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S 메이크업 룩 위한 메이크업 제품들 속속 등장

▲ 사진=에뛰드하우스
▲ 사진=에뛰드하우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아름다움을 원하는 그대, 봄의 컬러를 입어라”

신년 시작과 함께 주춤했던 메이크업 신제품들이 설 연휴를 앞두고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9 S/S 메이크업 룩을 위한 다양한 컬렉션과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으며 특히 지난해 유행했던 팔레트 형태의 제품들이 차별화를 내세우며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2019 S/S 메이크업 룩은 이렇게~”
올해 S/S 메이크업 유행 컬러는 무엇일까. 많은 여성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봄 메이크업 룩 완성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IVOV는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인 리빙 코랄(Living Coral) 컬러가 담긴 제품을 모아 ‘코랄의 정석’ 컬렉션을 선보이고 메이크업 룩을 제안했다.

리빙 코랄의 생기와 싱그러움을 담긴 제품들을 모아 선보이는 것으로, 다가오는 2019 S/S 메이크업 시즌에 어울리는 분위기 있고 우아한 ‘무디 코랄 룩’과 발랄하고 생기 넘치는 ‘네온 코랄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자연스럽고 차분한 메이크업의 ‘무디 코랄 룩’은 은은한 코랄 컬러의 ‘립컷 플루이드 벨벳 OR202 코랄 시그널’로 립 메이크업을 통해 완성할 수 있고, 화사하고 상큼한 포인트가 더해진 메이크업인 ‘네온 코랄 룩’은 ‘립컷 샤인 루즈 RD302 파티 코랄’로 생기 넘치는 코랄 컬러의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2019 S/S 메이크업 룩을 위해 피부를 결점 없이 가볍게 커버하는 VDIVOV의 신제품 ‘더블 스테이 BB‘로 피부에 은은한 광을 살려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로 표현하고 다양한 코랄 컬러의 립 제품을 포인트로 메이크업 룩을 완성한다.

‘더블 스테이 BB’는 발효 보습 인자와 다양한 사이즈의 커버 분체를 함유해 자연스러운 윤광과 함께 피부 속 수분감은 유지하기 때문에 한 겹만으로도 피부결을 완벽하게 정돈한다.

 
 
나스(NARS)도 설레는 봄을 맞아 새로운 여정에 대한 모험심을 자극할 2019 스프링 컬러 컬렉션을 내놓았다.

제품은 파릇한 새싹의 컬러를 담은 마차 색상의 싱글 아이섀도우와 촉촉한 립 밤, 그리고 독창적인 모자이크 입체 블러쉬로 구성되어 있다.

‘싱글 아이섀도우 마차’ 쉐이드는 겨울이 지나 눈이 녹기 시작하면서 드러나는 숲 속의 파릇한 그린 컬러에서 느낄 수 있는 생동감을 담아냈다.

또한 지난 2018 오르가즘 컬렉션에서 처음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에프터글로우 립 밤’은 SPF10의 자외선 지수를 겸비한 투명한 컬러를 새롭게 출시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매끄럽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이번 시즌 키 아이템인 ‘모자이크 글로우 블러쉬 파이어클레이’는 하이라이터, 블러쉬, 브론저를 하나의 컴팩트에 모두 담아낸 한정판 블러쉬로, 세 가지 컬러를 함께 블렌딩하면 우아하면서도 부드러운 코랄빛 치크를 연출해 준다.

 
 
지난해 유행했던 팔레트 관련 제품도 차별성을 앞세운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먼저 메이블린 뉴욕은 레몬에이드의 상큼함을 다양한 컬러로 표현한 섀도우 팔레트 신제품 ‘레몬에이드 크레이즈 팔레트’를 선보였다.

갓 짜낸 레몬과즙의 상큼함과 톡톡 튀는 레몬에이드 탄산의 반짝임을 생생하게 표현한 12가지 컬러로 구성되었다.

한 번만 터치해도 보이는 색 그대로 가루날림 없이 선명하게 발색되며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려 밀착력과 지속력이 뛰어나다.

또한 팔레트 안에 담긴 시트러스 향이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갓 짜낸 레몬에이드를 마신 듯한 청량한 기분을 선사한다.

