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롱패딩’ 신제품 출시 봇물…다양한 이벤트도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여름 한계절 이른 패딩 선판매 프로모션으로 화제가 되었던 국내 패션 업계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 시작과 함께 잇달아 신제품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에도 롱패딩이 유행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각 브랜드들이 보온성과 스타일리시함을 경쟁력으로 내세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상황.

또한 치열한 패딩 시장 격돌과 함께 각 브랜드들은 특별한 이벤트를 올 가을에도 이어가며 시장 선점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올해는 이런 패딩 어때요?”
올 겨울 최강 한파가 예상되면서 롱패딩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더 늘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겨울 패딩을 구매한 이들에게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제품들이 구매 욕구를 높이고 있다.

 
 
먼저 빈폴 스포츠(BEANPOLE SPORT)는 보온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소재부터 디테일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롱패딩을 출시했다.

2018 F/W ‘뉴 벤치 다운 컬렉션’인 ‘B.Bench 덕다운 롱패딩’이 그 주인공. 트와이스가 착용해 높은 관심을 모은 ‘B.Bench 덕다운 롱패딩’은 지난 겨울 제품보다 덕다운량을 높였고, 털 빠짐을 최소화시켰다.

또한 소매 안감 디테일을 강화해 더욱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다양한 길이와 컬러로 출시해 선택의 폭이 넓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UNDER ARMOUR)는 보온성과 스타일을 갖춘 ‘언더아머 롱다운’과 ‘언더아머 벤치코트’를 내놓았다.

언더아머 롱다운과 벤치코트는 퍼포먼스 향상을 돕는 언더아머만의 기술력과 브랜드 정신을 집약해 보온성과 착용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뒷면 로고 프린팅과 후드 디자인으로 미니멀하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강조한 두 제품은 블랙과 네이버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언더아머 롱다운’은 덕다운 700 충전재를 사용, 높은 보온성 유지와 발수를 돕는 DWR 피니싱 처리로 다운의 풍성함을 살렸다.

또한 찬 공기 유입을 막아주는 립 소매로 보온 효과를 극대화했다. 전면부의 깔끔한 언더아머 로고와 뒷면에 언더아머의 워드 마크를 포인트로 배치해 스트리트 감성을 담았다.

‘언더아머 벤치코트’는 천연 다운의 단점을 보완해주는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충전재를 사용해 경량성과 보온성이 뛰어나며, 포근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여기에 포켓의 로고 프린트 디테일과 백 포인트로 빅 시그니처 로고를 배치해 트렌디한 롱패딩 스타일을 완성했다.

 
 
국내 최정상 디자이너인 지춘희가 CJ ENM 오쇼핑에서 전개하는 지스튜디오(g studio) 역시 18FW 머스트 헤브 아이템인 화이트 컬러의 후드 ‘구스다운’을 제안했다.

지스튜디오의 전속 모델, 이나영과 함께 촬영한 화보에서 선보인 구스다운은 올 화이트 컬러와 슬림한 실루엣으로 디자인되어 세련된 이미지를 물씬 풍긴다. 동시에 초경량 소재로 제작해 매일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몽클레르 지니어스(Moncler Genius)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의 롱패딩으로 시선을 모았다.

지난 2월 밀라노 패션 위크를 통해 새로운 디자이너 8명을 소개하며 브랜드의 대대적인 변화를 알린 몽클레르 지니어스는 고객들의 다양한 개성과 취향을 존중해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는 8개 컬렉션을 공개했다.

그중 ‘몽클레르 피에르파올로 피치올리’는 성직자들의 순수주의에서 영감을 받아 초현대적으로 디자인됐으며 쿠튀르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아이보리, 블랙, 체리 레드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에디션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먼저 캐나다 프리미엄 브랜드 맥케이지(Mackage)는 오직 한국 고객을 위한 2018 FW 시즌 리미티드 컬렉션 ‘K-EDITION’을 선보였다.

맥케이지의 듀오 디자이너인 에란 엘파시(Eran Elfassy)와 엘리사 다한(Elisa Dahan)이 디자인한 ‘K-EDITION’은 ‘에니아(ENIA-PXKR)’, ‘레나(RENA-XKR)’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인들의 높은 패션 센스와 까다로운 안목에 맞춰 컬러와 소재를 믹스 매치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올해 출시된 ‘코볼드 베르시나(KOBOLD)’의 한정판인 ‘2018 코볼드 롱다운 독도 에디션’을 선보였다.

K2 코볼드 베르시나는 2011년 출시 이래 뛰어난 보온성과 방풍성, 태극기 와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은 K2 대표 헤비다운인 코볼드(KOBOLD)의 긴 기장 버전인 롱다운 제품이다.

‘코볼드 롱다운 독도 에디션’은 1900년 10월 25일 고종황제가 대한제국 칙령 제41호에 의거,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명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된 독도의 날을 맞아 1,025장만 특별히 한정 판매한다.

스트레치 기능이 뛰어난 2레이어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나며, 방풍 기능이 우수하다. 무릎까지 오는 긴 기장으로 보온성이 뛰어나고 지퍼 여밈과 밸크로, 소매 이너 커프스 등으로 틈새로 파고드는 찬바람을 막는 등 이중 보온에 신경을 썼다.

