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성분 앞세운 스킨케어 제품 ‘눈길’…마스크 관련 신제품 시장 주도

▲ 사진=AHC
▲ 사진=AHC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상반기 이 제품들을 주목하라”

1월 2주차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특화 성분을 앞세워 하나 둘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다.

특히 고함량의 특화 성분 함유로 다기능을 자랑하는 다양한 라인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으며 다양한 마스크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어 환절기 시즌을 겨냥했다.

또한 새롭게 국내에 소개된 스킨케어 브랜드들이 관심을 모았으며 헤어와 바디 등에서도 상반기 야심작들이 하나 둘 등장하기 시작했다.

특화 성분으로 차별화

 
 
1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들은 독자 성분과 특화 성분을 앞세운 고함량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리엔케이는 2019년 1월 황금돼지의 해를 맞이해 얼굴 전체 인상을 결정하는 탄력케어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셀 펩타리프트 라인’을 선보였다.

자외선, 스트레스 등 외부환경으로 인해 힘을 잃고 축 처진 피부 탄력의 핵심인 코어존(CoreZone) 케어를 통해 흐트러진 피부를 빈틈없이 채워주어 견고한 피부를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세럼과 크림 2종으로 구성됐으며 단단한 바위를 뚫고 자라는 강인한 꽃에서 추출한 바위꽃줄기세포(Rock Breaker)에 탄력강화에 도움을 주는 8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더해진 리엔케이만의 독자성분이 함유되었다.

8가지 탄력강화 펩타이드에는 98% 고순도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무너지고 느슨해진 코어밴드와 코어라인을 탄탄하게 케어 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중 대표 제품인 고농축 탄력 크림 ‘셀 펩타리프트 코어 크림’은 도톰하고 탄성 있게 늘어나는 제형이 깊이 있는 탄력감을 부여하고 느슨해진 코어라인을 탄탄하게 잡아줘 꽉 찬 듯한 견고한 피부를 완성하는데 효과적이다.

 
 
AHC는 뛰어난 성분과 혁신 기술로 업그레이드한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 신제품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내놓았다.

7번째 업그레이드된 이번 신제품은 100% 인체 유사 콜라겐에 AHC 독자 항산화 성분을 더한 유효 성분을 모공의 1/300로 초미세화시켜 얼굴 전체에 더욱 강력해진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100% 인체 유사 콜라겐은 사람의 피부 콜라겐 구조와 일치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피부에 친화적이며 흡수가 빠르고, 효과가 즉각적이다.

여기에 AHC 독자 항산화 성분인 ‘바이옥시노이드’를 더해 피부 속부터 겉까지 탄력, 영양, 수분을 촘촘히 채워주도록 설계, 얼굴에서 가장 연약한 눈가부터 얼굴 전체의 안티에이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했다.

AHC만의 성분인 ‘바이옥시노이드’는 극한의 환경에서도 강한 자생력을 발휘하는 유익균을 발효시킨 성분으로, 매일 산화를 겪으며 노화되고 있는 피부가 스스로 강한 자생의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효성분이다.

또한 초미세화 공법을 통해 모공의 1/300 사이즈로 쪼갠 미세한 유효성분 입자가 피부 겉은 물론이고 피부 속까지 깊고 빠르게 전달되어 안티에이징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킨다.

이와 같은 효과는 탄력 개선, 인상주름(눈가, 팔자, 미간, 이마) 개선, 항산화 및 항노화 유지에 도움을 주는 원료 테스트 및 인체 적용 테스트 등 총 57가지 임상으로 이미 입증되었고, 그 결과를 토대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젊어진 피부를 선사할 예정이다.

 
 
클라뷰는 브랜드 첫 더마 스킨케어 라인인 ‘센시티브 케어’ 라인 4종을 출시했다. 주성분인 씨실트 추출물과 시카(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장벽 강화를 도와주는 민감성 피부 솔루션 라인이다.

‘씨실트 추출물’은 고된 전쟁을 치르던 고대 로마 병사들이 ‘목욕만으로 피부가 회복됐다’며 즐겨 사용했다고 전해지는 성분으로 씨실트에 함유된 천연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이외에도 국내산 진주추출물이 피부 진정을 돕고 시카(마데카소사이드)와 판테놀 성분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준다. 또한 해양 추출물과 해양심층수는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촉촉함을 더해준다.

씨실트 리페어 토너, 에센스, 앰플, 크림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2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피부와 유사한 pH 농도의 약산성 화장품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대표 제품인 센시티브 케어 씨실트 리페어 토너는 피부에 닿는 순간 속까지 빠르게 수분을 채워주는 토너로,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에 따라 닦아내면 피부결 정돈과 동시에 촉촉함을 부여한다.

