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할인 행사 전개하거나 의미 더한 프로모션 전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서 따뜻한 온정 나누기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특별한 의미를 담은 프로모션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연말을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도 있어 관심을 모은다.

 
 
바닐라코와 이니스프리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먼저 바닐라코는 11월 20일부터 12월 31일까지 소비자들은 아마존(Amazon.com/RED)에서 단독 판매하는 ‘클린 잇 제로’의 스페셜 에디션 '프로덕트 레드(RED)'를 구매하면 에이즈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글로벌 비영리단체 ‘레드(RED)’와 협력을 통해 한정판 프로덕트 레드(RED) 클린 잇 제로를 출시하고 에이즈 퇴치를 위한 기금을 마련한고 발표한 것.

프로덕트 레드(RED) 클린 잇 제로는 매일 후천성 면역 결핍증(HIV)를 가지고 태어나는 신생아의 숫자를 ‘ZERO’를 만들기 위한 레드의 목표를 돕는다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아마존에서의 판매로 얻어진 총 수익금의 15%는 레드(RED)의 치료 기금에 직접 전달된다. ‘레드(RED)’가 모금하는 금액의 100%는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 지역에 검사, 치료, 예방, 상담, 케어 서비스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에 쓰인다.

 
 
이니스프리는 지난 11월 19일 서울로7017에서 대학생 마케터 '그린어스'와 ‘그린라이프 캠페인’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그린라이프 캠페인’은 이니스프리의 대학생 마케터 육성 프로그램 ‘그린어스’가 일상에서 쉽고 재미있게 실천하는 친환경 그린라이프 활동들을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올해 ‘그린라이프 캠페인’은 서울 시민의 휴식과 체험 공간으로 탈바꿈한 서울로7017를 무대로 열렸다. 대학생 마케터 24명이 참여해 대기오염 해결을 위한 업사이클링 클래스, 멸종위기 동물 보호, 종이 사용 절약, 가드닝 통한 자연과의 교감 등 친환경 그린라이프를 실천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했다.

참가한 시민들은 나만의 테라리움을 만들어 가거나,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엽서를 공유하는 등 그린라이프를 즐겁게 실천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활동을 체험했다.

이니스프리의 대학생 마케터 육성 프로그램 ‘그린어스’는 이니스프리와 플레이그린을 사랑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매년 2회 선발한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직접 ‘친환경 그린라이프 캠페인’을 기획∙실행하며 마케팅 실무를 익힐 수 있다. 더불어 매월 실무진으로부터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전략 교육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대규모 할인 행사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겨냥해 다양하게 전개되어 눈길을 모았다.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는 25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1+1’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미샤 제품을 구입하면 같은 제품을 하나 더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기초 제품의 경우 ‘타임레볼루션’, ‘수퍼아쿠아’, ‘니어스킨’ 등 라인과 가격만 같으면 구입한 품목과 다른 제품을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색조 제품은 라인과 관계없이 아이메이크업, 립메이크업 등 같은 종류와 가격의 제품을 증정품으로 고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전국 미샤 매장과 온라인 뷰티 포털인 뷰티넷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23일부터는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미샤 디 오리지널 텐션 팩트’ 미니어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전개된다.

 
 
라로슈포제는 공식 사이트 내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 론칭을 맞아 최대 50% 제품 할인 및 마일리지 2배 적립, 5만원 이상 구매 시 대용량 샘플 키트를 증정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는 오는 30일까지 리피카 라인 제품 4종과 세로징크 미스트를 포함한 총 10종 제품에 대해 블랙 프라이데이 혜택 3가지가 제공된다. 단, 오는 23일까지는 공식 사이트 회원 중 페이코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선 제공하고 24일부터 30일까지는 본격적인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결제 수단에 관계 없이 전 회원에게 제공된다.

또한 블랙 프라이데이 당일인 24일에는 단 하루 동안 에빠끌라 라인 베스트셀러 제품 8종을 할인 가격에, 사이버 먼데이인 27일에는 시카플라스트 라인 베스트셀러 제품 3종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할인율은 당일 공개될 예정이다. 더불어 30일까지 페이코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3천원 할인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셀라피는 겨울 피부를 보다 건강하게 지켜주는 리페어 솔루션 '에이리페어 플러스' 라인의 대표 제품들을 정가보다 25%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에이리페어 솔루션’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에이리페어 플러스 라인의 효능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집중 보습, 수분 케어, 산뜻 케어 등 세 가지 루틴에 따라 나눈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모든 세트에는 ‘에이리페어 플러스 셀 트리트먼트 에센스’를 함께 구성해 첫 단계부터 건강한 스킨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김정문알로는 오는 30일까지 보습 제품인 ‘큐어 라인’ 소유자를 대상으로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한 큐어 크림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큐어 플러스 크림’, ‘큐어 크림 프라임‘, ‘큐어 에센셜 크림’ 제품 중 하나를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30일까지 김정문알로에 쇼핑몰 게시판에 인증하면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근 GS홈쇼핑에서 완판된 ‘큐어 크림’, 큐어 에센셜 크림, ‘큐어 크림 미니어처’로 구성된 ‘큐어 패키지’나 ‘큐어 에센셜 크림’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2월 8일 김정문알로에 쇼핑몰 게시판에서 발표된다.

 
 
오이보스도 오는 12월 31일까지 오이보스 바디보습 제품을 구매하면 센서티브 더모 프로텍티브 샴푸 50ml 정품 2개를 증정하는 겨울맞이 스페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