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제품 출시보다 여름 시즌과 틈새 공략 화장품들 대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업계에 여름 비수기 시즌이 시작됐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가 주력 제품 출시보다 여름 시즌 제품과 틈새 공략 제품들 위주의 신제품 출시에 주력하고 있는 것.

7월 2주차에는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고 대신 여름 시즌 주력 제품들인 마스크팩을 비롯해 클렌징, 자외선차단제, 바디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모습이다.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도 베이스 제품이나 포인트 메이크업 신제품 출시가 저조했으며 반면 여름 시즌에 적합한 색조 화장품이 대세를 이뤘다. 특히 여름 비수기를 겨냥해 남성화장품, 헤어 관련 이색 제품들이 몇몇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여름에는 여름 화장품”
본격적인 여름 비수기가 시작되는 7월 2주차에는 시즌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마스크팩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계속됐다.

 
 
맥스클리닉이 선보인 ‘탱글핏 모델링 마스크’는 혼합과정이 복잡해 혼자 사용하기 어려웠던 고급 스파 모델링팩 관리를 원스텝으로 줄여, 집에서 간편하게 뜯어 붙이면 되는 시트 형태의 신개념 마스크팩이다.

일명 ‘아가 마스크’로 불리는 이번 신제품은 미네랄, 프로틴, 칼슘 등이 풍부한 천연 아가성분이 2만 ppm 함유돼 피부에 수분 및 탄력을 공급한다.

붙이는 순간 젤리 같은 탱탱한 러버 시트가 고정력 있게 피부에 착 달라 붙어 기존 시트 마스크의 특유의 흘러내리거나 떨어지는 불편함을 없앴다.

긱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쿨링 효과가 뛰어난 브라질 아마존 천연 클레이를 사용해 여름철 뜨거운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의 온도를 시원하게 낮춰주고, 모공 케어를 도와줘 탄력과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블루베리 6배의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는 ‘아사이 베리’가 함유된 ‘텐션퍼밍’ 타입과 비타민이 풍부해 황금열매라 불리는 ‘까무까무’가 함유된 ‘라이트 브라이트닝’ 2가지 타입이다.

 
 
뉴스킨도 마스크팩을 내놓았다. 강한 자외선과 무더위 등으로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 여름철을 맞아, 마스크 시트 한 장으로 손쉽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얼티밋 마스크’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 것.

극세사 파이버 시트를 사용해 우수한 밀착력을 제공하고 주름개선과 미백, 보습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선보여 출시 후 입소문을 얻으며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밀착감은 물론 효과적인 유효성분으로 피부 미백, 진정 효과 등을 갖춰 높은 기온과 햇빛에 지친 여름철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칙칙해진 피부 톤을 개선시켜주는 ‘얼티밋 마스크 스노우 화이트’, 피부 보습 및 진정 효과가 있는 ‘얼티밋 마스크 릴리프’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클렌징 관련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아이오페가 출시한 ‘더마 리페어 약산성 클렌징 워터’는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포뮬러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는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미셀라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깨끗하게 지워주며, 피부 표면에 수분과 유효성분은 남겨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또한 식물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 추출물과 피부 장벽 강화 효능을 가진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코튼 블룸 성분이 함유되어 보다 부드럽게 클렌징할 수 있다.

 
 
헉슬리가 내놓은 ‘딥 클렌징 루틴’ 2종은 탁월한 보습력을 지닌 사하라 사막의 고귀한 원료 ‘선인장 시드 오일’을 메인 성분으로 담아 지울수록 더욱 촉촉한 피부 컨디션을 완성시켜 주는 제품이다.

‘클렌징 오일 딥 클린 딥 모이스트’는 물처럼 가볍고 산뜻한 오일 제형이 피부 사이사이의 노폐물은 물론, 베이스와 포인트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지워주는 워시-오프 타입의 오일 클렌저로, 물 세안만으로도 잔여감 없이 깨끗한 세정이 가능하다.

