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 아이템들로 전문가 손을 빌리지 않아도 ‘핵인싸’ 거듭날 수 있는 방법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월은 오랜 시간 이어온 학업을 마무리하고 사회인으로 첫 발돋움하는 날. ‘졸업식 ‘시즌이 다가오면서 졸업 사진에 대한 여성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남기는 날이자, 다시 돌아오지 않을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기쁜 날이니만큼 평소보다 더욱 예뻐 보이고 주목 받고 싶은 건 당연지사.

그런 이들을 위해 잇 아이템들로 전문가 손을 빌리지 않아도 ‘핵인싸’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한 촉촉한 피부 연출

 
 
본격적인 메이크업에 앞서 메이크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별한 날인만큼 전날 밤 피부 속 충분한 수분을 공급을 해주는 슬리핑 팩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음 날 간단하게 세안 후 기초 스킨케어를 사용하면 평소보다 더욱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 결로 가꿔주어 간편하게 수분 공급을 해주기에 안성맞춤이다.

한국 자연주의 브랜드 한율의 ‘달빛유자 수면 팩’은 전라도 고흥의 유자 6개를 고스란히 담아낸 유자 비타C콤플렉스의 항산화 효과가 하루 동안 쌓인 피부 피로를 해소하고 피부의 생기를 충전시켜준다.

또한 얼굴에 롤링 할 때마다 유자 껍질 오일을 함유한 유자 에센셜 비드가 부드럽게 녹으면서 달콤한 유자향과 함께 깊은 보습감을 선사해준다. 산뜻한 젤 타입으로 끈적이거나 베개에 묻어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향과 성분을 담아 얼굴의 보습은 물론 피부 톤까지 한결 밝게 표현해준다.

입체적인 페이스를 위한 윤곽 라인 잡아주기

 
 
기초를 탄탄하게 해주었다면, 이젠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차례다. 매끄러운 피부결과 윤곽 라인만 잘 잡아도 한결 입체적이고 광채 나는 페이스를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 이전 단계에 프라이머를 사용하여 모공과 주름을 메워 줄 뿐 아니라 메이크업 지속력도 높이 수 있다.

또한 컨투어링으로 얼굴 윤곽에 자연스러운 명암을 주면 얼굴을 더욱 작아 보이고 입체적이게 보일 수 있어 졸업식날 기념사진을 찍을 때 더욱 또렷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라네즈가 선보인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은 파운데이션이나 쿠션 등 메이크업 이전 단계에서 프라이머와 메이크업 베이스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부스팅 세럼이다. 가볍지만 강력한 밀착력으로 수분 베이스, 윤광 베이스, 결 프라이머를 바른 듯 3가지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세라마이드 수분 젤 베이스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어 가볍게 발리면서도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천연 미네랄 다이아몬드 성분은 매끈한 피부결 및 즉각적인 피부 윤광이 구현되도록 도와주며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듯한 자연스럽고 은은한 윤기를 선사한다.

봄 느낌 물씬 나는 컬러들로 색조 메이크업 연출 해주기

 
 
아직은 쌀쌀한 날씨지만 뷰티 업계는 이미 봄바람이 불고 있다. 최근 출시된 올 해의 컬러 ‘리빙 코랄’ 계열 색조제품이나 봄 느낌 물 씬 나는 신상 색조 아이템들을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연스러운 핑크, 코랄 계열의 아이섀도와 또렷한 눈매를 위한 아이라이너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고, 생기를 불어넣어 줄 블러셔와 앵두 같은 입술을 연출해줄 틴트로 마무리 해주면 10년 후에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을 ‘완벽한 인생 졸업식 메이크업 룩’을 완성시켜준다.

에뛰드하우스의 ‘플레이 컬러 아이즈 라벤더랜드’는 라벤더 물결처럼 보랏빛으로 물든 10컬러의 아이섀도 팔레트로 2019년 S/S 시즌에 맞는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해주는 음영 컬러와 은은한 보랏빛의 포인트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뛰드하우스의 베스트셀러인 ‘룩 앳 마이 아이즈’ 제품의 기존 컬러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신상 컬러 10종으로 출시되어 그 동안 보지 못했던 다채롭고 은은한 컬러로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에뛰드하우스의 ‘컬러풀 비비드 틴트’는 한 번만 발라도 즉각적으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생생한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시켜주는 틴트다. 높은 밀착력과 부드러운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탐스러운 립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또한 입술 플럼핑을 돕는 멘톨 성분과 수분을 가두는 오일 성분을 함유해 탱글 하면서도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주고, 섬세한 어플리케이터가 볼륨감 있고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게 돕는다.

레드, 오렌지 코랄, 핑크 등 데일리한 인기 컬러부터 올해 트렌드 컬러인 리빙코랄 컬러까지 총 10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본인의 메이크업 룩에 맞게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학사모와도 잘 어울릴 수 있는 헤어 스타일링 연출

 
 
졸업식의 특성상 학사모와도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시중에 나와 있는 스타일링 제품들을 활용하여 로맨틱한 S컬 웨이브 부터 깔끔한 C컬까지, 자신의 개성을 살리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유지하는 스타일로 연출한다면 전문가의 손길을 거친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헤어 케어 브랜드 아윤채의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은 발효 동백오일을 담은 손상모발 케어 제품으로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케어 해준다.

이 제품은 손상 모발에 벨벳 코팅 막을 형성해 모발의 부드러움과 윤기를 더욱 강화했다. 또한 동백씨 오일 유래의 카멜리아 세라마이드가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며 모발의 지질 성분을 보충해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이와 함께 오일 특유의 무거움 대신 빠른 흡수감으로 산뜻함을 유지하면서 모발에 부드러운 텍스처와 동시에 벨벳같은 윤기를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