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중순에도 봄 컬러 립 관련 제품 봇물…쿠션과 팩트 등 차별화된 베이스 제품도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립의 계절 봄을 향한 화장품 브랜드들의 컬러 출시는 끝나지 않았다.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된 4월 중순에도 봄 시즌을 겨냥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의 립 제품들이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했다.

또한 쿠션과 팩트, 파운데이션 등 뜨거워지는 태양 아래 광채 피부를 위한 커버 관련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았다.

올봄 립 전쟁은 여전히 진행 중
올해 초부터 공격적으로 론칭되어 온 립 관련 제품 출시가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는 4월 초에 주춤하다 중순이 되면서 다시 시작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해외 유명 메이크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컬러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담은 립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것.

 
 
먼저 슈에무라는 전 세계 셀럽들이 사랑하는 주얼리 디자이너 야즈부키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시킨 한정판 립 컬렉션 ‘매티튜드 컬렉션(mattitude collection)’을 선보였다.

슈에무라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마뜨 립스틱의 ‘Matte(마뜨)’와 태도를 뜻하는 영문 ‘Attitude(애티튜드)’의 합성어인 ‘Mattitude(매티튜드)’는 ‘다양한 마뜨 립스틱으로 당신만의 애티튜드를 표현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매티튜드 컬렉션은 슈에무라 메가 히트 제품인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의 기존 7가지 컬러에 새로운 7가지 한정 컬러를 더한 총 1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그중에서도 한정으로 선보이는 7가지 컬러 중 ‘야즈 레드’, ‘야즈 코랄’, ‘야즈 핑크’, ‘야즈 베리’는 매티튜드 컬렉션의 대표 컬러로 눈길을 끈다.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연출하는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립스틱이 야즈부키만의 팝아트적인 감성을 담은 아이코닉한 패키지로 재탄생, 립스틱 컬러와 동일한 컬러로 제작된 입술 모티브의 링 액세서리를 더해 더욱 소장 가치를 높였다.

 
 
프랑스 대표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로라 메르시에는 ‘아름다움이란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라는 브랜드 철학과 프렌치 아뜰리에의 영감으로 탄생한 ‘벨루어 익스트림 매트 립스틱’을 출시했다.

24가지 고발색 크림 매트 립스틱으로 매티파잉 파우더와 실키 컨디셔너가 바르는 순간 입술을 매끄럽게 코딩해 주며 건조하게 발린다는 기존의 매트 립스틱의 편견을 깬 크리미한 반전 텍스처가 입술에 편안함을 선사한다.

슬릭 & 슬림 디자인의 립스틱 팁 형태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바를 수 있으며 내장 되어있는 샤프너가 립 라이너 없이도 더욱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또한 번짐이나 묻어남이 적고 오랜 시간 선명하게 컬러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라네즈는 수분막 안에 컬러 피그먼트가 함유되어있는 Balm in Water 제형 기술로 칙칙한 입술에 선명한 컬러감을 연출할 수 있는 ‘틴 틴트밤’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라네즈의 베스트셀러 ‘립 슬리핑 마스크’와 동일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입술을 가꿔주며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라즈베리, 스트로베리, 크랜베리 등의 베리 믹스 콤플렉스™로 건조하고 각질이 일어난 입술을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라네즈만의 독자적인 모이스춰 랩™으로 낮에도 스페셜케어를 한 듯 풍부한 보습감을 유지할 수 있다.

제품은 탱탱한 체리 립을 연출해줄 1호 ‘베리 온 톱’ 컬러와 화사한 코랄 컬러로 얼굴빛을 살려주는 4호 ‘코랄 블라썸’, 봄과 어울리는 여리여리 핑크립 5호 ‘멜팅 슈가’ 등 총 8 컬러로 출시된다.

 
 
셀프뷰티는 한번의 터치로도 강렬한 컬러를 발색하는 ’에디터스 픽 글램 업 틴트’를 출시했다. 각질 부각이 없는 촉촉한 젤 제형으로 단 한번의 터치로도 선명하게 발색되며 롱래스팅 기능으로 처음 발색 그대로 무너짐 없이 하루 종일 유지된다. 또한 보습 성분을 함유해 각질 부각 없는 촉촉한 사용감으로 기존 틴트 제품의 건조함을 개선했다.

