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컬렉션부터 한정 기획,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화장품을 구매하기 위한 소비자들에게는 특별한 겨울이 될 전망이다.

11월 2주차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에 홀리데이 컬렉션과 한정 기획,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특히 최근 한정 제품들은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다양한 유형으로 확대되며 소장가치 뿐 아니라 다양한 선택권까지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가 홀리데이 시즌을 위해 오색 불꽃의 아름다움을 담은 ‘오색향연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으로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한국의 다섯 가지 전통 색감과 다채로운 문양으로 밤하늘의 불꽃을 특별한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설화수의 시그니처 제품과 신제품 패키지에 오색 빛깔을 입은 찬란한 불꽃 문양이 더해져 특별하고 아름다운 연말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윤조에센스’와 ‘퍼펙팅쿠션’을 비롯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페이셜 오일, 핸드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윤조에센스 홀리데이 세트’는 피부 균형을 맞춰 건강한 윤기를 선사하는 설화수의 스테디셀러 ‘윤조에센스’ 본품과 함께 ‘탄력크림’, ‘자음수’, ‘자음유액’ 견본품 3종으로 구성되었다.

오리엔탈 허브향을 베이스로 생명의 감각을 일깨우는 베스트셀러 ‘윤조에센스’를 비롯해 기분을 맑게 하는 매화향이 담긴 ‘윤조에센스 백화지향’, 싱그러운 향이 기운을 북돋아주는 ‘윤조에센스 홍서지향’ 등 3가지 제품을 각기 다른 컬러의 패키지로 선보인다.

‘퍼펙팅쿠션 홀리데이 세트’는 섬세하고 촉촉한 커버로 결점없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는 설화수의 대표 쿠션 파운데이션인 ‘퍼펙팅쿠션’에 화려한 오색 불꽃 디자인을 입혔다.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워주는 ‘순행클렌징워터’와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하는 ‘에센셜 립세럼스틱’ 견본품 2종이 포함돼 있다.

‘여온오일 5-밸런싱 키트’는 설화수가 새롭게 출시하는 페이셜 오일인 ‘여온오일’의 5가지 향을 미니 사이즈로 경험해볼 수 있는 제품이다. 푸른 숲길의 청량함을 담은 청아지향, 매화의 꽃잎에서 은은하게 봄을 전하는 백화지향,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윤조지향, 붉은 열매의 싱그러움을 담은 홍서지향, 땅속 뿌리가 내뿜는 심연의 에너지를 담은 흑여지향으로 구성되어 기분과 컨디션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핸드크림 홀리데이 세트’는 설화수 핸드크림과 궁중비누를 홀리데이 시즌에 걸맞는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핸드크림은 은은한 매화 향을 담은 금윤향, 생명의 감각을 일깨우는 백은향, 붉은 열매의 싱그러움을 담은 홍과향 3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본윤에센스 홀리데이 세트’는 남성들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구성했다. 피부 자생력을 길러 노화의 징후를 근본부터 케어하는 스킨 겸용 에센스인 ‘본윤에센스’ 본품과 ‘본윤유액’, ‘리프레싱클렌징폼’ 견본품 2종이 포함된다.

 
 
라네즈는 네온 사인처럼 매력적으로 빛나는 홀리데이 무드의 ’My Neon Sign’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홀리데이 컬렉션은 어떤 공간이든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네온 사인처럼 조명으로 비춘 듯 나를 더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것 같은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컬렉션은 열정적인 마음의 소리를 표현해내라는 의미를 담은 ‘와일드엣 하트(Wild at Heart)’ 메이크업 컬렉션과 밤사이 빛나는 자신을 만들어내자는 ‘드림 앤 글로우(Dream and Glow)’ 스킨케어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와일드 엣 하트’ 컬렉션은 쿠션과 컨실링 베이스로 완벽하고 화사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레이어링 커버 쿠션’, 수분 빛 유리알 광채 립을 연출할 수 있는 ‘네온 스테인드 글라스틱’, 로맨틱부터 스모키까지 다양한 무드의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할 수는 섀도우에 오로라빛 펄을 머금은 블러셔와 하이라이터까지 담아낸 ‘멀티 팔레트’를 한정 제품 및 디자인으로 선보여 소장 가치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라네즈는 ‘드림 앤 글로우’ 컬렉션을 통해 연말의 소중한 만남에 앞서 투명하고 반짝이는 피부를 유지해줄 수분 라인 ‘베이직 스킨케어 세트’와 그린 미네랄 워터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워터뱅크 모이스춰 에센스’, 연말의 바쁜 일정에도 푹 잔 듯 맑고 생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줄 ‘미니 슬리핑 마스크 3종 세트’, 낮에도 밤에도 촉촉한 입술을 지킬 수 있는 ‘립 케어 4종 세트’(한정판 민트초코 향 립 슬리핑 마스크 포함)를 홀리데이 패키지로 선보여, 메이크업 제품뿐만 아니라 기초 제품까지 네온사인처럼 빛나는 특별한 아이템으로 만나볼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도 영롱하게 반짝이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을 위한 ‘타이니 트윙클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제품으로 내놓았다.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모티브로 한 리미티드 컬렉션으로 연말에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글리터 아이섀도우 제품과 립컬러 제품들로 구성되어 홀리데이 시즌에 어디에서나 돋보이는 메이크업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아이섀도우 팔레트 ‘타이니 트윙클 컬러 아이즈’ 제품을 메인으로 선보인다. ‘타이니 트윙클 컬러 아이즈’는 매끄럽고 화사하게 표현되는 매트, 섬세한 빛과 윤기를 더해주는 쉬머, 다중 프리즘 입체 효과로 신비로운 펄감을 연출해주는 글리터까지 다양한 텍스처의 9가지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즈골드, 골드, 실버 계열의 총 3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홀리데이 시즌에 어울리는 화려하고 반짝이는 컬러와 구성과 음영 메이크업이 가능한 베이스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구성되어 있어 팔레트 하나로 나만의 돋보이는 홀리데이 룩은 물론, 매일매일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한 오너먼트처럼 눈가를 반짝이게 빛내줄 ‘타이니 트윙클 미니 미러 홀릭 리퀴드 아이즈 오너먼트’와 화려한 립 컬러의 ‘미니 투 매치 오너먼트’, ‘매트 시크 미니 립라커’가 구성으로 홀리데이 분위기를 더욱 극대화해준다.

