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겨냥 오일, 미스트, 클렌징 관련 제품 출시 봇물

▲ 사진=타임코스메틱
▲ 사진=타임코스메틱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제 피부 보습을 시작할 시간이다”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과 함께 환절기 피부를 위한 보습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오일과 미스트,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특정 부위 집중 관린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산뜻한 보습감을 선물하다

 
 
2월 2주차에는 환절기 피부를 위한 오일과 미스트, 클렌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회사명과 동일한 브랜드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산뜻하면서도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는 ‘보태니컬 래디언스 오일’을 새롭게 내놓았다.

이번 제품은 글로벌 선 출시 후 역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이게 된 이례적인 케이스다. 지난해 3월 미국에서 먼저 출시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 이번에 국내와 함께 홍콩까지 연이어 출시하게 된 것.

이번에 출시된 보태니컬 래디언스 오일은 탄탄한 피부 보습막 형성에 효과적인 유채씨 오일과 탁월한 보습 효과의 녹차수를 함께 담아낸 워터오일 타입의 제품이다.

깊은 보습감을 선사하면서도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 두터운 수분막 효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하고 생기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가벼운 워터오일 제형 덕에 오일 특유의 무거움이나 끈적임이 없다. 그로 인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단독으로 사용하든 다른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사용하든 부담이 적다.

건조함이 느껴지는 부위에 동봉된 스포이드로 한 방울씩 오일을 떨어뜨려 덧바르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에 섞어서 사용하면 된다.

 
 
아모레퍼시픽의 또 다른 브랜드 한율도 오일을 선택했다.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와 유자 오일을 한 병에 담은 ‘고보습 멀티 토너’를 선보인 것.

한율 ‘달빛유자’ 라인의 신제품인 ‘달빛유자 오일토너’는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력으로 피부 피로를 해소하고, 자연발효 유자수™가 비타민 에너지를 피부에 채워준다. 또한, 유자 껍질 오일의 고보습력을 담아 유ㆍ수분 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다.

주원료가 되는 전라남도 고흥 유자는 풍부한 일조량과 신선한 남도의 바닷바람을 머금은 최상의 유자로 유자 껍질에는 레몬의 3배, 사과의 25배에 해당하는 풍부한 비타민C를 가지고 있다.

또한 인공향료와 색소 없이 고흥 유자 자체의 향과 색을 고스란히 담아내, 한국 자연의 이로움을 고스란히 전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유자 껍질에서 압착하여 추출한 유자 오일을 함유했다. 유자 비타C 콤플렉스™의 항산화 효능을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하며, 유자 껍질을 10일간 발효해 얻은 자연발효 유자수™는 비타민 에너지 활성화를 통해 피부 피로와 건조함을 잊게 한다.

나이트 스킨케어 시 스킨-로션-에센스 3가지 단계를 한 병으로 해결해주는 스마트한 기능성이 특징인 제품이다.

 
 
미스트 제품으로는 코리아나화장품과 프로셀바이오텍, 달바 등의 신제품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가 선보인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미스트’는 브랜드 스테디셀러 ‘파워셀 에센스 에스’의 핵심 성분 시그날로좀™을 미스트 한 통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뿌릴 때마다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맑고 투명한 첫 피부로 깨워주며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가 함유되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정제수가 아닌 미네랄이 풍부한 빙하수를 사용해 외부 유해환경요인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다독여주고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미세한 안개 분사형의 가벼운 사용감으로 얼굴 전체에 고르게 흡수될 뿐만 아니라 촉촉하게 마무리되 메이크업 전후, 또는 건조함이 느껴질 때 수시로 사용하면 들뜨는 메이크업을 잠재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대구광역시 중심권에 7층 사옥을 오픈하며 주목 받고 있는 프로셀바이오텍의 대표 브랜드 아비오 셀업시리즈가 내놓은 ‘에이플러스 미스트’는 6종의 성장인자와 2종의 생체유사펩타이드를 선정, 수십여 가지의 천연추출물을 배합한 제품이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용기 자체에 고급스러움 더하기 위해 크리스탈 골드를 채용하였고 기존에 손바닥에 담아 바르는 방식에서 안개 스프레이식을 적용하여 사용자들에게 좀 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미스트 액을 모두 사용한 후에도 용기를 버리지 않고 기존 토너미스트 400ml를 리필 하여 사용해 재활용이 가능해 환경친화성을 증대시켰으며 작고 아담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사용할 경우 수분 충전 및 피부 장벽 회복을 도와준다.

 
 
달바는 최근 ‘승무원 미스트’로 불리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의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이 함유된 세럼층과 식물성 에센셜 오일층이 결합된 세럼을 미스트 형태로 개발하여 수분 증발 없이 즉각적인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감을 주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이번 대용량 미스트는 오직 면세점에서만 구매 가능하며 론칭 기념 행사로 달바 승무원 미스트 대용량 버전 2개 구매시, 1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집중 관리로 편안한 피부 만들기

 
 
2월 2주차에는 보습 관련 제품과 함께 집중 관리 제품도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AHC는 에스테틱클리닉의 토탈 집중 케어 프로그램 효과를 그대로 담은 ‘미라클 이펙트 에스테틱 프로그램 앰플’을 출시했다.