 
 
1월 2주차에는 마스크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된 것도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먼저 프랑스 LVMH그룹의 브랜드 겐조의 스킨케어 브랜드 겐조키는 1월 신제품으로 ‘겐조키 모이스처라이징 로투스 마스크’를 선보였다.

세 가지 주요 성분을 통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전해주는 크림 마스크로 화이트 로투스의 뛰어난 수분감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진정 작용이 탁월한 로투스 플랜트 에센스, 자기 무게의 1,000배 수분 양을 보유할 수 있는 고분자 히알루론산, 피부의 수분감을 유지해주며 외부 자극 요인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화이트 로투스 글리콜리셋 세 가지 성분들이 신선한 투명 젤과 크림 플라워에 함유되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또한 투명한 젤 속에 구현된 크림 플라워의 새하얀 비주얼이 매력적이다. 사용 시, 제품에 내장되어 있는 스패츌러를 이용해 크림과 젤을 소량씩 덜어 잘 섞은 뒤 얼굴과 목에 부드럽게 바르면 프레시한 향과 함께 겨울철 외부 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에 강력한 수분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라뮤즈는 푸석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콜라겐 보충과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주는 ‘콜라겐 퍼밍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피부에 빈틈없이 뛰어난 밀착력으로 영상성분을 전달해주고 부드러운 감촉의 극세사 시트를 사용 하여 에센스 흡수력과 보습력을 높인 이중기능성의 마스크팩이다.

얼굴의 굴곡진 부위까지 완벽하게 밀폐 효과를 높여 에센스의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준다. 또한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천연 보습 인자와 판테놀, 생기와 탄력을 주는 콜라겐,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이 되는 알지닌, 아데노신, 로얄젤리추출물 성분 등을 함유하여 다양한 피부 개선 효과를 자랑한다.

 
 
비브라스는 쌀 발효 성분으로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팩 신제품 ‘더 라이스 브라이트닝 마스크’를 내놓았다.

쌀에 함유된 비타민 B1, B2 성분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주며, 아미노산이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고 각질을 잠재우는데 도움을 준다.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이 풍부한 쌀 발효 여과물과 5중 히알루론산, 쌀겨수 함유로 어둡고 칙칙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피부를 더욱 맑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또한 피부에 비칠만큼 얇은 스키니 시트는 굴곡진 부위에도 들뜸 없이 완벽하게 밀착돼 에센스의 유효성분을 피부에 더욱 효과적으로 흡수시킨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한국에서는 오버액션토끼, 중국에서는 미니언즈 마스크팩을 각각 선보였다.

한국 단독으로 출시한 제품은 ‘제이준 오버액션토끼 블랙 물광 투 스텝 마스크’, ‘제이준 오버액션토끼 인텐시브 샤이닝 투 스텝 마스크’로 총 2종이다.

제이준 오버액션토끼 블랙 물광 투 스텝 마스크는 PHA성분이 함유된 필링 패드가 들어있어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 후에 수분 보호막 형성을 돕는 블랙 물광 마스크를 사용하는 형태다.

또한 제이준 오버액션토끼 인텐시브 샤이닝 투 스텝 마스크는 이마, 광대뼈 등 물광 효과를 원하는 부위에 사용하는 히알루론 멜팅 패치가 추가돼 인텐시브 샤이닝 마스크와 함께 사용 시 얼굴 전체는 물론 부분 관리에도 용이하다.

 
 
이와 함께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시장 전용으로 ‘제이준 미니언즈 마스크’ 4종을 출시해 중국 의 10~20대 사이에서 불고 있는 캐릭터 열풍을 기반으로 소비자 브랜드 선호도 제고는 물론 소장 욕구까지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 미니언즈가 좋아하는 바나나를 콘셉트로 활용해 마스크 시트 및 패키지 디자인 등에 적용했고, 공통 성분으로 바나나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 진정, 보습, 영양 공급 효과를 더했다. 또한 소비자의 니즈에 따라 얼굴 전체 및 부분, 눈가, 입술 등 여러 부위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시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틈새 공략 야심작들도 눈길을 끌었다.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후’는 남성 라인 ‘후 공진향:군’의 패키지를 한층 세련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후 공진향:군’은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브랜드의 상징인 연꽃 로고를 더하고 심플하면서도 품격을 높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 옷을 입었다.

황제에게 진상되었던 귀한 성분과 궁중비방으로 겉은 부드러우면서도 속은 탄탄한 피부로 다스려 주는 기초 라인이다.

