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막이와 후드, 편안한 원피스와 편안한 스니커즈 필수템으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봄에는 이것부터 챙기자”

완연한 봄 날씨와 함께 새로운 패션 아이템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면서 최근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계속된 복고 열풍에 따라 고프코어와 스포티즘 트렌드 등이 유행하면서 아웃도어와 스포츠, 정장 등을 얼마든지 믹스해서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가벼운 아이템 구입이 크게 늘 전망이다.

실제로 최근 패션 업계는 바람막이와 후드 티, 원피스, 스니커즈 등 봄 시즌을 준비하는 가벼운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아웃도어의 일상화, ‘바람막이’ 주목

 
 
80~90년대 복고 트렌드와 스포티룩의 유행이 이어지면서 투박한 아웃도어룩을 일상복과 함께 입는 고프코어룩이 올해도 유행할 전망이다.

정장재킷이나 셔츠 등 오피스룩에 바람막이 점퍼를 걸쳐 입어 실용성을 높이면서 독특한 스타일링 매치로 주목성을 높이는 패션 연출법이 대세가 되고 있는 것.

아이더의 ‘제노아 재킷’은 톤 다운된 컬러 배색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기능성 바람막이 재킷으로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신축성이 우수한 사방 스트레치와 방풍•투습 기능이 우수해 활동성이 뛰어나다.

또한 노스페이스의 ‘수퍼 하이크2 재킷’은 정전기를 최소화하는 도전사 원단을 사용해 미세먼지가 옷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이 특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초경량 무게, 패커블백을 갖춰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K2의 ‘테크 크래프트 고어텍스 3L 자켓’은 기능성이 뛰어난 고어텍스 소재에 후드와 앞 포켓으로 포인트를 준 아노락 스타일을 적용해 스트리트 감성을 더해 인기다.

 
 
여기에 방풍 기능을 갖춘 여성스러운 실루엣의 사파리형 바람막이로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 자켓으로 ‘수지 바람막이’라는 애칭까지 붙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K2의 ‘뮬리(Muhly) 롱자켓’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가벼운 경량 소재로 봄부터 초여름까지 착용 가능하며, 허리 스트링 조절을 통해 슬림하게도 연출 가능하다.

또한 솔리드 컬러가 적용된 심플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 뿐 아니라 봄철 야외활동 등 일상 생활 속 아우터로 활용 가능하다.

스트리트 패션, 가벼운 아이템이 대세

 
 
올 봄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은 가벼운 느낌의 아이템이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우선 캐주얼의 고유 명사 ‘후드 티셔츠(Hoodie, 후디)’는 사계절 인기 아이템으로 편한 매력으로 꾸민듯 안 꾸민듯한 자연스러움이 특징.

또한 깔끔한 슬렉스나 정장재킷 등 비즈니스룩에도 믹스매치한다면 내추럴하면서도 세련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더의 ‘재닝스 후드 티셔츠’는 가슴 쪽 로고 아트웍 포인트가 특징인 캐주얼 후드티다. 프랑스 국기 삼색 컬러를 모티브를 후드 스트링과 소매에 더해 경쾌한 분위기를 준다.

휠라는 올해 트렌드 컬러로 주목 받고 있는 연보라색과 분홍색, 흰색을 활용한 후드티를 선보였으며 뉴발란스도 소매에 레터링 포인트가 돋보이는 후드 티셔츠를 출시했다.

 
 
여성이라면 봄철 여자들의 구매리스트로 빠지지 않는 ‘원피스’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산뜻한 봄 날씨에 맞춰 화사한 색상과 플라워 패턴이 반응이 좋은 편.

원피스 위에 트렌치코트나 정장 재킷 대신 바람막이 재킷, 후드 티셔츠를 걸치면 올 봄 유행하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구호는 봄날 정원의 느낌을 형상화한 플라워 프린트 드레스를 출시했다. 스모킹 자수 디테일로 트렌디한 터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르베이지도 봄을 알리는 플라워 블룸(Flower Bloom)을 주제로 다양한 꽃을 머금은 드레스를 선보으며 써스데이 아일랜드도 러블리한 매력이 돋보이는 배우 정유미와 함께한 화보를 통해 봄 플라워 슬립 원피스부터 데님 원피스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한편 운동복과 여성복의 경계를 허문 운동복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스킨이 선보인 ‘심리스 발레리나탑’은 심리스 공법을 속옷으로만 알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하여, 일상복과 운동복으로 겸용 가능한 상품을 디자인 했다. 몸을 압박하지 않는 편안한 핏에 반전 뒤태로 여성스러움과 섹시함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편안한 착화감에 스타일 더한 ‘스니커즈’ 인기
스포티룩의 인기와 함께 야외 활동이 잦아지는 봄을 맞아 굽 낮은 스니커즈 붐이 일고 있다. 굽 높은 하이힐이나 딱딱한 구두 대신 편한 운동화를 신고 출퇴근하는 직장인들까지 가세하고 있는 분위기.

워라밸 문화가 급부상하면서 인기가 높아지는 셋톱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젊고 부드러운 분위기로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원피스와 매치하기에도 좋은 아이템이다.

