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겨냥한 한정 컬렉션부터 봄 시즌 주력 제품들 속속 등장

▲ 사진=에스쁘아
▲ 사진=에스쁘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해 신년 시작과 함께 출시된 메이크업 첫 신제품들은 신년을 겨냥한 한정 컬렉션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또한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는 스킨케어 제품에 비해 저조했지만 봄 시즌을 겨냥한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들과 자연스러운 페이스 연출을 위한 베이스 제품들도 일부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리빙 코랄(Living Coral)’을 주제로 한 ‘2019 VDL+팬톤 컬렉션’을 출시했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리빙 코랄’은 황금빛이 더해진 오렌지 톤의 코랄 컬러로, 서로를 포용하는 따뜻함과 안정감, 안락함 등을 전하는 컬러다.

VDL은 2015년부터 팬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를 주제로 VDL만의 고유의 감각과 감성으로 재해석한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2019 VDL+PANTONE™ 컬렉션’은 VDL과 팬톤의 5번째 협업으로, VDL은 리빙 코랄 컬러를 주제로 한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고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대표 제품인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는 VDL과 팬톤의 컬러 전문가들이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엄선한 12색의 컬러가 담긴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올 해의 컬러인 리빙 코랄을 중심으로 다양한 톤을 아우르는 코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4종의 다양한 코랄 컬러가 입술에 벨벳처럼 매트하게 마무리되는 ‘VDL 엑스퍼트 컬러 리얼 핏 벨벳 립스틱’, 본연의 혈색처럼 연출할 수 있는 ‘엑스퍼트 컬러 리퀴드 치크’와 함께 보다 트렌디하게 코랄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히고 피부 결점은 가려주는 ‘VDL 엑스퍼트 톤업 쿠션’, 매끈하고 보송한 메이크업을 무너짐 없이 유지시켜주는 톤업 프라이머인 ‘VDL 벨벳 블러 프라이머’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도 함께 선보인다.

‘VDL 프라이머 미니어처 키트’는 벨벳 블러 프라이머를 포함해 기존 컬러 코렉팅 프라이머 3종이 함께 담겨 VDL의 다양한 프라이머 제품들을 피부톤과 메이크업 룩에 따라 경험해볼 수 있다.

 
 
에스쁘아는 그대로의 나,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고 완벽한 페이스를 위한 ‘컬러풀 누드 컬렉션(Colorful Nude Collection)’을 한정 출시했다.

다양한 누드 톤의 쉐이드를 통해 각자의 고유한 피부 톤과 개성을 담아낸 이번 ‘컬러풀 누드 컬렉션’은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프로 테일러 파우더, 립스틱 노웨어, 아이섀도우, 심플리 브로우 포마드 젤 크림, 스키니 픽스 블렌더 총 6가지로 구성된다.

이번 컬렉션은 오랜 연구 끝에 다양한 아시아 피부 톤에 최적화된 옐로우 언더톤의 다양하고 세분화된 베이스 컬러 체계로 완성된 ‘프로 테일러 파운데이션 비실크& 비글로우’, 들뜸 없이 밀착되어 요철과 모공을 매끄럽게 커버하고 피부 결점은 섬세하게 가려주는 블러링 파우더 팩트 ‘프로 테일러 블러 파우더 팩트’ 5종과 모든 톤의 피부에 자연스러운 빛을 밝혀주는 스트로빙 파우더 ‘프로 테일러 블러 피니쉬 파우더’ 1종, 있는 그대로의 나를 돋보이게 해주는 MLBB 컬러로 구성된 ‘립스틱 노웨어’ 5종, 어떤 피부 톤에도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음영 컬러 아이섀도우 6종, 초보자도 간편하게 정돈된 브로우 연출이 가능한 롱웨어 브로우 젤 '심플리 브로우 포마드 젤 크림' 6종, 누드 컬러 스펙트럼을 적용한 디자인의 스키니 픽스 블렌더 5종으로 선보인다.

 
 
이니스프리는 2019년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토이스토리 캐릭터 디자인으로 전하는 리미티드 에디션 ‘토이스토리 컬렉션’을 내놓았다.

마이 퍼퓸드 바디 미니어처 세트와 마이 메이크업 클렌저-미셀라 오일 워터, 제주 라이프 퍼퓸드 핸드크림 세트 등 이니스프리 베스트셀러 제품에 우디, 버즈, 알린 등 캐릭터를 더해 토이스토리 매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2019년 트렌드 컬러 ‘로지’ 색상과 핑크 돼지 ‘햄’에게 영감 받은 세상의 모든 핑크 컬러로 구성된 로지 피기 팔레트와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리얼 컬러 네일 세트, 셀프 네일 스티커 디자인, 마이 립밤 세트, 트윙클 글리터 등 색조 라인에도 토이스토리 인기 캐릭터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봄 시즌 겨냥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헤라는 모든 제형을 아우르는 강렬한 컬러가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하게 표현되는 고발색 리퀴드 제형의 립 제품인 ‘센슈얼 인텐스’를 선보였다.

투명하게 반짝이는 ‘글레이즈’와 부드러우면서 보송하게 마무리 되는 ‘벨벳’ 두 가지의 트렌디한 제형으로 출시됐다.

