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피코스메틱, 글로벌전략총괄 대표에 이선주 前 로레알 코리아 부문장 영입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글로벌 브랜드로 제2의 도약을 선언한 원조 한류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 운영사인 엘앤피코스메틱이 국내 화장품 업계에 전설로 통하는 이를 영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이 본격적인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전략총괄 대표에 이선주(48) 前 로레알 코리아 부문장을 신규 영입했다고 발표한 것.

신임 이선주 글로벌전략총괄 대표는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에 25년간 근무하면서 ‘입생로랑’, ‘키엘’ 등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성장시켜 뷰티업계 ‘미다스의 손’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특히 그는 홍보팀에서 출발해 글로벌 기업 부문장까지 오른 입지적인 인물로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도 유명인이다.

이선주 글로벌전략총괄 대표는 이 같은 경험을 살려 우선 엘앤피코스메틱의 미국법인 설립 및 시장 안착을 위한 전략 마련 등 본격적인 미주시장 진출을 진두지휘 할 예정이다.

나아가 메디힐 브랜드의 세계화(Globalization)를 위한 글로벌전략을 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선주 글로벌전략총괄 대표는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인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의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글로벌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이끌어 메디힐이 K-뷰티 선도기업으로서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선주 엘앤피코스메틱 글로벌전략총괄 대표는 1994년 한국화장품 홍보팀으로 입사한 이후 지난 25년간을 로레알에서만 근무해 온 이다. 95년 로레알 코리아 입사 후 홍보실장, 로레알 코리아 키엘, 입생로랑 상무, 로레알 키엘 본사 부사장, 로레알 코리아 부문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