아이더가 아이돌 워너원과 함께한 광고를 통해 선보인 캐주얼 스니커즈 시리즈 3종은 심플한 디자인에 쿠셔닝과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컬러에 프랑스 국기 모양을 포인트로 해 데님 팬츠나 오피스룩에도 활용해 멋스런 패션 연출이 가능하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가 출시한 스니커즈, 디럽트(DEERUPT)는 80년대 아디다스의 뉴욕 러너, 마라톤 트레이닝 슈즈에서 영감을 받아 아디다스만의 독특한 감성을 그대로 담고 있는 제품이다.

디럽트는 섬유의 종류, 레이어, 다른 관점에서의 디자인, 러너들에게서 받은 영향 등이 어우러져 탄력 있는 그물 모양 니트 소재의 어퍼를 가진 초경량 스니커즈이다.

신발 안 쪽에는 발포 고무가 몰딩 처리 되어 최상의 착화감을 제공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압박을 전달한다.

심플한 디자인의 스니커즈 외에도 유니크한 운동화도 반응이 좋다. 스트릿 패션이 주목을 얻음에 따라 ‘어글리 슈즈’에 대한 관심도 높은 추세.

투박한 듯 보이지만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인 휠라 ‘레이’는 올 1월 출시 이후 8만족 이상 팔리며 연일 호조세를 기록 중에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1월 스케쳐스와 전국 8개 점포에서 일본만화 원피스 주인공 캐릭터 상징색을 적용한 스케쳐스X원피스를 한정 판매하기도 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레이서’는 최근 2030세대에게 주목받는 어글리 슈즈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트래블 워킹화다. 밑창의 고무 섹션을 최소화해 무게를 확 줄인 것이 특징이다.

 
 
리복 클래식이 최근 출시한 로얄 컴플리트 시리즈 ‘리복 컴플리트 2LCS(Reebok Complete 2LCS)’도 깔끔한 화이트 바탕에 블랙, 블루, 레드, 그레이 네 가지 컬러의 힐탭과 신발 상단 어퍼 부분의 리복 클래식 로고로 유니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번 제품은 특히 깔끔한 실루엣과 함께 가심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1020 세대들의 눈길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가심비는 가성비를 넘어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를 일컫는 신조어이다.

 
 
한편 여성이라면 편안함을 유지하면서도 트렌드를 선도하는 크록스의 ‘보태니컬 컬렉션 리미티드 에디션’도 관심을 모으는 아이템이다.

최상의 편안함을 자랑하는 클래식 클로그와 크록스 슬론 슬라이드에 이국적인 트로피컬 히비스커스 플라워와 메탈릭한 나비 모양 장식을 더해 반전 매력을 뽐내는 보태니컬 컬렉션은 평범한 데일리룩도 봄, 여름철 패셔너블한 스타일로 완성해준다.

보태니컬 컬렉션은 클래식한 크록스 스타일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세련된 매력을 선사하고 무엇보다 현안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성들의 봄 패션의 완성은 가방
여성들에 가방은 사계절 필수 아이템. 하지만 가방도 시즌에 따른 감각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최신 트렌드인 일상에 적용할 수 있는 편안함이 주요 트렌드다.

 
 
쌤소나이트 그룹이 전개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백 브랜드 리뽀(Lipault)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업인 ‘플럼 애비뉴(PLUME AVENUE)’는 백팩, 볼링백, 크로스바디백, 더플백 및 캐리어 총 5가지 스타일로 제공된다.

가볍고 부드러운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하여 실용적인 것은 물론, 모던한 디자인에 메탈 장식이 어우러져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인기 라인업인 ‘플럼 베이직(PLUME BASIC)’과 ‘플럼 엘레강스(PLUME ELEGANCE)’에서도 새롭게 선보인 디자인 역시 눈길을 끈다.

‘플럼 베이직 플랫 버킷백’은 복주머니 디자인을 플랫백에 적용해 에코백처럼 어디에나 편하게 들 수 있으며 ‘플럼 엘레강스 미니 핸들백’은 내부 공간이 분리되고 플랩으로 양쪽을 닫을 수 있어 소지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제이에스티나 핸드백이 모델 김태리와 제안한 핸드백 스타일링도 눈길을 끈다. 우선 평소 심플한 스타일링을 선호한다면 은은한 펀칭 디테일이 돋보이는 핸드백으로 패션 센스를 뽐내보자.

김태리가 제안한 입체감 있는 펀칭 사첼백은 베이직한 의상뿐만 아니라 봄 패션의 대명사인 트위드 자켓과 함께 연출한다면 여성스러움과 클래식함을 동시에 할 수 있다.

평소 캐주얼한 스타일의 옷을 자주 입는다면 크로스와 토트, 투웨이로 활용이 가능한 펀칭 토트백을 추천한다.

성숙미 넘치는 스프링룩을 연출해보고 싶다면 고혹스러운 프린트 패턴 핸드백을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조반나 공주’가 결혼식을 올린 성당의 아치를 모티브로 탄생한 고급스러운 패턴을 바탕으로 유화처럼 그려진 플라워 프린트 혹은 은은한 레이스 디테일이 돋보이는 핸드백을 포인트로 매치한다면 보다 세련된 스프링 룩을 완성 시켜 줄 수 있다.

화려한 패턴 때문에 망설이고 있다면 화보 속 김태리처럼 디테일을 최소화한 드레스에 포인트로 레이스를 레이어드한 패턴 쇼퍼백을 매치한다면 차분하고 우아한 ‘봄의 여신’으로 변신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