파한 원더바스 대표 팩클렌저인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그린’의 인기에 힘입어 추가 출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퍼플은 폴란드산 최상급 아로니아 추출물 외에도 비트, 콜라비, 푸룬 등 보라색 과채 성분으로 채워 클렌징과 영양팩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레드는 라이코펜, 엘라긴산 등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는 붉은 과채 성분이 함유돼 클렌징만으로 민낯투명광을 연출해준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슈퍼 베지톡스 클렌저 그린과 동일하게 원더바스만의 3단계 클렌징 매커니즘이 적용돼 매끈한 자체발광 피부로 가꿔준다.

얼굴에 펴 바르자마자 발생한 미세한 거품이 얼굴에 쌓인 노폐물과 초미세먼지 등 외부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정화해 클렌징 하면서 동시에 팩도 하고, 팩하면서 클렌징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남녀노소 온가족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파파레서피는 신의 선물이라고 불리는 ‘노니’ 성분이 함유된 노니 클렌즈 클렌징 오일을 출시했다. 노니 클렌즈 라인의 3번째 제품으로 이미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절찬리에 판매 중인 노니 클렌즈 탄산 클렌저와 노니 클렌즈 탄산 클렌징 티슈와 더불어 노니 클렌즈 라인의 스페셜 클렌징 제품으로 선보여졌다.

부드러운 오일 제형이 노폐물을 자극 없이 녹여주어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받은 피부의 자극을 줄여주고 완벽한 클렌징을 돕는다.

또한 쓴 박하 추출물의 세포에서 추출하여 얻어낸 CITYSTEM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시켜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노니 클렌즈 클렌징 오일은 천연 유래 성분 69%를 함유하였고, 황금 열매라 불리는 팜 오일에서 추출한 100%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더욱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안 시에 노니 클렌즈 클렌징 오일을 펌핑하여 부드럽게 롤링하면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피부의 노폐물까지 손쉽게 클렌징 가능하다.

 
 

한편 유리아쥬는 다 년간의 Y존 케어 노하우가 깃든 한국인 여성들을 위한 ‘진피 마일드 폼’을 내놓았다.

마이크로 버블 폼 타입으로 약산성의 락틱애드씨드가 함유된 부드럽고 자극 없는 사용감의 데일리 여성청결제이다.

유리아쥬만의 다 년간 Y존 케어 노하우가 녹아든 제품으로 오직 한국인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져 한국에서만 선보이는 제품이다.

또한 유리아쥬만의 독자 성분인 ‘글리코-진 콤플렉스’와 천연등장액 온천수 속 수분 보습 인자가 건조감 없는 부드러운 세정을 도와 Y존의 소프트닝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생리적 산도를 유지해주는 락틱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건강하고 편안한 Y존 케어가 가능하다.

여름 시즌 틈새 공략 나선 헤어 케어

 
 

올 여름 시즌을 겨냥한 헤어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업그레이드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아미노산이 3배 더 풍부한 극차광 녹차를 담아 더욱 강력해진 프리미엄 토탈 케어 라인 ‘녹차실감’을 새롭게 선보였다.

‘녹차실감’은 2007년 출시 이후 헤어 디자이너들과 고객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녹차실감’은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해 더욱 새로워진 성분과 기술력으로 또 한 번 진화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 성분인 극차광 녹차는 햇빛 차단을 통한 광합성량 조절로 아미노산 함량을 3배 더 높인 아모레퍼시픽 만의 특화된 녹차 소재로, 약해진 모발에 힘을 더해준다.

또한 두피 환경을 개선해주는 녹차 추출물 함량이 기존의 녹차실감 대비 150%(정제수 제외 순 녹차 추출물 함량 증가에 한정) 높아져 모발과 두피를 토탈 케어해 주는 것이 강화된 포인트이다.

선별된 제주 녹차를 사용하여 녹차실감만의 마크 디자인을 새긴 것은 기존의 녹차실감과 구별할 수 있는 새로워진 포인트이다.

대표 제품인 ‘녹차실감 샴푸’는 두피 타입에 따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탈모 증상 케어가 가능하다.

과다 분비되는 피지 및 노폐물을 말끔하게 케어 하는 지성 두피 타입, 촉촉하게 두피 보습을 강화해주는 중건성 두피 타입, 그리고 두피에 자극이 덜하도록 민감성 두피 테스트를 실시한 민감성 타입까지 총 3가지로 구분되어 있다.

 
 

프랑스 프리미엄 두피&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는 염색 후 관리가 고민인 이들을 위한 ‘오카라’ 4종을 리뉴얼해 내놓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르네휘테르의 오카라 라인은 식물 유래 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위치하젤 추출물과 단백질인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한 오카라 콩 추출물을 함유했다.

이 제품은 염색 후 관리가 필요한 손상된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머릿결에 윤기와 부드러움을 선사하고, 염색한 모발의 생생한 컬러감 유지를 도와주며 약산성으로 케어해준다.

제품은 염색 후 자극 받은 모발과 두피를 순하게 세정하면서도, 컬러 유지와 모발 영양 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염색 후 약산성 샴푸 ‘오카라 컬러 프로텍션 샴푸’,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고 매끄러운 헤어를 연출해주고 머리카락의 색상을 유지시켜주는 ‘오카라 컬러 프로텍션 컨디셔너’,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고 매끈함을 선사하고 염색한 모발에 언제 어디서나 영양을 주어 헤어 컬러를 더욱 아름답게 연출해주는 에센스 미스트 타입의 ‘오카라 컬러 인핸싱 스프레이’, 고농축 영양을 포함하여, 염색으로 손상된 모발을 케어해주고 선명한 컬러와 윤기를 지속시켜는 ‘오카라 컬러 프로텍션 마스크’ 4종으로 출시됐다.

 
 

프리미엄 헤어 & 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Moroccanoil)’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모로칸오일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한 ‘뷰티 인 블룸 세트’를 출시했다.

오는 가정의 달 5월에 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하게 전할 수 있는 신제품 모로칸오일의 ‘뷰티 인 블룸 세트’는 손상 모발을 더욱 건강하게 케어해 줄 모로칸오일의 베스트셀러 제품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25ml, 모이스처 리페어 샴푸와 컨디셔너 70ml, 모로칸오일 파우치로 구성되었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모로코 남서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 오일이 주원료로, 염색, 펌 등과 같은 화학적 자극과 환경적 요인에 의해 손상된 모발의 재생을 돕고 모발 건강을 회복 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풍부한 항산화물, 지방산, 비타민E 성분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이스처 리페어 샴푸와 컨디셔너는 손상된 모발의 회복에 도움을 주는 케라틴, 항산화 성분의 아르간 오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발과 두피를 부드럽게 세정하고 모발의 탄력과 윤기를 되살려 준다.

또한 라벤더, 로즈마리, 카모마일, 호호바 추출물이 함유 되어 있어 모발과 두피에 효과적으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