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농축 특화 성분 함유, 여름 시즌 스킨케어 봇물…하반기 시즌 겨냥 주력 제품도 등장

▲ 사진=에이프릴스킨
▲ 사진=에이프릴스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4월 4주차 국내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은 여름 시즌을 겨냥한 수분 관련 제품들이 주류를 이룬 모습니다.

특히 고농축 특화 성분 함유 제품과 함께 세럼, 에센스, 크림류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으며 새로운 라인 구축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새롭게 론칭된 신 브랜드들과 한국 시장에 첫 출사표를 던진 브랜드들이 특별한 컨셉으로 시장 공략을 선언한 것도 주목될 부분이다.

여름 시즌, 내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만나다
4월 4주차에는 수분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또한 피부 자극을 개선하는 특화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주로 크림과 세럼, 에센스류가 많았으며 마스크팩, 클렌징 등의 시즌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특히 민감한 피부, 자극 받은 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 저자극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어 눈길을 끈다.

 
 

먼저 에뛰드하우스는 베스트 셀러 순정 라인의 새로운 수분 크림인 ‘순정 수분 베리어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피부의 자극은 줄이고 손상은 케어하여 외부 자극에도 평온한 ‘순정 피부’로 가꾸어 주는 민감 손상 케어 제품으로 92.2%의 수분, 보습 성분이 외부 자극과 건조함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신제품인 ‘순정 판텐소사이드 마스크’도 함께 출시된다. 지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해주고, 판텐소사이드 성분이 편안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수분 진정 시트 마스크 제품이다. 얇고 부드러운 시트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더샘은 스킨케어 루틴은 심플하게 줄이면서 보습은 2배로 더해 주는 ‘어반 에코 하라케케 에센스 크림’을 내놓았다.

에센스의 풍부한 수분감과 크림의 촉촉한 보습감을 한 번에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사용 시 포뮬라 속 수분 에센스 드롭이 터져 피부에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크림 텍스처가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원료 배합 시 사용되는 정제수 대신 청정 뉴질랜드의 하라케케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뉴질랜드의 카렌듈라꽃 추출물과 마누카 꿀 성분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켜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물 유래 성분 아쿠아씰이 함유되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깊은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준다.

 
 

에이프릴스킨은 당근 유래 성분을 담아 오돌토돌하고 민감해진 피부결을 부드럽게 진정시키고 맑은 피부로 케어해주는 ‘리얼 캐롯 블레미쉬 클리어 세럼’을 선보였다.

피부 진정과 피부결 개선에 즉각적인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당근씨 오일을 함유했으며 높은 오일 함량에도 불구하고 끈적이지 않고 산뜻한 사용감을 갖춰 민감한 피부나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청정 제주에서 유기농으로 재배한 신선한 캐롯워터와 피부 친화력이 높은 당근 단백질을 함유해, 비타민A의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베타카로틴의 효능을 피부에 전해 생기 넘치면서도 탄탄한 피부 바탕을 가꿔준다.

이외에도 기미와 잡티 등 피부 색소 침착을 완화시켜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톤을 환하고 생기 있게 케어해 준다.

 
 

키엘은 베스트 셀러 칼렌듈라 꽃잎 토너 라인의 신제품으로 피부 자극 개선에 효과적인 칼렌듈라 꽃잎을 함유하고 있는 ‘칼렌듈라 세럼 크림’을 출시했다.

칼렌듈라는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부터 피부에 사용할 정도로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내추럴 허브다. 자극 받은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루페올, 올레오놀산, 알파 아미린, 베타 아미린, 그리고 퀘르세틴 성분이 함유 되어 있다.

미세 칼렌듈라 꽃잎과 칼렌듈라 추출물 함유하여 1시간만에 피부 장벽을 개선해주는 크림으로 크림 속에 고농축 세럼이 들어 있는 세럼 크림 포뮬라가 바르는 순간 세럼이 터지며 피부에 흡수되는 독특한 제형이 특징이다.

 
 

랑콤은 기존 제니피끄 아이 세럼에 새로운 성분을 더해 다양한 눈가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래쉬 세럼’을 선보였다.

기존의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 세럼은 출시 후 눈가 주변에 360° 광채를 만들어 내는 펄 어플리케이터 적용으로 랑콤의 아이 케어 부문에서 전 세계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랑콤 ‘제니피끄 프로바이오틱스 아이&래쉬 세럼’은 이에 3가지 새로운 성분인 아르기닌, 마데카소사이트, 구연산 성분을 더해 모든 여성들의 눈가 고민인 주름•탄력•속눈썹 케어•눈가 붓기 등 각종 외부 환경으로 인해 노화가 진행된 눈가 피부에 도움을 준다.