또한 각각의 오너먼트 안에는 3가지 미니 사이즈 제품이 들어있어 오너먼트 하나만으로도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니치퍼퓸 하우스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은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4종 세트’를 출시했다.

미니어처 사이즈의 코롱 압솔뤼 4종으로 구성된 세트로, 휴대하기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각기 다른 네 가지의 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화사한 오렌지 컬러와 아틀리에 코롱만의 베네치안 블루 컬러가 어우러진 일러스트 패턴의 패키지는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각기 다른 분위기의 향으로 구성된 4종은 상쾌한 귤향과 세련된 샌달우드가 선사하는 우디한 잔향이 어우러진 중성적인 향기로 사랑 받을 뿐만 아니라, 최근 ‘차은우 향수로 더욱 화제인 ‘클레망틴 캘리포니아’, 부드럽고 따뜻한 오렌지 향의 ‘오랑쥬 상긴느’, 깔끔한 바닐라 향의 ‘바니유 앙상세’,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에 남는 머스키한 잔향이 매력적인 ‘브아 블롱’으로 구성됐다.

홀리데이 컬렉션과 함께 하반기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경산업의 색조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LUNA)는 연말을 맞아 다양한 파티를 위한 ‘2018 FW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을 내놓았다.

‘애프터 파티(After Party)’ 콘셉트로 최소한의 화장품으로 메이크업의 지속력은 높이고 화사하게 돋보이면서도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의 모델로 무결점 피부가 돋보이는 팔색조 매력의 걸스데이 ‘유라’를 발탁해 수많은 화장품을 챙겨가기 어려운 파티 속에서 최소한의 화장품만으로도 애프터 파티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노하우를 전달한다.

제품은 손쉽게 바를 수 있는 리퀴드 타입의 펄 아이섀도가 구성된 에센스 수분광 팩트 FX 에디션과 파운데이션의 피부 밀착을 돕는 브러시로 구성된 롱래스팅 파운데이션 에디션 등 총 2종이다.

‘루나 에센스 수분광 팩트 FX 에디션’은 에센스 수분광 팩트 FX와 글리터 섀도를 증정품으로 구성했다. 루나 에센스 수분광 팩트 FX는 프라이머, 톤업 베이스, 파운데이션을 트리플 라떼로 구현해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번에 완성해준다. 루나 글리터 섀도는 골드와 보라색 계열의 리퀴드 타입 펄 아이섀도로 조명 아래에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루나 롱래스팅 파운데이션 에디션’은 롱래스팅 파운데이션과 원 터치 브러시가 증정품으로 구성됐다. 루나 롱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차단에 효과적인 3중 기능성화장품으로 피부 잡티, 결점 커버와 톤 보정에 도움을 준다. 루나 원 터치 브러시는 파운데이션 전용 브러시로 피부 밀착력과 커버력이 필수인 파티 메이크업이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방시 뷰티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신비로움 가득한 2018 지방시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컬렉션 ‘THE ART OF GIFTING’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지방시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르 루즈(LE ROUGE)’와 ‘프리즘 리브르(PRISME LIBRE)’, 신제품 ‘미스틱 글로우 파우더(MYSTIC GLOW POWDER)’와 ‘듀얼 라이너(DUAL LINER)’로 구성됐다.

네 가지 제품 모두 특별한 크리스마스 홀리데이를 맞이하여 골드와 블랙의 조화가 돋보이는 패키지로 지방시만의 꾸뛰르 감각이 담긴 신비롭고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시켰다.

지방시의 대표 아이템 ‘르 루즈’와 ‘프리즘 리브르’는 각 제품 베스트 셀러 컬러에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핑크 골드 케이스를 입혀 크리스마스 컬렉션에 맞게 재탄생됐다.

