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주력 제품 홍보 위한 다각적 프로모션 전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신녀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가 2019년 상반기 주력 제품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자사 주력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한 전략들이 전개되면서 신년 초부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

 
 
먼지 로레알그룹의 키엘은 국민 수분크림으로 불리는 수분 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 업그레이드 출시 기념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논현동 모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3년 만에 처음으로 업그레이드된 ‘울트라 훼이셜 크림’ 출시를 기념하여 진행됐다.

극한의 추위에도 피부를 보호해주는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제품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론칭 행사에는 초청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며 새로워진 제품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극지 빙하 탐험’을 컨셉으로 꾸며진 행사장은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업그레이드된 보습력을 오감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거대한 빙하 모형 및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주 성분인 빙하가 추출되는 남극의 오로라를 재현한 탐험 공간뿐 아니라, 직접 빙하를 깨 수분크림을 직접 발굴해보고 테스트할 수 있는 공간 등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어반디케이는 2019년 새해를 맞아 ‘네이키드 체리 vs 네이키드 히트 아이 팔레트 투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어반디케이가 준비한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출시 직후부터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뜨거운 인기를 받아온 어반디케이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네이키드 체리 팔레트’와 ‘네이키드 히트 팔레트’로 연출한 Day & Night 메이크업을 보고 본인이 더 선호하는 아이 팔레트에 투표를 하는 방식이다.

네이키드 체리로 완성한 #러블리체리룩은 다채로운 체리핑크 컬러로 핑크빛 로맨스에 빠진 러블리한 소녀의 룩을 연출했으며, 네이키드 히트로 완성한 #트렌디히트룩은 도시적이고 시크한 감성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선을 강탈하는 트렌디 룩을 연출했다.

어반디케이는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두 가지 메이크업 룩을 공개하고 오는 31일 오후 2시까지 약 한달 간 투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투표에 참여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존에 없던 풍성한 혜택으로 구성된 럭키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체리 럭키 쿠폰 100개, 히트 럭키 쿠폰 100개로 구성되며 각각 네이키드 체리 팔레트와 네이키드 히트 팔레트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럭키 쿠폰 사용 시, 5% 할인 쿠폰과 더불어 온도에 따라 컬러가 변하는 어반디케이 그린 파우치, 트러블 메이커 마스카라 디럭스 샘플, 24/7 글라이드 아이 온 아이펜슬 ‘제로’ 디럭스 샘플, 아이섀도우 프라이머 포션 샘플(2구), 네이키드 스킨 리퀴드 파운데이션 샘플(4구), 바이스 립스틱 샘플(4구)로 구성된 총 3만원 상당의 샘플 5종이 함께 제공된다.

 
 
아리얼은 2019년 새해를 맞아 공식 계정 인스타그램 이벤트 ‘우리가 리얼해질 시간’을 진행한다. 이번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1월 한 달간 총 19회 비정기적으로 매일 언제 시작할지 모르는 게릴라성 이벤트다.

아리얼 ‘세븐데이즈 플러스 마스크’,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클렌징 폼’ 등 2018년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이벤트 제품을 선물한다.

당일 이벤트 오픈과 동시에 딱 한 시간 동안만 참여할 수 있다. ‘아리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 알림을 설정하면, 빠르게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응모 방법 또한 간단하다. 해당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후 친구를 댓글로 소환하면 완료된다. 색다른 아이템으로 매일 진행 된다.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마데카21’은 2019년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소망 돼~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대상으로 ‘테카솔 마스크 시트’를 50% 할인된 비밀특가에 선보인다. 이 행사는 4일부터 3일간 진행되며, 1인 최대 2매 구입이 가능하다.

특가 제품인 ‘테카솔 마스트 시트’는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대용량 퀵 마스크로 일명 SNS에서 ‘뽑팩(뽑아쓰는 마스크팩’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자사몰에서는 오는 15일까지 마데카21 제품 1종과 함께하는 새해 소망을 댓글로 작성 시 추첨을 통해 제품 2종 샘플키트를 증정한다. 또한 1월 한달 간 마데카21 상품 구매 시 무료 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자올의 탈모&두피 케어 브랜드 ‘자올 닥터스오더’는 탈모•두피 관리를 위해서는 반드시 밤에 샴푸해야 한다는 ‘밤푸 캠페인’을 전개했다.

