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 다양한 컬러로 ‘눈길’…가을 피부 표현 베이스도 ‘주목’

▲ 사진=블리블리
▲ 사진=블리블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해는 어떤 컬러가 가을과 겨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까.

올해도 예년처럼 다양한 컬러와 발색을 내세운 립 관련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며 가을 시즌,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도 속속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양한 컬러감과 안전정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또한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해 스킨케어 기술과 성분이 결합된 베이스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내 입술에 광택을 선물하라
올 가을에도 포인트 메이크업의 대세 아이템은 립이다. 10월 1주차, 본격적인 화장품 경쟁 돌입과 함께 다양한 립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바닐라코의 메이크업 브랜드 비바이바닐라는 벨벳, 젤리의 두 가지 질감과 10가지 컬러로 구성된 ‘립모션(Lipmotion)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바이올렛 컬러의 ‘포도립’, 젖은벽돌색의 ‘아메리카노립’부터 최근 유행하고 있는 자연스러운 립 컬러인 ‘구운장미립’까지 사용자의 개성을 발현할 수 있는 색감을 만나볼 수 있다.

제품은 신제품은 입술에 매끄럽게 발리는 벨벳 제형의 ‘매트 블라스트 스틱’ 5종과 쫀득한 질감을 주는 젤리 제형의 ‘멜팅 세럼 스틱’ 5종으로 구성됐다.

그중에서도 멜팅 세럼 스틱 5종은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제형으로 투명한 광택을 선사하는 세럼 립스틱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샘물(JUNG SAEM MOOL)은 18 F/W 시즌을 맞이하여 원래 내 입술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하는 ‘에센셜 틴티드 립 글로우’의 새 컬러를 내놓았다.

틴트의 생기 있는 컬러와 립밤의 보습력을 하나로 담아 장시간 컬러와 촉촉함이 지속되는 일석이조의 제품으로 기존의 핑크 글로우, 코랄 글로우 컬러는 청순한 색감이 표현되는 반면,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포지 글로우와 레드 글로우 컬러는 보다 선명하게 발색돼 입술에 생기를 부여해 준다.

입술에 그라데이션으로 펴 발라주면 자연스러운 입술을, 전체적으로 바를 경우 입술 혈색을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 선명한 입매를 연출한다.

또한 로즈힙 오일, 동백오일, 홍화씨 추출물 등 식물성 모습 성분을 함유해 환절기 건조해질 수 있는 입술에 깊은 영양감과 생기를 선사한다.

 
 
클리오는 투명한 컬러로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해주는 클리오 ‘베일 틴트 듀이’ 10종을 출시했다. 수분 세럼을 40%이상 함유해 물먹은 듯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이 제품은 선명한 틴트 성분을 함유해 내추럴한 과즙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며 고순도의 컬러 안료 처방으로 분위기 있는 MLBB컬러가 그대로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끈적임 없는 오일 입자가 입술에 가볍게 스며들어 각질을 부드럽게 잠재워주며 브라운레드, 코랄 핑크, MLBB로즈 등 10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메리케이는 매트하지만 건조하지 않고 뭉침 없이 자연스럽게 발색되며,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어 벨벳 같은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인 ‘매트 립스틱(Matte Lipstick)’ 4종을 내놓았다.

메인 컬러인 ‘로마 레드’를 비롯하여 오렌지 계열의 ‘오란지 마오’, 퍼플 계열의 ‘그라치에 바이올렛’, ‘퓨로 미르틸로’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진하고 선명한 발색력의 립스틱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풍성하고 빈틈 없는 아이 연출

 
 
10월 1주차에는 예년과 달리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블리블리는 볼륨 있고 풍성한 속눈썹으로 만들어줄 ‘자이언트 볼륨 마스카라’를 선보였다.

가볍고 탱글한 젤리 텍스처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무너지지 않고 볼륨 C커브 브러쉬가 속눈썹 뿌리부터 볼륨을 살려줘 풍성하고 아찔한 속눈썹 연출을 도와주고 오랜 시간 지속되는 롱래스팅 파워프루프 효과를 선사해 번짐 없이 고정시켜주어 데일리 메이크업 제품으로 사용하기 유용하다.

