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스러운 컬러와 광채 피부 연출 제품들 시장 주도 예측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봄에는 어떤 메이크업이 유행할까?”

2월 1주차에는 올 봄 유행을 예감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한정판 컬렉션들이 속속 선보여지고 각사들의 메이크업 라인 확대도 눈길을 끌었다.

특히 봄 시즌을 겨냥한 한정판 컬렉션은 사랑스러운 컬러들과 광채 피부 연출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구성되어 관심을 모았다. 또한 포인트 색조 영역을 강화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기 시작했으며 신규 라인을 론칭한 브랜드도 있었다.

사랑스러운 봄 컬러들과 만나다

 
 
2018년 봄 시즌을 겨냥한 한정판 컬렉션들이 속속 출시되기 시작했다. 먼저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나스(NARS)는 봄처럼 사랑스럽고 달콤한 피치, 핑크, 체리 빛의 립 커버와 블러쉬, 강렬한 메탈릭 컬러의 섀도우 스틱으로 구성된 아름다운 컬러 팔레트의 ‘스프링 2018 컬러 컬렉션(Spring 2018 Color Collection)’을 선보였다.

진주 빛 광채와 은은하게 빛나는 쉬머 텍스쳐가 돋보이는 컬렉션으로 2018 S/S 트렌드 메이크업인 ‘글로우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피치, 핑크, 블랙 체리 등 한정판 쉐이드로 선보이는 나스의 립 커버(Lip Cover)는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끈적임 없이 고발색을 구현하는 유니크한 텍스쳐의 립 아이템으로 시선을 끈다. 2016년 여름 컬렉션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립 커버를 2018년 새로운 쉐이드로 선보이는 것.

벨벳 섀도우 스틱은 부드럽고 쉬머리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기에 최적의 아이템으로 봄 시즌에 잘 어울리는 아름다운 메탈릭 컬러로 출시되며, 아이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017년 각종 뷰티 어워드를 휩쓸며 화제를 모은 리퀴드 블러쉬를 반짝이는 브릭 레드 컬러의 한정판 쉐이드로 선보인다.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는 텍스쳐와 은은하고 투명한 발색이 특징이다.

나스의 아이코닉 블러쉬에 쉬머가 더해진 한정판 하이라이팅 블러쉬는 새틴처럼 부드러운 파우더가 투명하게 블렌딩 되어 즉각적인 진주빛 광채를 선사한다.

또한 크림과 파우더를 결합시킨 듯한 새로운 포뮬러가 피부에 고르게 녹아 들어 자연스러운 룩을 연출해주며 피부 결에 따라 미세하게 반짝이는 건강한 두 뺨을 완성해준다.

 
 
CJ오쇼핑의 메이크업 브랜드 SEP(셉)은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과 협업하여 자연의 컬러 포인트를 담은 18 S/S ‘엣지 오브 네이처(EDGE OF NATURE)’컬렉션을 내놓았다.

이번 컬렉션의 키워드는 립을 강조한 엣지 메이크업으로 입술에 착 감기는 생생한 고발색의 세미-매트 립스틱 ‘립스틱 X‘, 투명도 높은 컬러감의 촉촉한 입술로 연출해주는 글로시 립스틱 ‘립스틱 X 모이스처’, 그리고 아이 팔레트 하나로 내추럴한 데일리 룩 부터 화려한 룩까지 완성해 줄 ‘아이 섀도우 X 4’까지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메인 컬러인 ‘립스틱 X’의 ‘브라이트니스’ 컬러는 빛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하고 매혹적인 오렌지 빛 컬러로 선보이며 ‘트루 레드’ 컬러는 화려한 새의 붉은 깃털에서 영감을 받은 생생한 핑키쉬 레드 컬러로 제작되었다.

또한 ‘립스틱 X 모이스처’의 ‘데저트 플라워’ 컬러는 마치 형광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호수의 아름다운 핑크 빛에서 영감을 받은 로맨틱한 핑크 컬러가 특징이며 ‘아이 섀도우 X 4’는 내추럴 베이스 컬러의 ‘데저트 플라워’부터 강하고 화려한 펄감의 ‘펄 바이올렛’까지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돼 때로는 은은하게, 때로는 화려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번에 출시된 립스틱은 7가지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구성된 LIP SUSTAIN OILTM이 함유되어 연약한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 주고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GT-16-00042)을 받은 생분해 플라스틱 케이스를 제품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제품 상자는 콩기름을 이용해 인쇄하여 환경까지 생각했으며 한국 여성들의 윗 입술 두께에 맞춰 초슬림형(직경 10.2mm)으로 제작해 별도의 도구 없이 쉽고 섬세하게 립 라인을 표현할 수 있게 기획됐다.