무엇보다 코볼드만의 디자인 포인트인 소매 부분의 ‘태극기 와펜’에 독도 이미지를 추가하고 지퍼 여밈 부분에 독도 관련 레터링과 다운 등판에 독도의 위도와 경도를 프린트로 담아 그 의미를 더했다.

“우리 패딩을 사야하는 이유~”
올 여름 선판매 프로모션에 이어 본격적인 겨울 시즌 시작과 함께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모션들이 펼쳐져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배우 류승범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앤드지(ANDZ)는 10월 11일부터 21일까지 류승범의 쇼미더스타일 777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뭉치면 다운 3탄’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공동구매 형식으로 최대 777명이 공동구매에 참여 하면 159,000원의 할인된 가격에 롱패딩을 판매할 예정이다.

화보 속에서 류승범이 착용한 앤드지의 맥스더블엑스 구스다운은 2535 합리적 소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타일과 가성비를 모두 갖추었으며 프리미엄 다운 충전재인 DIVO 구스다운에 다운 압축 복원력(FILL POWER )을 최대 수준으로 끌어올려 높은 복원력과 보온효과를 갖추었다.

또한 부드러운 소재감과 탄탄한 볼륨감, 그리고 고기능성 워터 프루프의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하여 한 겨울 내내 따듯하게 착용할 수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는 오는 10월 초, 다운 자켓 출시에 맞춰 ‘더보이즈 다운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 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식스 다운 자켓 구매 전 고객에게 기능성 마스크와 공개되지 않은 화보가 수록된 화보집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What’s your style? Get Stylish, Get DOWN!‘이라는 재미있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다양한 다운 자켓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푸마(Lafuma)는 올해 겨울을 맞아 2018 F/W 시즌 전속 모델인 보이그룹 ‘세븐틴’과 함께한 특별한 프로모션, ‘라푸마X세븐틴 라이프 패키지’를 선보였다.

‘라이프 패키지’는 라푸마의 신소재 패딩 트루아와 이너탑, 마스크 등의 방한 용품과 가방을 함께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로, 총 수량 1000개 한정으로 출시하며, LF몰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일명 ‘박보검 롱패딩’으로 화제인 2018 F/W 시즌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 체험단을 오는 11월 4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아이더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며 아이더와 박보검 롱패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2일이며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 각각 8명씩 총 16명을 선정한다.

체험단 지원은 아이더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 체험단 모집 게시글을 개인 블로그에 전체공개로 스크랩한 후 해당 게시글에 스크랩 URL과 신청이유, 체험을 희망하는 제품과 색상 및 사이즈를 댓글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이더는 선정된 체험단이 일정 기간 동안 아이더 롱패딩을 체험한 후 개인 블로그에 체험 후기를 게재하면 기한 내 업로드된 체험단 후기 중 최우수 후기 1명을 선정해 아이더 ‘코르스 스니커즈’ 화이트 색상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더 ‘스테롤 구스 롱패딩’과 ‘스테롤 구스-S 롱패딩’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더의 2018 F/W 시즌 TV 광고에서 브랜드 전속모델 박보검이 착용한 제품이다.

가볍고 보온 능력이 뛰어난 최상급 헝가리 구스 충전재와 발열 안감 및 축열 안감을 사용해 강한 추위에도 몸을 따뜻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앞 지퍼의 상단과 하단에는 자석을 적용해 입고 벗기에 편리하도록 했고 밑단 사이드 부분은 트임 처리해 활동성과 자유로운 움직임을 보장하는 디테일도 강화했다.

 
 
뉴발란스는 2018 FW 시즌을 맞아 도심 속에서 액티브한 활동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새로운 유형의 다운 재킷 ‘우먼스 액티브 시티다운’을 론칭하고 김연아 팬사인회 진행 소식을 알렸다.

액티브 시티다운은 여성스러운 벨핏 스타일의 ‘퍼핏 숏 다운’과 풍성한 에코퍼가 돋보이는 ‘퍼핏 벨티드 다운’ 두 가지로 선보인다.

여심을 사로잡을 실루엣과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했으며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받은 친환경 다운 충전재를 사용하여 따뜻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퍼핏 숏 다운은 A라인의 벨핏 다운 재킷으로, 목 안쪽과 주머니 내부에 부드러운 터치감의 고급 벨보아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재킷 내부에 탈부착이 가능한 크로스 스트랩을 적용해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타이트한 하이넥 크롭탑과 레깅스와 함께 귀여운 실루엣을 강조한 겨울 애슬레저룩을 완성할 수 있다. 퍼핏 벨티드 다운은 에코퍼를 사용한 하프 기장의 다운 재킷으로, 벨트를 사용해 다양한 레이어링이 가능하다. 허리 부분에 벨트 고리가 따로 없는 디자인으로 벨트 없이 자연스러운 스타일로도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

뉴발란스는 우먼스 액티브 시티다운 론칭을 기념해 열리는 김연아 사인회는 오는 26일 뉴발란스 강남점에서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