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월드패널 코리아, 설문조사 통한 선케어 시장 랭킹 발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지난해 인기를 모은 선케어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글로벌 시장조사기업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가 국내에 거주하는 15-65세의 여성 패널 중 약 9,700여 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조사 결과 AHC가 프리미엄 선케어 시장에서 구매액 기준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AHC는 칸타 월드패널 코리아가 조사한 설문에서 지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브랜드 랭킹 1위를 차지하게 됐다.

특히 AHC 선케어 라인 중에서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꼽히는 선스틱은 물과 땀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지속내수성과 휴대와 사용이 편리한 특징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설문 조사에서도 지난해 출시된 ‘내추럴 퍼펙션 선스틱’과 ‘내추럴 퍼펙션 프레쉬 선스틱’의 경우, 선스틱 시장 점유율 1위(18.3%)를 기록해 2위 브랜드(8.4%)를 큰 격차로 따돌렸다는 것이 AHC 측의 설명이다.

‘퓨어 내추럴 메가 선 쿠션’ 역시 ‘선쿠션 시장 구매액 기준 브랜드 조사’에서 브랜드 점유율 1위(21.9%)를 차지했다.

AHC ‘퓨어 내추럴 메가 선 쿠션’는 넓은 면적에 적용하기 편한 메가 사이즈로 제작해 페이스부터 바디까지 자외선 차단이 필요한 모든 부위에 가볍게 두드려 케어 할 수 있어 시중의 일반 선 쿠션 제품들과의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칸타 월드패널은 전 세계 패널을 보유하고 있는 국제적인 신뢰도를 갖춘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해마다 전국 여성 패널리스트들의 화장품 구매 기록을 분석해 브랜드 랭킹을 선정하고 있으며 조사는 실제 소비자들의 백화점, 면세점, 대형할인점, TV홈쇼핑, 인터넷 등 다양한 구매 데이터 기록 지표를 바탕으로 집계되어 객관성과 공신력을 확보했다는 소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