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오는 6월 14일 화장품 원료 관련 세미나 개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나고야 의정서의 발효, 화장품 안전성 논란 등으로 화장품 원료에 대한 중요성이 계속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원료 시장을 진단해 보는 시간이 마련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한화장품협회와 글로벌코스메틱연구개발사업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오는 6월 14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327호에서 ‘화장품 원료 규제 동향 및 과학‧기술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는 것.

이번 세미나는 각 기관이 전문성을 갖고 주관하는 3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먼저 오전에는 대한화장품협회 주관으로 ‘나고야의정서 대응 역량 강화 및 화장품 성분사전 활용 세미나’가 열린다.

1년간의 유예기간을 거쳐 오는 8월 본격 시행되는 나고야의정서는 특히 대량의 천연물을 활용하고 있는 화장품 업계에 어느 정도의 파장을 미치게 될지 예상조차 어려운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섹션 1에서는 ‘나고야의정서의 이해 및 화장품 산업계 대응(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이주하 연구원)’, ‘나고야의정서 미 준수시 발생가능한 법적 분쟁 예상사례(법무법인 바른 정경호 변호사)’, ‘화장품 성분사전’ 개편 방향(대한화장품협회 조안나 사원)‘ 등 세 가지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오후 1시 30분부터는 글로벌코스메틱연구개발사업단에서 ‘화장품 과학‧기술 세미나’를 진행한다.

사업단에서 지원한 ‘피부노화 및 광노화에 따른 PG와 GAG(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정진호 교수)’, ‘노화섬유아세포와 노화색소침착(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강희영 교수)’, ‘아디포넥틴 신호전달체계 기반의 피부장벽 기능 조절(단국대학교 의과대학 홍승필 교수)’ 등 신개념의 화장품을 개발하기 위한 항노화 피부과학 연구결과와 함께 최신 융복합 기술을 통해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을 위한 체외 피부-혈관 모사 시스템(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전누리 교수)’ 개발 결과도 공개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3시 50분부터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주관의 ‘국내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결과 및 동물대체시험법 동향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국내 다빈도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결과 발표(연세대학교 환경공해연구소 양지연 연구교수)’, ‘동물대체시험법 개발 동향 및 천연추출물 안전성 평가(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노민수 교수)’ 등 화장품 원료 안전과 관련한 주제가 발표된다.

한편 세션1, 3은 국내 기업을 주요 대상으로 하여 우리말로 진행하고, 세션 2는 전시회에 방문한 해외 화장품 연구자도 참석할 수 있도록 영어로 진행하며 별도의 통역은 지원되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