또한 ‘클렌징 폼 딥 클린 딥 모이스트’는 클레이 성분이 함유된 부드럽고 쫀쫀한 미세 거품 입자가 모공에 끼인 노폐물과 먼지를 깨끗하게 흡착해주고, 선인장 추출물을 성분이 순하고 촉촉한 세정을 돕는 고보습의 클렌징 폼으로 피부 진정 및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블루 로터스, 블루 아가베 등의 블루 컬러 원료를 적용하여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여름 시즌을 겨냥한 바디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아닉구딸이 출시한 '드라이 바디 오일' 4종은 오일이지만 끈적거림 없이 산뜻하고 보송하게 마무리가 되어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스트레스 완화에 좋은 자연의 향기가 은은하게 온 몸을 감싸주기 때문에 땀이 많이 나는 더운 날씨에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또한 바르는 즉시 빠르게 흡수되면서 피부가 매끈하게 코팅이 되어 부드럽고 빛나는 피부 결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호호바 오일 성분이 탁월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고 피부 속부터 영양을 채워주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제품은 여성스러움과 발랄함을 동시에 전하는 달콤한 향의 '쁘띠뜨 쉐리 드라이 바디 오일', 상쾌하고 청량한 시트러스 향으로 산뜻한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오 드 아드리앙 에너자이징 바디 오일', 초록 잎의 은은한 향기가 차분하고 평온함을 전하는 '릴 오 떼 릴렉싱 바디 오일', 톡 쏘는 듯한 로즈 향의 '로즈 폼퐁 래디언트 바디 오일' 4종으로 출시됐다.

 
 
라벨영은 청정 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자연유래성분 피톤치드의 소취 효능에 착안한 ‘쇼킹피톤치드샤워젤’을 내놓았다.

다량의 피톤치드를 발산하는 국내산 편백나무의 생잎에서 추출한 99% 국내산 편백수를 담은 샤워젤로 땀과 유분 등 몸 냄새의 원인이 되는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흡착하고 제거해 냄새로 신경 쓰이고 불쾌한 바디를 상쾌하게 정화한다. 또한 불쾌한 몸냄새의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99% 제거 테스트 마쳐 그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냄새소취 및 피부진정 특허성분을 함유해 불쾌하고 찝찝한 몸냄새를 잡는 것에 더해 바디결점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딸기의 달콤한 향을 담은 500ml의 대용량 제품으로 구성해 온가족이 기분 좋게 사용 할 수 있다.

 
 
미샤는 여름용 상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25일 노출을 대비한 제모 제품인 ‘핫버닝 바디젤’과 여름철 건강한 피부 톤을 연출할 수 있는 ‘리얼 래스팅 파운데이션 탠(25호)’과 ‘딥탠(27호)’을 출시한데 이어 7월 2주차에도 피부에 적당량을 바른 뒤 용기 앞부분의 볼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시원함과 진정 효과를 즉시 느낄 수 있는 ‘아쿠아 펩타이드 아이스 수딩 볼’을 내놓은 것.

이 제품은 냉매 성분을 함유한 볼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며 쉬운 탈착으로 특허를 받은 어플리케이터부를 분리해 냉동 보관하면 제품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 1.키엘 2.네이처리퍼블릭
▲ 1.키엘 2.네이처리퍼블릭
이외에도 키엘은 PA++++을 인증 받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으로 피부를 보호해주는 동시에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와 ‘CC 자외선 차단제’를 선보였고 네이처리퍼블릭은 브랜드 대표 제품이자 스테디셀러인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을 튜브 타입의 한정판 기획세트로 새롭게 출시했다.

한편 메이크업 제품들은 특화된 기능과 패키지로 여름 시즌에 여심 잡기에 나선 2가지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메이블린 뉴욕은 여름철 꼭 필요한 필수 워터프루프 아이템 ‘슈퍼 스테이 립 잉크’와 ‘매그넘 볼륨 마스카라’ 리얼 브라운 색상을 선보였다.

슈퍼 스테이 립 잉크는 땀이나 습기, 물 등에도 번지지 않고 16시간 동안 첫 컬러 그대로 선명한 발색이 유지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여름철 물놀이에 제격이다.

가벼운 매트 필름이 선명하게 밀착되어 장시간 이용에도 이물감 없이 편안하며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누드 컬러부터 여름철 포인트 메이크업을 위한 비비드 컬러까지 8가지의 다채로운 색상으로 휴가지에서 취향대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매그넘 볼륨 익스프레스 워터프루프 브라운은 전체 볼륨 마스카라 내 판매 1위인 No.1 볼륨 마스카라에 진짜 자연스러운 ‘리얼 브라운’ 컬러를 더한 제품이다.

기존 매그넘 볼륨 익스프레스 워터프루프 마스카라의 볼륨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브라운 색상으로 볼륨과 컬러 2가지를 모두 만족시킨다.

또한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포뮬라로 쉽게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기 때문에 화장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에도 번짐 걱정이 없다.

 
 
베네피트는 세계 각국에서 영감을 받은 ‘2018 시츄에이셔널 키트’ 4종을 내놓았다. 휴양지로 유명한 캘리포니아, 반짝반짝 빛나는 서울, 예술의 도시 파리, 하와이 해변 등 세계 주요 도시를 테마로 한 스페셜 키트로 올해 출시한 신제품과 베스트셀러 제품을 세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파리지엥 핀 업(골드 파리 키트)’는 로맨틱한 살구빛 치크와 핑크빛 하이라이터를 매치해 우아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허니 치크 블러셔 ‘골드러쉬 미니’, 리퀴드 하이라이터 ‘하이빔’, 브로우 젤 크림 ‘카브로우 펀 사이즈’, ‘배드갤 뱅 마스카라 펀 사이즈’로 구성됐다.

