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진정, 주름개선 등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출시 ‘눈길’

▲ 사진=에뛰드하우스
▲ 사진=에뛰드하우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월 3주차에는 설 명절을 겨냥한 선물세트와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며 소비자 구매 욕구를 높인데 이어 기능을 강조한 고함량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가 주춤했지만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다양한 야심작들이 등장해 관심을 모은 것.

특히 스킨케어 제품들은 진정과 주름개선 제품들로 양분되면서 상반기 국내 화장품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반면 메이크업 제품들은 신년을 겨냥한 프로모션형 제품들 위주의 신제품 출시로 신제품이 주춤하는 모습이다.

 
 
먼저 피부 진정, 수분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는 대표 에센스인 ‘시크릿 에센스’의 10주년을 맞이하여 시크릿 밸런싱 토너, 시크릿 인핸싱 에멀전, 시크릿 크림 총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시크릿 에센스의 보습, 탄력, 광채, 피부톤, 피부결 케어 5가지 효능에 진정, 활력, 영양을 더해 외부의 자극과 시간의 흐름에도 흔들림 없이 균형 잡힌 피부 바탕을 완성해준다.

또한 새롭게 더해진 펌 밸런스TM는 전통옹기발효에서 영감을 받아 독자적으로 찾아낸 자연발효 유산균으로, 숨37°의 발효 노하우가 집약된 성분이다.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회복력과 방어력을 강화시켜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대표 제품 ‘시크릿 크림’은 풍부한 영양감이 느껴지는 농밀한 탄력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제형이 부드럽게 밀착되어 매끄럽게 가꿔주고 깊은 영양과 탄력 에너지를 채워줘 탄탄하고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한다.

 
 
파파레서피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이 43% 함유되어 있고, 높은 보습력과 쫀쫀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밤 타입 크림 제품 ‘리얼 센텔라 리치 크림’을 내놓았다.

정제수 대신 병풀 추출물을 함유하여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피부를 탄탄히 보호해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가 고민인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에스트라는 피부 지질 성분 중 장벽 케어에 가장 핵심이 되는 세라마이드를 10,000ppm 함유해, 크림 수준의 풍부한 보습감을 미스트로 구현한 ‘아토베리어365 미스트’를 출시했다. 고함량의 세라마이드의 미세분사를 구현해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며 한층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제품은 8無 처방(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향료, 폴리아크릴아마이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트리에탄올아민, 합성색소, PEG계면활성제)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쏘내추럴은 30ml의 진정 앰플 한 병을 통째로 넣은 마스크 팩으로 머리카락 1/10 굵기의 레드 극세사 시트가 얼굴에 부드럽게 밀착되어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수분감을 전달하는 ‘5.5 레드 앰플 마스크’을 선보였다.

병풀추출물과 티트리추출물의 함유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유수분 밸런스를 건강한 피부 상태로 회복시켜 준다.

 
 
저자극 피부 진정 제품에 이어 지난해 홈쇼핑을 통해 인기를 누린 주름개선 앰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먼저 끌레드벨은 안티에이징 칵테일 캡슐 앰플인 ‘끌레드벨 미라클 파워 마이크로 캡슐 앰플’을 선보였다.

금실 콜라겐과 스위스 모스 셀텍(Moss Cell Tec™ No.1)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리프팅과 피부 항산화 탄력을 효과적으로 돕는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끌레드벨 브랜드 모델인 여배우 고소영, 유이, 차화연이 직접 사용하는 앰플로 주목받고 있는 이 제품은 3가지 기능성 앰플을 한 병에 담아 세럼과 앰플을 겹겹이 바르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국내 최초 공법인 더블 캡슐 더블 레이어 공법을 사용했으며 금실콜라겐 리프팅 캡슐(금실콜라겐, 히알루론산, 코코넛 오일)과 모스 셀텍 항산화 탄력 캡슐(모스 셀텍, 히알루론산, 코코넛 오일), 펩타이드 안티에이징 리포솜 3가지 캡슐을 2중층으로 분리해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리프팅 효과가 있는 금실콜라겐 성분 하나하나가 캡슐에 안정화된 상태로 담겨있어 사용할 때마다 신선하게 피부에 흡수된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에 사용한 이끼 추출물인 모스 셀텍(Moss Cell Tec™ No.1)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성분으로 2018년 세계 원료 박람회에서 혁신부분 3관왕을 수상한 원료다.

4억 7천만년 전부터 자생하며 지구 빙하기 등을 이겨낸 이끼의 뛰어난 적응능력으로 피부를 더욱 탄탄하고 탄력있게 가꾸어준다. 또한 단백질 추출물과 펩타이드 추출물 등도 피부에 건강함을 부여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이크프렘은 강력한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 이데베논을 1,000ppm 함유한 ‘메이크프렘 이데베논 리프팅 앰플’를 내놓았다.

‘이데베논’(하이드록시데실유비퀴논)은 비타민 C의 4배, 코엔자임 Q10의 10배 뛰어난 강력한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다.

이 제품은 이데베논 성분을 안정화 하여 사용 직전 터뜨리는 방식으로 캡을 교체하는 불편함 없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5가지 세라마이드가 결합된 ‘5겹 세라마이드’와 칸데이아 나무에서 추출한 미백 기능성 성분인 ‘알파 비사보롤’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과 미백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1월 3주차에는 메이크업 제품 출시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그 안에서도 눈길을 끄는 신제품들도 있었다. 대표적인 제품은 에뛰드하우스의 ‘플레이 컬러 아이즈 라벤더랜드’다.

라벤더 물결처럼 보랏빛으로 물든 10컬러의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2019년 S/S 시즌에 맞는 컬러 구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깊이 있는 눈매를 연출해주는 음영 컬러와 은은한 보랏빛의 포인트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뛰드하우스의 베스트셀러인 ‘룩 앳 마이 아이즈’ 제품의 기존 컬러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신상 컬러 10종으로 출시되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다채롭고 은은한 컬러로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투톤 느낌의 오묘함과 판타지한 홀로그램 퍼플 브라운 컬러의 퍼플 판타지, 한밤의 산책길을 걷는 듯한 매트 딥 브라운 컬러의 한밤의 가든 산책, 프로방스 마을의 노을 지는 느낌을 담은 쉬머 핑크 브라운 컬러의 노을진 프로방스, 말린 꽃잎과 같은 매트 핑크 브라운 컬러의 드라이 플라워, 은은한 화이트 글리터와 퍼플 컬러의 보랏빛 향기, 라벤더맛 소프트 아이스크림 같은 라벤더맛 아이스크림, 활짝 핀 라벤더 꽃의 쉬머 퍼플 컬러를 담은 만개한 라벤더 축제, 은은한 골드펄이 분위기를 더해주는 보라보라 꽃보라, 라벤더 꽃말을 본딴 글리터 골드 컬러의 대답해 주세요, 은은하고 쉬머한 펄감으로 음영을 넣기 좋은 잘자요 라벤더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인트 컬러와 음영 컬러의 조합으로 원하는 룩을 손쉽게 연출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