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 가득한 스킨케어 신제품 대세 속, 더마 제품들 속속 출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6월 1주차에도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수분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대세를 이루었으며 올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더마 코스메틱 컨셉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언제 어디서나 생기 가득한 피부
여름을 맞아 높아지는 온도와 함께 늘어가는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특히 수분 관련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그중에서도 앰플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설화수는 자음단TM의 힘으로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생기 가득한 윤빛 피부를 선사하는 고보습 미스트 ‘윤조에센스미스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누적 판매매출 2조를 돌파한 글로벌 스테디셀러 윤조에센스와 같은 라인으로피부 밸런싱 효능에 미스트의 간편함을 더한 제품이다.

에센셜 오일과 에센스 워터에 자음단TM을 담아낸 이층상의 포뮬러는 미세한 분사력을 통해 피부에 고르게 채워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시 느껴지는 은은한 아로마틱 허브 향의 리프레시 효과로 지친 몸과 마음에 싱그러운 휴식을 선사한다.

 
 
필로소피(philosophy)는 피부 본연의 순수한 상태로 되돌려주는 에센셜 자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이슬 맺힌 듯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브랜드 대표 라인 퓨리티(purity)를 통해 ‘퓨리티 울트라 라이트 모이스춰라이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타민 C, E가 풍부한 메도우폼씨드 오일과 치아씨 오일, 녹차 추출물 등의 자연 성분 및 피부에 필요한 보호 효과를 지닌 항산화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오래도록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이슬이 맺힌 듯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함께 출시된 워터 타입 클렌저인 ‘퓨리티 메이드 심플 미셀라 클렌징 워터’는 별도의 물 세안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워터로 미셀라 분자가 불순물 및 메이크업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촉촉하게 마무리해준다.

마지막으로 미국에서 출시와 함께 제품군에서 NO.1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부드러운 크림 질감의 ‘퓨리티 메이드 심플 포어 익스폴레이터’는 피부의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지워내며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제거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클레이 마스크 제품으로, 화이트 카올린 클레이가 피부 위에 오염, 유분과 더러움을 제거하고, 내추럴 규조토 성분이 거친 피부결을 부드럽게 가꾸어 준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수분을 채우는 ‘밸런싱 에멀젼’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를 2번의 농축 과정을 거쳐 얻은 씨솔트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보들보들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향료, 폴리아크릴아마이드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트리에탄올아민합성색소 등 7가지 성분을 배제한 7-Free 제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더할 수 있다.

 
 
피부 진정 등을 선사하는 앰플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이니스프리가 온라인 단독 상품으로 선보인 ‘트루케어 AC 진정 앰플’은 피부 고민에 도움이 되는 자연 효능 성분만을 담은 트루케어 라인의 트러블 앰플이다.

제주의 벌집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 저분자 히알루론산, 피부 장벽 강화에 탁월한 D판테놀을 함유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 한다.

여기에 자연유래 BHA 성분인 화이트윌로우 껍질 추출물이 함유되어 각질 제거를 돕고 수분길을 열어 화이트헤드와 같은 피부 고민을 원인부터 말끔하게 케어한다.

라이트한 워터 타입의 에센스 텍스처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촉촉하고 가벼운 마무리감을 선사해 매끈한 수분 피부결로 가꾸어 준다. 또한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한 진정 앰플로 트러블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렛미스킨은 ‘울트라 브라이트닝 앰플’과 ‘울트라 리페어링 앰플’ 2종을 내놓았다. ‘울트라 브라이트닝 앰플’은 미백과 안색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흡수력이 빠른 데일리 앰플이며 ‘울트라 리페어링 앰플’은 수분 공급과 산뜻한 마무리 감을 가진 앰플의 특징과 거칠어진 피부에 영양 공급 및 피부 속 촘촘히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해 피부컨디션을 하도록 보습막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화된 마스크팩 신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우효광과 추자현 부부가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주목 받은 비브라스가 출시한 ‘프리미엄 로즈 마스크’는 특허 성분 ‘보타니슈티컬 플러스-10’의 10가지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영롱한 분홍빛의 로즈골드를 시트에 구현해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함과 동시에 마스크 안쪽으로는 피부의 노폐물을 흡착해 피부 청정•정화 효과가 뛰어난 블랙 시트로 만들어져, 유니크한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뛰어난 기능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 진주코스메틱 브랜드 클라뷰가 내놓은 ‘퍼스널 케어 오로라 펄 아이 마스크’는 특수 설계된 고글형 디자인으로 눈가는 물론 미간, 눈가 주변까지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산 고농축 진주 에센스가 함유되어 있는 아이 마스크로 수분탄력, 영양진정, 생기미백 3종으로 구성돼 눈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가 가능하다.

