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 선케어 등 시즌 제품 봇물…틈새 공략 헤어 제품도 ‘눈길’

▲ 사진=려(呂)
▲ 사진=려(呂)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6월 3주차에도 특화된 기능과 성분의 클렌징과 선케어 관련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또한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헤어 관련 제품들이 선보여져 여름 시즌 화장품 구매에 나서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피부엔 순하게~ 클렌징은 강력하게~”
6월 3주차 시즌 제품 시장을 이끈 신제품으로는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단연 이목을 끌었다. 특화된 성분과 기능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선언하며 새로운 감성을 전달한 것.

 
 
우선 맥스클리닉은 미셀라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센텔라 아시아티카 성분, 플라워 컴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에 보습, 진정 효과를 선사해 클렌징 워터와 닦아내는 토너 기능까지 겸비한 투인원(2in1) 저자극 클렌징 제품인 ‘미셀라 클렌징 워터’를 내놓았다.

미셀라 테크놀로지란, 피부에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강력하게 흡착하여 씻어내며, 피부 표면에 수분과 유효성분은 남겨 촉촉함을 유지하는 기술력이다.

제품은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타입은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잎추출물)이 함유되어 예민한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주며, 건성 피부를 위한 타입은 플라워 컴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더위에 지친 푸석한 피부를 싱그러운 꽃잎처럼 촉촉하게 채워준다.

 
 
메디힐은 클렌징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 ‘필로소프트 아이앤립 클렌징 듀오’ 등 총 2종으로 구성된 이색 신제품 '메디힐 필로소프트 클렌징' 시리즈를 선보였다.

클렌징 과정을 빠르고 간편하게 단축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포켓패드, 반달모양 패드, 클린봉 등 독특한 아이템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클렌징 제품과 화장솜을 따로 챙길 필요가 없어 여름철 바캉스 중에도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메디힐 필로소프트 버블레이저 패드’는 물만 묻히면 거품이 생기는 포켓패드를 사용하여 클렌징과 각질 제거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으며 ‘메디힐 필로소프트 아이앤립 클렌징 듀오’는 리무버 패드와 면봉 타입의 클린봉을 한 패키지에 담은 아이, 립 메이크업 전용 클렌징 제품으로 눈과 입술 사이즈에 최적화된 반달 모양의 리무버 패드와 국소부위 메이크업 제거에 적합한 클린봉이 진한 메이크업 제거는 물론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다양하게 활용된다.

또한 이들 신제품은 예민한 눈가와 입술 피부를 고려해 패드는 100% 순면을 사용했으며 리무버는 물과 유사한 PH7.0 산도를 적용해 눈 시림 없이 부드럽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씨엘바이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CL, Ceriporia Lacerata)균사체 배양액이 다량 함유된 휴대용 올인원크림바 '씨엘바이오 레인보우 핸디솝'과 '레인보우 핸디솝 리필' 2종을 출시했다.

왕성한 신체 활동으로 체액분비와 땀냄새가 많은 2030 젊은층을 위한 휴대용 개인위생용품으로 씨엘바이오가 자체 기술력으로 배양한 CL균사체가 포함돼 있어 외출 후 미세먼지 제거, 피부 노폐물 모공관리, 각질제거, 피부보습, 피부 트러블 진정, 노인냄새 제거 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또한 손바닥에 조금만 묻혀 비벼도 찰진 쫀쫀한 거품이 풍성하게 만들어지며 미세먼지는 물론 각종 악취, 비린내, 땀냄새, 겨드랑이 암내 등을 말끔히 잡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뜨거운 태양 아래 피부를 보호하라

 
 
6월 3주차에도 선 케어 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됐다. 먼저 청호나이스뷰티의 대표 브랜드 휘엔느는 토마토 추출물과 각종 유효성분을 함유하여 완벽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토마토 리바이탈 선스틱’을 선보였다.

토마토 추출물과 특허성분, 자연유래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강하게 지켜내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는 데일리 저자극 선스틱 제품이다.

또한 땀이나 물에 강해 불볕 더위 속에서도 장시간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 후에도 촉촉한 사용감으로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

 
 
셀프뷰티는 365일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톤 업 선크림 ’에디터스 픽 글램 업 화이트닝 선 크림 SPF 50+ PA++++’를 출시했다.

이 제품 역시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개선 삼중기능성 화장품으로 유기자차와 무기자차의 성분이 적절하게 혼합된 혼합자차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촉촉한 워터 제형이지만 피부에 흡수되는 즉시,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틈새 공략 헤어 제품들

 
 
6월 3주차에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헤어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샴푸 브랜드 려(呂)는 두피 산림욕을 한 듯 청량한 사용감에 탈모증상 케어 기능을 더한 ‘두피 청정 샴푸’ 2종을 내놓았다.

‘두피 청정 수분정화 샴푸’와 ‘두피 청정 영양강화 삼푸’ 두가지로, 탈모 증상을 케어 하는 것은 물론 편백수와 어성초 성분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성 두피를 위한 ‘수분정화 샴푸’는 두피 진정에 효과적인 국내산 편백수에 삼나무 잎과 쑥잎수, 박하 성분이 더해져 스트레스로 약해진 두피에 수분을 충전하고 피지와 노폐물을 개운하게 씻어내며 중건성 두피를 위한 ‘영양강화 샴푸’는 국내산 어성초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삼나무 잎과 쑥잎수, 솔잎 성분이 두피의 유분기를 제거하고 수분을 공급해 산뜻한 두피를 완성해준다.

 
 
솝퓨리는 일반샴푸에 함유된 방부제와 산화방지제, 인공방부제, 인공보존제 등은 물론 발암유발물질로 알려진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와 실리콘, 파라벤 등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은 샴푸바를 출시했다.

2%의 고품질 향료를 제외한 98%의 성분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 안전등급을 받은 자연유래 성분으로 비누본연의 세정력은 유지하면서 일반 샴푸의 2~5%에 해당하는 기능성 성분 함유량 대비, 약 20배에 육박하는 40%의 기능성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탈모와 가늘어지는 모발 고민에 두피탄력을 키워 도움을 주는 안티로스 샴푸바(Anti-Loss Shampoo Bar)와 금방 기름지고 트러블이 생기는 두피에 유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노세범 샴푸바(No-Sebum Shampoo Bar), 푸석하고 가려운 두피에 꿀과 프로폴리스로 보습력과 영양을 주는 리치리치 샴푸바(Rich Rich Shampoo Bar)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애경산업은 20년 전통의 청담동 헤어살롱 ‘아쥬레’ 김영주 대표의 노하우를 담은 콜라보레이션 염모제 ‘에스따르 컬러겔’을 새롭게 론칭했다.

보습효과가 뛰어난 시어버터와 두피 장벽, 모발 손상 관리에 탁월한 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염색 후 걱정되는 모발과 두피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피앤케이피부임상연구센터를 통해 모발인장도, 큐티클 손상개선, 색상 지속력, 모발색 균일도, 마찰력, 윤기 등에 대한 임상 실험을 완료했다.

또한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허브 추출물과 숙지황, 산수유, 산약 등 식물특허추출물을 함유했으며 암모니아, 파라벤 등 걱정되는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는 등 피부 비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에스따르 컬러겔은 흔들어서 사용해야 하는 기존 파우치타입의 염색약과 달리 듀얼 펌프형 용기를 적용해 섞거나 흔들 필요 없이 간편한 염색이 가능하며 리필 용기 교체 방식으로 경제성까지 갖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