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진정 위한 마스크팩 등 수분 관련 제품들 봇물

▲ 사진=마몽드
▲ 사진=마몽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무더위에 힘들어 하는 피부를 구해주세요~”

6월 3주차 국내 화장품 업계는 무더위로 힘들어 하는 피부 구원 화장품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에서는 단연 마스크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으며 피부 진정을 위한 크림과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코스메틱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특히 스킨케어 신제품 중에는 자연유례 화장품들의 출시가 눈길을 끌었으며, 제철이라는 특별한 마케팅도 관심을 모았다.

“피부 진정에는 단연 마스크팩”

 
 
6월 3주차에는 마스크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이어지며 주목 받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마몽드는 내 피부 상황 별로 믹스&매치하는 개인 맞춤형 마스크 라인 ‘믹스앤매치 마스크’를 비롯, 샤워와 피부 케어를 동시에 하는 ‘인샤워 마스크’, 고 농축 앰플 필름이 들어간 ‘멜팅 앰플 마스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딱 맞는 시트 디자인과 재질, 에센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셀프 컬렉션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선호될 전망이다.

또한 ‘인샤워 마스크’는 샤워하면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마스크 팩이다. 샤워 중 수분 손실을 최소화하고 샤워 열기로 모공을 열어주는 스팀 타월 효과를 선사한다.

‘멜팅 앰플 마스크’는 고민되는 국소 부위에 멜팅 필름을 붙인 후에 시트 마스크를 덮으면 멜팅 필름이 5초만에 녹아 흡수되는 제품이다. 건조한 볼이나 이마에 수분 멜팅 필름을, 탄력이 고민되는 눈가와 턱, 팔자 주름에 리프팅 멜팅 필름을,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수딩 멜팅 필름을 붙여서 집중적으로 케어 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제주 바닷 속 해조 원료를 그대로 담은 ‘씨위드 수딩 마스크’ 4종을 여름 한정 제품으로 출시했다.

제주 깊은 바다에서 자란 해조류의 성분과 텍스처를 담은 시트 마스크로 해조류에 함유된 씨테라피 콤플렉스가 여름철 외부 자극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진정 및 쿨링 효과를 부여한다.

미역, 다시마의 독특한 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시트와 에센스도 차별화했다. 수분 진정 라인(제주 참미역, 제주 톳)은 피부에 10-20분 밀착 후 떼어내면, 해조 진액 성분 ‘알긴산’ 에센스가 시트에서부터 뿜어 나와 가는 실처럼 늘어난다. 점액이 모두 흡수된 후에는 시원하고 산뜻한 반전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쿨링 진정 라인(제주 다시마, 제주 모자반)은 해조 진액을 머금은 투명한 노매쉬 워터겔 시트가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동국제약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과 열로 지친 피부를 위한 ‘마데카 인텐스 수딩 마스크’를 내놓았다.

동국제약만의 특허 받은 원료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 추출물)를 함유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즉각적인 수딩 및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명해진 TECA 에센스가 촉촉하고 빠르게 피부를 진정시켜줄 뿐 아니라 국내 마스크팩 최초로 적용된 ‘테카 샤워공법’ 기술이 유효성분의 효과적인 피부 흡수를 도와준다.

또한 100% 순면 시트를 사용해 피부에 빈틈없이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되어 효과적으로 에센스를 전달해주며, 여름철 뜨거운 태양으로 자극 받은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집에서도 전문가에게 관리 받은 것처럼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모델링 마스크도 출시됐다. 더샘이 선보인 ‘루에스떼 모델링 마스크’ 3종은 기존 모델링 마스크팩을 사용할 때 물 조절의 어려움이나 사용 방법의 번거로움을 개선해 집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세트로 구성된 리퀴드 타입 1제와 파우더 타입 2제를 섞어 사용하는 방식으로 용기에 바로 혼합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기존 모델링 팩과 달리 팩 제거 시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한 번에 떨어져 모델링 팩의 단점을 없애고, 강력한 밀착력으로 얼굴선을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제품은 24k 골드가 함유돼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윤기를 부여하는 ‘골드 마스크’와 피부 청정과 모공 케어에 도움을 주는 ‘참숯 마스크’, 수분 앰플이 나와 피부 보습과 진정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 마스크’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슬리핑 마스크팩도 나왔다.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브랜드 빌리프가 내놓은 ‘아쿠아 밤 슬리핑 마스크’는 밤사이 수분으로 꽉 채운 듯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집중 슬리핑 마스크다.

빌리프의 핵심 성분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러와 네이피어스 아쿠아 포뮬러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스코티시 헤더 허브가 더위와 자외선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달래준다.

또한 끈적임 없이 수분이 터질 듯 탱글탱글한 형상 기억 푸딩 젤 형태의 제형이 시원하면서도 부드럽게 발리며 폭발적인 수분감을 전달한다.

 
 
라벨영은 ‘피부진정+예민피부 완화+여드름균 억제’에 효과적인 국내산 녹색 약초3인방(녹차+병풀+티트리)를 직접 담은 신개념 스팟 진정팩 ‘쇼킹허브워시오프팩’을 출시했다.

녹색 약초 3인방 중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녹차와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병풀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안전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고 여드름균 억제에 효과적인 티트리가 민감한 피부를 가라앉혀 준다.

또한 진정특허성분을 함유해 각종 트러블로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90%를 훌쩍 넘는 여드름 감소 테스트로 효과를 입증 받아 트러블 피부를 매끈하게 관리해 ‘피부야 진정해 약초팩’이라는 애칭이 붙기도 했다.

 
 
한편 네오팜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ATOPALM)에서는 아이들 취향을 고려한 ‘와일드 키티 마스크팩’과 ‘레인저스 핸드크림’을 선보였다.