고글형 디자인을 적용해 눈 주변뿐 아니라 눈가 전체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고 눈가 주름, 붓기, 미간주름, 다크서클까지 다양한 눈가 주변 피부에 대한 고민에 따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0ppm의 국내산 진주 에센스가 고농축된 하이드로 겔 시트가 눈가 주변에 밀착해 풍부한 영양과 보습을 제공한다.

더마코스메틱 강세 계속된다
올해 상반기부터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더마코스메틱 관련 제품들도 6월 1주차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코리아나 화장품의 더마코스메틱 컨셉의 브랜드 앰플엔은 여름을 맞아 높아지는 온도와 함께 늘어가는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VC샷 산소필’과 ‘히알루론샷 젤크림’을 출시했다.

‘앰플엔 VC샷 산소필’은 피부과의 산소필 시술에서 착안한 제품으로 여름철 피부 고민인 각질 케어는 물론 브라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먼저 1제의 미세한 비타 스크럽이 묵은 각질을 시원하게 제거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며, 안정화된 비타민C 유도체를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해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밝고 환하게 가꾸어 준다.

이에 더해 천연 유래 AHA, BHA 성분과 물의 10배 이상의 산소 농도를 지닌 산소수를 함유한 2제 산소필 엑티베이터가 블랙헤드는 물론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

함께 출시하는 ‘앰플엔 히알루론샷 젤크림’은 펴 바르는 순간 물방울이 맺히는 앰플 드롭 제형으로 촉촉하고 끈적임 없이 밀착돼 풍성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또한 크고 작은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특허받은 자일리톨 콤플렉스 등 앰플엔만의 수분 맞춤 레시피를 적용해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로레알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도 모공, 각질은 물론 트러블을 케어해주는 트러블 케어 에센스 ‘에빠끌라 듀오[+]’를 올리브영에서 단독 론칭했다.

이 제품은 트러블 및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데일리 트러블 케어 에센스로, 각질 및 모공 내 노폐물을 용해시켜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꿔주며, 혁신 성분 복합체가 예민해진 피부 트러블을 관리해준다.

또한 라로슈포제 온천수가 피부 진정, 영양을 공급하며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의 다크스팟을 케어해 칙칙해진 피부를 맑게 개선해준다.

라로슈포제 ‘에빠끌라’는 라로슈포제의 대표적인 트러블 케어 라인으로, 이번에 리뉴얼 된 에센스 에빠끌라 듀오[+]를 비롯해 클렌저, 스팟 에센스, 로션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새롭게 출시된 에빠끌라 듀오[+]는 기존 제품에 라로슈포제만의 특허 활성 성분인 ‘아쿠아포제 필리포미스’가 추가돼 스킨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네오팜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외부 유해환경에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기 위한 진정 케어로 큰 사랑을 받아온 ‘시카릴리프 크림’을 마스크로 출시했다.

시카릴리프 크림의 유효 성분이 효과적으로 피부에 전달되는 새로운 처방의 ‘시카릴리프 크림 마스크’는 예민해진 피부에 피부 진정 보호 작용이 뛰어난 칼라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고농축 함유했으며 피부 표면에 드레싱 보호막을 형성해 2차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일반 마스크 시트와 달리 특수 랩핑 보호막 시트에 칼라민 진정 보호 크림이 코팅되어 있어 얼굴에 얹고 있는 동안 수분 증발을 차단해 준다. 또한 팩을 하는 동안 피부 온도에 의한 스파 효과를 내 유효 성분이 피부에 더욱 잘 전달되도록 돕는다.

 
 
아이소이가 만든 천연유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시카고는 하이퍼 민감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시카 클리어링 버블 클렌저’를 내놓았다.

뱀약초(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복합된 시카고만의 천연유래 특허성분 ‘시카고 콤플렉스(CICA-GO Complex)’를 함유한 저자극 버블 클렌저로 세안과 함께 피부진정을 돕고, 풍성하고 쫀쫀한 버블이 손과 피부 사이의 마찰을 줄여 쉽게 붉어지는 민감성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피부와 유사한 pH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정상 pH유지를 돕고,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사용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는 개인위생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간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는 손 소독제 ‘에포크 핸드 세니타이저 겔’ 3종을 선보였다.

주요 유해 세균 5종(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세레우스균, 쥐티푸스균)을 99.9% 제거하고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성분이 함유돼 피부 보습 효과는 물론 끈적한 느낌 없이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