또한 더욱 정확하고 유연해진 어플리케이터는 세럼의 효과를 극대화 해준다. 의료용으로도 사용되는 스테인리스 서지컬 소재로 눈가를 시원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360°로 부드럽게 돌아가 접근하기 어려운 곳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엘리스토머 연결 부위는 쿠션처럼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압박을 줄 수 있어 매일 아침 어플리케이터를 이용한 마사지로 눈가 붓기 완화를 위한 관리를 할 수 있다.

 
 

골프전용 썬블럭 브랜드 에바끌레르는 순도 99.9% 24K GOLD가 함유된 ‘에바끌레르 골드 히알루론산 세럼’을 내놓았다.

탄력과 보습, 윤기를 선사하여 광채나는 피부로 가꾸어주는 앰플 제품으로 금파우더와 외부수분을 흡착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막을 형성해주어 촉촉한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24K순금 성분과 5가지 활력 생기 추출물이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여 매끄러운 피부바탕을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피부진정은 물론, 주름개선, 피부미백, 피부정화 등 효과와 함께 피부 장벽을 탄탄히 하여 생기 있는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터치감은 가벼우면서 보습감은 풍성해 피부표면에 망을 두른 것처럼 피부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에바끌레르는 골퍼들을 위한 최상의 피부관리가 가능한 ‘골프전용 페이셜 마스크팩’도 선보였다. 골프 라운딩 후 열로 인해 생긴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완성해 주며 피부에 유효 성분을 빠르게 전달해주는 밀착 시트가 특징으로 지친 피부에 활력과 생기를 되찾아 주는 마스크로 건강한 피부를 완성해준다.

 
 

이니스프리는 복잡한 피부 고민의 원인에 맞춤 솔루션을 제시하는 ‘솔루션 마스크 6종’을 출시했다. 피부 타입 및 트러블 심화 정도에 따라 솔루션을 세분화해 맞춤 케어가 가능한 마스크 팩으로 단순한 피부 고민 케어가 아닌 피부 고민과 타입에 따른 개선점에 초점을 맞춰 집중 케어를 돕는다. 성분을 위주로 선택하던 기존 마스크 팩과 차별화를 둔 점이다.

보습, 트러블 구성으로 3종씩 총 6종으로 구성되었으며, ’하이드라 솔루션 마스크’의 경우 지성, 복합성, 건성 등 본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 보습 마스크 팩 선택이 가능하다.

 
 

청호 나이스뷰티의 브랜드 휘엔느는 갑작스런 외박이나 출장에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클렌징부터 스킨케어까지 3단계로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은 클렌징 티슈 2매, 스킨 패드 1매, 수분 크림 3g으로 구성했다.

메이크업 등 잔여물을 닦아내는 1단계 클렌징 티슈는 히비스커스꽃추출물이 함유돼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섬세하게 제거한다. 피부 진정 및 보습에 탁월한 알로에베라잎추출물이 함유돼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2단계 스킨패드는 세안 후에도 남아 있는 잔여물을 닦아낸다. 병풀추출물과 베타인살리실레이트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피부 수분 및 보습력 유지에 탁월한 트레할로오스, 아미노액시드컴플렉스 성분이 함유된 수분크림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한편 특화된 기능의 남성 화장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이자녹스는 본격적인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LG트윈스와 협업한 ‘이자녹스 X2D2 옴므 LG트윈스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 스페셜 에디션은 화장품 브랜드 ‘이자녹스’와 프로야구단 ‘LG트윈스’의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남성화장품 ‘이자녹스 X2D2 옴므’ 2종에 LG트윈스의 유니폼 디자인을 입힌 색다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이번 에디션에서는 LG트윈스의 미니어처 유니폼을 함께 증정해, 다 사용한 화장품 공병에 미니어처 유니폼을 입히면 특별한 굿즈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미니어처 유니폼의 등번호는 LG트윈스의 창단 해이자,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90년의 의미를 담은 ‘90’번이 새겨져 있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지쿱은 남성들의 피부 트러블과 반복되는 면도로 거칠어진 피부 보호와 진정에 효과적인 남성용 올인원 ‘케어셀라 하이드레이션 옴므 크림’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크림 타입의 제형으로 가벼운 사용감에 다마스크장미꽃에서 채취한 식물성 오일로 은은한 향이 특징인 제품이다.

국내 피부자극 테스트와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를 통과한,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집중 관리 위한 차별화 된 새로운 라인들

 
 

4월 4주차에는 새롭게 론칭된 라인들도 다수 있어 주목된다. 먼저 네이처리퍼블릭은 청정섬 그리스의 유향나무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꿔주는 촉촉한 모공 집중 케어 라인인 ‘포어 어웨이’ 3종을 선보였다.