제품은 2018년 트렌드에 맞춘 이슈 컬러로 메인 컬러인 1호 체리토마토, 오렌지 계열의 2호 탠저린탱고, 데일리로 바르기 적합한 3호 스트로베리아이스, 4호 마르살라, 버건디 계열의 5호 크림슨 등 5종 구성이다.

 
 
뉴스킨 코리아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Nu Colour)는 탁월한 수분감의 로즈 오브 예리코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입술로 케어 해 주는 ‘뉴컬러 라이트샤인 리퀴드 립 벨벳 미니키트’를 선봉T다.

이번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꽃잎을 얹은 듯 선명하고 다채로운 컬러가 특징이다. 색상은 기존에 사랑 받았던 ‘퓨어 로즈’, ‘웜 앤 스윗 로즈’, ‘노블 로즈’ 3종에 더해 2018 SS 신규 컬러 2종인 소프트 핑크 ‘로맨틱 로즈’, 레디시 오렌지 ‘써니 로즈’ 2종이 추가됐다.

 
 
한편 립 제품과 함께 출시 된 아이 메이크업 제품도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다. 16브랜드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누구나 3초 만에 자연스러운 3단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원스텝 섀도우 ‘16 아이매거진’에 2가지 컬러를 새롭게 추가했다.

새롭게 출시한 3호 #스윗 썬데이는 글램 골드와 브론즈 브라운 컬러로 구성돼 칙칙한 눈매에 화사함을 더하는 트윙클 섀도우다. 또한 4호 #헤이 마이 데이는 글램 핑크와 핑크 브라운 컬러의 섀도우로 이뤄져 러블리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투쿨포스쿨은 전문가가 터치한 듯 완벽한 그라데이션 효과를 선사하는 멀티 펜슬인 ‘아트클래스 프로타주 펜슬’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수 처리된 블러링 코튼 파우더로만 이뤄져 파스텔처럼 부드럽고 뭉침 없이 블렌딩되며 공기처럼 가볍고 소프트한 질감과 가루 날림 없는 텍스처로 가볍게 문지르면 누구나 쉽게 은은한 그라데이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글리터와 쉬머 타입의 다양한 색상으로 섀도우는 물론, 블러셔, 하이라이터, 쉐딩, 아이라이너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4월 중순에도 광채 피부를 위한 커버 제품 러시
4월 3주차에도 광채 피부 연출을 위한 커버력을 강화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마몽드는 뭉침, 끼임, 얼룩 없이 시간이 흘러도 예쁘게 지속되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올 스테이 파운데이션’과 전용 어플리케이터 ‘올 스테이 스폰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얇고 가벼운 텍스처로 마치 피부를 코팅하듯 모공과 주름에 빠르고 강력하게 밀착되어 결이 예쁜 피부를 연출해 주며 파우더 입자의 뭉침에 의한 얼굴 표현의 얼룩짐을 최소화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윤기를 더해준다.

이처럼 우수한 밀착력과 지속력은 휘발성이 빠른 오일과 부착력이 좋은 필름 형성제 조합인 인스턴트 피팅 필름 포뮬러 그리고 프리즈 앤 픽스 파우더™ 덕분이다.

마몽드가 새롭게 도입한 프리즈 앤 픽스 파우더™은 과도한 피지를 고체화하여 화장막에 고정시켜, 파우더 입자의 뭉침에 의한 얼굴 표현의 얼룩짐을 최소화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스러운 윤기로 예쁜 피부를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 제품은 슬림한 튜브 용기에 담겨져 있어 가방 안에서 내용물이 샐 염려가 없고 가볍게 들고 다니기 편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파운데이션 메이크업이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스킨밀러’를 처방한 에센스가 70% 이상 함유돼 스킨케어를 바른 듯 편안하게 밀착되어 자연스러운 수분광채 피부를 연출해 주는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이하 시그니처 팩트) 3종을 내놓았다.