많은 사람들이 스타일링의 편의를 위해 저녁보다는 아침에 샴푸를 한다. 하지만 아침에만 샴푸를 하게 되면 낮 동안 쌓인 피지와 끈적한 땀, 각질, 비듬, 먼지 등이 수면 시간 동안 두피에 그대로 남아 있게 된다. 손상된 두피가 건강해지도록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시간은 두피의 모낭세포가 가장 왕성하게 활동하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인데, 노페물을 씻어내지 않으면 좋아지기 어렵다.

이에 ‘자올 닥터스오더’ 밤푸 캠페인은 탈모 관리를 위해서는 깨끗한 두피 및 영양 공급까지 반드시 밤에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중요성을 캠페인을 통해 알린다.

이번 2019년 밤푸 캠페인에는 두피관리에 대해 재미있고 쉽게 이해시키기 위한 ‘밤푸송’을 애니메이션 영상과 함께 공개했다.

약 1분 30초 분량의 이 영상에는 밤 시간에 반드시 해야 하는 습관으로 샴푸도, 영양도 밤에 하자는 자올 닥터스오더의 전국민 캠페인 내용을 담았다.

밤푸송에는 두피를 습격하는 4가지 악동 캐릭터가 등장한다. 모공을 막아버리는 피지를 표현한 ‘피지맨’, 두피가 갈라져 생기는 각질과 비듬을 표현한 ‘너덜이’, 두피의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는 먼지를 표현한 ‘뭉치’, 모근을 갉아먹는 모낭충을 표현한 ‘잘근이’로 귀엽지만 무서운 4개의 캐릭터가 두피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쉽게 알려 준다.

최근 자올 닥터스오더에서 개최한 ‘자올 200일 리얼 검증단’에서도 실제로 ‘밤푸 캠페인’을 반영하여 진행 중에 있다.

‘자올 200일 리얼 검증단’은 총 200일(7개월) 동안 각각 매칭된 두피 케어 전담 매니저의 코칭 도움 아래 자올 닥터스오더의 두피&탈모 케어 제품으로 밤푸는 물론 규칙적인 사용과 관리습관을 개선하는 동시에 자올 제품의 효과를 검증 중에 있다.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전개한 기업들도 있다. 아이소이는 2019년 새해 첫 프로모션 ‘마니아 대전’을 실시한다.

오는 31일 오후 2시까지 아이소이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마니아 대전’은 2019년 기해년을 맞아 지난 10년간 꾸준히 이어진 고객들의 성원과 애정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아이소이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더블&트리플로 구성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아이소이의 고보습 수분라인의 인기 제품인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과 ‘모이스춰라이집’, 민감피부 진정을 위한 ‘시카고 귀신앰플’, ‘아크니 닥터 퍼스트 클렌징’ 제품을 더블세트로 구성하여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올리브영은 4일부터 오는 1월 9일까지 VIP, VVIP 회원을 대상으로 ‘VIP키트’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이 기간 동안 신청한 VIP 고객 중 1만여 명을 선정해 약 8만원 상당의 제품 키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올리브영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우수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취지에서 ‘땡스 포 유어 러브(THANKS FOR YOUR LOVE)’라는 키트 이름을 붙였다.

이번 VIP 키트는 오감을 자극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제안한다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미니 캔버스백과 함께 선인장 룸센트, 센티드 캔들, 바쓰 솔트, 핸드크림 등 올리브영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라이프 코스메틱 브랜드 ‘라운드어라운드’의 대표 인기 상품들로 구성했다.

올리브영의 VIP 키트 신청은 4일부터 오는 9일까지 6일간 올리브영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전국 130여 개의 매장 가운데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1월 18일부터 24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연간 올리브영 누적 구매 내역을 기준으로 VVIP는 CJ ONE포인트 2만5000점 이상, VIP는 8000점 이상 2만5000점 미만인 회원이 대상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