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스타 등 다양한 마케팅으로 시선 집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겨울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아웃도어 업계의 롱패딩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도 한층 뜨거워지고 있다.

최근에는 아웃도어 업계 뿐 아니라 패션업계 전반에서 다양한 롱패딩을 선보이고 있어 기능성이나 디자인 등 제품 자체의 요소 못지않게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나 선호도도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롱패딩 시장 환경 변화에 맞춰 기능성을 알리기 위한 체험마케팅과 음원 공개, 복합놀이공간 마련, 스타일링 대결 등 재미와 소비자 감성을 건드리는 마케팅,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스타를 내세운 스타 마케팅까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2018 F/W 시즌 TV CF 영상을 제품의 차별화 요소를 강조하는 대신 ‘청춘, 사랑, 그 모든 순간’ 이라는 컨셉 아래 연인의 만남과 이별, 그리움, 재회에 이르는 스토리를 담은 감성적인 뮤직비디오 형식의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드 전속모델인 박보검이 뮤직비디오 주인공 역할과 함께 OST 노래까지 직접 불러 화제가 되기도 한 아이더의 2018 F/W 시즌 영상은 연인을 향한 애틋한 감정의 로맨틱한 컨셉과 스토리에 박보검의 섬세하고 따뜻한 감성의 감미로운 음색이 더해져 영화 같은 순간을 감성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TV CF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공개 한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뷰를 넘기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이더 영상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은 제품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실제로 박보검이 영상에서 입은 스테롤 시리즈는 작년 히트상품이었던 스테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스타일 수와 물량이 확대되었을 뿐 아니라 지난해 동기간 대비하여 50%이상의 판매량이 증가했다.

 
 
코오롱스포츠 역시 대표 프리미엄 다운자켓인 ‘안타티카 롱’의 CF를 제품의 기능성을 강조하기 보다 자사 모델인 배두나와 안효섭이 런웨이에서 연기하는 듯한 모습을 모노톤의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했다.

안타티카 롱패딩은 90만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지난달 21일 기준 올 생산량의 63%가 팔리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소비자가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휴식공간이나 택시 포토존, 농구골대, 볼링존 등 복합 놀이 공간이 대표적이다. 또한 소비자가 직접 다양한 스타일링을 경험하며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까지 접할 수 있도록 헸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스웨그 알파 다운’ 출시에 맞춰 개성 넘치는 롱패딩 스타일링을 겨루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겟유어스웨그(GET YOUR SWAG)’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승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전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사전 선발된 10개팀의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하고 실시간 투표로 대결을 펼친다.

겟유어스웨그 이벤트는 지난해에 이어 시즌 2로 진행되는 행사로, 지난해 진행된 시즌1에서는 총 투표수 81만여 표를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오리지널 빈티지 캐주얼 브랜드 버커루는 지난 11일 모델 선미의 팬사인회를 롯데백화점 평촌점 8층에서 개최했다.

선미는 행사 전 버커루 매장에 들러 기념 사진과 사인을 남기며 광고 모델로서 의리를 보여주기도 했다. 또한 팬들과 만나는 시간에도 버커루의 ‘에어 롱 마스터’와 기모 안감의 블랙 컬러 청바지 ‘히팅진(Heating Jean)’을 입고 등장, 수많은 사람들의 물결 속에 일일이 팬들에게 화답하며 셔터 세례를 받았다.

이날 선미의 특급 팬서비스도 눈길을 끌었다. 사인회 동안 선미는 팬 한명 한명과 아이컨택을 나누고 함께 다정하게 사진을 찍는 등 팬바라기 면모를 아낌없이 보여줬다.

 
 
리복은 최근 컴백을 알린 워너완과 함께 지난 11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리복 X Wanna One 팬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워너원과 팬들이 함께 하는 이른 연말 파티를 콘셉트로 서로 소통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이번 이벤트는 리복의 아시아 앰버서더로서는 최초로 아시아 각 지역에서 모이는 팬과 함께하는 자리로 눈길을 끌었다.

워너원은 팬들이 사전에 적은 질문을 직접 선택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는가 하면, 다양한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 워너원은 새 앨범을 한마디로 표현해달라는 요청에 ‘워너블’, ‘감동’이라고 대답했다.

또한 ‘패딩 vs 코트, 니트 vs 후드’를 묻는 질문에는 착용하고 있는 리복 제품을 가리키며 각각 패딩과 후드라는 센스 있는 답변을 남겼다. 이 날 워너원과 팬들은 함께 셀카를 찍으며 이른 연말 파티를 마무리 했다.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는 지난 가을 서울 거리를 배경으로 진행된 엑소(EXO)의 서울 스트릿 화보에 이어 브랜드 앰버서더인 #MLBCREW와 함께한 서울 스트릿 화보를 새롭게 공개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공개된 화보 속 #MLBCREW는 엑소의 발자취를 따라 서울의 홍대, 연남동, 명동, 을지로 등 핫플레이스를 방문하여 MLB의 다양한 패딩을 활용해 엑소와는 또 다른 그들만의 스타일과 감성을 담은 스트릿 화보로 눈길을 끌었다.

#MLBCREW는 화려한 컬러의 롱패딩을 레이어드하거나 컬러풀한 아이템과 매치해 유니크한 패딩 패션을 선보이는가 하면, 올해 트렌드인 숏패딩과 패딩 베스트를 착용해 프리미엄 스트릿 패션을 연출하기도 했다.

MLB는 패딩 출시를 기념해 메가 사이즈 엑소 화보집 ‘EXO AND SEOUL 포토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1월 7일부터 18FW 롱패딩 및 다운점퍼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엑소 화보집을 증정하며 이벤트는 사은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엑소 화보집에는 팬들을 위한 미공개 컷이 추가되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