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감성과 트렌드 담은 응원 마케팅이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OO화장품이 당신을 응원합니다”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6월, 화장품 기업들의 다양한 행사 협찬 및 마케팅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슈가 되고 있는 월드컵을 비롯한 스포츠 행사 관련 프로모션은 물론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춘들을 위한 응원 프로모션까지 다양한 응원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는 것.

 
 
먼저 그라운드플랜은 대한양궁협회가 주최하고 광주시 양궁협회가 주관하는 ‘36회 대통령기 전국 남녀 양궁대회’에 선수 협찬과 대회 기간 이벤트에 나섰다.

15일 개회식의 시작으로 20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그라운드플랜은 햇빛에 타기 쉬운 선수들에게 선케어 제품인 ‘오 마이 패밀리 선쿠션’과 ‘오 마이 패밀리 넌케미컬 선크림’을 협찬한 것은 물론 부스를 설치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양궁 활 쏘기 이벤트 참여 후 베스트셀러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는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 구매 고객들에게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썸머트래블백증정과 함께 구매 금액별 혜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그라운드플랜은 국내의 선수들을 협찬과 후원을 통해 국내에서 더욱더 대중적인 인기와 더 나아가 국제적인 대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지를 할 예정이다.

또한 타 운동 종목에 비해 아직 인지도가 낮은 비인기 운동 경기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진행할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월드컵 16강 토너먼트 진출의 염원을 담은 ‘뷰티 이상형 토너먼트’ 이벤트를 우리나라의 첫 경기날인 오늘 18일부터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18일부터 24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서만 단독으로 진행되며, 뷰티 이상형 찾기, 초특가로 GOAL!, 6월의 MVP 혜택, BEST 11+1 리그 등 총 네 가지로 구성됐다.

‘뷰티 이상형 찾기’는 ‘이브로쉐 리프레쉬 헤어식초’, ‘라로슈포제 안뗄리오스 썬플루이드’ 등 최근 새롭게 출시된 뷰티 상품 8가지를 놓고 1대 1로 비교했을 때 더 마음에 드는 것을 토너먼트 식으로 골라 최종 우승을 가리는 이벤트다.

참여만 해도 모바일 앱 전용 할인 쿠폰을 무작위로 증정하며, 내가 고른 상품과 다른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상품이 일치할 경우 총 10명을 추첨해 같은 상품 10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많이 담으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로 GOAL!’은 올리브영 모바일 앱에서 5개 이상 상품을 구매할 경우 총 금액의 5%, 최대 1만원까지 적용되는 쿠폰을 매일 3천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이 밖에도 온라인몰 인기 상품 ‘베스트 일레븐’을 구매할 경우 본 상품을 추가 증정하는 ‘BEST 11+1 리그’를 비롯해, 온라인몰 기준 3개 이상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할 경우 추첨을 통해 각각 CJ ONE 포인트와 특별한 상품을 증정하는 ‘6월의 MVP 혜택’ 등이 있다.

 
 
이에 앞서 라벨영은 지난달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 간 열린 대학생활박람회 ‘2018 유니브 엑스포 서울’에 참가하는 대학 단체에 협찬을 진행했다.

‘2018 유니브 엑스포 서울’은 대학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와 강연 및 문화 공연을 선보이는 대학생활 박람회로 발표연합동아리 ‘피티피플’과 국제리더십학생단체 ‘AIESEC’이 각각 라벨영의 협찬으로 참여했다.

라벨영은 역대 최고치를 매번 경신하는 실업난 속에 어느 때 보다 고군분투하는 대학생들을 응원하며 손금으로 운을 보는 데에 착안한 ‘쇼킹핸드크림’ 3종(취업운, 애정운, 재물운)을 협찬 제품으로 선정해 제공했다.

한편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한여름 불볕더위에도 건강한 피부온도를 지키기 위한 ‘피부온도 보험’ 뷰티 캠페인을 통해 오는 7월 31일까지 여름 나기에 나선 이들을 위한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여름철 피부온도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 기획된 이번 뷰티 캠페인은 행정안전부의 ‘폭염특보(서울 기준)'가 발령될 때마다 선착순 1만명 참여 고객에게 최대 3회에 걸쳐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5ml 샘플을 배송해준다.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은 임상을 통해 올라간 피부 온도를 사용 후 -5°C 낮춰주는 것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폭염에 미리미리 대비하는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보험 이벤트인 셈이다.

뿐만 아니라,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리얼베리어 공식 쇼핑몰 네오팜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쿠아 수딩 젤 크림 11%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100명을 추첨하여 리얼베리어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본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