스킨밀러 성분은 AGE 20’s만의 독자기술인 생체 모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피부 유사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회복력을 끌어 올려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또한 히알루론산 대비 5배 강한 수분 응집력을 지닌 사크란 보습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은 곳까지 촉촉하게 가꿔준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시그니처 팩트는 에센스를 시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기존 오리지날 팩트 대비 12% 용량을 증가시켰으며 시그니처 팩트의 퍼프는 99% 항균력 테스트를 완료한 퍼프로 보다 청결한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피부 타입과 용도에 따라 선택 가능 할 수 있도록 건조한 피부를 위한 ‘모이스처’, 피지와 땀에 강한 ‘롱 스테이’, 피부 결점 커버에 효과적인 ‘인텐스 커버’ 등 3종으로 출시됐다. 또한 13호, 20호, 21호, 23호 등 4가지 색상으로 세분화돼 다양한 피부 색과 취향에 맞춰 제품을 고를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는 스킨케어 에센스, 베이스, 파운데이션, 자외선차단 기능을 팩트 하나에 담아 간편하게 광채 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한 4in1 팩트 ‘베루시에 럭셔리 로에센스 팩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알로에추출물을 포함한 16가지 식물 추출물 에센스가 46.8% 함유되어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로 연출해주며 라벤더 베이스는 노란기 있는 피부를 화사하게 만들어준다.

커버력 또한 뛰어나 피부의 기미, 잡티, 흔적을 말끔히 가려줘 화사함에 윤기 나는 도자기 피부를 완성해준다.

 
 
뉴스킨 코리아의 메이크업 브랜드 뉴컬러(Nu Colour)는 화사한 광채 피부를 연출하는 쿠션과 피부 결점을 얇고 촘촘하게 커버해주는 커버 밤이 하나의 제품에 담겨 있는 일체형 쿠션 ‘뉴컬러 라이트스테이 더블 커버 미라클 쿠션’과 한 번의 터치로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는 부드럽고 촉촉한 컨실러인 ‘뉴컬러 라이트스테이 리퀴드 컨실러’를 선보였다.

메이크업의 완성은 향수

 
 
4월 중순에도 봄 시즌을 겨냥한 신제품 향수가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뉴욕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캐롤리나 헤레라(Carolina Hererra)’는 지난 시즌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굿걸의 한층 더 세련된 신제품 향수 ‘굿 걸 리제(Good Girl Legere)’를 출시했다.

굿 걸 리제는 여성의 선과 악을 모두 표현한 빛나면서도 세련된 향수로 우연한 스침마저 거부할 수 없는 강렬한 기억으로 남게 하는 당당하고 자신감 넘치는 이 시대의 시크하고 모던한 여성을 상징한다.

향취는 관능적인 튜베로즈와 달콤한 화이트 플로럴 계열의 임페리얼 자스민 삼박 향이 풍성하게 어우러지며 크리미한 일랑일랑 꽃의 향취가 그윽한 로스트 통카빈, 은은한 코코아와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여운을 남긴다.

바틀은 아찔한 높이의 딥 블루 그라데이션 스틸레토 모양의 힐에 골드 캐롤리나 헤레나(CH) 로고가 포인트다. 캐롤리나 헤레나의 독특한 아름다움과 정통 프랑스 쿠튀르 기법이 결합된 디자인이 눈길의 사로잡는다.

 
 
끌로에에서도 봄을 맞아 새로운 여성 향수 ‘끌로에 노마드(NOMADE) 오 드 퍼퓸’을 선보였다. 여성성이 돋보이는 드류백에서 영감을 얻은 보틀 디자인이 반영된 새로운 노마드 오 드 퍼퓸은 변하지 않는 자연의 우아함과 자유로움을 담았다.

조향사 퀜틴 비쉬는 강렬한 미네랄의 특성을 지닌 오크 모스, 육감적인 단맛의 미라벨 플럼, 그리고 신선한 화이트 프리지아 이 세 가지 향료를 매력적으로 조합하여 부드러움과 강인함이 조화된 플로럴 시프레 계열의 새로운 향수로 탄생시켰다.

보틀 디자인은 둥근 O자 모양의 커브를 통해 알 수 있듯이, 하우스의 잇 아이템인 드류백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되었다. 보틀은 투명하게 만들어져 장미빛 베이지 주스가 돋보이도록 해주고, 밝게 반짝이는 골드 뚜껑은 핑크색 매듭으로 봉인하여 우아함을 더했다.

또한 이번 노마드 오 드 퍼퓸의 광고 캠페인은 강인하고 독립적인 캐릭터를 주로 맡아온 프랑스 여배우 아리안 라베드(Ariane Labed)가 발탁되어 새롭고 현대적인 끌로에 걸을 대표하게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