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승아, 남극해 보호 위해 캠페인 동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남극 동물들의 목소리가 되어주세요”

최근 전 세계 40여명의 스타들이 독특한 방법으로 남극해 보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 23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남극해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글과 사진을 게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의 ‘남극해 보호’ 외침은 황제펭귄의 대표적인 서식지인 남극 웨델해의 해양보호구역 지정을 촉구하는 그린피스의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이다.

남극 웨델해 보호구역이 지정되면, 펭귄과 고래와 같은 해양 생물에게 안식처를 제공하고 이들의 주요 먹이인 크릴새우의 조업을 막을 수 있게 된다.

그린피스는 남극 웨델해 해양보호구역 지정을 요구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명 운동도 진행하고 있다. 공식 서명 페이지를 통해 시민들이 보호구역지정을 직접 요청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배우 윤승아는 “펭귄, 크릴새우, 고래와 같은 다양한 생물들의 보금자리를 지켜줄 뿐만 아니라 우리 미래를 위해 남극해 보호구역 지정은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면서 “지구시민으로서 개인 참여의 중요성을 깨닫고 함께하게 됐다”고 캠페인에 참여한 배경을 밝혔다.

한편 지금까지 남극해 보호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나선 각 국의 인사들은 40여 명이다. 한국을 넘어 미국, 스페인, 아르헨티나와 이스라엘까지 배우, 가수, 패션 디자이너가 한 뜻으로 뭉쳤다.

‘X파일’의 배우 질리언 앤더슨(Gillian Leigh Anderson), ‘왕좌의 게임'의 그웬돌린 크리스티(Gwendoline Christie)와 디자이너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등은 남극해 보호구역 지정을 촉구하고 시민 참여를 독려하는데 힘쓰고 있다.

최근 ‘기묘한 이야기'의 배우 데이빗 하버(David Harbour)은 펭귄들 사이에서 춤을 추는 영상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데이빗 하버는 트위터로 그린피스에 ‘펭귄들과 함께 춤출 수 있는 곳에 데려다 달라’는 요청을 보냈고, 5시간 만에 20만 명의 리트윗으로 이어졌다.

 
 
현재 그는 ‘신비한 동물사전’의 배우이자 가수인 앨리슨 수돌(Alison Sudol)과 함께 그린피스의 남극해를 탐사하고 있다.

공약한 대로 데이빗 하버는 남극의 젠투 펭귄들 사이에서 뒤죽박죽 춤을 추는 영상을 트위터에 올리면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오스카 수상 배우 하비에르 바르뎀(Javier Bardem)도 지난 1월에 그린피스와 웨델해 해저 탐사를 떠났으며 탐사 후 소회를 밝히는 기자간담회를 열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