12가지 컬러들은 옐로우, 핑크, 브라운 계열로 구성되어 컬러 조합에 따라 매일 색다른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음영이나 베이스로 활용하기 좋은 옐로우, 핑크, 브라운 계열의 매트 섀도우부터 미세한 쉬머펄로 입체감을 살려주는 글리터 섀도우까지 전혀 다른 매력의 컬러가 모여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섀도우 팔레트다.

팬톤사가 2019년 올해의 컬러로 발표한 ‘코랄’ 계열의 ‘코랄 펀치’와 ‘아이스 팝’ 컬러를 베이스 및 포인트로 활용하면 상큼한 옐로우-코랄 무드의 레몬에이드룩, 여리여리한 핑크-코랄 무드의 달콤 핑크 레몬에이드룩, 사랑스러운 피치 브라운 모드의 부드러운 피치-레몬에이드 룩 등 다가오는 봄∙여름에 어울리는 생기 넘치는 아이 메이크업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베네피트는 국내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콜라보한 ‘베네피트 X 이사배 브로우 팔레트’를 내놓았다.

손쉽게 눈썹 모양을 잡아주는 ‘구프 프루프 브로우 펜슬’, 눈썹 결을 정리해줄 ‘김미 브로우 플러스’, 아이브로우 파우더 ‘풀 프루프 브로우 파우더’, 풍성한 눈썹을 위한 ‘브로우보! 컨디셔닝 프라이머’, 눈썹 컬러 마스카라 ‘3D 브로우 톤즈’ 등 브로우 컬렉션 정품 5종과 맵핑 툴로 구성되었다.

이 키트는 브로우 스타일링 연출의 어려움을 덜어줄 제품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눈썹이 풍성해 보이도록 효과를 주는 컨디셔닝 제품과 밋밋한 눈썹에 엣지를 더해줄 마젠타 컬러의 브로우 마스카라 등이 들어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섀도와 블러셔를 담은 특별한 조합의 온라인 전용 ‘프로 터치 케미스트리 멀티 팔레트’를 출시하면서 모델 임보라와 함께한 메이크업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16일 공식 온라인 몰에서 멀티 팔레트 출시 전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했으며, 퍼플 컬러 케이스에 팝아트 디자인이 돋보이는 ‘프로 터치 케미스트리 멀티 팔레트’는 이틀 만에 3,000개 이상 판매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 제품은 최신 제형의 매트 글리터와 홀로그램 글리터, 매트 타입으로 구성된 8가지 컬러의 섀도와 자연스러운 생기를 선사하는 2가지 컬러의 블러셔가 담겨 있어 데일리부터 스페셜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멀티 팔레트 왼쪽은 보라색 무드 조합으로 손쉽게 퍼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으며 오른쪽은 최근 트렌드인 코랄 컬러 무드로 구성돼 팔레트 하나로 웜톤과 쿨톤에 관계없이 활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네이처리퍼블릭은 ‘퍼플 언니’라고 불리며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모델 임보라와 반전 매력의 두가지 메이크업 룩을 선보였다.

화려한 메이크업이 눈길을 끄는 ‘어나더 퍼플’ 룩은 핑크빛 발색의 라벤더 컬러 블러셔가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코랄리즘’은 소녀 같은 상큼한 룩으로 코랄빛 섀도를 눈꺼풀 전체에 은은하게 바르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손색이 없다.

 
 
한편 에뛰드하우스는 킷캣(KiKat)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섀도우 팔레트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키트’를 한정 출시했다.

에뛰드하우스와 네슬레의 대표 프리미엄 초콜렛 브랜드인 킷캣(KiKat)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바삭한 비스킷과 부드럽고 달콤한 초콜릿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를 담은 리미티드 컬렉션이다.

이번 신제품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키트’는 오리지널 /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총 두가지의 기획세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에뛰드하우스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플레이 컬러 아이즈 라인의 미니 섀도우 팔레트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외에 부드러운 벨벳 느낌의 킷캣 파우치, 바삭하고 달콤한 맛의 킷캣 초콜릿이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두 가지의 기획 세트 중 ‘플레이 컬러 아이즈 미니 키트 #킷캣 오리지널’은 바삭하고 달콤한 브라운계열의 6가지의 초콜릿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플레이 컬러 아이즈 #킷캣 스트로베리 티라미수’는 딸기가 토핑된 티라미수를 담은 듯 핑크와 브라운 등의 6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올 봄, 포인트를 살려라”

 
 
립과 아이 등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도 봄 시즌을 겨냥한 컬러들로 소비자들 유혹에 나섰다. 먼저 립 제품으로 에뛰드하우스가 출시한 ‘컬러풀 비비드 틴트’는 한 번만 발라도 즉각적으로 선명하게 발색되는 생생한 컬러가 오랜 시간 지속 되는 것이 특징이다. 높은 밀착력과 부드러운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탐스러운 립 컬러가 오래 유지된다.