유향나무 유래 성분과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포어 클리어 어웨이 콤플렉스’와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내추럴 포어 4 콤플렉스’ 등이 주원료다.

이 제품은 촉촉함이 모공을 채워줘 수.부.지(수분 부족 지성) 피부에 제격이며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사계절 내내 사용 가능하다.

공식 출시 전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제품을 체험해 본 결과, #모히토(모공을 위한 히알루론산 토너)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만족도’와 ‘재구매 의사’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제품은 토너와 세럼, 클레이 팩 투 폼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간편하게 모공을 관리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은 300ml 대용량의 ‘클리어 토너’는 AHA(아하)와 BHA(바하), PHA(파하) 성분이 피부 표면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지듀는 젊음의 단백질 DW-EGF와 피부 진정 성분을 함유하여, 매일매일 힘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탄력 관리 솔루션 ‘리더마(RE-DERMA)’ 3종을 출시했다.

29세를 기점으로 급감하는 EGF를 보강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도와 탁월한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얼리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알란토인, 마치현 추출물, 토타롤 성분을 함유해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17종의 아미노산으로 피부 깊숙이 보습 효과까지 선사한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내면부터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트렌드를 떠나 똑똑한 성분으로 피부를 꾸준히 관리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선택지를 제공한다.

제품은 ‘이지듀 리더마 부스팅 에센스', '이지듀 리더마 이펙트 크림', '이지듀 리더마 마스터 앰플' 3종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피부를 쉽게 케어할 수 있는 자기관리 솔루션이다.

‘이지듀 리더마 부스팅 에센스’는 필링 성분으로 피부 턴오버 주기의 정상화를 도와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주며, ‘이지듀 리더마 마스터 앰플’은 레드 항산화 에너지로 전문 피부 관리를 받은 듯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이지듀 리더마 이펙트 크림’은 DW-EGF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피부 탄력을 증가시키는 콜라겐의 생성을 돕고 유지하여 탄력 넘치는 건강한 피부를 가꿔준다.

 
 

듀이트리는 8중 히알루론산과 식물 펩타이드의 수분 광채 시너지 시스템으로 다이아몬드처럼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히알 펩타이드 다이아몬드 라인’을 내놓았다.

국내 최초 8중 히아루론산으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아카시아 나무 씨앗에서 추출한 아카시아 펩타이드로 보습력을 촉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수분 공급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2중 수분 차단 시스템을 통해 완벽한 보습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미네랄 성분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다이아몬드 가루를 첨가해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피부 결을 연출, 피부 본연의 힘이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 완성을 돕는다.

제품은 완전한 수분 케어를 위한 토너, 앰플, 크림의 3종으로 구성되었다. 수분 광채 시너지 시스템 1단계 제품이자 대표 제품인 ‘히알 펩타이드 다이아몬드 토너’는 8중 히아루론산과 펩타이드의 황금 비율로 구성되어 피부에 수분감을 충전함은 물론 블랙윌로우 껍질추출물로 모공 속 노폐물 및 각질 제거까지 도와주는 토너 제품이다.

피부 표면의 약산성 보호막을 유지하여 흐트러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애경산업의 저자극 클렌징 라인 ‘포인트 마일드’(POINT Mild)는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라이스세라 클렌징 밤’과 ‘피에이치 밸런싱 약산성 클렌징 폼’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pH 약산성 제품으로 식물유래 세정성분을 함유했으며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하고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등 걱정되는 성분을 배제해 피부에 부담없이 클렌징 할 수 있다. 또한 세안 후 피부에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포인트 마일드 라이스세라 클렌징 밤’은 쌀에서 추출한 식물성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세안 후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포인트 마일드 피에이치 밸런싱 약산성 클렌징 폼’은 마이크로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 침투율을 높여 촉촉한 수분을 채워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렌징 브랜드 센카는 강력한 클렌징 효능으로 포인트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올 클리어 아이 앤 립 리무버’와 한 장으로 빠르게 딥 클렌징이 가능한 ‘올 클리어 시트’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올 클리어 아이 앤 립 리무버’는 워터층과 오일층의 2중 구조로 이루어진 메이크업 전용 클렌저로 진한 포인트 메이크업, 워터프루프, 립틴트까지 완벽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미끌거리지 않은 가벼운 제형으로 사용 후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 클리어 시트’는 순면 100%의 초극세사 시트가 굴곡진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진한 메이크업이나 워터푸르프 메이크업까지 자극없이 지워주고 2차 세안이 필요 없는 간편한 시트타입의 클렌징 제품이다.

피부 깊숙이 케어해 주는 스킨 리파이닝 에센스 함유로 사용 시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주고, 실크 에센스와 히알루론산의 배합으로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