또한 마유의 효능과 유사한 식물성으로 구성된 피토마유가 함유되어 있어(마카다미아씨오일, 레드팜오일, 해바라기씨오일로 구성된 식물성 세라마이드 성분) 속눈썹에 영양과 탄력을 부여해 건강한 속눈썹으로 케어해 준다.

또렷한 눈매를 살려주는 메가블랙과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는 레드기가 감도는 딥한 브라운 컬러인 딥브라운 2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개인의 눈매와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클리오는 선명한 컬러 코팅으로 눈썹모에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선사하는 ‘킬 브로우 컬러 브로우 래커’를 내놓았다.

물과 땀에 강한 강력한 워터프루프 포뮬러로 첫 발색 그대로 픽싱 되어 오랜 시간 컬러감이 유지되며 눈썹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채워주는 촘촘한 삼각뿔 형태 브러쉬로 눈썹 한 올 한 올 깔끔한 브로우 연출이 가능하다.

제품은 자연스럽고 차분한 브라운 색상의 1호 내추럴 브라운부터 밝은 염색 헤어용 3호 피넛 브라운, 레드 오렌지 계열에 어울리는 4호 레디쉬 브라운, 매우 밝은 염색 헤어에 어울리는 6호 브론디 브라운 컬러까지 총 6색상으로 구성되어 모발과 눈동자 컬러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은 3가지 컬러 조합으로 프로페셔널한 눈썹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콤팩트한 디자인의 ‘보테니컬 스타일러 케익 아이브로우’를 리뉴얼 출시했다.

미세 입자 타입의 파우더를 사용해 기존 제품 대비 밀착력을 강화했으며 한 호수 당 2가지에서 3가지로 색상을 추가했다.

이 제품은 연한색으로 눈썹 빈 곳을 채워주고 진한 컬러를 덧바르면 도톰하고 정교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2단 서랍형 고급 패키지에 아이브로 컬러뿐 아니라 거울 및 사선 브러시와 스크류 브러시가 내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정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로라 메르시에는 365일 사용 가능한 올인원 팔레트 ‘에센셜 아이&치크 팔레트’와 ‘일루미네이터 팔레트’를 선보였다.

‘에센셜 아이&치크 팔레트’는 올 가을 데일리 MLBB룩을 연출하기 위한 멀티 팔레트로, 8가지의 ‘아이 컬러’와 자연스런 생기를 위한 2가지 ‘치크 컬러’ 및 입체적인 윤곽을 완성시켜 줄 ‘브론저’’로 구성됐다.

로라 메르시에의 베스트 셀러 중 일명 국민 음영 섀도우라 불리는 프레스코와 카페오레를 포함하고 있으며 매트, 새틴, 러스터 3가지 타입의 피니시로 구성되어 자연스러운 음영 내추럴 룩에서 그윽한 스모키 룩까지 연출 가능하다.

‘일루미네이터 팔레트’는 피부에 자연스러운 생기와 입체적인 광채를 선사해줄 3가지 컬러로 구성된 하이라이터로, 모든 피부 톤에 알맞게 고안된 로라 메르시에만의 유니크한 포뮬러가 얼굴의 각도에 따라 아름다운 광채를 표현해준다.

따뜻한 로즈 골드 컬러의 ‘인디스크리션’, 쿨 핑크 하이라이트 컬러 ‘디보션’, 고혹적인 골드 컬러의 ‘어딕션’ 3가지 컬러로 구성, 가볍고 고운 텍스처가 탁월한 발색을 선사하며 피부에 고르게 표현되어 자연스럽게 입체적인 윤곽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하이라이터 뿐만 아니라 아이 섀도우, 블러셔 등 멀티 활용이 가능한 다용도 팔레트 제품이다.