‘르 루즈’는 벨벳 피니쉬와 아름다운 광채를 뽐내는 강렬한 레드 컬러 N306와 N307을, ‘프리즘 리브르’는 누드 톤의 4가지 컬러가 하모니를 이루는 N5 새틴 블랑을 크리스마스 컬렉션에 접목시켰다.

또한 반짝이는 별이 돋보이는 ‘미스틱 글로우 파우더’는 페이스 및 아이 메이크업 후 투명한 핑크빛 광채를 더할 수 있는 하이라이팅 파우더로, 내장된 브러쉬로 손쉽게 윤광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아이라이너와 아이섀도우의 매력적인 결합을 선보이는 ‘듀얼 라이너’는 한 번의 터치로 발색과 컨투어링이 모두 가능한 제품이다.

 
 
러쉬는 포장이 필요 없는 고체 형태의 파운데이션 ’슬랩 스틱(Slap Sticks)’과 하이라이터 ‘글로우 스틱(Glow Sticks)’를 온라인 한정으로 선보인다.

파운데이션 ‘슬랩 스틱’은 총 40가지 셰이드로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실제 피부톤보다 밝은 색상이나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여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활용할 수 있다. 코코넛 오일(45%)과 호호바 오일, 로즈 왁스 등으로 스킨 케어를 한듯 피부에 편안하게 밀착된다.

더불어 하이라이터 ‘글로우 스틱’은 총 10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환경을 생각해 플라스틱 프리 글리터(Plastic-Free Glitter)로 아름다운 반짝임을 완성했다.

치크, 아이섀도우 등 은은한 펄감으로 화사한 피부 표현을 원하는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코코넛 오일, 아르간 오일을 베이스로 피부에 부드럽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메이크업 제품에 모두 사용한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은 인도네시아 니아스(Nias)지역에서 구매하고 구매 비용의 10%를 치과, 글쓰기 수업 등 해당 지역에 사회기반시설을 구축하는 비영리 단체에 기부한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눈길을 끈다. 먼저 토니모리가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최초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모스키노’와 협업해 선보인 ‘토니모리X모스키노 컬렉션’은 두 브랜드가 가진 키치하고 에너지 가득한 ‘스트리트’ 감성을 바탕으로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무드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 블랙과 골드를 사용해 클래식한 화려함을 담아 냈으며 하이힐, 모자, 백, 선글래스 등을 모티브로 한 모스키노의 패션 아이템을 연상시키는 패턴들과 모스키노의 멀티 컬러 로고가 조화를 이루도록 감각적으로 디자인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또한 모스키노의 대표적인 상징인 골드 소재의 체인, 스터드 장식을 제품 용기에 접목하는 등 디테일까지 살렸다.

주요 제품은 토니모리의 베스트셀러인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과 ‘벡젤BT 슈프림 매트 아이라이너’ 등 기존 제품을 재해석한 아이템을 비롯해 피부 결점을 매끄럽게 커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광채 피부로 표현하는 ‘모스키노 시크스킨 쿠션’, 선명한 컬러와 촉촉하고 투명한 유리알 광채를 선사하는 글로시 틴트 ’모스키노 시크스테이 틴트G’, 빠르게 픽싱되어 번짐이나 묻어남이 없는 매트 틴트 ‘모스키노 시크스테이 틴트M’ 등이다.

또한 트렌디하고 무드있는 컬러로 구성된 아이팔레트 ‘모스키노 소프트 글램 아이팔레트’, 럭셔리한 발색의 글리터 아이섀도우 팔레트 ‘모스키노 슈퍼빔 아이팔레트’가 특별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새롭게 출시된다.

이외에도 모스키노의 수석 디자이너인 제레미 스캇이 디자인한 모스키노의 멀티 컬러 로고가 프린트 된 손거울, 개성 있는 패턴과 디자인으로 무드에 맞게 사용 할 수 있는 4종 퍼프 세트, 감각적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틴케이스도 함께 출시되어 컬렉션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두 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이소이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브라이언 레아(Brian Rea)와 협업한 ‘잡티세럼 i♡i 리미티드 컬렉션’ 선보였다.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은 아이소이의 베스트셀러인 ‘잡티세럼(70ml)’, 새롭게 출시된 ‘마일드 필링젤(30g)’, 잡티케어 첫 단계 필수 아이템 ‘잡티토닉(30ml)’, 잡티세럼의 효과를 농축한 ‘잡티마스크(1매)’ 등 총 4종으로 구성됐으며, 브라이언 레아의 콜라보 작품이 담긴 한정판 i♡i 컬렉션 거울이 내장되어 있다.

메인 제품인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올리브영 5년 연속 에센스 부문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아이소이의 베스트 셀러다.

피부 침투력이 뛰어난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미백 기능성 성분 알부틴을 핵심 원료로 함유해 빠른 화이트닝 효과와 보습력으로 맑은 피부톤과 매끈한 피부결 관리를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성초, 병풀 등 피부진정 대표성분을 함께 처방해 울긋불긋 고민성 피부도 함께 케어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