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신제품 출시 다시 활기 찾으며 민감한 피부 위한 2019년 야심작들 등장

▲ 사진=마몽드
▲ 사진=마몽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민감한 피부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최근 화장품에 피부과학을 더한 이른바 더마 코스메틱 시장이 인기를 얻으면서 환절기 민감한 피부를 위한 화장품들의 출시가 4월 1주차에도 이어졌다.

특히 본격적인 화장품 시즌이 시작되면서 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선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각 브랜드들의 야심작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안전한 제품 사용하세요~
4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들 중에서도 피부과학을 더한 특화 성분과 안전성 테스트 완료를 통한 강점을 내세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이오페는 베스트셀러 품목인 ‘더마리페어 시카 크림’의 진정 효능성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봄•여름철 지성 민감피부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더마리페어 시카 젤 크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시카 크림과 동일하게 민감 피부를 집중 케어할 수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편백추출물’, 건조로 인한 손상을 케어하는 ‘마데카소사이드’,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판테놀’ 등 손상 피부를 케어 하는 3가지 효능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농축감 있는 단단한 크림과 달리, 산뜻하고 촉촉한 반투명 젤 제형이며 지성 피부가 일반적으로 꺼려하는 쉐어버터, 스테아릭애시드 등을 배제하여 양볼, 콧등 등에 번들거림이 보이거나, 피부 트러블이 쉽게 생기는 지성 민감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개발됐다.

모공을 막지 않는 인체적용시험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 민감한 피부의 패널들이 직접 사용해보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음을 확인하는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거쳤으며 피부과 테스트, 알러지 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까지 총 5가지 철저한 사전 테스트를 완료한 것도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파라벤, 동물성 원료, 향료, PEG 계면활성제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물러 역시 민감피부 고객을 고려했다.

 
 
국내 최대 외피용제 전문 제약회사 태극제약은 60년 전통의 기미 케어 노하우를 담은 첫 번째 기능성 화장품인 ‘TG도미나스 크림(50g)’을 출시했다.

일반의약품 기미 치료 외용제 시장에서 국내 판매 1위를 지켜온 태극제약이 처음으로 선보인 화장품으로 기미 케어뿐만 아니라 미백, 주름 개선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 제품이다.

핵심 성분인 ‘브라이트닝 퀴논 콤플렉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기능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포함하여 피부 속 ‘멜라닌’ 이동 억제를 통해 기미 및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제품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종합병원 피부 임상 평가 기관인 ‘에코덤’에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의 인체 적용 시험 통해 1회 사용으로 피부톤 개선, 2주 사용 시 피부치밀도 개선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적합한 제품임을 입증하기도 했다.

 
 
한편 민감한 임산부와 아이들을 위한 제품도 출시돼 관심을 모은다. 네오팜의 임산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 매터니티 케어는 튼살로 인한 붉은 선 완화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치 마크 크림’을 내놓았다.

임신 중 가장 큰 피부 고민인 튼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식약처에서 튼살로 인한 붉은 선을 엷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 허가를 취득하였으며 피부팽창으로 인한 튼살 부위의 피부 붉은기, 피부결, 피부탄력, 피부보습 개선 효과 등 4가지 튼살 관련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실제 건강한 피부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독자적인 피부장벽 기술 MLE® 제형과 독자 개발 유사 세라마이드(Ceramide-9S™)가 피부의 보습 보호막을 강화하고, 식물성 콜라겐과 호호바 오일 등 천연 유래 성분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임신 전후 피부를 탄력 있고 유연하게 집중 케어해준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는 물론, 태아를 걱정하는 임산부의 마음을 반영해 10가지 피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전성분 EWG ALL Green 등급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일리윤은 자연 유래 세라마이드 성분의 피부 진정 효능을 담은 ‘세라마이드 아토 수딩 젤’을 선보였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산뜻 고수분 케어 및 피부 진정 효능을 담았다. 자연 유래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며, 사탕무 유래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선사한다.

만 3~5세 아이와 엄마 21쌍의 사용 후기를 통해 연약한 피부의 유아부터 민감한 피부의 성인까지 자극이 적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검증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담았어요~
4월 1주차 출시된 스킨케어 야심작들 중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꽃의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담은 브랜드 마몽드는 꽃을 피워내는 식물의 강력한 개화 에너지를 담은 ‘마몽드 레드 에너지 리커버리 세럼’을 선보였다.

마몽드는 28년간 ‘마몽드 가든’을 비롯한 여러 농가에 꽃을 식재하고, 꽃에 숨겨진 아름다움과 생명력을 연구하고 있다.

