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겨냥한 저자극 스킨케어 신제품 출시 '눈길'

▲ 사진:에이프릴스킨
▲ 사진:에이프릴스킨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환절기에는 환절기 화장품이 있다”

립과 아이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던 2월 4주차에도 각사의 야심작 스킨케어 제품 출시는 계속됐다. 또한 환절기를 겨냥한 저자극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핸드크림과 특화된 선 제품들이 함께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2월 4주차에 출시된 저자극 제품들은 각 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의 업그레이드, 또는 라인 확장으로 탄생한 야심작들로 눈길을 끈다.

색소 침착 NO, 투명 피부 YES!
환절기를 겨냥한 스킨케어 제품들은 저자극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우선 키엘은 눈에 보이는 기미와 잡티뿐 아니라 숨어 있는 다크스팟까지 케어해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저자극 투명 에센스’의 100ml 대용량 한정판 선보였다.

이 제품은 키엘이 미국 아이비리그 의학 연구진의 자문을 받아 개발한 ‘더마톨로지스트 라인’의 제품으로, 뛰어난 제품력을 인정받아 2012년 출시 이후 키엘의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며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성분인 액티베이트 C는 멜라닌 색소의 이동을 억제해 피부 표면의 색소 침착을 케어해준다. 미세한 입자로 피부 깊숙이 침투해 멜라닌 색소 생성과 분비를 최소화, 잠재된 다크스팟 생성을 막아주어 피부톤을 고르고 깨끗하게 유지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저자극 투명 포뮬라로 모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촉촉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이번에 출시된 저자극 투명 에센스 100ml 한정판은 기존 제품 대비 3.3배 증가한 용량을 48%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여 합리적 구매가 가능하다.

▲ 1.키엘 2.스위스킨 3.블랑드 4.A24(에이이십사)
▲ 1.키엘 2.스위스킨 3.블랑드 4.A24(에이이십사)
스위스킨은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수분재생 밀도크림 ‘샐몬 디엔 덴스 크림’을 내놓았다. 기존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던 연어 테라피 라인의 대표 제품 ‘샐몬 디엔 앰플’의 뒤를 이어 탄생한 ‘샐몬 디엔 덴스 크림’은 트러블 흉터, 노화, 상처 등 문제적 피부에 바르는 재생 크림으로 연어 DNA, 연어알 추출물이 무너진 피부 탄력을 회복시켜주며 피부 속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또한 히알루론산 3중 배합으로 수분 밀도를 높여 촉촉한 피부 볼륨을 제공하며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분 방어막을 형성,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해 마르지 않는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블랑드는 피부보호를 비롯해 미백, 주름개선, 보습효과, 피부탄력 강화 기능을 갖춘 기존 제품 완판 후, 피부 항상성 강화 기능이 추가된 6단계 피부 개선 토털 솔루션 크림 ‘스킨파이버 젤리 알파’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블랑드의 핵심기술인 라멜라 포뮬러(Lamella formulaTM)로 피부에 라멜라 구조(그물망 같은 규칙적인 배열의 얇은 막)의 보호막을 형성,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한 상태에서 보습과 영양을 주고, 피부 탄력을 돕는 펩타이드를 공급해 피부를 개선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바이오 에콜리아(Bio ecolia)로 천연 올리고당이 피부의 항상성을 강화해 피부장벽을 강화시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고 안티폴루션 효과에 도움을 줘 메이크업 전, 피부에 도포하는 것만으로도 화장품의 유해물질이 피부에 스며들지 않도록 차단시 준다.

A24(에이이십사)는 피부 재생과 주름 및 탄력 개선, 보습 케어에 효과적인 기능성 세럼 ‘에이지 디파잉 펩타이드 콤플렉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 성분과 올리고 펩타이드, 아데노신,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 미백과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연 핑크 컬러의 겔 타입 세럼이다.

알로베라잎즙과 블랙커런트씨오일, 풍선덩굴꽃추출물, 해바라기씨오일 등 EWG 1~3등급의 착한 성분을 담아 외부 스트레스 요인들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의 자극 완화에도 도움을 주며 즉각적인 수분 공급 및 장기적인 수분 밸런스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에 도포 시 얇은 보호막을 형성하여 영양분을 흡수시키고 부드럽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 주며 피부안전 테스트와 팔자와 미간, 이마, 목 주름, 안면 리프팅 효과의 임상시험까지 완료 하여 피부 탄력이 고민인 모든 피부타입이 보다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화된 선 케어로 피부를 보호하자
최근 선 케어 제품이 사계절 필수 화장품으로 자리 매김하고 메이크업과 스킨케어 영역을 넘나드는 기능으로 미세먼지 차단까지 더해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2월 4주차에도 특별한 선 케어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다.

 
 
우선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가 선보인 ‘라비다 선 솔루션 데일리 모이스트 프로텍션 IRF20 SPF36 PA+++’는 외부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인정받은 안심 선크림이다.

이 제품은 미세먼지 속 중금속만을 선별적으로 골라내 제거해 주는 알테로모나스 발효 성분이 방어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를 튕겨내며 끈적이지 않는 특화된 제형으로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코리아나화장품의 독자 성분인 UV-IR BLOCK™을 함유해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트리는 근적외선(태양열)과 기미, 잡티를 유발하는 자외선(태양빛)을 동시에 차단해 준다.

