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재정비 한 미샤의 비비크림, 중국 대표 온라인몰에서 좋은 성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최초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가 중국에서 옛 명성 찾기에 나서 주목된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행사’에서 타오바오 티몰 비비크림 부문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한 것.

‘618행사’는 중국의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다.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징동에서 처음 시작해 지금은 티몰, VIP 등 중국의 주요 온라인 쇼핑몰이 모두 참여하는 행사로 발전했다. 올해 징동의 618행사 거래액은 1,199억 위안으로 한화 20조 1,744억 원에 달한다.

발표에 따르면 이날 하루 동안 타오바오 티몰에서는 중국에서 일명 홍비비로 유명한 미샤 비비크림이 무려 29만개나 판매됐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47% 성장한 수치다. 화장품 부문 전체에서는 11위, 거래 건 수는 10만 건을 넘어섰다.

비비크림 부문 2위는 애경으로 24만개, 3위 메이블린은 20만개를 각각 판매했다. 1위부터 10위 중 한국 브랜드는 1위 미샤, 2위 애경을 포함해 6위 라네즈 8위 설화수까지 총 4개였다.

 
 
이와 관련 에이블씨엔씨 고재윤 중국TFT 팀장은 “이번 618행사를 통해 미샤가 화장품 브랜드로서 중국에서 가지고 있는 튼튼한 기반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며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투자로 중국에서의 매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