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취향저격’, ‘시선집중’ 이색 프로모션 ‘눈길’

▲ 사진 = 메이크힐
▲ 사진 = 메이크힐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프로모션이 특별해지고 있다.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할인 기간과 할인 규모가 커지는 현상들 속에서 독특한 아이디어와 신선한 감각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프로모션이 확대되고 있는 것.

먼저 한류 마스크팩 메디힐로 유명한 엘엔피코스메틱이 론칭한 색조 브랜드 메이크힐(MAKEHEAL)은 스타 유튜버 홀리와 라뮤끄, 씬님과 콜라보레이션한 유튜버 박스를 4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지난 3월에 공식 론칭한 메이크힐은 기존 메이크업보다 강력하고 시술처럼 즉각적인 효과를 메이크업 애프터로 선사해주며 기존에 없던 획기적인 컨셉으로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색조 브랜드다.

메이크힐은 봄 시즌을 맞이하여 3인의 스타 유튜버와 함께 에어젯 벨벳 립스틱을 활용한 3가지 메이크업 룩을 공개한다.

이와 함게 시술 메이크업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홀리는 시술한 듯 완벽한 V라인과 볼륨감 있는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홀리 셀프 볼륨UP 박스’를 4월23일부터 일주일간 선보인다.

‘홀리 셀프 볼륨UP 박스’는 메이크힐 브이세라 커버 스틱 #슬림핏 베이지 쉐이딩과 에어젯 벨벳 립스틱 #룩앤필 핑크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독보적인 피부 커버 메이크업을 자랑하는 라뮤끄는 ‘라뮤끄 셀프 시크UP 박스’로 매끈한 피부결과 입매를 교정한 듯한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매끄러운 피부표현이 가능한 원피엘 파운데이저는 3컬러 중 본인의 피부컬러에 맞게 선택 가능하며 에어젯 벨벳 립스틱 #시크 오렌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시크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라뮤끄 셀프 시크UP 박스’는 30일부터 일주일간 선보일 예정이다.

재치 있는 말투와 입담으로 화장의 교과서라고 불릴 만큼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버 씬님은 5월 7일에 ‘씬님 셀프 무드UP 박스’를 선보인다. 히든 트라이앵글 섀도우 팔레트 #번 브라운과 에어젯 벨벳 립스틱 #킬링 스마일 로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엣지 있는 눈매와 컬러 하나로 반전되는 무드립 연출을 영상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스타 유튜버 3인의 각 유튜브 채널에 메이크힐 제품으로 직접 메이크업을 하는 하우투 영상이 업로드 될 예정이며 유튜버 이름을 딴 스페셜 박스는 오픈과 동시에 1주일 동안만 공식 온라인몰과 G마켓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유한양행의 바이오-오일(Bio-Oil)은 바이오-오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오일러 설문조사 이벤트’를 4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바이오-오일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바이오-오일을 알게 된 경로와 구매 이유, 사용 부위 등 5가지 질문에 대한 대답을 바이오-오일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중 한 곳을 선택해 댓글로 답변을 남겨주면 자동 응모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2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10만원권, 2등 3명은 베스킨라빈스 싱글킹, 3등 5명은 바이오-오일 25ml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바이오-오일 공식 SNS을 통해 4월 30일에 확인할 수 있다.

 
 
아크네스는 최근 수차례 품절 사태를 일으킨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클렌저’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일까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계정을 팔로우 한 뒤, 해당 이벤트 게시물에 게재된 샘플 신청 페이지에 배송 주소만 남기면 선착순 2,000명에게 ‘더마 릴리프 모이스처 폼클렌저’와 ‘더마 릴리프 리커버리 크림’ 샘플을 증정한다.

 
 
닥터 브로너스는 경기지역 5개 CGV극장 내에 유기농 성분 올인원 클렌저인 ‘매직솝’을 비치, 고객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 눈길을 끌고 있다.

4월 20일부터 9월 말까지 CGV부천역∙평택∙동탄∙동수원∙죽전 총 5개 극장 남녀 화장실에 비치되는 닥터 브로너스 매직솝은 합성화학성분을 일절 배제하고 미국 농무부(USDA)인증 유기농 원료로 만들어져 남녀노소 누구나 유해성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클렌저다.

 
 
헬스&뷰티숍도 특별한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롭스는 스마트 영수증 도입을 기념해 롭스앱 스마트 영수증 신청자를 대상으로 특별한 할인과 포인트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각종 쓰레기 처리와 리사이클링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종이 영수증 대신 스마트 영수증 사용 독려를 통해 무분별한 종이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를 앞장서 실천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롭스앱에서 4월 30일까지 일주일간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신청하면, 2만 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이 적용된다. 최대 1만원까지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엘포인트도 같은 기간 동안 최대 3천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스마트 영수증을 신청하면 1천 포인트가 즉시 제공된다. 동기간 신규회원에게는 엘포인트 2천점이 추가 적립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인트 신청 접수를 해야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올리브영도 올리브영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인천공항 2개점서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4천원을 즉시 할인 받는 ‘바코드 쿠폰’을 발급 받는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또한 5월 29일까지 ‘암호’를 말하면 특별한 선물을 제공하는 재미있는 이벤트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공항 2개점의 직원에게 ‘여행가는 올리브영’이라는 암호를 말하면 여행지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휴족시간, 방수파우치, 여권케이스 등과 같은 여행 필수 제품과 인천공항점만의 베스트셀러도 제안한다.

 
 
한편 토니모리는 지난 4월 21일 새롭게 모델로 발탁단 비투미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토니모리 멤버십 회원에 한해 토니모리 전국 매장에서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을 포함 총 3만원 이상 구매 시 비투비 브로마이드 세트가 증정됐다. 비투비 브로마이드 세트는 멤버 7명의 개성 넘치는 개인 컷과 단체 컷을 포함, 총 8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