각 컬러 별로 조색된 새로운 색소 공정으로 입술의 마찰과 시간의 흐름에도 선명한 컬러를 유지하고 각 제형의 특징에 따라 나타나는 광택감과 매끈함이 볼륨 있는 입술을 선사한다.

신개념 제형의 '센슈얼 인텐스 글레이즈'는 오일 성분이 얇고 부드러운 막을 형성해 끈적임이나 답답함 없이 빛나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또한 바르는 순간 입술을 감싸며 강렬하게 발색되는 컬러 젤리파잉 기술이 적용되어 처음 바른 컬러와 광택 느낌의 메이크업 효과가 오래 유지된다.

매끄러운 벨벳 질감의 '센슈얼 인텐스 벨벳' 역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된다. 글레이즈 제형과는 다르게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 되고 속은 촉촉함을 유지해 입술에 건조함 없이 은은한 광택감을 부여한다.

엘라스토머 성분을 함유해 입술의 굴곡을 따라 주름 사이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주름은 감추고 탄력 있는 입술로 연출해준다.

센슈얼 인텐스는 글레이즈, 벨벳 각 9개씩 총 18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다가오는 봄을 준비하는 꽃잎들의 하모니를 연상하게 하는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으로 구성되었다.

 
 
라네즈가 출시한 ‘스테인드 글로우 립밤’은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의 강력한 보습 성분과 함께 자연스럽고 화사한 컬러감을 담은 틴티드 립밤이다. 보습과 발색, 어느 하나 놓치지 않아 데일리 립으로 제격이다.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다양한 베리 성분이 함유되어 건조한 입술의 각질을 진정시키고, 매끈하고 탱글탱글한 입술로 가꾸어준다.

또한 보다 깊은 보습을 지켜주는 라네즈만의 모이스처 랩 기술로 하루 종일 촉촉한 입술을 지켜주며 풍부한 보습감의 쉐어버터는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멜팅되어 건조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각자의 입술 컬러에 맞춰 발색되는 스마트 틴팅 기술로 원래 생기 있는 입술인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라네즈 스테인드 글로우 립밤은 바른 듯 안 바른 듯 자연스러운 생기로 민낯 메이크업에 제격인 1호 ‘베리 핑크(Berry Pink)’, 피부톤에 상관없이 생기를 부여하는 모던하고 대담한 2호 ‘리치 레드(Rich Red)’, 자연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3호 ‘만다린 코랄(Madarin Coral)’ 등 총 3컬러로 출시되었다.

 
 
로라 메르시에는 얇은 밀착과 강력한 커버 그리고 15시간 수분 지속력의 투명빛 파운데이션 ‘플로리스 뤼미에르 래디언스-퍼펙팅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본연의 피부 톤과 결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로라 메르시에의 철학이 담긴 2019년 새로운 차원의 투명빛 파운데이션으로 얇고 가벼운 밀착력과 오랜 지속력, 강력한 커버력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고 투명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선사한다.

15시간 촉촉하게 지속되는 피부 편안함을 선사하여 오후가 되어도 피부가 당기지 않고 아침에 한 듯 화사하고 산뜻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한국인 피부에 가장 잘 어울리는 10가지 쉐이드는 가장 자연스럽게 본래의 피부 톤을 연출해주고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를 선사한다.

함께 출시되는 ‘플로리스 피니쉬 메이크업 스폰지’는 컨투어링에 최적화된 S자 디자인으로 얼굴 전체를 끌어안 듯 감싸주어 빈틈 없는 균일한 발림성으로 광채 피니쉬를 한층 강화시켜 주며 제로 셀 테크놀러지로 제품의 흡수를 억제하여 적은 양의 파운데이션으로도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클리오가 선보인 ‘빅 오로라 광채 쿠션’은 기존 대비 133% 증가한 대형 사이즈로 베이스 메이크업 시간을 최소화 해줄 뿐만 아니라, 손가락 전체를 넣어 사용하는 파우치 퍼프를 사용해 안정감 있는 터치로 피부 밀착력을 극대화 시켜준다.

특허 성분인 돌외 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결을 따라 은은하게 흐르는 광채를 부여해주며, 5중 히알루론산과 펩타이드 볼륨 에센스 성분이 지친 피부에 촉촉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더샘이 출시한 ‘샘물 에어리 코튼 라인’은 드름 자국, 트러블, 홍조 등 각종 피부 고민을 감쪽같이 숨겨주는 메이크업 라인이다.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주는 메이크업 베이스와 피부 결점을 매끈하게 커버해주는 파운데이션으로 구성됐다.

‘샘물 에어리 코튼 메이크업 베이스’는 얇고 가볍게 밀착되어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해주는 ’01 그린’과 ’02 라벤더’, 여드름 자국과 홍조를 커버해 초 밀착 톤 보정을 완성해주는 ’03 그린 베이지’ 등 3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샘물 에어리 코튼 파운데이션’은 리얼 픽싱 효과로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였으며,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컬러는 ’01 라이트 베이지’, ’02 내추럴 베이지’, ’03 그린 베이지’로 자신의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