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할인 이벤트부터 제품 협찬,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정기 할인 이벤트부터 다양한 행사와 협찬, 여기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까지, 11월 2주차 천차만별 화장품 프로모션들을 모아 보았다.

의미 있는 프로모션으로 시선집중
최근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도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사회공헌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최근 기업들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정기적인 행사 전개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동시에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자사만의 특별한 마케팅 경쟁무기를 장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먼저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한국의 아름다운 ‘왕실 여성 문화’의 보존과 후원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생활건강은 11월 7일 오후 서울 창덕궁 대조전에서 문화재청과 ‘왕실여성 문화지킴이 후원약정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문화재청 및 LG생활건강 관계자를 비롯해 ‘후’의 모델로 활약중인 배우 이영애도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후’는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인 궁과 왕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궁궐의 보존관리와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실시해왔다.

기존에 해마다 경복궁, 창덕궁 등 4대 궁에서 ‘궁중문화캠페인’ 사업을 진행하면서 궁궐의 왕실여성이 거처하던 건물의 보수정비 지원과 함께 궁중문화축전 및 궁궐 야간관람 시에 왕실 여성문화를 소재로 한 특별전시를 진행해 온 것,

이외에도 국악공연 지원 및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같은 활동 또한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후’는 이번 후원약정을 통해서도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 고유의 왕실 여성 문화를 새롭게 발굴해 알리는 ‘왕실 여성 문화 지킴이’로서 그 활동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향후 무형문화재 보유자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왕실 여성과 관련된 문화 콘텐츠를 개발 및 확산하며 왕실 여성들의 유물 전통방식 재현도 후원할 계획인 것. 또한 창덕궁의 대표 왕실 여성 공간인 보물 제816호 ‘대조전’의 보존 관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애경그룹은 지난 11월 7일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그룹 신사옥인 ‘애경타워’에서 애경그룹 장애인 스포츠선수단 출범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출범한 애경그룹 장애인 스포츠선수단은 태권도, 탁구, 배드민턴 등 총 8개 종목•21명으로 구성됐다.

이에 애경그룹은 기존에 진행해왔던 장애인 직접채용 및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에 더해 장애인 스포츠선수 고용도 진행함으로써 장애인 고용을 위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게 됐다.

애경그룹 장애인 스포츠선수단은 전원 중증 장애인으로, 계열사 별 선수 수는 △JAS(8명) △AJP(6명) △AK켐텍(4명) △AKIS(2명) △애경유화(1명)이다. 종목별로는 ▲탁구(6명) ▲론볼(5명) ▲배드민턴(3명) ▲태권도(2명) ▲보치아(2명) ▲볼링(1명) ▲수영(1명) ▲역도(1명)이며 남자선수 12명과 여자선수 9명으로 총 21명이다. 각 계열사는 이달부터 선수들이 소속된 체육시설에서 훈련을 하고, 훈련시간은 근로시간으로 인정해 급여를 지급한다.

이에 따라 애경그룹은 총 21명의 장애인 스포츠 선수들과 선수 보호자 19명을 그룹 신사옥인 애경타워로 초청해, 애경그룹의 일원으로서 환영받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출범식을 가지며 유니폼, 명함, 사원증을 제작해 전달했다.

참석한 가족들에게도 애경산업의 AGE 20’s와 FFLOW 화장품 세트를 선물했으며 회사 관계자 및 선수단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점심 식사를 하며 소속감을 다졌다.

이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애경그룹의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으로는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모두락’과 애경산업의 ‘모두락 애경산업’이 있다.

각 사업장은 그룹 내 각사의 사정에 맞게 고용형태 및 분야를 정해 확대하고 있으며 카페, 헬스키퍼, 네일케어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에게는 좋은 일자리가 제공되고, 직원들은 높은 수준의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실제로 ‘모두락 애경산업’은 애경그룹 신사옥 ‘애경타워’ 7층 그룹 공용공간에 임직원과 방문객을 위한 커피 등 음료를 유료로 서비스하는 ‘카페 포틴‘Café Fourteen을 운영하고 있다.

카페 상호명의 ‘Fourteen’은 커피의 신선한 맛을 위해 로스팅한지 14일 이내의 원두만 사용하겠다는 카페의 원칙과, 장애인 바리스타와 매니저가 직접 개발한 14가지 메뉴의 수를 상징한다.