여기에 피부의 보습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라비다만의 특별한 성분인 하이드레이팅 쉴드 콤플렉스를 적용해 단순 선케어뿐만 아니라 스킨케어의 기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하이드레이팅 쉴드 콤플렉스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워터 마그넷과 뛰어난 수분 생명력을 가진 남아프리카 부활초, 피부 장벽 기능을 강화해 주는 캘리포니아 심해 효소를 함유해 태양으로 인한 수분 손실을 방지해준다.

 

 
 
블루네이션은 하나의 제품으로 선로션과 선스프레이 두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투인원(2 in 1) 시스템의 신개념 선제품 ‘스텔비 매직선(stelbi MAGIC SUN)’을 새롭게 내놓았다.

CJ E&M 다이아티비(DIA TV), 서경대학교와 함께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진행해 화제가 된 바 있는 블루네이tus이 선보인 이 제품은 한가지 제형이 상황에 따라 필요한 타입으로 마술처럼 바뀌는 뉴 트렌스 포뮬레이션(New Trans Formulation) 형태로 제품 한쪽으로는 로션, 다른 한쪽에서는 스프레이 제형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SPF50+, PA+++로 자외선A와 자외선B를 동시에 효과적으로 차단하며 노화방지 및 피부탄력에 도움이 되는 주름개선기능성성분 아데노신, 피부결 개선 및 멜라닌 색소 억제 효과를 가져 오는 미백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을 함유하고 있어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스텔비 매직선 특허 성분인 허브 콤플렉스(Herb Complex)를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에 자극을 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 보습할 수 있다.

로션 제형의 경우 얼굴 사용시 부드러운 사용감으로 발림성이 좋으며, 스프레이 제형은 바디 사용시 미세한 입자로 균일하게 분사되어 산뜻한 사용감과 함께 완벽한 자외선 차단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향은 은은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의 블루아쿠아 플로럴향으로 편안함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시즌 제품으로 틈새 공략

 
 
시즌 제품으로 틈새 공략에 나선 브랜드도 있었다. 먼저 에이프릴스킨은 셀프 케어 만으로도 전문가에게 관리 받은 것처럼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홈 에스테틱 제품, ‘로즈워터 모델링 마스크’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피부 진정 기능이 뛰어난 다마스크 장미꽃과 장미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으로 최근 미세먼지와 건조함 등 도시 환경에서 지치기 쉬운 피부에 진정 효과와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 마치 전문 에스테틱 샵에서 관리를 받은 것처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 준다.

또한 일반적인 모델링 팩과 달리 믹싱볼 준비와 물 계량의 번거로움이 없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출시된 것이 특징이다.

다마스크 장미 꽃잎 파우더와 진주 파우더가 함유된 진정 파우더 1제와 장미수와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판테놀과 장미 추출물을 담은 액상 베이스 2제를 간편히 섞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컵처럼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스패츌러가 동봉되어 있어 어디서든 간편하게 전문가에게 관리 받은 듯한 에스테틱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1.키엘 2.시오리스
▲ 1.키엘 2.시오리스
키엘이 출시한 ‘자몽 핸드 워시’는 코코넛에서 추출한 성분이 손을 깨끗하게 클렌징해주며 부드럽고 순한 거품으로 당김 없이 촉촉하고 편안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시트러스 계열의 상큼한 자몽 향이 특징으로, 손을 씻은 후에도 은은한 잔향이 오래도록 유지되며 피부 진정을 위해 널리 사용되는 알로에 베라와 카모마일 꽃 추추물을 함유해 부드러운 수딩 효과를 선사하고 효과적인 보습 성분인 글리세린과 비타민E 성분이 손을 자주 씻어내도 건조함을 남기지 않고 촉촉하고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시오리스(sioris)가 출시한 ‘올웨이즈 위드 유 바디&핸드 밀크’는 작년 12월 수확한 제주 유기농 유자수를 담은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정제수 대신 일 년에 단 한번 절정에 이른 유자의 신선한 에너지와 비타민 C, 칼슘 등 풍부한 영양감을 그대로 담아 생기 있고 활력 있는 바디 피부로 가꿔 준다.

또한 유기농 해바라기 씨 오일, 유기농 시어버터, 제주 동백꽃오일 복합물 등 식물성 보습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여기에 컨디셔닝제나 석유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고도 부드럽고 실키한 텍스쳐를 구현해 바르자마자 끈적임 없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며 천연 아로마 블렌딩으로 만든 시그니처 향이 은은하게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쌍용C&B는 사용 용도에 따라 맞춤형 기능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얼굴과 콧물전용의 프리미엄 제품 ‘시그니처 코디 로션티슈’ 2종을 선보였다.

‘얼굴전용’ 컨셉으로 출시된 ‘시그니처 코디 아르간 오일 에센스 티슈’는 피부보습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천연 아르간 오일 에센스 로션이 함유돼 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을 준다.

또한 형광 물질이 포함 되지 않은 100% 순수 천연 펄프만을 사용,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함으로써 민감한 피부를 지닌 이들이 사용하기에 좋다.

함께 출시된 ‘콧물전용’ 컨셉의 ‘시그니처 코디 피톤치드 에센스 티슈’는 휘산성이 강해 쉽게 날아가 버리는 천연 피톤치드를 캡슐 속에 담아내는 쌍용C&B만의 특허기술(출원번호 10-2015-0152193)이 적용된 제품으로 상쾌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피부에 닿으면 캡슐이 터지면서 피톤치드 추출물이 발산돼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도톰한 3겹 구성으로 흡수력이 좋아 환절기 비염 환자, 아이들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