여름 시즌 틈새시장을 잡아라
여름 비수기에는 틈새시장 공략 제품들의 출시가 일반적이다. 그중에서도 가장 선호되는 제품은 남성 화장품들. 이번 7월 2주차에도 남성화장품의 출시가 눈길을 끌었다.

▲ 1.헤라옴므 2.게리쏭
▲ 1.헤라옴므 2.게리쏭
먼저 헤라 옴므는 마치 청량음료처럼 상쾌하게 터지는 수분 캡슐이 피부의 갈증을 해소해주고 진정시켜주는 토탈 솔루션 제품 ‘올인원 페이셜 드링크’를 선보였다.

다양한 식물 유래 성분인 젠틀 맨 스킨 콤플렉스™를 함유해, 외부 환경이나 잘못된 피부 관리 및 면도 습관 등으로 거칠고 민감해진 남성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젠틀 맨 스킨 콤플렉스™의 카멜리아 시넨시스 성분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편백나무 추출물은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청정 솔잎 추출물은 과다 분비된 피지를 조절하는 역할을 해 번들거리지 않고 산뜻한 피부로 가꿔준다.

이와 함께 응축된 보습 캡슐인 맥시멈 하이드레이팅 캡슐™이 적용되어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시켜주며, 겉은 유분기가 많고 속은 건조하기 쉬운 남성 피부 깊숙이 보습효과를 전한다.

게리쏭도 거칠고 민감한 남성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게리쏭 옴므 더마 시스템’ 2종을 출시했다. 토너 개념의 ‘애프터 쉐이브 수더’와 크림인 ‘스킨 레스큐 모이스처라이저’로 구성된 순한 남성 더마 제품으로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활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13가지 유해성분이 배제됐으며 피부 안정성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친화력이 높은 생체 모방수와 피톤치드 디퓨전 컴플렉스, 마유 리포좀이 함유돼 피부 진정과 보습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일명 ‘젤 토너’로 불리는 ‘애프터 쉐이브 수더’는 무알콜 저자극의 워터-젤 타입이자 신개념 애프터쉐이브 제품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상쾌하게 터져 나오는 쿨링 효과로 면도 후 화끈거리고 붉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촉촉한 크림 타입의 ‘스킨 레스큐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 수분을 즉각 충전시켜주며 당기는 얼굴부터 건조한 입가 주변의 들뜬 각질을 가라앉혀주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독특한 헤어 제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줄기세포 명가 프로스테믹스에서 차별화된 원료기술을 활용해 선보이는 헤어케어 브랜드 리클리는 ‘스칼프 퓨리파잉 세럼’과 ‘데일리 스칼프 토닉’, ‘리클리 플라즈마’를 출시했다.

제품은 세럼, 앰플, 토닉 순의 3스텝 케어로 사용하면 두피 청정과 영양공급은 물론 진정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끈적임이 없어 기존의 두피영양제품을 사용하며 헤어스타일 연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불편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중에서도 함께 출시한 리클리 플라즈마는 집에서도 두피 전용 에스테틱 관리 효과를 볼 수 있는 플라즈마 홈케어 디바이스로 1회 사용 시 최대 10분간 사용하며 3단계 강도 조절이 가능해 연약하고 민감한 두피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올리패스의 뷰티 브랜드 ‘올리패스 코스메슈티컬즈(OliPass Cosmeceuticals)’는 시즌 제품이 아닌 화이트닝 라인을 이른 시기에 선보였다.

‘RS.101 더블 화이트닝’ 라인은 진귀한 화이트 트러플 오일과 불가리안 로즈 오일에서 추출한 성분의 항산화 브라이트닝 효과가 특징이다.

또한 엄선된 16가지 친환경 식물성분과 비피다 발효 용해물의 올인원 케어로 여름철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제품은 미백 케어와 수분공급은 물론 피부를 정화시켜주는 RS.101 더블 화이트닝 세럼(40ml), 자외선 차단 및 미백 주름을 개선해주는 RS.101 더블 화이트닝 유브이 프로텍터(45ml), 낮 동안 햇빛에 노출된 피부의 열감을 완화시키고 피부장벽을 케어하는 RS.101 더블 화이트닝 크림 마스크(30ml), 폭발적인 수분 공급에 집중한 RS.101 더블 화이트닝 레디언스 마스크(5개)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