‘아토팜 와일드 키티 마스크팩’은 순수한 우유지질 성분이 피부를 순하게 보습•진정시켜주는 어린이 전용 마스크팩으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순면 100%인 마스크 시트 역시 고양이 디자인을 적용해 즐거움이 배가될 수 있도록 했다.

‘아토팜 레인저스 핸드크림’은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보습해주는 아이들을 위한 저자극 핸드크림으로 ‘슈퍼 베리 콤플렉스 5(Super Berry Complex 5)’와 판테놀 등이 함유되어 건조하고 민감해진 아이들의 손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자연에서 만난 피부에너지
6월 3주차에는 제철에 수확한 원료를 함유한 화장품들과 더마 코스메틱 컨셉의 제품들이 여름 시즌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출시됐다.

 
 
먼저 이니스프리는 제철 맞은 슈퍼푸드 원료의 영양은 물론 가격까지 합리적인 슈퍼푸드 프롬 제주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지난 2015년 처음 출시된 슈퍼푸드 프롬 제주 라인은 ‘최소의 포장, 합리적인 가격, 아름다운 라이프 스타일’의 컨셉으로 제품 원료, 가격, 용량, 디자인까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스킨케어 라인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블루베리, 브로콜리, 오트, 아티초크 4가지 슈퍼푸드 원료를 제품화한 스킨케어 라인으로 스킨케어의 본질적 효능에 충실하되 어떤 피부타입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순한 성분으로 까다롭게 구성했다.

슈퍼푸드 라인 전 제품은 미국 비영리 환경시민단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가 제시하는 원료 안전성 평가 등급에서 그린(0~2등급)에 해당하는 성분을 사용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리뉴얼 버전은 슈퍼푸드 항산화력과 영양이 절정에 이르는 제철에 수확한 원료를 사용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제철 원료의 수확월과 수확지를 제품 라벨에 표시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원료를 5번에 걸쳐 천천히 우려내는 ‘그린 브루잉 추출법’으로 압력 및 열 손상을 최소화하여 추출, 원료의 제철 에너지가 피부에 전달되도록 하였다.

 
 
시오리스(sioris)도 브랜드 컨셉에 따라 제철 수확한 유기농 제주 하귤로 만든 ‘필 쏘 프레쉬, 토너’를 출시했다.

‘신선함이 가장 뛰어난 효능’이라는 슬로건으로 1년 이내에 수확한 국내 제철 원료 사용을 고집하는 시오리스가 주목한 ‘하귤’은,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해 생기 에너지를 부여함과 동시에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문제성 피부 케어에까지 도움을 줘 약재로도 사용되는 귀한 원료다.

신제품 ‘필 쏘 프레쉬, 토너’는 올해 5월 제주에서 수확한 유기농 황금 하귤 추출물을 85% 함유하고 있는 약산성 토너 제품이다.

여기에 발효 옥수수에서 유래한 프로판다이올, 히알루론산 성분이 뜨거운 여름철 피부의 진정과 보습을 유지시켜주고 유기농 위치하젤수와 블랙윌로우나무껍질추출물이 모공 수렴 및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청량감이 느껴지는 워터 타입으로 신선한 제철 하귤의 쌉쌀하지만 새콤달콤한 자연 그대로의 향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더마 코스메틱을 내세운 제품들도 다양하세 선보여져 관심을 모았다. 우선 클레어스코리아의 마유 스킨케어 브랜드 게리쏭(Guerisson)은 피부에 영양과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게리쏭 스팀세라 리뉴크림’을 출시했다.

피부 턴 오버 주기에 따라 각질 제거와 보습, 장벽 강화, 영양 공급까지 4 STEP으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충전해 주는 일명 ‘완충(완전충전)크림’으로, 3세대 각질 케어 성분인 PHA로 저자극 스킨케어가 가능하며 고농축 세라마이드 캡슐이 함유돼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준다.

또한 줄기세포 성분인 ‘스템셀’과 세라마이드 캡슐의 복합체인 ‘스템세라 복합체™’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 1.게리쏭 2.메이크프렘 3.더마토리
▲ 1.게리쏭 2.메이크프렘 3.더마토리
메이크프렘은 시카(마데카소사이드)와 발효유산균을 결합한 시카프로™ 성분과 병풀추출물을 함유한 피부 진정 크림 메이크프렘 ‘시카프로™ 리프레쉬 라이트 크림’을 내놓았다.

EWG 1~2 그린 등급 이내의 안전한 원료만 함유한 저자극 안심 처방의 제품으로 붉고, 열 받은 피부를 진정 및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피부 보습과 항산화에 효과적인 식물 추출물을 함유하여 천연 그대로의 연한 블루 컬러를 띄는 게 특징이다.

임상 실험을 통해 물리적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효과를 입증받은 제품으로 실리콘 오일 FREE, 피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안심 처방에 저자극 테스트까지 마친 제품이라 민감성부터 복합성까지 다양한 피부 타입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수분감이 느껴지는 산뜻한 젤 타입 크림으로 빠르게 흡수되지만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고 젤 타입 특유의 끈적임을 줄여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클리오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더마토리는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레스큐 거즈 패드’(일명 ‘더마토리 119패드’)의 인기에 힘입어, ‘하이포알러제닉 시카 파우더 토너’를 추가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흔들어 쓰는 쉐이킹 타입의 토너로, 화장 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내듯 사용하는 것으로 피지 조절에 효과적인 ‘칼라민’이 함유된 황금 비율 시카 파우더가 피지 흡착을 도와주고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인 ‘아줄렌 진정수’가 예민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알러지 유해성분으로 고시된 20가지의 성분 無첨가, 알러지 주의 성분 78가지 無첨가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 및 알러지 피부로 고민하는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