피부 연출은 특별하게~

 
 
2월 1주차에는 베이스 관련 제품도 특별함으로 무장한 주력 제품들이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네즈가 출시한 ‘레이어링 커버 쿠션’은 하나의 제품에 컨실링 베이스와 쿠션이 담겨 있는 2 in 1 제품으로 컨실링 베이스와 쿠션의 레이어링으로 완벽하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완벽한 커버력과 지속력을 선사하는 컨실링 베이스는 잡티 및 모공을 커버하여 무결점 피부 바탕을 연출하고, 레이어링 쿠션은 맑고 생기 넘치는 장미빛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수분 함량을 최대화한 워터 캡쳐 시스템(Water Capture System)으로 퍼프를 두드릴 때마다 수분이 피부에 전달되어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퍼프 또한 두 가지 제형에 맞게 2 Way 레이어링 퍼프로 구성되었으며, 벨벳 퍼프와 에어 퍼프가 조합되어 촉촉한 수분 광 피부와 세미 매트한 피부를 모두 표현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는 내 맘대로 보습, 커버, 컬러를 골라 쓸 수 있는 마이 파운데이션 50종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마이 파운데이션’은 ‘마이 쿠션’, ‘마이 팔레트’에 이어 나에게 딱 맞는 제품만 골라 선택할 수 있는 이니스프리의 커스터마이징 라인 ‘마이 시리즈’의 파운데이션 버전으로 보습 레벨, 커버 레벨, 쉐이드 레벨 3가지의 파운데이션 선택 기준을 내 맘대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보습 레벨에 따라 제주 화산송이 파우더, 제주 그린티 워터,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 등을 처방하여 최적의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내 피부에 딱 맞는 ‘마이 파운데이션’을 컴팩트한 용기에 담아 간편하게 수정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마이 투 고 쿠션’도 출시됐다.

엠보 처리된 블렌딩 플레이트가 내용물이 퍼프에 얇고 균일하게 도포 되도록 도와주어 덧발라도 뭉침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 준다.

특히 신제품 출시에 맞춰 이니스프리 전 매장에서는 ‘뷰티톡 진단 서비스’와 ‘워런티 서비스’를 진행한다.

‘뷰티톡 진단 서비스’는 피부의 유수분 및 톤을 뷰티톡 기기로 정확하게 체크하여 50가지 마이 파운데이션 중 내 피부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워런티 서비스’는 구매한 제품의 1ml 체험분과 추가로 체험해보고 싶은 제품의 1ml 체험분 총 2종의 무료 체험분을 증정한다.

체험분 테스트 후 구입한 제품에 대해 불만족할 경우 2주 안에 제품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면 환불 혹은 교환이 가능하다.

메이크업 제품 다각화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

 
 
봄 시즌을 겨냥한 메이크업 신제품들과 라인 확대 등에 나선 브랜드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립 관련 제품으로는 리엔케이가 선보인 ‘셀슈어 벨벳 립 틴트’가 부드러운 크림 제형의 벨벳 텍스쳐에 오일 코팅막을 입혀 선명하고 강렬한 컬러가 입술을 완벽히 감싸 지워지지 않는 립 메이크업 제품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볼륨감 있는 고광택, 고발색 입술 컬러가 지속되도록 효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리엔케이만의 독자 기술인 ‘벨벳 변형 기술(Velvet Transforming Technology)’을 통해 크림 제형의 벨벳 텍스쳐가 광택 나는 글로스 오일 형태로 변하며 컬러가 착색된 입술에 윤기 나는 보습 효과를 유지해준다.

또한 비타민 A, C, D, E와 미네랄이 풍부한 로즈힙 오일 성분이 함유돼 입술에 자연 보호막을 형성하며 수분 증발을 막아 오랜 시간 촉촉하고 매끄러운 입술을 선사해준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러 2종은 다가오는 봄 트렌드에 대비해 밝고 화사하면서도 우아한 세련미, 청순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여성미를 강조했다. 강렬한 시선을 자아내는 매혹적 레드 컬러의 ‘레드 선샤인’, 꾸민 듯 안 꾸민 듯 순수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는 장밋빛 핑크 ‘로즈 달링’ 컬러로 출시됐다.

 
 
손앤박은 최근 아이 메이크업 신제품이 드문 시장에 마스카라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업계 최초로 마스카라에 콤브(빗)를 적용한 ‘마스카라&콤브(MASCARA & COMB)’를 선보인 것.

