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랑스, 독일, 영국 등 글로벌 브랜드 새해 첫 프로모션 ‘눈길’

▲ 사진: 메이블린 뉴욕
▲ 사진: 메이블린 뉴욕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8년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시장에 특색 가득한 프로모션 경쟁이 한창인 가운데 해외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양각색 프로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브랜드들도 국내 화장품 브랜드만큼 특색 있는 프로모션 전략들을 내놓으면서 차별화된 전략으로 소비자 접점 찾기에 나서고 있는 것.

특히 1월 4주차 프로모션에 나선 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등 다양한 국가 브랜드로 포진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미국 뉴욕을 내세운 브랜드 메이블린 뉴욕은 ‘푸쉬업 마스카라’를 출시를 기념해 2월 한 달 동안 올리브영 단독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신제품 ‘푸쉬업 마스카라’는 눈 곡률에 맞춘 슬림 푸쉬업 브러시로 속눈썹을 한 올도 빠짐없이 뿌리부터 끌어올려 주어 드라마틱한 컬링과 롱래쉬 효과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2월 한달 간 올리브영 단독으로 선보이는 ‘푸쉬업 마스카라 기획세트’는 ‘푸쉬업 마스카라’와 마스카라를 닮은 퍼플 뷰러로 구성된 한정판으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프랑스 중부 쁘아띠 근처에 위치한 마을 라로슈포제에서 유래된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는 ‘시카플라스트 밤 B5’ 체험단 1000명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체험단 신청은 라로슈포제 공식 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인의 인스타그램 ID를 입력하면 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접수하며, 2월 1일에 선정된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 1000명은 라로슈포제의 베스트셀러 데일리 손상 개선 크림 ‘시카플라스트 밤 B5’ 15ml 체험할 수 있는 기회와 정품 20%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 받는다. 아쉽게 당첨이 되지 않더라도 신청만 하면 전 제품 2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라로슈포제는 체험단을 대상으로 제품 후기 등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2월 18일까지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밤 #새로고침크림 #진짜시카 #이것이시카 #새로고침체험단)를 포함하여 후기를 올리면 30명을 선정해 라로슈포제 베스트셀러 제품 3종 세트, 마일리지 1만 포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독일 로고코스(LOGOCOS) 그룹사에서 제조해 독일 유기농 코스메틱 브랜드를 내세운 산테(SANTE)는 1월 22일 그랜드 오프닝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산테’는 독일 보건부와 유럽 의회에서 인정하는 NaTrue(나뚜르)와 독일의 제약, 건강, 식품, 화장품 회사들이 모여 만든 기관의 BDIH(베데이하)의 인증을 받은 브랜드로 제품 대부분이 유기 재배된 성분과 자연유래성분으로 이루어졌으며 pH조절액, 인공색소, 농도 조절액, 방부제와 같은 인체에 유해한 합성 기능성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산테’ 그랜드 오프닝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2만원 이상 구입시 고급 에코파우치 증정,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를 내세운 닐스야드 레머디스는 새해를 맞아 헤어 제품 1+1(원플러스원) 쇼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닐스야드 레머디스의 인기 상품인 샴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컨디셔너가 무료로 증정된다.

또한 닐스야드 레머디스는 1월 한 달간 오프라인 매장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점 에서 신규 회원가입을 하는 고객에게 소비자가 2만원 상당의 캐스키드슨 머그컵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 역시 이색 이벤트로 새해를 시작하고 있으며 따뜻한 온정 나누기도 눈길을 끌고 있다.

투쿨포스쿨은 무술년 황금개띠 해를 맞아 꽝 없는 100% 당첨 복권을 증정하는 투쿨복권 이벤트를 오는 2월 11일까지 진행하고 MP한강은 지난 연말 ‘착한 키스미’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기부금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인 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

 
 
기다리던 이들에게는 아쉬운 소식도 전해졌다. 시에로코스메틱이 내달 9일에 진행 예정이었던 더보이즈 팬 사인회를 23일로 연기한다고 밝힌 것.

브랜드 측은 “더보이즈 에디션 전 제품이 세트로 구성돼있는 팬 사인회 패키지 내 파스텔 틴트의 갑작스러운 리오더 건으로 인해 일괄 발송 일정이 늦어지게 됐다”며 “많은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더욱 완성도 높은 팬사인회 준비와 당일 다채로운 이벤트로 이번 행사 연기에 대해 보답 드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