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케어 제품 봇물 계속…바디 케어 제품들 출시 늘어나며 ‘주목’

▲ 사진=AHC
▲ 사진=AHC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봄 햇살 막고, 관리하자”

4월 2주차에도 다양한 기능의 선 케어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으며 특히 바디 케어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봄 피부 관리의 새로운 트렌드를 예고했다.

강렬한 봄 태양으로부터 내 피부 보호
선 케어 신제품 출시가 날이 갈 수도록 더욱 더 늘고 있는 모습이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선 케어 시장 경쟁이 여름이 다가오면서 더욱 더 가속화되고 있는 것.

 
 
먼저 국내에 선 스틱 열풍을 만들었던 AHC는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하는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케어 라인을 통해 지난 달 출시한 선 쿠션에 이어 ‘선 스틱’과 ‘수딩 선 파우더’를 새롭게 선보였다.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케어 라인은 태양으로부터 방출되는 여러 광선 중 피부 노화에 가장 깊이 관여하는 광선이 ‘근적외선’이라는 사실에 주목해, 자외선은 물론 근적외선까지 동시에 차단해 태양 ‘열’과 ‘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일명 열광(熱光)자차다.

특허 성분 UV-IR BLOCK™으로 기미, 잡티, 색소 침착등의 광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은 물론, 피부 온도 상승을 유발해 피부에 열을 발생시키고 탄력 저하와 주름 생성에 영향을 주는 열노화의 원인이 되는 근적외선까지 동시에 차단해 피부로 전달되는 태양의 ‘열’과 ‘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된 ‘내추럴 퍼펙션 더블 쉴드 선스틱’은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남녀노소 얼굴부터 바디까지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휴대 또한 간편해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양심층수, 빙하수 등 5가지 청정 자연수 함유로 풍부한 수분감으로 촉촉하게 피부를 케어해주면서도 투명하고 보송하게 발려 덧바르기도 좋다.

또한 AHC의 에스테틱 노하우로 엄선한 자연 유래 성분을 독자 공법으로 포뮬러화한 ‘피토 프로텍트 콤플렉스(Phyto Protect Complex)’를 함유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진정 케어에 도움을 준다.

‘내추럴 퍼펙션 수딩 선 파우더’는 선크림의 촉촉함과 선팩트의 산뜻한 장점만을 담아낸 크림인파우더 형태의 젤리팩트 타입이다.

말랑말랑한 젤리 텍스터가 선크림을 바른 것처럼 피부 속은 촉촉하게 해주면서도 겉은 선팩트를 바른 듯 번들거림없이 보송보송하게 유지해준다.

특허 성분들이 수분이 부족하기 쉬운 피부에 뛰어난 보습감을 선사하고 핑크 알로에를 함유해 빠른 수딩 효과까지 전해준다.

 
 
투쿨포스쿨도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봄을 맞아 바른 듯 안 바른 듯 공기처럼 가벼우면서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장조지롱 선 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 차단과 주름 개선, 미백,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까지 5가지 기능을 갖춘 ‘장조지롱 선블록’의 후속 제품으로, 휴대와 사용이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선케어가 가능한 고체 스틱형으로 출시됐다.

SPF 50+, PA++++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공기처럼 가벼운 텍스처가 본래 내 피부인 듯 무게감 없이 밀착되는 선 스틱으로 개똥쑥, 소나무잎, 유자 복합물 등 피지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그린 콤플렉스를 함유해 터치하는 순간 유분기를 잡아주고, 모공과 잔주름을 매끈하게 메워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또한 여러 번 덧발라도 백탁 현상, 메이크업 밀림, 끈적임이 없어 성별 구분 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트린은 100% 천연 미네랄 성분의 자외선 차단제로는 최고 수준인 SPF46/PA+++를 자랑하는 ‘내추럴 100 더마 썬킬 미네랄‘을 내놓았다.

미네랄 성분이 UV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어린 아이들 혹은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온 가족을 위한 데일리 선케어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성분이다. 세계적 명품 화장품 원료 제조사 이탈리아의 인터코스 사(社)로부터 직수입한 단 10가지의 100% 자연 유래 미네랄 성분만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미네랄 입자가 피부 속 수분을 가두어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 주고 동시에 과다한 피지와 유분을 흡착해 한여름에도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사용 감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에 얇은 미네랄 막을 씌워 자연스럽게 화사한 톤업 피부를 연출해 주며, 수분 친화력이 우수해 잔여감 걱정 없이 클렌징이 가능하다.

 
 
아프로존의 스킨케어 브랜드 루비셀은 미백∙주름개선∙자외선 차단 삼중 기능성을 갖춘 ‘루비셀 인텐시브 4U 퍼펙트 선 크림(Ruby-Cell Intensive 4U Perfect Sun Cream)’을 리뉴얼 해 출시했다.

기존 제품 대비 식약처 고시 최대 자외선 차단 지수(SPF50+, PA++++)로 업그레이드하여 자외선 차단 기능을 더욱 강화하였으며 아프로존의 독자적인 기술을 담은 인체줄기세포배양액 1%를 함유해 지치고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 안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주요 성분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다. 프로폴리스와 로얄젤리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이와 더불어 연꽃잎추출물, 알로에베라잎추출물도 함유되어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도 매일 바르기에 부담 없으며 물과 땀에 강한 포뮬러로 운동 시 땀을 흘려도 흘러내리지 않는 고밀착 멀티 기능성을 가지고 있어 데일리 선 크림으로 적합하다. 톤업 효과도 업그레이드 되어 메이크업 베이스 역할까지 동시에 가능하다.