Café Fourteen은 청각, 지적, 자폐 등의 장애인 10여명의 바리스타를 채용해 운영을 시작했고 향후 사업 확장에 따라 장애인 고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애경그룹은 고용된 장애인에게 고용안정과 복리후생에 있어서 동등한 대우를 하고, 해당 기업의 직원들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 만족감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난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여주아카데미에서 중견∙중소기업 관리자급 직책간부를 대상으로 경영 및 인재 육성 노하우를 공유하는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보천리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한국콜마의 인재경영 경영철학이 반영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중견∙중소기업 임직원들에게 기업과 역사, 인문학을 융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 9월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데 이어 이번에는 직책간부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직책간부 역량강화 과정은 각자의 리더십을 점검해보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조직과 성과관리 역량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또한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직접 30년간 쌓아온 경영철학과 노하우를 강의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콜마는 지금까지 중견기업으로 성장한 배경으로 직원들이 경쟁력을 갖추고 자생할 수 있도록 터전을 만드는 ‘인재경영’을 꼽아왔다.

상생드림 아카데미는 이러한 ‘인재경영’ 철학을 중소∙중견기업에 공유하는 한국콜마만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결합된 행사 후원
직접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들이 있는가하면 의미 있는 행사에 후원사나 협찬사로 참가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는 기업들도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160년 전통 미국 유기농 스킨&바디케어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서울 관수동 서울극장에서 진행되는 ‘2018 고양이영화제’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 동물과 인간의 행복한 공존을 위한 작은 시작에 힘을 보탠다.

환경재단 서울환경영화제가 개최하는 ‘2018 고양이영화제’는 우리 곁의 사랑스런 반려동물이자 열악한 도시 환경과 사회적 편견에 노출된 고양이를 주제로 인간과 동물의 평화로운 공존 방법을 모색하며, 그들을 도시 생태계의 일원으로 받아 들이기 위한 배려와 존중에 대해 이야기한다.

영화제의 공식 파트너로 함께하는 닥터 브로너스는 지난 9월 열린 환경재단 주최 ‘2018 채식영화제’와 10월 진행된 동물권행동 카라(KARA) 주최 ‘1회 동물영화제’ 후원에 이어 올 하반기에만 세 번째,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위한 뜻 깊은 협업을 이어가게 됐다.

닥터 브로너스는 모든 제품에 동물실험을 하지 않으며, 윤리적으로 얻은 비즈왁스를 사용한 밤(balm)류 제품 외에는 동물성 원료 또한 사용하지 않는 비건 브랜드다.

사람과 동물, 지구 환경의 공존을 추구하는 ‘올-원(ALL-ONE)' 철학을 바탕으로, 공장식 축산으로 고통 받는 동물들을 구조하고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해 매년 수익의 일부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후원 및 교육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두리화장품은 최근 부사골 두루사랑 한마당 축제에 댕기머리 제품을 협찬했다. 부사골 두루사랑 한마당 축제는 아동, 청소년 세대와 지역 주민들이 세대를 넘어 공감하고 화합하기 위한 행사다.

협찬한 댕기머리 샴푸는 한방농축추출물이 가득 담긴 댕기머리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제품은 축제에 참여한 이웃들과 자원봉사자들에게 전달됐다.

 
 
이땅은 2017년 동덕여대를 시작으로 젊은 트랜드에 민감한 브랜드로 확장하고자 각종 패션쇼 및 행사 협찬을 대폭 확대했다.

2018년 현재 건국대학교, 가톨릭대학교, 한성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 졸업 패션쇼를 비롯한 대경대학교 모델과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예술제 등 협찬 했으며 동덕여자대학교 모델과 협찬은 이번 달 12일에 협찬 예정에 있다.

이땅은 SNS에서 신개념 모델링팩으로서 홈케어의 대명사로 떠오른 자사의 베스트제품인 신개념 모델링팩 쿡팩을 컬러별 4종 협찬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표 제품인 쿡팩은 신개념 겔타입의 모델링팩으로 기존의 있던 가루타입의 모델링 팩과는 달리 계랑의 어려움이나 번거로움의 해결한 제품이다.

 
 
네오에이인터내셔널은 지난 10월 30일 지산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된 박찬호 장학재단이 주최한 자선골프대회를 후원했다.