최근에는 꽃이 피고 지는 시기에 꽃잎의 색이 스스로 달라지거나, 온도가 변화하는 등의 역동적인 현상에 주목했다.

꽃을 피우는 개화기는 식물의 에너지가 꽃에 가장 많이 농축되어 폭발하는 시기이며, 이때 꽃을 개화시키고 유지시키는 필수 성분인 블라써밍 에너지(Blossoming EnergyTM)를 발견했다.

꽃을 피워내는 폭발적 탄생 에너지, 블라써밍 에너지™를 핵심 성분으로 개발한 이 제품은 미세먼지, 노화, 건조한 날씨, 잦은 화장 등 외부 원인으로 손상된 피부 코어(Core)를 강화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했다. 저자극 안심 처방(8-Free)으로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 컨디션의 회복을 도와 매끄럽게 빛나는 ‘결광 피부’를 완성한다.

 
 
CNP 차앤박화장품은 미세먼지 차단 기능과 함께 비타민 B 성분이 지친 피부를 깨워주고 생기를 부여해주는 의 ‘비타-B 앰플 미스트’를 출시했다.

에너지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B 유효 성분이 담겨 칙칙한 피부에 생기와 함께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미스트 타입으로 메이크업 전후, 건조함이 느껴지는 오후 시간대 등 수시로 피부에 뿌릴 수 있고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에 브라이트닝 효과가 우수한 글루타치온을 더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완성한다.

최근 날이 따뜻해짐에 따라 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는데 비타-B 앰플 미스트는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인정받아 외부 환경으로 인한 피부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똑똑한 안티폴루션 제품이다.(KC피부임상센터, 2019.1.21 ~22, 20명, 개인차 있음)

 
 
새롭게 시장 공략에 나선 야심작들도 있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안티에이징 케어에 집중한 ‘레드 미라클 리바이탈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레드 미라클 리바이탈 에센스 토너’와 ‘레드 미라클 리바이탈 에너지 크림’ 등 2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이며 석류 추출물(석류 펩타이드)이 함유돼 피부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포도, 라즈베리, 자두, 오디 등의 베리류에서 추출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수분을 공급하며 피부 컨디셔닝 효과가 있는 루비가루가 더해져 푸석해진 피부 결 케어까지 가능하다.

토너는 세안 후 즉시 사용하는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고르게 보충해주어 스킨 케어 시 사용하는 제품들의 흡수를 돕는 부스터 역할을 하며 크림은 스킨케어 마무리 시 사용하기에 적합한 영양 크림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는 실크 핏 제형이라 답답함 없이 촉촉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7년 9월 줄기세포 전문기업 강스템바이오텍과 120년 역사의 국내 최초 제약회사 동화약품이 만나 탄생된 화장품 브랜드 배내스템은 새로운 로고와 패키지로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했다.

 
 
배내스템은 ‘태내’와 ‘혜택’을 뜻하는 ‘배내(bene)’와 줄기세포 ‘스템(stem cell)’의 합성어로, 처음의 가장 좋은 피부로 되돌려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은 건강한 피부 기초를 위한 데일리 베이직 케어, 피부 고민과 문제별 맞춤형 솔루션 케어와 느슨해진 피부를 관리해주는 에너지 리페어 케어 라인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한 3단계 맞춤형으로 출시됐다.

전 제품 피부안전성테스트를 통해 비자극을 인증 받은 것은 물론, 28가지 유해가능성분도 배제했으며 순차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분석한 다양한 신제품들이 추가 라인업 될 예정이다.

새롭게 리뉴얼 된 제품들은 강스템바이오텍의 내 몸에 가장 가까운 89가지 어린 단백질이 포함된 ‘인체제대혈줄기세포배양액’과 동화약품의 약학기술이 집약된 자연 유래 진정 콤플렉스 ‘DWP 큐어팩터’ 성분을 베이스로, 약해진 피부의 강화와 진정을 돕는다.

 
 
베이식스는 미국 세포라의 클린뷰티 기준인 ‘클린 앳 세포라’에 부합하는 검증된 유효 성분만으로 개발된 한국형 클린뷰티 브랜드 ‘스킨그래머’를 론칭했다.

‘클린 앳 세포라’에 선정되기 위해선 파라벤, 황산염, 옥시베존 등 유해 성분들이 포함되지 않아야 하며 합성향의 함유율도 1% 미만이어야 한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라인’은 독자적인 특허성분인 피부장벽 콤플렉스 MMC™를 바탕으로 한다.

