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시즌, 저조한 신제품 출시 속 눈길 가는 화장품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휴가 시즌으로 지난주 대부분의 국내 화장품 공장이 휴가를 떠난 가운데에서 8월 2주차, 이색적인 신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성분, 컨셉 등으로 무장한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휴가 시즌에도 출시되며 화장품 강국의 면모를 과시한 것.

 
 
먼저청호나이스뷰티는 국내 최초로 발효커피 화장품 브랜드 ‘카베엘라.KabeElla’를 선보이며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장을 선언했다.

일반적으로 커피는 마시는 것으로 인식되어 있지만, 최근 들어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의 커피 내 피부 유효성분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화장품 원료소재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커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화합물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있는 유해산소를 무해한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작용을 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암을 예방해 주는 등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에 청호나이스뷰티는 커피 생두를 발효한 바이오 커피를 특허 받은 에스프레소 추출공법으로 추출해 카페인 함량은 줄이고 피부에 좋은 영양분은 높인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크레마 토너’와 ‘카페엘라 퍼멘테이션 콜드드립 세럼’,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블렌딩 크림’ 3종을 탄생시켰다.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크레마 토너’는 닦고 뿌리고 덧바르는 신개념 DIY 토너로 500ml 본품과 함께 들어있는 공병 2개를 활용 해 액체형 토너, 거품형 토너, 미스트형 토너로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액체형 토너는 기존 토너의 사용법과 마찬가지로 화장솜에 적당량을 취하여 피부결을 따라 닦아주면 되고, 거품형은 토너를 폼 공병에 덜어 펌핑하여 거품 형태로 얼굴에 올려 거품팩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미스트형은 미스트 공병에 덜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분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성분으로는 발효커피추출물이 5,000ppm 함유되어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고 컨디셔닝 효과를 제공하며 마치현추출물과 트레할로스가 피부 진정 및 보습, 영양을 공급해 유연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준다.

‘카페엘라 퍼멘테이션 콜드드립 세럼’과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블렌딩 크림’도 발효커피 추출물이 포함되어 있어 탱탱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트리플히알루론산이 빠르게 수분감을 채워주고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장벽을 강화해 칙칙해진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줌은 물론 생기 있고 환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코스메슈티컬 처방 및 모듈원료 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스탠다드는 피부 표면의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를 클렌징할 수 있는 안티폴루션 화장품 원료 ‘퓨리톡스(Puritox)’를 내놓았다.

‘모링가 올레이페라((Moringa Oleifera)’로 알려진 ‘드럼스틱나무’의 씨앗에서 추출한 EWG1등급 천연성분으로 초미세먼지(PM2.5), 미세먼지(PM10)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착 및 응집하여 클렌징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안티폴루션 화장품은 단순 피부 코팅막을 통해 피부 표면의 미세먼지 부착을 막는데 그치고 있어, 일상생활 중 땀과 유분으로 인해 코팅막과 미세먼지가 함께 뒤섞여 오히려 미세먼지에 의한 피부독성을 증가시킨다는 지적이 있었다.

바이오스탠다드 연구팀의 기술로 개발된 퓨리톡스는 기존 안티폴루션 원료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세계 최초로 피부 표면에 붙어 있는 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PiCC(Phyto-ion Clustering Chelation) Technology’를 적용해 피부에 이미 침투한 미세먼지라도 식물성 이온에 의한 킬레이팅 반응으로 미세먼지를 흡착•응집시켜 입자의 크기를 증가시켜 제거한다.

또한 18호 화장품시험검사기관 ‘와이에스환경기술연구원(KOLAS TESTING NO. KT364)’의 철저한 성능검증도 통과했으며, 지식재산권(모링가 추출물을 함유하는 미세먼지 흡착 또는 제거용 조성물) 확보도 완료했다.

 
 
미네랄 함유량이 높은 제주 화산 암반수에 청정 원료를 배합해 제주도의 자체 공장에서 모든 제품을 생산하는 볼랑(BOLANG)은 ‘데일리 컨트롤 에센스 스킨’, ‘데일리 컨트롤 로션’, ‘데일리 리페어 세럼’, ‘인텐시브 모이스처 크림’ 등 총 네 가지의 제품으로 구성된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데일리 컨트롤 스킨’은 자초 추출물이 함유된 위치하젤수가 피부 속까지 풍부한 보습감을 공급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데일리 컨트롤 로션’은 알로에베라잎과 초피나무 열매추출물, 버지니아 풍년화수 성분으로 피부 면역력을 강화 시키고 색소 침착을 예방한다.