이번 자선골프대회는 21년 동안 한국의 야구 꿈나무들을 위한 장학사업, 캠프와 선수재활사업 등 야구 인재육성과 사회공헌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재들을 발굴, 지원해 온 박찬호 장학재단이 유소년 야구기금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한 대회였다.

이번 대회에 네오에이인터내셔널은 ‘수아담유스’ 론칭에 맞춰 유소년들의 꿈을 지원한다는 뜻을 같이하고자 대회에 약 1,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한편 토니모리는 지난 11월 7일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더북컴퍼니빌딩에서 ‘토니모리X모스키노(MOSCHINO) FW 컬렉션’ 출시 기념 파티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토니모리X모스키노’ 모델 겸 아티스트인 다니엘 오가 화려한 디제잉 공연을 선사했으며, 국내 인기 여연희, 심소영 등 셀럽 게스트를 비롯해 인플루언서, VIP 고객 등이 참석해 파티를 뜨겁게 달궜다.

또한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포인트 메이크업 시연과 제품 체험, ‘포토존’, ‘립테스트 존’,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11월에도 대규모 할인 행사는 계속된다
11월 2주차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에 할인 이벤트는 계속됐다. 먼저 아리따움은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2018년을 마감하는 ‘2018년 라스트 빅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리따움의 모든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메이크업, 스킨케어 및 건강식품, 바디&오랄케어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시트 마스크팩 등 겨울에 필요한 인기 보습 아이템과 향수들을 새로운 세일 라인업으로 준비했다.

페이셜 클렌징 폼과 바디워시 제품들은 전 품목 30% 할인을 진행하며 아리따움 뽀오얀 립&아이 리무버 등 일부 클렌징 제품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실내 활동이 많은 겨울철, 은은하게 퍼지는 향으로 센스있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향수 아이템들이 라인업에 추가됐다.

캘빈클라인 원, 아베크롬비 퍼스트 인스팅트 맨, 페라리 스쿠데리아 레드, 존바바토스 아티산, 아베크롬비 퍼스트 인스팅트 우먼, 모스키노 칩앤시크 쏘리얼, 베르사체 뿌르팜므 딜런블루 등 인기 향수 라인업으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 밖에도 헤어케어 아이템을 50% 할인하며 겨울철에 특히 사랑받는 아리따움, 한율, 마몽드의 핸드크림 제품들도 50% 할인해 판매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인 ‘자연으로의 여정-알럽그린’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다섯 번째로 진행되는 ‘자연으로의 여정-알럽그린’ 편은 ‘온가족 그린더마, All바른 그린더마’ 콘셉트로 그린더마 라인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혜택도 풍성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홀수달마다 주력제품의 성분과 원산지를 선정해 자연주의 가치를 전하고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연으로의 여정’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 일환으로 우선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을 중심으로 온가족 모두 풍부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아빠와 엄마, 언니, 오빠, 동생 등 구성원에 따라 동일 라인의 제품들로 구성된 맞춤형 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2만원 이상 구입 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증정은 물론 SNS 인증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캠페인 기간 중 쿠폰 이미지를 #알럽그린, #All바른더마생활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40만원 상당의 노랑풍선 여행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네이처리퍼블릭은 ‘알럽그린’ 캠페인을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계해 12월 한달 간 오프라인 매장에서 테스터로 사용 후 버려지는 ‘그린더마’ 라인의 공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up-cycling) 트리를 코엑스에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입점 이벤트도 한창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29년 노하우를 담은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은 시코르 강남점에 입점하면서 11월 한 달 간 Be My Color, Red 에디션 구매 시 한정판 레드 에디션 손거울을 제공하고 매장 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명에게 ‘에센셜 물 크림’과 ‘스킨 세팅 글로잉 베이스’ 샘플 2종을 증정한다.

 
 
블리블리도 롯데백화점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이벤트로는 주구창창 패딩조끼와 3구스다운 패딩조끼 20%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한다.

10일 입점 당일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하루 동안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브랜드 인기 아이템을 모은 8만원 상당의 제품을 특별가 3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NEW 럭키박스 이벤트를 비롯해 5만원, 7만원, 10만원 구매 금액대별 최대 7만원 상당의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전개된다.

또한 최대 12만원 상당의 인진쑥 라인 3종 세트 및 다양한 블리블리의 제품이 제공되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 한해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