입술 플럼핑을 돕는 멘톨 성분과 수분을 가두는 오일 성분을 함유해 탱글 하면서도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준다.

또한 입술 굴곡이나 주름에 뭉치지 않게 도포해주는 섬세한 어플리케이터가 누구나 쉽게 볼륨감 있고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게 돕는다.

레드, 오렌지, 코랄, 핑크 등 데일리한 인기 컬러부터 올해 트렌드 컬러인 리빙코랄 컬러까지 총 10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매일 매일 새로운 립 메이크업을 시도할 수 있다.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은 지난해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컬러 립밤’의 신규 컬러 2종을 선보였다.

쉽게 거칠어지고 갈라지는 아이들의 입술을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식물성 오일 성분의 스틱형 립밤이다. 지난해 1월 레드 컬러 제품이 출시된 이후 많은 사랑을 받은 것에 힘입어 핑크와 오렌지의 두 가지 컬러를 추가로 출시했다.

아토팜의 독자적인 특허 세라마이드를 비롯해 천연 식물성 보습인자인 ‘시카라이드 아이소머레이트’와 특허 받은 올레오 친환경 추출 기술로 완성된 ‘더블 가드 포뮬러(Double Guard Formula)’가 피부 안팎으로 수분을 지켜주고 외부 자극에 약한 어린이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아이 제품으로는 어반디케이의 신제품 ‘더블다운 브로우 & 브로우 블레이드’가 관심을 모았다. ‘더블다운 브로우’는 눈썹 사이사이를 섬세하게 채우고 컬러링해주는 파우더 제품으로 땀과 유분에 강해 아침에 그린 모양 그대로 최대 16시간 동안 지속시켜 준다.

덧발라도 뭉침 없는 하이테크 파우더 텍스쳐가 가루날림 없이 눈썹에 밀착해 입체감 있는 브로우를 완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하나의 패키지에 두 가지 쉐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브러쉬의 한 쪽에는 스크류 브러쉬가, 다른 한 쪽에는 발색에 적합한 앵글드 브러쉬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함께 출시되는 ‘브로우 블레이드’는 하나의 제품에 워터프루프 펜슬과 섬세한 브러쉬팁의 잉크 스테인이 함께 내장된 2-in-1 제품이다.

얇은 워터프루프 펜슬은 브로우 중앙부터 꼬리까지 빈 공간을 채워 마치 내 눈썹처럼 자연스러운 브로우 연출이 가능하고 붓펜 타입의 잉크 스테인은 눈썹의 결을 한올 한올 살려주어 보다 또렷하고 섬세하게 조각한 것처럼 결점없이 완벽한 브로우를 완성해준다.

 
 
봄 시즌을 겨냥한 네일 관련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위미인터내셔날의 네일 브랜드 반디는 건조한 큐티클 라인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줄 ‘플라워비타 투드롭스 오일’을 출시했다.

산뜻한 2중 레이어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수분 층에 함유된 허브와 비타민 콤플렉스, 케라틴 성분이 큐티클 라인 층에 강력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고 큐티클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오일 층이 촉촉한 보호막을 형성해 준다.

네일 케어시 큐티클 관리용 또는 소프트너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평상시 플라워비타 스크럽, 핸드크림 라인에 함께 믹스해서 사용하면 보습력을 높여 주고 향기를 지속시켜 주는 멀티 오일이다.

 
 
위미인터내셔날의 또 다른 브랜드 컬러랩은 스티커&팁 사용이 잦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밀착 프라이머와 퀵 드라이 탑코트를 내놓았다.

‘스티커 밀착 프라이머’는 잦은 네일 아트로 스티커와 팁이 잘 붙지 않는 울퉁불퉁한 손톱 표면의 코팅을 통해 스티커의 접착력을 높여주고 옐로잉 현상이 나타나는 착색 손톱은 밝게 케어 해 주는 제품이다.