병풀 추출물 성분이 함유된 ‘데일리 리페어 세럼’은 흡수율을 높여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으며 ‘인텐시브 모이스처 크림’은 소량을 도포해도 피부 결을 깨끗하고 매끈하게 표현해주며 메이크업 후에도 밀림 없이 가볍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남성을 위한 ‘올인원 퍼펙트 로션 온리 포맨’도 함께 출시됐다. 해당 제품은 스킨, 에센스, 로션, 크림을 모두 모아 하나로 관리할 수 있도록 바쁜 남성들을 위해 기획된 올인원 스킨케어다.

옴므 라인 역시 제주도 화산암반수를 기반으로 위치하젤수와 버지니아풍년화수에 아보카도 오일, 유채씨 오일 및 병풀 추출물, 프로폴리스 등 청정 원료를 배합하여 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새롭게 론칭된 더마 브랜드도 있다. 엑소좀(EXOSOME) 분야 글로벌 원천 기술과 특허를 보유한 바이오기업 엑소코바이오가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이나 거칢 등 다양한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는 저자극 고보습 스킨케어 브랜드 ‘셀트윗’을 새롭게 론칭한 것.

새롭게 론칭 된 브랜드 셀트윗은 ‘세포(Cell)’와 ‘메시지 전달(Tweet)’의 합성어로, 세포 간 신호전달물질인 ‘엑소좀(ASC-EXOSOME™)’이 다양한 피부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결한다는 콘셉트를 담고 있다.

셀트윗이 처음으로 선보인 ‘이엑스 시그널 컨트롤 라인(Ex Signal Control Line)’은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EWG 그린 등급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증 완화 테스트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다.

보습력 개선율이 70%에 달하며 피부 건조에 의한 가려움증을 90% 완화해 주는 제품으로, 최근 열풍을 일으킨 시카 제품의 진정 효과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한 소비자들과 다양한 피부 고민으로 심한 피부 스트레스를 느끼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출시됐다.

특허 출원 성분인 ASC-EXOSOME™은 우리 몸속의 세포 간 정보 전달을 위해 분비되는 세포 크기 1/100 사이즈의 소포체인 ‘엑소좀(EXOSOME)’ 중에서도 줄기세포의 엑소좀을 정제한 성분으로, 약 70가지의 성장인자 등 줄기세포가 가진 성분을 그대로 함유한 핵심적인 생리 활성 물질이다.

지난 7월 11일 SCI급 국제학술지 ‘Stem Cell Research and Therapy’에는 엑소코바이오가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 엑소좀이 아토피 피부염 증상을 획기적으로 완화하고 다양한 표적을 억제한다는 결과를 발표한 연구논문이 게재된 바 있다.

 
 
라벨영은 칙칙하고 얼룩진 피부 때문에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한 신개념 집중 미백케어 제품 ‘쇼킹비타민우유미백크림’을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화이트닝의 대표 핵심성분인 비타민과 우유의 미백 조합을 담아 어린 주근깨부터 피부 깊숙이 숨은 기미까지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우유 속 미네랄 보호막이 [열+공기+자외선]에 비타민 성분이 쉽게 파괴되는 기존 미백 제품의 약점을 보완해 보다 높은 미백 기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 고시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를 환하고 맑게 관리할 수 있어 균일하지 않은 안색으로 얼룩진 피부에 즉각 톤업 효과와 미백케어를 한번에 경험할 수 있으며 피부의 어두운 부분은 밝혀주고 착색의 위험은 방지하는 브라이트닝 효과 외 다양한 미백기능이 탁월한 10in1 비타밀크토닝 제품이다.

 
 
빌리프는 아이크림 하나로 남성 피부의 안티에이징 케어를 도와주는 ‘맨올로지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출시했다.

현대 남성을 위한 맞춤형 피부 케어를 제공하는 빌리프의 남성 전문 라인 ‘맨올로지’에 새롭게 추가된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맨올로지의 노하우가 담긴 ‘발드리치 AA 포뮬러(baldleech AA formula)’를 함유해 민감한 눈가뿐 아니라 얼굴 전체 피부를 탄탄하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이 제품은 아이크림이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빠르고 깔끔하게 흡수되는 제형으로 개발되었다.

부드러운 고농축 크림타입의 제형이 피부에 얇게 밀착되고 눈 녹듯 스며드는 사용감으로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전달한다. 피부에 바른 뒤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답답한 느낌 없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된다.

한 손에 들어오는 펌핑 튜브 타입의 용기로 사용과 휴대가 간편하고, 넉넉한 용량으로 눈가를 비롯한 고민부위 어디에나 활용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먼저 한율이 출시한 ‘자연을 닮은 치크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따스한 햇볕을 받아 코랄빛으로 물든 해 질 녘 들판의 색감을 표현해주는 1호(쌀)와 수줍은 듯 두 볼을 붉게 물들여주는 레드 컬러의 2호(자초)로 출시되어, 생기 넘치는 볼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밀착되어 끈적이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물들인 듯 표현되는 피부 발색이 특징이다.