스킨케어 기술 더한 베이스 제품들

 
 
10월 1주차에는 스킨케어 기술과 성분이 더해진 베이스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먼저 설화수가 선보인 ‘예빛크림’은 자연에서 얻은 황금, 금은화, 살구씨 오일을 함유하여 피부의 빛, 결, 윤기 3중 케어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

열과 노폐물을 억제하는 황금(黃芩)은 칙칙함을 잡아주어 맑은 피부 빛을 선사하고 금은화 추출물은 피부 결마다 수분을 촘촘하게 채워 매끈한 피부로 정돈해준다.

또한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해주는 살구씨 오일은 자연스러운 윤기를 감돌게 하여 건강한 안색을 선사한다.

부드럽고 가벼운 젤 제형의 예빛크림은 피부에 닿는 순간 사르르 녹으면서 얼굴의 미세한 굴곡까지 촉촉함을 전달하고 흡수 후에는 피부 전체에 윤기를 부여한다.

메이크업 전에 얼굴 전체를 도포하고, 수정 화장시에는 건조하고 푹 꺼져 보이기 쉬운 눈밑, 미간, 팔자주름 부위 등에 약 1-2회 정도 덧바르면 윤기 있고 우아한 기색을 하루 종일 유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림형 용기뿐만 아니라, 20ml 용량의 튜브 타입으로도 출시되므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 가능하다.

 
 
고소영을 모델로 기용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끌레드벨이 출시한 ‘미라클 파워 리프트 V쿠션’은 출시 4개월만에 220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홈쇼핑에서 리프팅 쿠션이라고 불리며,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갔던 ’울트라 파워 리프트 V쿠션’의 두번째 시즌 제품이다.

기존 ‘울트라 파워 리프트 V쿠션’ 대비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 24K 황금성분, 14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300% 강화되어 보다 강력하게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주는 노벨상 수상관련 성분인 EGF 펩타이드, 플러린, 레구신 등이 새롭게 함유되었다.

뿐만 아니라 자연 유래 핑크 미네랄 성분, 진주추출물, 4가지 특허 성분이 포함된 핑크에센스와 골드베이지에센스가 황금 비율로 배합되어 뛰어난 커버력과 화사한 광채를 피부에 선사한다.

 
 
엘로엘은 ‘장희진팩트’, ‘승무원팩트’라는 애칭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오리지널 블랑팩트’의 차기 제품으로 동안을 완성시켜줄 ‘하트핏 블랑팩트’를 내놓았다.

크림타입의 팩트로 퍼프로 문질러 피부에 바르면 컬러 캡슐이 자연스러운 스킨톤으로 변하면서 내 피부톤에 맞춰주는 파운데이션 제형으로 변해 자연스럽고 깨끗한 피부 연출이 가능한 반전 팩트로 화이트, 핑크, 민트의 트리플 컬러의 크림이 믹스되어 피부 보정의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화이트 크림은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리하고, 핑크 크림은 생기 가득한 피부를 연출하며 민트 크림은 붉은기와 잡티를 커버해 피부고민을 해결한다.

또한 탄력 특허성분 보르파린TM 함유로 피부 속부터 탱탱하게 채워 불륨감을 살려주고 투명하고 화사한 쥬얼, 수분 광채감이 볼 부위 부분에서 턱 라인의 하트모양으로 그려지는 하트존을 살려 하트페이스를 선사해준다.

 
 
한편 한스킨은 올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인 ‘촉촉하게 물 오른 듯한 장미빛 생기’ 연출에 효과적인 ‘로즈 물온 치크 쿠션’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한스킨이 첫 선을 보이는 색조 메이크업 제품으로, 장미수가 함유되어 피부에 생기로운 장미빛 광채를 더해준다.

쿠션 타입의 블러셔로 가루 타입 블러셔 특유의 뭉침과 들뜸, 가루 날림이 없으며 마치 원래 내 혈색인 듯 은은하게 치크 표현을 해준다.

제품은 F/W 시즌에 걸 맞는 은은하고 분위기 있는 듀이레드, 쉬어핑크, 멜로우피치 3가지 색상으로 출시하며 피부 톤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메이크업과 룩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탄력 있는 돔 형태의 3D 로즈 스폰지가 촘촘하게 내용물을 머금고 있어 양 조절이 용이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며, 마카롱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