보습•탄력•미백등 피부 고민별 효과적인 4가지의 발효 성분들을 28일, 총 4주 프로그램으로 맞춤 설계한 토탈 케어 앰플이다.

각 1주일씩, 피부 컨디션 조절 – 탄력 증진 – 톤 개선 – 안티에이징 4단계 스텝 케어를 제공해 마치 전문가의 손길로 케어받은 듯한 에스테틱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주차에는 발효 유산균이 함유된 워터 타입의 ‘하이드로 이펙트 앰플’을 통해 피부 각질을 개선하고 보습량을 증가시켜 푸석거리고 거친 피부를 매끈•촉촉하게 해준다.

2주차에는 발효 홍삼이 함유된 고점도 타입의 ‘리프팅 이팩트 앰플’로 처진 피부에 탄탄한 탄력을 부여하고 모공사이즈를 축소해 주고 3주차에는 발효 쌀이 함유된 ‘루미너스 이펙트 앰플’로 깊은 기미와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환하고 빛나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마지막 4주차에는 발효 흑차가 함유된 ‘안티에이징 이펙트 앰플’이 힘을 잃은 피부에 진한 영양감을 부여하고 항산화 케어를 통한 종합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유산균, 홍삼, 쌀, 흑차 등 4가지의 주효 발효 성분 모두 336시간 저온 발효 공법을 통해 추출해 유효 성분 효과가 피부에 고스란히 전달되며 26가지 발효 콤플렉스가 피부에 영양과 윤기를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병풀추출물, 엔도미세스발효여과물 등이 함유된 진정 허브 에센스 성분이 깊은 보습감을 부여하며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프리메라가 예비맘는 성장기 청소년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튼살 크림 ‘더 릴리프 크림 포 스트레치 마크’를 내놓았다.

튼살 집중 케어를 위한 수년 간의 연구 성과가 집약 식약처 인증 튼살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오일 없이 크림 하나만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초기 튼살로 인한 붉은 선을 4주 만에 완화하고 8주 안에 거친 피부를 개선하며 12주 안에 피부 탄력도 강화해준다.

이에 더해 판테놀 성분이 피부 장벽을 견고히 해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시계꽃씨오일이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한 이번 제품은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10가지 성분을 제외해 예비맘과 성장기 청소년 등 누구라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임산부의 예민한 후각을 고려해 향이 전혀 없도록 만들었으며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는 등 민감한 피부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하였다.

또한 넓은 부위에도 부드럽게 펴 발리는 가볍고 유연한 질감으로 인해 피부 마사지 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쏘내추럴은 상처 난 피부의 보조적 치료를 도와주는 마데케어 연고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센텔라 정량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 상처, 궤양 등을 부분적으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연고 크림

식품의약안전처 의약외품 허가 품목으로 국소 부위 또는 얼굴 전체 부위에 발라주면 피부의 보조적 치료를 돕고,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새롭게 출시하는 마데케어 연고는 기존 제품에서 용기, 제형, 발림성을 한층 강화해 선보인다. 사용하기 더욱 편리하도록 기존 자(Jar)타입의 용기에서 튜브 용기로 변경하였고 끈적임이 없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도록 사용감과 발림성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유분기 없는 크림 제형은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고 흡수력이 높아 데일리 크림으로 사용하기 좋다.

 
 
에스테덤은 주름지고 피로해 보이는 눈가 개선을 위한 ‘인텐시브 히알루로닉 아이 세럼’을 출시했다. 에스테덤이 ‘인텐시브 히알루로닉 세럼’, ‘인텐시브 히알루로닉 크림’ 등 3중 히알루론산을 적용한 인텐시브 라인에 눈가 주름과 눈물고랑을 개선해 생기 넘치고 건강해 보이는 눈가 전용 아이 세럼을 추가로 선보인 것.

이번 신제품은 고분자와 캡슐화된 형태의 히알루론산 조합이 피부 수분을 유지해 눈가 건조함을 해소하고 중분자의 히알루론산이 눈가를 매끄럽게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에스테덤의 3중 히알루론산은 특허 받은 기술로 눈가 수분을 8시간 이상 유지해 촉촉함을 유지하며 생기 있는 눈가를 만들어준다.

또한 카페인・루스코제닌・카르노신 활성 성분의 독자적인 3중 안티-퍼티그(ANTI-FATIGUE) 테크놀로지가 눈가를 피로해 보이게 하는 눈물고랑을 매끄럽게 가꿔 더욱 촉촉하고 건강한 눈가로 관리해 준다.