 
 
 
 
에스쁘아는 새롭게 리뉴얼된 ‘노웨어 립 타퍼’와 함께, 은은한 펄감이 가미된 메탈릭한 매트 텍스처의 ‘노웨어 립 타퍼 새틴’를 새로이 선보였다.

극도로 얇은 밀착력과 선명한 컬러, 강력한 지속력이 특징인 ‘노웨어 립 타퍼’가 컬러 레인지 및 패키지 디자인이 새롭게 리뉴얼되어 재출시 된 것.

노웨어 립타퍼는 물처럼 가볍고 촉촉하게 발려 편하게 픽싱되는 매트 틴트로 물방울 어플리게이터가 내장되어, 누구든 쉽게 아시아 피부 톤에 최적화된 MLBB 컬러들로 구성된 10가지의 물 매트 립을 연출 할 수 있다.

착색되지 않고 완벽하게 픽싱되는 컬러 필름이 여름철 물놀이에도 생기 넘치는 입술 컬러를 오래 유지시켜준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노웨어 립 타퍼 새틴’은 영롱한 펄이 가미된 컬러 피그먼트가 빈틈 없이 고정되는 초밀착 빔 매트 텍스처의 틴트로, 본연의 입술보다 더 볼륨감 있는 입술로 만들어주는 메탈릭한 발색을 자랑한다. 어떤 메이크업 룩도 드레시하게 연출해 줄 수 있는 비비드 컬러 12가지로 구성된다.

조성아22는 계속되는 무더위에 생기를 잃고 칙칙해진 피부를 금세 화사한 복숭앗빛으로 연출하는 ‘피치 메이크업 베이스’를 출시했다.

보습효과가 뛰어난 코코넛수와 피지 컨트롤 성분이 함유돼 하루 종일 피부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보송하게 유지된다.

제형이 로션처럼 가벼워 끈적이거나 피부가 답답하지 않아 건성부터 지성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미백, 주름 개선, 자외선 차단(SPF 50+ PA+++) 기능을 갖춰 여름철 쉽고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끝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메이크업 전용 클렌저 ‘클리어 에센스 클렌징 프레쉬 밤’을 선보였다.

AGE 20’s의 특별한 성분인 클리어 에센스(Clear EssenceTM) 히알루론산 콤플렉스를 적용해 클렌징 단계부터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뛰어난 세정력은 물론 민감성 피부까지 생각해 모든 피부타입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미세먼지 제거 효과까지 인체적용테스트를 통해 입증 받았다.

이와 함께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함유했으며 PEG,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동물성원료 등 5가지 걱정되는 성분을 배제해 피부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제품에 내장된 전용 스패출러를 이용해 적당량 덜어 피부에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젤 제형이 오일 타입으로 변하면서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사용 후 미온수로 여러 번 헹궈 마무리 해준다.

 
 
한편 화장품 이외에 뷰티 관련 제품들도 새롭게 시장에 진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45년 전통 미국 속눈썹 브랜드 ‘아델(Ardell)’과 속눈썹 접착제 ’듀오(Duo)’가 한국에 상륙했다.

현재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로 알려져 있는 아델은 자연스러운 속눈썹에서부터 화려한 속눈썹까지 다양한 종류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동양인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아름다운 10종의 속눈썹 제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아델과 함께 공식 론칭하는 듀오는 이미 국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은 물론 국내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속눈썹 접착제로 기존의 튜브형이 아닌 간편한 최신식 페달모양의 어플리 케이터 2종(퀵셋 속눈썹 접착제 클리어, 퀵셋 속눈썹 접착제 다크)이 출시된다.

남성 전용 뷰티 디바이스도 론칭됐다. 다단계 기업인 뉴스킨 코리아가 딥 클렌징과 트리트먼트가 동시에 가능해 간편한 피부관리를 원하는 남성에 적합한 클렌징 디바이스 '에이지락 루미스파 블랙(ageLOC LumiSpa Black)'을 내놓은 것.

 
 
뉴스킨은 지난해 신개념 클렌징 디바이스로 선보인 ‘에이지락 루미스파’가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남성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클렌징 기기 사용을 일상화할 수 있도록 블랙 컬러로 디자인을 확대해 선보이게 됐다.

이 제품은 실리콘 헤드를 사용해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듀얼 액션 시스템을 적용해 딥 클렌징과 트리트먼트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강하게 피부를 자극하는 '마이크로 펄스 진동', 이중 구조의 헤드가 역방향으로 회전하는 '더블 헤드 스핀' 등을 통해 모공 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를 운동시키는 듯한 스킨 피트니스 효과를 전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