귀한 산삼 성분과 동충하초 성분을 조합 처방해 피부 활력을 보강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백금 성분이 남성의 피부를 한층 건강하게 가꿔준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신제품 ‘자양 수분 크림’이 특별히 포함된 기획세트도 선보였다. ‘후 공진향:군 자양 3종’ 기획세트에서 만날 수 있는 ‘자양 수분 크림’은 ‘후’의 첫 남성 수분 크림으로, 황제의 피부 건강 비법으로 남성 피부의 탄력과 윤기를 집중 케어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뷰디아니는 한정판 일러스트 패키지에 추가 구성이 담긴 로즈 리바이벌 오일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작년 12월 출시 이후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고자 선보이는 로즈 리바이벌 오일은 특별히 제작된 일러스트 케이스에 본품 30ml와 추가 15ml가 더해진 구성이다. 출시를 기념하여 용량 대비 3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뷰디아니 로즈 리바이벌 오일은 최상급 로즈 오또 오일을 베이스로 지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부여해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에센셜 오일이다.

한 방울을 추출하기 위해 3,000송이 이상의 불가리아 장미꽃이 필요한 로즈 오또 오일을 베이스로 피부 보호 및 유연화를 돕고 수분 공급을 통해 보다 근본적인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어서와~ 이 제품 처음이지~”

 
 
1월 2주차 새롭게 소개된 제품들도 있다. 먼저 56년 전통과 혁신의 독일 코스메틱 브랜드 엠아잠에서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적으로 9백만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데이 앤 나이트 크림’을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강력한 항산화제인 포도 씨앗의 OPC가 함유된 안티 링클 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주름 예방과 깊이 감소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비노골드 라인의 NO.1 대표적 제품이다.

스트레스나 자외선 등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고 미세 주름과 라인들을 섬세하게 정리해 주어 탄력 있게 관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엠아잠만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이는 OPC 외에도 안티링클 성분인 레스베라트롤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에 주요 주름 부위에 효과적으로 침투해 초기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며 충분한 보습감과 촉촉한 사용감으로 최상의 피부 컨디션으로 회복시켜준다.

 
 
엘솔컴퍼니는 신규 뷰티 브랜드 나코(NAKO)의 첫 번째 라인업인 ‘마유(MAYU)’를 출시했다. 나코는 ‘그곳에서’라는 뜻의 스와힐리어로, ‘자연의 힘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단 하나의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개발된 브랜드다.

천연원료로 만드는 나코의 첫 번째 라인은 일본의 마유(馬油)을 이용한 마유(MAYU) 제품이다. 제품은 클래식 100, 스페셜티 100, 블렌디드 100, 매터니티 케어 레귤러와 벤티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식 100은 프리미엄 마유 100%로 구성된 제품이다. 스페셜티 100은 일반 마유보다 5배 더 진한 농도의 말갈기 마유 100%가 함유됐으며, 블렌디드 100은 프리미엄 마유와 말갈기 마유를 섞어 만든 부드러운 크림형 마유 화장품이다.

레귤러와 벤티로 출시된 매터니티 케어는 마유의 강력한 보습력과 연어코에서 추출한 콜라겐 성분인 '수용성 프로테오글리칸'이 함유되어 갑작스런 피부변화에도 피부 탄력과 보습을 유지시켜 준다.

마유 성분은 주름개선, 피부장벽 강화, 트러블 완화, 피부 재생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예민한 피부타입에도 거부반응이 적고 흡수성이 높아 보습 개선에 도움을 주어 추운 겨울날 강력한 보습이 필요할 때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이더랩은 가을 겨울철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한 유럽피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밸런스미를 론칭 했다.

이번 컬렉션은 유럽피언 코스메틱을 지향하며 제품 디자인부터 성분, 사용감(제형) 및 조향까지 유럽피언 코스메틱을 표방하며 개발된 제품이다.

‘피부는 밸런스다’라는 이념 아래 제품의 디자인, 성분, 사용감(제형) 및 조향 등 화장품을 구성하는 모든 중요 요소들도 밸런스가 중요하며 이러한 밸런스로부터 피부의 답을 찾고자 기획 됐다.

제품은 ‘밸런스미’만의 조합 성분인 밸런스 오일 콤플렉스(8가지 식물성 오일 콤플렉스) 와 카밍 콤플렉스(6가지 자연유래 추출물)을 함유하여 피부의 보습과 진정에 도움을 주며 부드럽고 포근한 사봉(Savon) 계열의 향과 트렌디한 나시 블라썸 향으로 피부와 심신에 힐링감을 선사한다.

또한 오일 함유로 인한 미끌거림과 겉도는 롤링감은 최소화하고 주요성분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밸런스미’만의 아쿠아 오일 믹싱 공법을 사용해 수용성 성분이 아닌 오일 성분이 제형에 잘 혼합되게 하여 부드러운 사용감과 성분의 효능을 극대화했다.