제품에 내장된 자막(ZAMAK) 어플리케이터는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면 쿨링과 릴랙싱 효과를 주어 보다 전문적인 케어를 가능케 한다. 피부 속 수분을 유사하게 구현한 에스테덤의 핵심 특허 성분 ‘셀룰러 워터TM(Cellular WaterTM)’가 피부 깊숙이 에너지를 충전해 생기를 부여한다.

봄 시즌 씻는 것도 중요해요~

 
 
2월 2주차에는 클렌징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우선 김남주를 모델로 기용하며 화제가 되었던 타임코스메틱은 크림이 버블로 바뀌는 신개념 제형으로 티슈 오프 없이 깔끔하게 워시 오프가 가능하고 골드, 캐비어, 트러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주는 ‘골드 크림 클렌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원스텝 올인원 클렌징’ 오일의 세정력과 크림의 보습력, 포밍의 간편함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으며 세안 시, 피부를 부드럽게 롤링해주면 풍성한 거품이 생겨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내 준다.

 
 
닥터지는 극민감 피부를 위한 부드러운 각질 케어 ‘마일드 버블 필링’을 내놓았다. 부드럽고 몽글몽글한 순한 효소 버블 형태의 필링으로, 극민감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내용물 전체를 흔들어 사용하는 방식의 이 제품은 먼저 순한 효소 워터가 구름처럼 몽글몽글한 버블을 형성해 각질을 케어하고 자연 유래 셀룰로오스 고마쥬가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워터-버블-고마쥬’ 3중 필링 효과를 준다.

또한 프로테아제 및 파파인, 리파아제와 같은 단백질분해 효소와 피지분해 효소들로 이루어진 ‘효소 필 콤플렉스’(Enzyme-PEEL Complex™)’가 각질 사이 연결고리를 녹여 효과적인 각질 제거는 물론, 극민감 피부도 저자극 딥 클렌징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함께 자연유래 추출물인 비타민 나무 열매 추출물, 쌀겨 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브라이트닝 톤업을 도와주며 가지추출물과 위치하젤 추출물이 모공까지 케어 해준다.

 
 
투쿨포스쿨은 안데스의 청정 핑크 솔트를 담아 자극 걱정 없는 ‘미네랄 핑크 솔트’ 라인의 신제품 4종을 추가로 선보였다.

지난해 9월 출시한 클렌징 폼과 오일, 워터, 패드 등 다양한 제형의 딥 클렌징 라인에 이어 립 앤 아이 리무버, 모닝 클렌져, 바디 스크럽 워시, 스파 솔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8종의 홈 스파 라인업을 완성한 것.

미네랄 핑크 솔트 라인의 ‘립 앤 아이 리무버’는 미네랄 워터와 오일의 이중 클렌징으로 진한 립부터 아이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 주고 약산성 pH제형의 ‘모닝 클렌져’는 각질 케어와 노폐물 제거, 수분 공급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신개념 3 in 1 클렌징 미스트다.

페이스 클렌저뿐만 아니라 향긋한 아로마 테라피를 선사하는 바디 워시와 입욕제도 출시돼 눈길을 끈다. ‘바디 스크럽 워시’는 33%의 솔트 입자가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미네랄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매끈하게 관리해 주며 미네랄 스파 소금수로 피부 결을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스파 솔트’는 휴대가 용이한 작은 파우치에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나 프리미엄 스파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바디 케어와 헤어 케어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애경산업의 바디 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는 향수를 뿌린 듯 온 몸을 향기롭게 관리할 수 있는 퍼퓸 바디케어 ‘글램 퍼퓸’ 라인을 선보였다.

애경산업 향 연구소의 조향기술로 개발된 향을 더해 씻고 바르는 것만으로도 향수를 사용한 듯 몸 전체를 향기롭게 관리할 수 있도록 바디워시, 로션, 비누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 제품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과일 및 플로랄 계열의 은은한 향을 담았으며 프래그런스 오일(Fragrance Oil)을 함유해 제품 사용 후에도 향기가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연유래추출물을 함유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며 바디로션은 화이트닝 기능까지 겸비한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를 화사하게 가꿔준다. 제품 용기에는 보석을 모티브로 한 화려한 디자인을 더해 제품에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은 ‘닥터복구 알엑스-플렉스 퍼펙트 세트 미니’를 출시했다. 1회 사용량으로 구성된 이번 미니 세트에는 모발 손상을 최소화 시켜주는 특수 앰플 ‘알엑스-플렉스 No.1’은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1통을 사용할 때 딱 맞는 용량인 4ml가 담겼다. 여기에 특수 트리트먼트인 ‘알엑스-플렉스 No.2’ 1회분이 함께 구성되어 셀프로도 간편하고 실용적인 헤어케어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번 세트는 소비자들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아 지속적인 출시 요청으로 탄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지엔 닥터복구 알엑스-플렉스 퍼펙트 세트는 염모제 및 헤어 블리치와 함께 사용하여 시술 시 발생하는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