‘내 몸은 소중하니까’ 바디 케어 제품 출시 봇물
4월 2주차 신제품 출시 트렌드 중 단연 눈길을 끄는 부문은 바디 케어 신제품 봇물이다.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바디 케어 제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우선 셀트리온스킨큐어의 대표 브랜드 셀큐어는 에스테틱의 전문적인 바디 관리를 집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팔 알지디 너리싱 핏 바디 크림’을 선보였다.

피부의 결, 탄력, 영양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 바디 크림으로 영양 캡슐과 식물성 멘톨 성분을 함유한 젤 타입의 크림이 피부에 마사지 시 부드럽게 녹아들어 즉각적으로 청량한 쿨링 효과를 부여하며 매끈하고 탄탄한 바디 라인으로 가꿔준다.

또한 산뜻한 느낌의 수분크림이 번들거림과 끈적임 없이 장시간 유지되는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오랜 마사지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높여주는 셀트리온스킨큐어만의 독자적인 성분 ‘팔 알지디’를 함유해 피부 깊이 촘촘히 채워지는 탄력감을 경험할 수 있다.

마테잎추출물과 당호박추출물이 부종과 각질 제거를 도우며, 갈대에서 유래한 성분이 체내 노폐물 감소와 피부 결 케어를 돕는다.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 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는 자연의 신선함을 담은 ‘내추럴 바디워시'를 내놓았다.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순한 처방과 함께 풍성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광물유, 인공색소, 동물유래성분 등을 제외했다.

제품은 자연의 프레시한 향을 콘셉트로 목화꽃의 깨끗한 향을 담은 ‘클린코튼’(Clean Cotton), 달콤한 향의 ‘크랜베리’(Cranberry), 상큼한 향의 ‘유자’, 싱그러운 향의 ‘라임’(Lime), 달콤 상큼한 향의 ‘복숭아’ 등 5종을 출시해 자신의 취향에 따라 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루피움은 바디클렌저와 바디크림 2종을 선보였다. ‘리얼 모이스처 퍼퓸 바디 클렌져’는 젤타입의 텍스처로 부드러운 거품과 샤워 후에도 은은한 향을 선사하고 자극 없는 자연 유래 성분인 당근추출물, 로즈힙열매추출물, 사과추출물, 살구즙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보습력을 강화시키고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여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리얼 모이스처 퍼퓸 바디 크림’은 마카다미아씨 오일과 각종 자연 유래 보습 성분(아르간커넬오일, 살구씨오일 등), 시어버터를 함유해 외부에 쉽게 노출되고 자극 받는 바디 피부의 보습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건강하고 매끈한 바디 피부로 가꿔준다.

산뜻한 텍스쳐로 끈적임 없이 장시간 보습력을 유지시켜 주며 로즈힙열매추출물을 함유해 피부에 활력을 준다. 또한 부드러운 코튼향과 옅은 우디 머스크향으로 고급스럽고 은은한 향기를 선사한다.

 
 
뷰디아니는 천연 유래 보습 성분으로 바디 피부 깊숙이 영양과 수분을 부여하는 바디 로션 2종을 출시했다.

‘더 릴렉싱 바디 로션’은 향기로운 자몽향으로 상쾌한 사용감을 주는 동시에 시어버터 성분이 피부에 유분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당김 없는 바디 피부로 가꿔준다.

산뜻한 텍스처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흡수되며 빠르게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더 리프레싱 바디 로션’은 상쾌한 라벤더 향과 마일드한 텍스처로 남녀노소 사용하기 좋으며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에 보습을 주고 피부 장벽강화를 도와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준다.

 
 
한편 최근 새로운 컨셉으로 변화를 선언한 국내 대표 바디 케어 브랜드 해피바스는 고기능의 기술을 적용한 딥 클렌징 라인, ‘마이크로 미셀라’ 2종을 선보였다.

이 라인은 아모레퍼시픽 안티폴루션 연구센터에서 연구 및 개발한 Micro Micellar PM Technologytm(마이크로 미셀라)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모공의 1/100 사이즈 마이크로 미셀라 입자를 적용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히 세정하고, 피부에 수분은 남겨주는 뺄 건 빼고 남길 건 남기는 제대로 된 딥 클렌징 라인을 컨셉으로 했다.

쫀쫀한 마이크로 거품으로 모공 속 숨은 피지와 초미세먼지까지 딥 클렌징해주는 ‘마이크로 미셀라 딥 클렌징폼’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모공 속 피지와 블랙헤드 제거, 모공 수 감소, 피부결 개선 등 8가지 모공 관련 고민 해결을 확실히 검증했다. 또한 미세한 셀룰로오즈 비드로 클렌징에 부드러운 각질 관리도 도와준다.

약산성인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부드러우면서 강력한 세정력으로 깔끔한 메이크업 클렌징을 도와준다.

마이크로 미셀라 기술로 피부의 노폐물 흡수 및 수분 유지를 도와주며, 미세먼지 제거에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