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블루라이트 등 기능성 강조한 선케어 제품 출시 봇물

▲ 사진=미샤
▲ 사진=미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런 기능의 선케어라면 봄 햇살도 두렵지 않다”

봄 햇살 피부 커버를 위한 자외선차단제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하는 기능성 선케어 제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은다. 또한 환절기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다양한 클렌징 제품들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기능성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하라”
본격적인 봄 시즌과 함께 뜨거워지는 햇살, 여기에 사회적 문제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블루라이트,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필요로 해지는 기능성 자외선차단제가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이오페는 일상 속 피부에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UV쉴드 선 안티폴루션 SPF 50+ PA++’를 선보였다.

강력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터 피부를 보호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함으로써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아이오페만의 기술인 폴루션 쉴드(Pollution Shield)™가 적용되었으며 스마트폰이나 PC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지속성을 높여주는 블루 라이트 쉴드 파우더(Blue Light Shield Powder)™를 함유했다.

또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성분인 비타민 D 부스터(V.D Booster)™가 자외선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과테스트와 안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눈가에 발라도 눈이 시리지 않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자녹스는 뛰어난 밀착력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자랑하는 ‘이자녹스 UV 선프로 365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이하: UV 선프로 익스트림 선 플루이드)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슬림 핏 테크놀로지TM’를 적용해 바르자마자 피부에 착 붙듯이 밀착되고 답답함과 끈적임 없는 편안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선 플루이드를 바른 뒤 메이크업을 해도 밀림 현상이 없을 정도로 바르는 즉시 피부에 얇고 산뜻하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SPF50+/PA++++)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주름개선 및 미백까지 삼중 기능성을 갖췄으며 일상생활은 물론 운동과 레포츠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완성했다.

 
 
아벤느는 우수한 광안정성 및 가벼운 텍스처로 자외선 차단모드를 ON 해줄 ‘선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우수한 광안정성으로 햇빛에 노출되어도 쉽게 분해되지 않아 자외선 차단 유지에 도움을 주어 자외선 차단 모드를 오랫동안 ON 할 수 있다.

여기에 Nude Skin Feel Innovation 텍스처 기술이 적용된 에센스 타입의 플루이드 텍스처가 실현되어 피부에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덧발라도 끈적이지 않는다.

또한 정제수 대신 아벤느 온천수 함유 및 인공향 무첨가,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 피부도 저자극으로 사용할 수 있다.

 
 
라포티셀은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무기자차 썬크림 ‘더 마일드 썬 프로텍션’을 선보였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과 함께 CITYSTEM(쓴 박하 추출물), 사간 추출물 성분으로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외부 환경의 자극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미샤는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가 뛰어난 2중 시카 케어 자외선 차단제 ‘시카딘 센텔라 선케어 라인’을 선보였다.

‘제주도 용암해수’에서 저온숙성한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햇빛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보충하며 햇빛으로 손상된 피부의 회복 효과로 잘 알려진 칼라민 가루에 자연 유래 클로렐라를 입힌 ‘그린 칼라민’ 성분도 함유됐다. 전 품목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지수를 지녔다.

피부 타입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은 물이 닿아도 쉽게 지워지지 않아 야외활동에 좋은 ‘시카딘 센텔라 물스틱 선’, 무기 자외선 차단제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카딘 센텔라 레스큐 선 로션’, 간편하게 자외선 차단을 돕는 ‘시카딘 센텔라 선 스프레이’, 촉촉한 물스틱과 보송한 진정스틱을 하나의 용기에 담은 ‘시카딘 센텔라 듀오스틱 선’ 등으로 구성됐다.

 
 
에뛰드하우스는 백탁 현상 없는 투명 제형으로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유브이 더블 컷 투명 선 쿠션’을 내놓았다.

백탁기 없는 투명 베이스를 연출할 수 있어, 메이크업 전후 수시로 발라도 메이크업이 지워지거나 밀리는 현상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제품에 비해 더욱 편리해진 것이 장점이다.

또한 소지하기 편리한 쿠션 타입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은 물론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캐모마일, 알로에 베라 잎 성분이 함유되어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한편 궁중비책은 100%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의 '순딩자차 선케어 시리즈'를 출시했다.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100% 무기자차 성분으로, 피부에 보호막을 만들어 자외선을 반사, 분산시켜 차단하는 것이 특징이다.

궁중비책의 순딩자차 선케어 라인은 모이스처 선쿠션(SPF40 PA+++)과 워터풀 선로션(SPF50+ PA++++), 프레시 선스틱(SPF50+ PA++++), 마일드 선크림(SPF30 PA+++) 총 4가지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모이스처 선쿠션’(SPF40/PA+++)은 끈적이지 않는 제형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하며 쿠션형태로 제작돼 휴대하면서 덧바르기 좋다.

또한 피부 온도 저하에 효과적인 '오지탕(Oji Relief Complex)’성분은 물론 자연 유래 진정 성분을 함유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환절기에는 지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봄 시즌을 맞아 특화 성분과 기능을 자랑하는 클렌징 관련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먼저 일리윤은 ‘발효 유자 추출물’ 성분을 함유하여 메이크업과 외부자극으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 데 도움을 주는 ’프레쉬 모이스춰 클렌징’ 라인을 리뉴얼 해 선보였다.