 
 
독일의 프리미엄 바디클렌저 ‘오드클린 임산부용’도 국내에 출시됐다. 이 제품은 임산부의 호르몬 변화에 따라 분비되는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케어하는 임산부 전용 바디워시다.

건강한 피부 필수 요건인 pH 5.0 약산성을 유지해 유두 모공이 열려 피부를 통해 각종 성분들을 쉽게 흡수하는 임신 기간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튼살을 예방하기 위해 고가의 크림을 사용하더라도 계면활성제와 같은 유해성분이 함유된 바디워시를 사용하면 피부 장벽이 손상돼 피부가 건조해지고 튼살 문제가 쉽게 개선되지 않는다.

반면 오드플린 임산부용은 인공향료를 완전 배제하고 전 성분 미국 EWG안전등급 A를 통과한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해 피부 장벽을 보호 및 튼살 케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실제로 덴마크 코펜하겐 의대 피부과 엠마 워즈니아키 교수팀의 임상실험을 통해 튼살이 생긴 임산부 피험자들의 배, 엉덩이, 가슴 부위에 튼살크림을 바르고 기존에 사용하던 바디워시를 중단하고, 오드클린 임산부용을 120일 사용한 결과, 튼살 자국이 52% 개선된 효과를 확인했다.

 
 
한편 헤어와 바디 관련 상반기 야심작들도 하나 둘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스프로페셔널은 개성 있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실현시켜주는 대표 스타일링 라인 ‘스타일익스프레션’의 ‘스타일익스프레션 크래프트 프리즈 왁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력한 세팅력과 즉각적인 매트함으로 흐트러짐 없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왁스이다. 손과 모발에 뭉치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며 잔여감 없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스타일이 연출된 모발에 적당량의 왁스를 발라 텍스처를 잡아주며 사용하면 되고, 최근 유행하는 깔끔하고 매트한 어반 리젠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두리화장품의 댕기머리는 소비자들의 헤어 고민 케어는 물론 예민한 두피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댕기머리 룩앳 헤어로스 내추럴 마일드 스칼프 샴푸’를 내놓았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하였으며 자작나무수액과 대나무 수액이 두피와 모발에 보습감을 부여한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성분이 자극을 줄여주며, 설페이트. 실리콘, 파라벤 등 유해성분 7가지가 들어가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2019년 새해를 맞아 선물하기 좋은 미니사이즈 매직솝 10종 세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코스트코 매직솝 패키지를 업그레이드했다.

60ml 미니사이즈 매직솝은 휴대가 간편한 핸디 사이즈로 기내 반입도 가능해 여행 등 야외활동 시 유용한 제품이다. 다채롭고 은은한 자연의 향을 경험해볼 수 있는 10종 구성에 선물하기 안성맞춤인 패키지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코스트코 쇼핑 필수템으로 꼽히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닥터 브로너스의 대용량 매직솝 패키지가 가격은 그대로지만 용량은 더 커진 업그레이드 구성으로 새 단장한 것도 눈길을 끈다.

950ml 대용량 매직솝과 전용 펌프에 60ml 미니사이즈 매직솝을 담았던 기존 패키지에서 미니사이즈 매직솝 대신 두 배 큰 용량의 120ml 소용량 매직솝을 추가 구성해 더욱 넉넉한 사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설 선물 세트도 나와 관심을 모은다. 애경산업은 ‘감사 선물세트’와 ‘캘리그래피 선물세트’로 예술인 복지재단 및 신진 일러스트 작가와 협업을 통해 예술인들의 작품을 담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감사 선물세트와 캘리그래피 선물세트는 작품 활동 기회가 어려운 신진 작가들에게 창작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선물세트에 예술인들의 꿈과 희망을 담아 새해 소중한 분들에게 가치 있는 선물을 하기에 적합하다.

우선 감사 선물세트는 한국 예술인 복지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된 생활용품 선물세트다. 패키지에 디자인된 작품은 재단에 소속되어 있는 류형정 작가와의 협업으로 진행됐으며 류형정 작가만의 독특한 그림채와 화려한 색감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 예술인 복지재단은 예술인들의 복지 증진은 물론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이다.

캘리그래피 선물세트는 신진 아티스트인 박초은 작가와 상생한 착한 생활용품 선물세트로 박초은 작가가 직접 그린 수채화와 감사를 표현하는 캘리그래피를 디자인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감사의 마음을 표현 할 수 있는 문구인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를 캘리그래피로 표현해 감사를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또한 캘리그래피 선물세트는 퍼퓸 샴푸•퍼퓸 트리트먼트 등 풍성한 향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퍼퓸 헤어케어 라인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