스티커와 팁을 오래 사용하는 셀프 네일러들의 손톱은 튼튼하게, 스티커는 탄탄하게 유지시켜 주며 일반 네일 폴리쉬 베이스로도 사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아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퀵 드라이 탑코트’는 네일 컬러 및 스티커에 바로 침투하여 컬러를 보다 선명하고 글로스 한 광택감으로 연출 시켜주는 샤인 탑코트다. 손톱 표면에 피막을 형성해 네일 컬러를 오랫동안 선명하게 유지하고 손톱을 단단하게 강화시켜준다.

 
 
봄을 부르는 산뜻한 브러셔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나스가 국내 단독으로 출시한 ‘리퀴드 블러쉬 섹스 어필’은 나스코리아의 베스트셀러이자 국내 셀럽들의 뷰티 시크릿 아이템으로도 잘 알려진 ‘블러쉬 섹스 어필’을 나스 코리아의 요청에 의해 리퀴드 타입으로 선보인 제품이다.

실크처럼 부드러운 포뮬러가 피부에 녹아들 듯 얇게 밀착되어 투명하고 맑은 살구빛 발색을 자랑하는 ‘리퀴드 블러쉬 섹스 어필’은 소프트한 피치톤으로 웜톤과 쿨톤 피부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건강하고 생기 있는 볼을 연출해 준다.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리퀴드 제형으로 수채화처럼 은은하게 번진 듯한 느낌뿐만 아니라 파우더와 함께 덧바를 경우 선명한 컬러감으로 개성 있는 연출도 가능하다.

 
 
투쿨포스쿨이 선보인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블러셔 드 로제’는 생기발랄한 복숭아빛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블러셔’의 후속 제품으로, 누드와 소프트 코랄, 딥 로즈까지 3가지 컬러로 구성된 멀티 블러셔다.

한 가지 컬러만 사용했을 때는 물론, 색 조합에 따라 화사한 코랄 로즈부터 분위기 있는 딥 로즈까지 다양한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투명 타입의 울트라 씬 파우더가 피부에 얇게 밀착돼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맑고 균일하게 발색된다. 또한 함유된 오일 컨트롤 파우더가 땀과 피지를 흡수해 하루 종일 선명한 컬러를 유지해 준다.

 
 
한편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도 봄 시즌을 겨냥한 라인업에 들어갔다. 먼저 아이오페는 보습 효과가 뛰어난 세라마이드로 코팅한 입자인 ‘세라마이드 커버 파우더™’ 함유되어 촉촉하게 피부에 밀착되는 완벽한 커버력으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해 주는 ‘퍼펙트 커버 메이크업’ 라인 강화에 나섰다.

아이오페는 올 봄 2월 퍼펙트 커버 파운데이션, 베이스, 트윈팩트. 파우더를, 3월에 컨실러를 선보이며 지난해 출시한 쿠션, 쉐이딩 스틱에 이어 ‘퍼펙트 커버 메이크업’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2월 신제품으로 출시한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결점은 매끈하게 감춰주는 퍼펙트 커버 파운데이션 SPF 25 / PA++은 피부와 닮은 구조의 파우더로 구성되어, 바르는 즉시 밀착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퍼펙트 커버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24시간 동안 피부 잡티, 요철, 주름 등을 커버하는 메이크업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확인했을 정도다.

기초 화장 후, 파운데이션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결과 톤을 균일하고 화사하게 커버하려면 아이오페 퍼펙트 커버 베이스 SPF 34 / PA++가 제격이다.

듀얼 코렉팅 시스템™이 피부 톤은 물론 모공과 같은 요철까지 균일하게 커버하여 완벽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준다.

 
 
마몽드는 얼굴에 아름다운 윤기를 더해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는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를 내놓았다.

지난해 4월, 먼저 선보인 마몽드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은 피부에 착 붙어 오랜 시간 매끈한 피부 결을 연출하는 파운데이션으로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 글로우’는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의 장점인 시간이 지나도 처음처럼 유지되는 지속력, 자연스러운 커버력에, 은은하게 윤기나는 ‘내추럴 글로우’ 피부 표현을 더했다.

또한 다마스크 장미꽃수와 고보습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촉촉하게 수분을 채워주면서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시간이 지나도 처음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톤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