‘프레쉬 모이스춰 딥 클렌징 오일’은 리뉴얼을 통해 ‘코코넛오일’ 에서 추출한 피지 유사 구성성분을 추가, 메이크업과 모공 속 노폐물을 기존제품 대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올리브오일, 포도씨오일 등 식물유래오일을 86%이상 함유하고 있어 딥 클렌징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입술, 눈가의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닦아내는 ‘프레쉬 모이스춰 립앤아이 리무버’는 300ml 대용량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리더스코스메틱은 미세먼지 클렌징을 위한 신제품 ‘카밍 클리어 밀크 필 클렌즈 밤’을 내놓았다. 신개념 5중 내추럴 미셀라 솔루션과 6가지 복합 진정 성분의 센텔라-카밍 콤플렉스 함유로 딥 클렌징 및 피부 진정에 탁월한 효과를 지녔다.

또한 크리미한 밤(BALM) 타입의 텍스처가 오일, 고마쥬 타입 순으로 3단계 변화하며 각종 노폐물과 묵은 각질,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깔끔하게 세정한다.

초미세먼지 세정 효과 및 모공 속 노폐물, 각질, 피부 유분, 5광채(양측 뺨, 이마, 코, 턱) 개선 등 5가지 인체 적용 실험 또한 완료해 우수한 미세먼지 클렌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보습 밤 타입의 텍스처를 도포하면 피부 온도에 의해 밀크 오일 텍스처로 변화하며, 노폐물과 메이크업까지 부드럽게 녹여 딥 클렌징 해준다. 그 위를 계속 롤링해 주면 자연유래 미세 가시대나무 셀룰로오스와 노폐물이 결합하여 고마쥬로 밀려나오면서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까지 말끔하게 제거, 매끄러운 피부결로 만들어 준다. 사용 후 오일 잔여감 없이 마무리가 산뜻해 피지 분비가 많은 피부 타입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러쉬는 샴푸부터 헤어 컨디셔너, 샤워젤, 보디 크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제품을 고체 형태로 만들어 포장용기가 필요 없는 ‘네이키드 스킨케어(Naked Skincare)’ 제품 10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줄 페이셜 오일 4종 ‘아마존 프라이머’, ‘바나나 스킨’, ‘아르간’, ‘라이트 터치’와 부드러운 세안을 도와줄 클렌징 밤 4종 ‘슬리피 페이스’, ‘티 토탈러’, ‘제이드 롤러’, ‘그리티 폴리티’, 콜드 크림 클렌저 1종 ‘라이크 어 버진’ 그리고 카라기닌 해초 추출물과 카넬리니 콩가루로 만들어 자연 분해 가능한 페이스 패드 클렌징 와이프 1종 ‘세븐 투 쓰리’로 구성된다.

 
 
특화된 리무버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됐다. 시오리스는 제철 유기농 제주 유자로 만든 포인트 메이크업 리무버 ‘굿바이, 메이크업 리무버’를 선보였다.

정제수 대신 각종 비타민과 수분 공급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유기농 제주 유자를 추출물을 53.9% 함유한 제품으로, 제철 수확 원료 약속에 따라 제주의 청정지역에서 재배되고 2018년 12월 수확한 유자의 신선함이 담겨있다.

피부에 영양을 주고 피부 결 관리를 돕는 해바리기씨 오일과 영양과 윤기를 주는 호호바씨오일이 함유되어 클렌징 오일의 세정력과 클렌징 워터의 산뜻함을 한번에 느낄 수 있으며 식물성 오일과 순한 세정성분이 민감한 눈가에 사용하여도 눈 시림이 적고 입술의 진한 메이크업도 말끔하게 지울 수 있다.

 
 
커버나인은 연약하고 민감한 눈가와 입가의 메이크업을 순하고 확실하게 지워주는 포인트 메이크업 클렌징 전용 제품인 ‘올 클린 립 앤 아이 리무버’를 출시했다.

예민한 눈, 입의 포인트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마일드하고 깨끗하게 녹여주어 자극 없이 클렌징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진 워터 에센스 와 오일이 최적의 비율로 2층 구조 제형으로 리무버, 보습 역할을 한번에 해주어 클렌징 시 건조함 없이 딥클렌징 효과를 준다. 또한 눈시림, 잔여감없이 워터프루프등 강력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강력하게 제거 할 수 있다.

 
 
한편 프랑스 더모코스메틱 아더마는 얼굴, 전신 및 헤어까지 한 번에 케어 하는 민감피부용 약산성 수분 클렌저 ‘하이드라 프로텍티브 샤워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아더마 독점 성분 레알바®오트 추출물을 함유해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연약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강화된 보습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새롭게 적용된 CLEAN CARE COMPLEXTM 성분을 통해 세정 시 자극은 줄이고 보습감은 오래 유지시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더욱 좋다.

뿐만 아니라 93%의 자연 유래 성분 함유 및 페녹시에탄올•파라벤6종•Soap 무첨가로 연약한 피부의 2세 이상 유아부터 성인까지 폭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