천연 유래 5겹 멀티 세라마이드가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며 아마존 원주민의 민간요법 원료인 안디로바씨오일과 마데카소사이드, 고순도 TECA 성분이 피부 진정을 돕는다.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와 ‘슈퍼 굿 리페어 크림’을 동시에 사용하면 100시간 보습 지속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는 4일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를, ‘슈퍼 굿 리페어 크림’은 피부 보습과 진정, 미백, 피부 탄력 개선 인증을 받았다.

‘슈퍼 굿 리페어 마스크’는 식물 유래 셀룰로오스 시트가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피부 깊숙이 빠르게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사용 후 생분해가 가능한 에어 슬림 시트를 적용했다.

3종 모두 EWG All Green 등급의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는 물론 연령대를 불문하고 모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 저자극 시험과 피부과 전문의 테스트를 완료했다.

스킨그래머의 제품 포장과 부자재는 재활용이 용이한 재료로 만들어진다. 제품 소비가 가져오는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고객이 소비를 통해 환경,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패키지 개발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갈 예정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봄을 대표하는 제주 유채꽃을 디자인에 담은 ‘진생 에센스 대용량 유채 에디션 기획세트’를 선보였다.

수려한이 전개하는 2019년 캠페인 ‘K-헤리티지’의 일환으로 출시된 이 에디션은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풍경을 재해석해 한국의 미를 감각적이고 현대적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수려한의 대표 제품인 ‘진생 에센스’의 용량을 기존보다 2배 증량하고 유채꽃의 생기로운 옐로우 컬러를 제품 용기에 적용해 한층 화사한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다양한 노화 고민을 다스려주는 ‘진생 크림’과 한국의 대표적인 명소인 제주도의 유채꽃 및 하늘을 수채화 화법으로 담은 유채 에디션 스페셜 파우치까지 기획 세트로 구성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이제 뷰티 디바이스로 스킨케어 하세요~

 
 
4월 1주차에도 뷰티 디바이스 신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됐다. 먼저 최근 자사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 모델인 송혜교를 모델로 발탁해 관심을 모은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온은 매일 달라지는 피부 상태에 맞게 3초만에 진단하고 3분만에 케어할 수 있는 맞춤형 뷰티 디바이스 ‘스킨 라이트 테라피Ⅱ’를 새롭게 선보였다.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3가지 파장의 LED 빛과 미세 전류를 통해 피부를 더욱 생기 있고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이 제품은 기존 제품에 피부 상태를 진단하는 센서가 탑재되어 3초간 진단 후, 피부에 가장 필요한 모드를 추천하는 기능이 더해졌다.

동시에 3분 케어 후 기기 측면을 통해 충분한 케어가 되었는지 피부개선 결과를 바로 확인 가능해서 손쉽게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를 감지하는 터치센서가 피부와 접촉했을 때만 LED 빛이 작동되도록 설계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크림을 바른 촉촉한 피부 상태에서만 작동한다.

뿐만 아니라 예민한 눈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IEC 62471(광생물학적 안전성 실험)’ 국제규격 인증도 받았다.

성인여성 22~24명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다양한 피부 고민을 개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특히 3분 사용직후 수분량 98.5%, 각질량 96.1%, 눈가 탄력 58.9% 개선되는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아띠베뷰티는 블루 라이트를 이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여드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아크제로(ACZERO)’를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의료기기로 허가받은 개인용 디바이스로, 피부 속 박테리아를 제거해주는 412nm 파장의 블루 라이트를 적용해 여드름 피부 개선을 돕는다.

또한 Auto Sensing 기능으로 피부 접촉 시에만 작동되고, 3분 시술 후 자동 꺼짐 기능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 브랜드 실큰 코리아는 새로운 핸디형 제모기 업그레이드된 ‘플래시앤고 프로’를 국내에 선보였다.

피부에 밀착후 움직이면 자동으로 레이저가 조사되는 특허 받은 기술인 ‘자동조사 시스템’과 제모할 부위에 미끄러지듯 옮겨주면 계속해서 레이저가 조사되는 ‘글라이딩’ 기능으로 더욱 빠르게 제모가 가능하다.

또한 스킨센서가 내장되어 어두운 피부에는 펄스가 조사되지 않아 안전하다. 2주에 한 번씩 두 달간 꾸준히 사용하면 모낭을 무력화해 18~24개월 동안 털이 자라지 않는 상태로 만들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