이 제품은 마스카라 브러시 반대편에 콤브(빗)를 장착한 마스카라+빗 일체형 마스카라로, 스킬 없이도 완성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신개념 제품이다.

여성들은 매일 아침마다 마스카라 단계에서 속눈썹이 엉키거나 뭉치는 경험을 하는데, 콤브(빗) 어플리케이터로 마스카라 전/후에 속눈썹의 뭉친 곳과 꺾인 부분을 자연스럽게 풀어주면 매우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누구나 인형 같은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제형 내 로우 그래비티 오일 젤 포뮬러(Low Gravity Oil Gel Formula)를 적용해 오랜 시간 처짐 없이 가벼운 컬링 래시 연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이 풍부한 블랙 푸드 콤플렉스(Black Food Complex)를 함유해 윤기 있고 매끄럽게 빛나는 속눈썹을 선사해준다.

이 제품은 컬러 선택의 폭도 넓혔는데, 오닉스 보석같이 깊고 짙은 블랙을 표현한 01. 오닉스 블랙과 컬러렌즈를 낀것 같이 이국적인 눈매로 연출해주는 02. 가넷 브라운 색상 두 가지로 만나 볼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네일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최근 셀프 네일이 대중화됨에 따라 다채로운 컬러 구성은 물론 펄과 글리터, 매트, 샌드 등 다양한 제형, 케어 전용 제품까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기존 네일 라인을 새롭게 정비한 것.

이번 신제품은 납작하고 긴 브러시를 적용해 컬러가 균일하게 도포되고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발색과 풍부한 광택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네일 패키지를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바꿔 고급스러움까지 더했다.

비비드한 초콜릿 팝 콘셉트의 ‘컬러 왈츠’는 10가지 원색 컬러로 구성됐으며 손끝에 바르는 것만으로도 달콤함을 선사하고 보이는 컬러 그대로 쨍하게 발색되며 마무리는 매트하게 바뀌는 독특한 페인트 제형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네일 컬러 위에 글씨 또는 캐릭터를 그리거나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포인트를 주면 더욱 재미있는 네일 아트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데일리한 컬러와 다양한 텍스처가 어우러져 분위기 있는 손끝을 완성해 주는 ‘컬러 앤 네이처’ 네일 라인은 64가지 컬러와 다양한 텍스처로 구성돼 여러가지 조합이 가능하다.

동백오일 함유로 손∙발톱에 영양을 공급해 건조함을 방지해 줄 뿐 아니라 한 번만 발라도 우아한 컬러감을 선사한다. 특히 샌드 타입은 모래알을 올린 듯한 은은한 반짝임이 매력적이다.

‘써니젤’ 라인은 온화한 석양빛에서 영감을 받은 2018 S/S 트렌드 컬러를 담았다. 고급스럽고 차분한 느낌의 누드와 핑크, 레드, 바이올렛 계열의 10가지 컬러와 베이스 및 탑코트 3종으로 구성돼 있다.

램프 건조기 없이 자연광에서도 유리알 같은 광택과 볼륨감을 선사하며 다이아몬드 파우더 성분이 함유돼 단단하게 빛나는 젤 광택을 오랜 시간 유지할 수 있다.

 
 
비브라스는 새로운 메이크업 라인 확장에 나섰다. 비브라스가 론칭한 ‘MOTD(Mood Of The Day)’ 라인은 파운데이션, 아이브로우,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틴트, 립스틱, 마스카라까지 메이크업에 필요한 제품을 모두 갖춘 색조 라인으로, 매일 트렌디하고 유니크한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최근 유행하는 컬러와 제형의 제품으로 구성 되었다.

대표 제품으로 출시된 베이스, 프라이머, 파운데이션, 파우더의 기능이 합쳐진 4in1 멀티 제품인 ‘비브라스 엠오티디 루스터 포 파운데이션’은 계절에 따라 변하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필요한 영양 성분을 담은 맞춤 파운데이션으로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톤을 연출해 준다.

또한 ‘비브라스 엠오티디 립스틱’은 레드, 오렌지, 핑크, 브라운, 누드, 플럼 여섯가지 계열의 21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매트함과 글로시함의 중간 정도인 세미 모이스쳐 타입으로 쫀쫀한 멜팅 텍스처를 가지고 있어 사용감이 가볍고 평균 8시간 색상이 지속되는 지속력이 특징이다.

쉬머타입 15종과 글리터타입 5종으로 구성된 비브라스 엠오티디 코버트 섀도우는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또렷하게 발색되고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눈매를 연출해주는 고발색 쉬머 텍스처가 특징으로 밀착력이 뛰어나고 컬러 본연의 색을 오랜시간 유지시키는 지속력이 뛰어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